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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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 +0.91x9
- 체력 +8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이동 속도 +1.5%x3
- 방어+8.19
- 체력+72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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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에 q찍지마세요. 1렙 q찍고 1렙라인전 한번해보면 왜안찍는지 알수있습니다. q 한번던지고 원딜평타 2번 맞는 기적의 딜교 가능합니다.
q보다 패시브인 기의일격이 생각보다 쌔다는걸 인지
기의일격(패시브) 딜이 초반라인전에서 강합니다.
라인전강의
1렙.에 도발찍고 우리정글 빠르게리쉬해주고 도발안쓰고 라인복귀합니다. 타곤산2개있는거 한개도 사용안하고 1렙도발 상대원딜 적중시켜 딜교하신후 타곤산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빗나가도 타곤산으로 피회복
선2렙) 1렙에 상대 원딜 도발적중해서 피70%정도 만드셨으면 선2렙되는순간이 아닙니다. 2번째 근거리3마리먹으면 2렙되는건 아시죠? 근거리2마리죽고 1마리 개딸피남았을때 1렙도발 > 점멸 > 점화 > 기의일격 > q > 평 해주시면 거의 무조건 퍼블입니다. 설사 킬못따도 상대 원딜 스펠 다빠지고 그 이후 라인전이 쉬워지고 미드로밍 가기 편해지기때문에 선2렙찍으셨을때는 이런식으로 이득보시면됩니다.
후2렙) 상대가 2렙을 먼저찍을거 같으면 미리 빠지는게 매우중요합니다. 상대가 잘하면 2렙찍고 들어오는게 아니라 1렙 마지막틱에 들어오기때문에 잘못하면 바로 죽습니다.
쉔은 라인전중간마다 미드로밍각을 잘보는게 중요합니다.
상대 미드 점멸 빠졌을때 올라가서 도발점멸 해주는거
상대 미드 우리미드 체력둘다없을때 올라가서 도발점멸해주는거 좋은 플레이.
점멸이 없을때의 도발활용법
1. 제 서폿쉔은 첫템타곤산가고 두번째템을 바로 아이오니아 신발입니다. 즉, 초반라인전 상황시 상대 원딜,미드랑 이속차이가 상당합니다. 이속룬까지
2. 즉 이상황에서는 도발최대사거리에서 무리하게 도발을 사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3. 상대미드로밍갔을때 걍 끝까지 상대한테 붙고 근거리에서 상대챔프 발밑에다가 도발짧게 그어주시면 100%성공입니다.
4. 이속이 비슷한 상황에서는 최대사거리 도발의 경우 상대가 무빙으로 피할수 있습니다. 즉, 최대사거리 도발을 하고자할 경우에는 상대가 슬로우cc등 없는경우 상대 무빙을 예측해주셔서 그위치에 도발을 그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도발점멸하는법
도발을씀 > 쉔이 앞으로 쭉달려나가고 있는동안 > 점멸을 상대챔프 발밑에다가 씀 >> 성공
가장많이하는 허접한실수
1.도발을씀 > 바로점멸을씀 > 2티모미터 도발점멸 ㅅㄱ;;
2,도발을씀 >> 쉔이 앞으로가는동안 >> 점멸을 상대챔프 뒤쪽에다가 씀 >> 뻘점멸 ㅅㄱ ;;
결론 : 도발점멸은 도발후 쉔몸에있는 도발판정으로 하는것이기때문에 점멸을 상대챔프 발밑에 써야함.
그래서 고급기술이 도발로 상대 1챔프를 맞춤. 그리고 점멸로 방향꺾어서 다른곳에 위치한 챔프 발밑에 사용해서 2명 도발맞추는 경우가 가능.
>> 근데 욕심부리지말고 상대 미드원딜 도발점멸로 1명 맞추는게 더 좋아여
스킬선마순서는 도발선마를 일단 하시고 8렙이됫는데도 라인전 중이고 킬각이 나온다 싶으면 q를 한두개 더 줍니다. 그외의 경우 w를 찍어줍니다
도발>점멸>점화>기의일격>q>평>w
ㄹ라인전에서 피닳으면 q미니언한테 던지고 평타한대 치면 조금씩 피찹니다. 지속적으로 해주면 좋아요. 우리원딜도 피회복가능. 그래서 타곤산 막타 칠때도 q로 맞춰준다음 타곤산으로 막타쳐주면 더 좋습니다.
ㅁㄴㅇ라인전에서 상대원딜한테 무리하게 q짤하지않습니다.(브론즈아닌이상 안할거라 믿음)
각나오면 바로 과감하게 도발점멸점화 꽂습니다. 거의이김
6이후 궁을 배우면 지속적으로 맵리해서 궁활용합니다
쉔궁은 우리팀이 딸피일떄 쓰는스킬이 아닙니다.
쉔궁을 사용해서 나오는위치는 우리팀챔프 쉔 상대팀챔프
입니다. 우리챔프와 상대챔프 사이에 쉔이 나옴.
궁끝나는 타이밍에 맞춰서 쉔이 나오자마자 도발 긁어주시는게 좋습니다.또는 상대가 허접이면 쉔이 도발긁기전에 쫄아서 먼저 플을빼는데 그럼 도발점멸 해주시면 됩니다.
도발은 항상 상대챔프 발밑에다가 쏩니다.
후에 쉔이 쿨감이 30% 40% 되면 한타때 5초마다 도발이 가능합니다. 즉, 도발쓰고 wq쓰면 다음 도발쿨되도 기력이 없어서 못씁니다.후반한타때는 e한번쓰고 기력상황보고 wq쓰던가 아예안쓰던가합니다.
쉔의 후반한타: 5초마다 도발>도발>도발>도발>도발 끝(사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ㅁㄴㅇ미드로밍가시는경우 상대정글 위치파악하시고 가는게
중요합니다. 미드가서 미드서폿 vs 미드정글 2:2하면 결과는 패망될 확률이 높으니 잘생각할것
초반라인전에서 도발걸어서 쌈걸 상황이 아니더라도 핑크와드로 갱오는쪽 시야먹고 상대원딜이 cs먹을때마다 도발 사거리되는 쪽에서 깔짝이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상대가cs먹기도 불편하고 막상 갱왔을때랑 평소랑 무빙차이가 별로 없어지기때문에 좋음. 핑크와드가 굳이 없더라도 상대 와드지워지는거보고 시야없음을 알고 해줘도 좋은플레이.
핑크와드로 갱각 자주만들어주세요
쿨감이 40%가 되면 도발쿨타임이 약 5초이다.
한타때 5초마다 도발도발도발도발 해주면 개사기. 기력관리 잘해줍시다
상대팀 우리팀 조합 , 성장여부를 잘 판단해서 도발로 뭘 그어줄지 생각할것.
라인전시 도발성공 실패에 따라 이기고 지는챔프 . simple
ㅇ도발점멸 사용에 익숙해지세요. 성공률100%가 필수입니다. 쉔이란챔프자체가 도발점멸을 할줄 모르면 쓰레기가 되요. 못하면 다른 서폿하는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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