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75% (9표)
0% (0표)
25% (3표)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0
12
17
9/12
[M1]블리츠장인 시즌6 최적화 전면수정Ver

- Zergling12(2016-10-30, 조회수: 150286)

안녕하세요~~!!

 

 

롤 시즌3때 제가 롤 처음 시작할때 MMR 900점(현 브론즈 5정도??) 배치받고,

      (물론 그당시 배치때랑 초기 랭겜때 처음하는챔프를 많이 했었어요..ㅋ)

거의 블리츠크랭크로 마스터까지 왔네요. 여러분들도 할 수 있습니다!!

그로부터 벌써 긴 시간이 지나서 블리츠만 4천판은 한것같네요 ㅎㄷㄷ...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공략 써보겠습니다!


시즌6에 최적화된 

룬/특성/아이템빌드로 전면 수정하였습니다.

 제가 직접사용하는 룬과 특성, 아이템빌드입니다. 바꿀일 생기거나 하면 공략글도 업데이트하니 믿고 보시면 됩니다.

 

 

인증과 함께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나 +11.25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나
    +101.25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984 IP

빨강: ad8 +치명타1

 

노랑: 고정방어 9

 

파랑: 고정마나 9

 

왕룬:이속3



왕룬에 AD나 방어력으로 바꾸시는 것도 취향에 따라 가능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0/12/18추천드립니다.

천둥쪽으로 가도 나쁘진 않습니다.






 


 

 

 

 

 

Ignite(점화)점화는  라인전 싸움에서 탈진보다 좋습니다. 회복효과도 줄이고 딜이 쎄기 때문입니다. 점화를 든다면  상대가 딸피일때 쓰지말고 회복의 효과를 줄이기위해  미리 걸고 싸우도록 합시다

특히 상대조합상  폭딜(Talon(탈론),Akali(아칼리),Zed(제드) 등)이 아니라면 점화를 들어도 좋습니다. 한타상황에서 아군을 지키기에는 Exhaust(탈진)이 좋지만, 라인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점화를 드는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떤 상대조합이던간에 점화를 듭니다.

 

Flash(점멸)점멸은 블리츠에게 가장 중요한 스펠이라 할 수 있겟습니다. 그 활용은 무궁무진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점멸+그랩부터 벽을 넘은 후 그랩 등등이 있습니다. 

인베이드 상황에서 걸어서 그랩할 수 있다면 Best 이지만, 상대 미드나 원딜의 점멸을 뺼수있다면 자신의 점멸을 아끼지 말도록 합시다.

 

 

 

Exhaust(탈진)은 한타에서 Ignite(점화)보다 좋습니다. 아군딜러를 무는 적을 무력화 하기때문이죠. 그런데 분명한건 라인전을 발려서 이미 아군원딜이 못컷다면 탈진타이밍을 아무리 기막히게 걸어도 이기기 힘듭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Exhaust(탈진)은 조합이 좋지 않습니다. 정말 부심이 아니라, 하위 티어 분들이 서폿이니 당연히 Exhaust(탈진)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많은분들이 이글 보시고 Ignite(점화)를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Ignite(점화).

 Exhaust(탈진)이 안좋다는것이 절대아니라 상대적인 우위에 따른 Ignite(점화)선택이라는 것입니다. 해설하는분들이 가장많이 하는 이야기죠.. 상대적이다.. 이말을 안하면 항상 비선택인자의 장점을 말하면서 왜 선택을 안했냐는 말이 나오거든요.  제공략 모든부분에 적용되는 말인데 매번 이말을 쓸 수는 없지만 한번은 써야 할 것 같아서 여기서 씁니다!!ㅎㅎ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18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마스터 순서는 Static Field(정전기장)-Rocket Grab(로켓 손)-Overdrive(폭주)-Power Fist(강철 주먹) 인데요.     

 Rocket Grab(로켓 손)선마를 하는이유는 블리츠를 하다보면 그랩 쿨이 1초만 빨랏어도.. 하는상황 정말 많이나옵니다. 거의 매경기마다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최소화하기위해 쿨감 룬셋팅을 사용하는 것이고요. 또한 Overdrive(폭주) 는 1개찍엇을시 이속 70퍼 공속 30퍼가 증가하고 그이후 증가량은 그랩 쿨과 딜까지 포기하면서 찍을만한 가치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q선마 추천!   

q선마 이후w선마와 e선마중에서 고민하는 분들도 있던데 w를 찍는것이 좋습니다. w는 찍을수록 이속증가량이 올라가지만 e찍어도는 쿨감1초만 되기때문에 w선마보다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1.Static Field(정전기장)은 그랩후 적이 점멸과 도주기가 없다면(=침묵이 불필요하다면) 최대한 번개딜을 이용한후

사용합시다.  가능한 막타 직전까지 지속딜을 넣어줍시다. 킬딸이 되더라도 어쩔수 없습니다. 번개딜 안넣다가 싸움지거나 못잡는것 보다 열배는 이득입니다.

 

Static Field(정전기장)의 지속번개딜을 봇라인전 2:2때나 소규모로 짤라먹을 때 잘활용한다면 의외의 딜을 뽑을수 있습니다.

  번개가 아군 원딜의 cs 수급에 방해가 안가도록 미니언과 거리조절도 신경써야 합니다.

 

밴시가 있는 적에게는 Static Field(정전기장)이후 Rocket Grab(로켓 손)를 날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2.Overdrive(폭주)마나소모가 크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Rocket Grab(로켓 손)Power Fist(강철 주먹)를 사용해서 초반 딜교를 합니다. w를 켠상태로 q-e 콤보를 한다면 적이 도주하기 전에 빠르게 에어본넣을 수 있습니다. (장점이 있지만 마나소모 극심함을 염두해야함)

 

 

★스킬은 상황에따라 활용이 무궁무진하므로 많은 경험과 관전을 통해 센스를 체득하도록 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 (고대유물 방패)(와드 토템 (장신구))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 블리츠는 힐이나 실드가 없는 서포터이고, 라인정리도 상당히 안좋기 때문에 (고대유물 방패)로 아군회복과 탱키함 그리고 미니언 정리를 통해 선2렙의 주도권을 잡을수 있는 가능성을 최대한 높히는 템트리를 선택 합니다. 선2렙을 위해 가능한 체력이 많은 미니언을 먹도록 합시다.   



 


 

 

<(시야석)+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후템트리> 

조합상 상대가 얼심보다 얼건이 좋아보이면 이하 템트리에서 얼심을 얼건으로 바꿔서 올리면됩니다.

1.ad위주라면 (산악 방벽)+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부터 올리도록 합시다.

2.ap위주라면 (산악 방벽)+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부터 올리도록 합시다.

위의 순서 이후 남은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채워 쓰시면 됩니다. 이 3가지 핵심템을 완성하면 쿨감 40퍼가 완성되며 5%는 낭비되지만 서폿이 이정도템이 나오는 시간에는 이정도는 손해도 니며, 완성되기전까지의 쿨감 룬특으로 얻은 이득은 이 모든템을 나오게 해주는 원동력이 됩니다.

 

-돈이 된다면(고대유물 방패)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으로 업글하지않고 바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나 (시야석) 등의 아이템을 갖추는것이 좋습니다.

-(산악 방벽)은 골드 수급과, 깨알같은 체력수급, 실드 등 가지고있는템을 통해 적은돈으로 얻을수있는 고효율의 아이템입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은 상대의 조합상/성장상 딜이 부족하고 우리편이 유리한 상황일때 굳히기에 좋습니다. 마나공급이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보다 월등히 좋기때문에 계속해서 돌아다니며 긴시간 싸울수 있게 됩니다. 상위템이 마땅히 좋은게 없지만 만약 상위템을 간다면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가 그나마 낫습니다. 극후반에 돈이남아돌때 업글합시다. 많이 유리한것 아니면 가지맙시다.

 

-일반적으로 극후반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와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산악 방벽)이 뜬다면 쿨감 40퍼와 2개의 실드, 뛰어난 탱킹력을 가질수 있습니다. 이세가지 템을 갖추고 마지막템으로 (미카엘의 도가니)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Thornmail(가시 갑옷) 등 상황에 맞는 템을 갑시다. 일반적으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추천드립니다.

 

- 초반에 (시야석)이 나온후에는 잊지말고 (와드 토템 (장신구))을팔고 (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바꿔 줘야겟죠.  9레벨 이후에는 잊지말고(예언자형 개조)로 바꾸도록 합시다.

 

 

 : 템빌드는 최대한 빠르게 쿨감 40%를 맞추는것이 핵심이며, 그 이후 상대방의 성장에 따라 방어력이나 마법저항력을 올리는 것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비전판정 핵사기 ㅇㅈ? 예로부터 블리츠 하드 카운터챔피언
시비르
e는 대놓고 그랩류 카운터.. 그랩류가 다 느려서 반응하기도 쉬움.
예로부터 블리츠 하드 카운터챔피언
칼리스타
이동예측 하기힘듬. 얘는 사거리가 짧아서 이즈/시비르 보단 할만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도주기없는 미드챔피언은 로밍가서 터트리기 아주 좋습니다!! 제라스 뿐만아니라 신드라 트페 등등.. 제라스는 큐에 자체슬로우까지있어서 더 취약
케이틀린
케틀은 챔피언 자체가 너무 후졌어요.. 상향시급 e판정은 그냥 대주는수준이죠..!
루시안도 e판정이 안좋아서 상대하기 편하더라구요 케틀보단 빠르고 즉각적이라 나음..
케틀은 진짜 현재 상황에선 쓸기가 힘든 챔피언 적으로 걸리면 이득
판테온
판테류 ad누커 및 이니시에이터는 그랩당하면 몸이 약해서 아무 저항도 못하고 역이니시도걸릴 가능성이 없습니다

 

많은 블리츠 유저 분들이 시비르와 이즈리얼을 특히 힘들어 하시는 것 같아서 이 두 챔프를 상대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딱히 이 두 챔피언 뿐만아니라 다른 원딜들에게도 통하는 방법입니다.

Sivir(시비르),Ezreal(이즈리얼) 파훼법: 먼저 시비르는 e스킬이 상당히 껄끄럽습니다. 블츠의 그랩은 느리기 때문에 반응속도가 느린사람도 다 막아내죠. 또한 이즈의 비전이동은 사실상 그랩 당하기가 더힘들 정도로 판정이 좋습니다.

이 두명의 챔피언은 좋은 e 스킬들을 믿고  블츠의 그랩각에서 오히려 맞딜을 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런 습관을 역이용해서 그랩을 하는척 하면서 Overdrive(폭주) 키고 달려가서, 혹은 점멸까지 이용하여 Power Fist(강철 주먹)를 먼저 쓰도록 합시다. 이것이 핵심입니다. 개인적으로 시비르+모르가나 조합은 상성때문에 이기기 힘들지만, 시비르+모르가나제외서포터 이라면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이러한 플레이로 거의 시비르는 라인전에서 씹어먹기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즈는 비전이동이 있기때문에 씹어먹을 정도는안되지만 침착하게 그랩까지 성공시키면 충분히 상대할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리해서 선Power Fist(강철 주먹)하려고 하시면 안되고 상대 서폿의 스킬이 빠졌을때 시도해봅시다.

 

저는 모든게임에서 어떤 원딜이나 서폿 챔피언이 나오던지 블리츠로 1렙때 적 원딜(물몸 서포터라면 서폿까지도 괜찮)을무조건 끌어서 Ignite(점화)을 먹인후 딜교환을 합니다.킬까지 따면 best이지만 만약 따지 못하더라도 체력이 없는 상대는 cs먹는데 부담을 느낄수 밖에 없습니다.cs밀려서 템차이가 난다면 카운터픽은 의미가 없습니다. 점화쿨이 짧기때문에 다음 점화 쿨타임도는 시간에 킬각이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만약 거의 이런일은 없겠지만 1렙 딜교환에서 그랩+Ignite(점화)을 했는데 싸움이 지고 킬까지 따였다? 이러면 첫귀환에 똥신을 사서 미드나 탑 상황을 보고 로밍을 가도록 합시다.

 

사실 라인전이 어느 한 군데 터지지않는이상, 한타싸움을 잘 이끌어 내는 것이 블리츠에게 필요한 능력이라 생각 합니다. 따라서  한타,짤라먹기 때 블리츠에게 여러모로 힘들거나,편한 챔피언을 뽑아봤습니다. 

 

-말파,람머스등의 탱커는 정말 아군의 딜이 확실할때, 혹은 적의 백업이 없거나 늦을수밖에 없을때만 끌도록 합시다.

얘내들 끌어서 아군 스킬이 다빠져서 죽이더라도 4:5한타를 장담하기 힘듭니다. 맵을 보고 잘 판단해서 그랩합시다.

 

한타 도중에는 그랩을 아군 딜러를 무는 상대 브루저를 당겨서 떼어내거나 프리딜을 하고있는 적딜러를 아군한가운데로 당겨오도록 합시다. 한타 도중에는 적딜러들도 그랩에 크게 신경쓰기 힘들기 때문에 평소보다 끌기가 쉽습니다. 만약 적딜러가 그랩을 크게 의식한다면 그랩을 아껴두더라도 적은 마음놓고 딜하기 힘듭니다. 이러한 상황을 1~2초만 지속시켜도 팀파이트에 큰도움이 됩니다.

 

★라인전 2:2 상황에서는 블리츠의 그랩에 모든것이 달려있습니다. 물론 단순히 그랩의 성공여부만으로 블리츠의 실력이 좋다 안좋다를 판단할수 없습니다. 그랩을 아껴서 언제든지 끌수있다는 위협적인 무빙과 포지셔닝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러한 무빙만 잘해도 적이 cs를 먹는데 차질을 빚고 아군은 더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적이 cs를 먹으러 올때(특히 대포) w를 켜고(혹은 안켜도) 그랩 하려고 가는 움직임 만으로도 적은 갱이 왔는지 알수 없고 일단 뺄수밖에 없습니다.해보시면 또 할 수밖에없는 꿀팁ㅎㅎ! 상대가 못먹으면 가장 좋지만 cs를 먹더라도 `멀리서 스킬을 사용해서 안전하게 먹어야지`라고 생각하게 하는 것을 강제하는것도 이득입니다.(ex바루스q,이즈q 등등 mp소모 및 딜교환 쿨타임 강제)

 

★ 1렙때 뒤에서 춤추고 있는(구경) 블리츠유저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아군 원딜이 cs먹기가  힘들게 되고, 적봇듀입장에서는 견제가 더욱 편해집니다. 가장 하면 안될 플레이입니다!! 티어가 안올라 고민이라면 자신의 리플을 보고 고치도록 합시다.(다이아1이상급 블리츠 장인분들의 초반 포지셔닝을 단 몇게임만 보고 따라하신다면 금방 티어가 올라가실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블리츠가 카운터라 불리는 몸이 약한 챔피언이라도 Rocket Grab(로켓 손) 한두번 빗나가면 라인전이 힘들어 질수 있습니다. 반대로 블리츠를 잘잡는다는 서포터들도 적 원딜만 끌어낸다면 이길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는 가능하면 원딜을 끌도록 하고, 미니언과 같이싸우거나 갱이 왔을때는 원딜/서포터 아무나 끌어도 좋습니다.

만약 초반 Rocket Grab(로켓 손)을 실패해서 딜교에서 불리해진 경우 파밍하면서 타워쪽으로 당기는것을 노린다면 충분히 일발역전이  가능합니다. 특히 라인이 당겨져있는 상황에서 갱이나 로밍이왔을 때 Rocket Grab(로켓 손)을성공한다면 킬을 만들기도 쉽습니다. 

요약하자면, Rocket Grab(로켓 손)의 성공률이 가장중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블리츠가 그랩때문에 만들어진 챔피언이다 보니 ㅎㅎ    

 

 

 

 

 

★전리품 패시브를 통해 선2렙에 힘을 싣고, 전리품 패시브를 다 더라도 평타를 계속 쳐서 2렙을 먼저찍을수 있도록 합니다.

★2렙이 먼저될거같다면 되기전에 앞으로가서 바로 Rocket Grab(로켓 손)할수 있도록 자리를 잡습니다. 이는 2렙전이지만 상대에게 최대한 cs손실을 유도할수 있습니다. 혹은 상대가 빠지지 않으면 2렙 찍는것과 동시에 그랩으로 점멸을 뽑을 수 있을 것입니다.

즉,Rocket Grab(로켓 손)을 언제든지 할수있다는 위협적인 무빙,포지셔닝이 중요합니다.

★블리츠는 Power Fist(강철 주먹) 를 가능한 많이 쓰는것이 포인트인데요. 특히 초반라인전은 한번 더 평타치는게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Power Fist(강철 주먹)쿨을보고 자신이 조금 더 맞더라도 가능한 번 더 사용할 수 있도록(평캔 섞으면 더욱 좋음) 하는것이 좋습니다. 상당히 세세한 부분이라 블리츠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 에게는 무리한다고 욕먹을수도 있는 팁인데, 이 부분은 관전이나 경험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중반에는 로밍을 갈지 라인전에 힘을 더할지 판단하는것이 중요한데요.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시야석)이 나온후라면 라인 상황에따라 로밍과 시야장악을 적극적으로 가주도록 합시다. 특히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 뜬후 Overdrive(폭주)스킬과 함께 적정글 깊숙히 와드를 박아주는 플레이는 팀 전체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무리한 로밍으로 이기던 라인전을 아군 원딜이 cs도 먹지 못하는상황이 될것 같다면 가지 않도록 합니다. 이는 킬을 얻어내더라도 아군 원딜이 죽거나 cs와 경험치 손해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봇라인전이 졌을 때에는 아군 원딜이 파밍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로밍을 가도록 합시다. 혹은 라인이 당겨졌다면 갱콜을 하는것도 방법입니다.

 

 

 

 

★후반에는 항상 와드3개와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1개가 박혀있도록 하고, (예언자형 개조)를 쿨타임마다 돌려줍시다.

★ 아군과 함께 적을 짤라먹을수 있도록  맵을 활발히 돌아다닙시다.

★ 시야장악 작업이 끝났다면 바론이나 용쪽에서 낚시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무리 불리하던 게임이라도  Rocket Grab(로켓 손)이라는 변수가 크기때문에 쉽게 포기하지 맙시다.


 

 

 

 

 

 

블리츠의 Rocket Grab(로켓 손)으로 이니시가 열린것이 아니라면 타서폿에비해 존재감이 떨어지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를 역이용하여 어지러운 한타에서 적 딜러를 Rocket Grab(로켓 손)하면 뜻밖의 승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랩이 실패하면 적누커에게 cc를 최대한 넣어줍니다. 혹은 아군딜러를 지키는 것에도 능한 블리츠이므로 아군딜러가 잘컷다면 한타 시작 후 지켜주는 방식으로 플레이를 하도록 합시다.

 

 

 공략별로 장단점이 있으니 다른 공략들이 틀렸다고 할수도없고 제가 무조건 맞다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 공략을 정독하고 따라해 보신다면 분명히 최적화된 블리츠를 경험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앞서 머리말에서 말했지만 시즌3,4,5를 합쳐서 블리츠만 3천판 가량 한것 같습니다.

 여러 룬 특성을 직접 모두 써본 결과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 되는 공략을 만들어 봤습니다.

 물론 누군가는 다른 룬/특성/템트리를 더 좋아 할수있습니다. 자신의 룬/특성/템트리가 더 좋다고 생각되는분에게 제공략을 무조건 맹신하라고 강요하지는 않겠습니다.

 단순히 룬/특성/템트리를  저와 다르게 하더라도 제 공략을 정독하신다면 블리츠 라는 챔피언에 관한 여러가지 팁을 느끼실 수 있으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여기서 제 공략을 끝마치겠습니다.※

 

 ps.정말 생각외로 블리츠 스킨이 뭐가 좋냐질문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스킨은 챔피언의 성능에 실질적인 차이는 없는 것이 사실이지만, 저는 필트오버가 가장 좋습니다. ㅎㅎ 라이엇스킨은 안써봐서 모르겠구요. i블리츠,중간보스 블리츠는 그랩이 너무 대놓고 직선이라서 사람들이 잘피하더라고요. 확실한건 그랩했을때 안맞는 그랩에 적이 쫄아서 도주기 혹은 점멸을 쓰는 경우가 i,중간보스는 좀더 적다는 것입니다. 이쁘긴하지만 적의 실수유도에는 조금 부족하다.. 이정도가 결론입니다! 큰차이는 없으니깐 그냥 참고용입니다 ㅎㅎㅎ!!

 

 

친추는 블리츠 하시는분들이나 관전 원하는분들 위주로 받겠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있으시면 댓글달아 주세요~!  

 

 도움되셨다면 엑셀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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