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쉬는 원딜이라는 주요 딜러 역활과는 맞지않게도 e매날리기 라는 스킬과 기본스킬들의 낮은깡뎀 때문에 타 챔프보다 딜링도 생존력도 딸리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저번시즌 롤드컵에서 koo가 애쉬를 주력으로 준우승을 따냄으로써(아마 괴물같은 skt가 아니었다면 우승을 했을지도..) 애쉬는 강력한챔프임을 증명했죠.
물론 프리시즌에 도입하면서 챔프들이 대거 패치되고 판도가 달라졌지만 그당시 koo팀은 애쉬를 이용한 시야장악과 궁이니쉬 와 w를 통한 광역 군중제어로 중반과 후반에 높은 기여도로 타 팀들을 압도 했었습니다.
저는 그 플레이에 정말 감명을 받았고 시즌6에 달라진 판도에도 그 플레이에 가장 걸맞는 템트리를 찾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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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10.8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9%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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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에서 거의 발동시키기힘든 q보다는 w를 먼저 마스터하는게 좋습니다.
2렙에 e를 찍는 이유는 e를 초반에 적 정글이 있을법한 장소에 매를 날려주는 것만으로도 적정글의 위치를 파악하여 우리팀 모든 라인너들의 생존률 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ps.평타를쓰고 q를쓴후 평타를 쓰면 q를쓰기전 평타를 거두는 모션이 사라집니다 뭐 그냥 알고있으라구요
정수약탈자+스태틱+아이오니아=쿨타임감소 40%
매날리기+망원형개조 조합으로 후반에는 항상 맵에서 시야를 확보할수 있습니다
이게임에서 시야를 항상 확보한다는것은 정말 말도안되는 메리트입니다
그뿐만아니라 w를 정말 계속 발사하여 적과의 거리조절을 어느정도 마음대로 할수있고 그로인해 떨어져가는 마나도 정수약탈자 덕분에 걱정할 필요가없죠
궁의 쿨타임감소로 필요할떄 언제나 궁을 가지고 있을수있어요
궁을 언제나 가지고있을수있는 그것만으로도 정말 위협적인 플레이를 할수있습니다
한타를 궁으로 열고 그걸 이용해이기면 추노로 궁을 사용할수있을 정도죠
정수약탈자의 쿨타임감소 30%는 정말 미친 스탯이고 애쉬의 상대적으로 높은 스킬 쿨타임은 그것을 활용하기 가장 완벽함에 틀림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핑와로 시야를 장악한다면 상관없지만 그런 상황은 왠만큼 유리하지 않다면 없다고 보는게 맞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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