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12
18
0
2/3
다이아 꼬마헹니의 돌아온 렝가공략

- 렝가장인의길(2015-12-28, 조회수: 2221)

 

 

 

 

 

 

 

 

 

 

 

 

 

 

 

 

 

 

오랜만입니다 여러분 제가없는 한시즌 잘 지내셨는지요?

 

그동안 시즌3 시즌4 여러분께 렝가의대한 꿀팁을 소개했던

 

전닉 Xenith Imperial 현닉 꼬마헹니

 

Inven 닉 [렝가장인의길] 입니다 반갑습니다.

 

그동안 제 공략을 자주 보셨던 분들은 시즌5 제가 안보이고 또

 

롤닉네임 또한 변경되어서 갑작스러운 은폐에 궁금하셨던 분들이

 

많으셨을텐데요 이번 시즌6 렝가공략을 통해 그동안 제가 연구해왔던

 

모든것들을 전부! 다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다시

 

인벤에 복귀하게되었습니다.

 

 

다시금 돌아온 공략의 포지션은 정글입니다.

 

 

 

현 티어 인증입니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0,137 IP

 

 

 

룬을 소개하기에 앞서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지금소개하는룬은 100% 실제 제가 솔로랭크에서 사용하는 룬입니다.

 

보시는 그대로 따라하셔도 무방하고 룬은 취향이라고 시즌3부터 누누히 얘기해왔던것처럼

 

각자에 맞는룬을 입맛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제가 쓰는룬을 소개하면서 이룬을 쓰면 왜좋은지에 대한 장점을 얘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현재 쓰고있는정글렝가의 룬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기본적인 AD렝가 or 올에이디시 AP렝가

 

첫번쨰는 AD렝가 룬입니다.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실제 제가 솔로랭크에서 사용하고있는 정글렝가의 첫번쨰 룬입니다.

 

왕룬에 공격속도 3개를 박음으로써 공속 14%에 힘을실어준것을 보실수있는데

 

이 이유는 이렇습니다.

 

 

렝가의 Savagery(포악함)에는 공격속도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죠

 

 

 

 

  

 

자 영상에서 보시면 Savagery(포악함)를 쓴후 Savagery(포악함)의 공격속도 공격력 증가 효과가 끝나기 직전 평타한대를 더치고Savagery(포악함)

 

쓰는 모습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저게 공속룬 쓰는거랑 무슨상관이 있냐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공속룬을 끼지않은상태로 Savagery(포악함)를 쓰면

 

Savagery(포악함)효과가 끝나기 직전 평타한대를 추가 못하고 버벅거리다가 Savagery(포악함)를 박게됩니다.

 

아마 정글링을 여러번 해보신 분들은 100번 공감하실부분입니다.

 

초반 정글링이 가장 중요한 렝가한테 공속룬은 핵심룬이라고 저는 당당하게 말할수있습니다.

 

정글링에서의 평타한대를 섞나 못섞나는 큰그림으로 보면 타이밍 싸움인 롤에서는 게임전체를 좌지우지 할수도 있는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볼수있습니다.

 

자 다음은 두번째룬 AP정글렝가의 대표 룬입니다.

 

 

두번쨰룬도 핵심적인 요소 공속을 박는다는것은 변하지않습니다.

 

다만 다른점이 있다면 표식에 주문력을 박는다는 것인데요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AP계수가 있는 마법데미지 입니다.

 

떄문에 팀의 탑 미드 서폿이 전부 AD일 경우에는 눈물을 머금고 AP렝가를 가야합니다.

 

Q . 표식의 주문력을 둘렀는데 초반 정글링은 어떻게 하나요?

 

A . 렝가의 기본스킬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스킬트리는 기본적인 AD계수가 1.0으로 상당히 높고

 

또한 Savagery(포악함)에는 공격속도 증가 and AD10%증가 효과가 있기떄문ㅇ

 

초반정글링은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쓰셔서 하셔야합니다.

 

정글링역시 주문력룬을 들어도 공속이 박혀있다면 초반에 아주 무난하게 버프 컨트롤을 하실수있습니다.

 

Q . AP정글렝가 트롤 아닌가요?

 

A . 절대 트롤 아닙니다 암살력만 따지고 보면 AD렝가보다 훨씬 암살력이 높으며

 

또한 광역딜링 스킬이 마법데미지이기 때문에 충분히 한타에서도 AD렝가 못지않은 활약을할수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페이지가 아주많이 달라졌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찍을수 있는것도 많이 생기고

 

모든 렝가장인분들이 같은 특성을 쓰는것은 아니지만

 

제가 가장많이 쓰는 특성 제가 생각하기에 플레이할시 가장 효율적인 특성을 설명해드리고자합니다.

 

특성역시 제 설명과는 무관하게 자신이 쓰시기에 맞는다고 생각하시는 특성을 입맛대로 골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어차피 저 역시 그렇습니다 공략을 보실떄 특성 하나하나 설명하는거

 

솔직히 잘 안봅니다 저도 잘 압니다

 

그래서 지금 할 설명은 그저 대조되는 특성들을 이거 보다 왜 이게 더 좋은지 식으로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 흉 포 ]

 

분노 vs 마술 

 

저 같은 경우는 분노보다는 마술에 올인을 하는데

 

분노의 공격속도 증가효과는 룬에 의한 공속14%증가로 충분히

 

커버칠수 있습니다 공속룬을 들기떄문에 약해진 스킬피해량 같은경우를 마술로 대체합니다.

 

양날의 검 VS 포식 

 

정글렝가는 적팀을 찍어누르는 육식형 정글러입니다.

 

양날의 검이 정말 말그대로 양날의검이긴 하지만

 

갱킹 혹은 카정같은 상황이 올시 데미지를 보다 확실하게 주기위해

 

포식보다는 양날의 검를 찍습니다.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타고난 재능....예... 정말 쓰잘데기 없습니다.

 

18렙에 AD 10차이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흡혈귀같은경우는 생흡 주문흡혈또한 늘어나기때문에

 

피흡력에 의한 피흡 또한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한 주문흡혈력또한 높여주기떄문에

 

흡혈귀무조건 이거 찍습니다.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사실 현상금 사냥꾼의 피해량 1%증가효과는 뭐가뭔지모르겠습니다.

 

킬 하나당 중첩된다는 건지... 잘몰라서 그냥 CC기가 들어가면 뎀지 더

 

많이 들어간다는 압제자를 선택했습니다.

 

[ 책 략 ]

 

방랑자 VS 포악함

 

이 두 특성은 게임 시작하기 전까지 고민합니다.

 

갱에 좀더 힘을 실어주고 싶으시다면 방랑자

 

정글링을 하는데 좀더 힘을 싣고 싶다면 포악함

 

취향에 맞게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나도 몰라요 묻지마요이건)

 

룬 친화력 VS 비밀 창고 VS 암살자(Assassin)

 

정글렝가라는 특유의 본질을 따지기 때문에 저는

 

룬 친화력를 찍습니다 비밀 창고역시 20체력 즉시회복이라는 효과덕분에

 

꽤 쓸만하긴 하지만 노코스트 챔프라는 점에서 10마나 회복이 꺼려서

 

비밀 창고는 잘 안쓰는 편입니다.

 

암살자(Assassin)같은경우는 중반이후 암살력이 강화되어 혼자 암살시도를 할시

 

도움이 많이 되지만 초반 갱킹을따진다면 혼자서 챔프를 잡을일은 없기때문에

 

찍지않습니다.

 

무자비 VS 명상

 

,,,,말이 필요있겠습니까...?

 

산적 VS 위험한 게임

 

이것도요

 

정밀함 VS 지능

 

이것역시 많이 고민합니다.

 

지능같은 경우 쿨타임 45%까지 증가된서 궁쿨을 좀더 빨리 줄일수있다는

 

장점이 확실하지만

 

정밀함의 쌍관효과는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데미지 모두에게

 

효율적이기 때문에 정밀함를 찍는편입니다.

 

폭풍전사의 포효 VS 천둥군주의 호령 VS 바람술사의 축복

 

네 긴말 안하겠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쓰세요.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스킬 콤보 ]

 렝가의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를 활용한 스킬콤보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 스킬 활용팁은 초보자 분들도 쉽게 하실수 있는 콤보입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죠

 

[ 첫번째 스킬 콤보 ]

 

 

 

영상에서 보시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을 쓴 후 지속시간이 끝나기 직전 도약거리를 위해 Flash(점멸) 후

 

도약중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쓰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

 

렝가 스킬의 가장 기본은 도약 도중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모든 스킬을 전부 쓰실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콤보가 만들어 지는데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콤보는 아주 대표적인 원콤 콤보중 하나입니다.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Flash(점멸)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Smite(강타) 

 

혹한의 강타Smite(강타)로 인한 중간의 부족한 딜보충을 깨알같이 해줄수 있습니다.

 

도약 도중 스킬쓰는것만 배워도 이러한 콤보를 활용하여 원콤을 내실수있습니다.

 

또한 원콤뿐만아니라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를 활용한 갱킹 플레이는 90%이상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콤보를 사용합니다.

 

 

 

 

 

 

 

자 다음은 두번째 콤보

 

[ 장전Savagery(포악함) (굶주린 히드라)콤보 ]입니다.

 

렝가를 어느정도 활용하신 후 좀더 빠르고 강하고 짜릿하게

 

원콤을 내시고 싶으시다면 강력 추천하는 콤보입니다.

 

아래 영상을 봐주시죠

 

  

 

위와 같은 콤보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렝가는 도약도중 모든 스킬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것을 활용하여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Savagery(포악함)장전 -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굶주린 히드라)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를 쓰시는 겁니다.

 

막상글로 보면 어렵겠지만 몇번 해보다 보면 굉장히 유용한 콤보입니다.

 

Savagery(포악함)효과 AD10%증가 효과로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제외한 전체 데미지 또한 증가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정글 AD 딜렝가 ]


(사냥꾼의 마체테)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저는 시작아이템을 항상 이것으로 고정합니다.

 

(충전형 물약)은 뭔가 안익숙해서 잘 안써요

 

다음 제가 타는 빌드는 6렙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쿨을 줄이기 위한 테크를 탑니다.

 

(사냥꾼의 마체테)-(콜필드의 전투 망치)-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첫 정글을 돌고 귀환하면 보통 700원 정도가 생깁니다.

 

700 -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1100 - (콜필드의 전투 망치)

 

1400 - (콜필드의 전투 망치)(곡궁: 포식자)

 

1900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만약 (사냥꾼의 마체테)(콜필드의 전투 망치)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 3개의 템이 있을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 나올돈이 나온다면

 

(추적자의 검: 용사)는 뒤로 미루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부터 가도록 합시다.

 

 

중반 이후에 딜템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건 이 초반 아이템이 언제 빨리 뜨느냐 입니다.

 

 

[ Smite(강타) 선택 ]

 

 

Smite(강타)같은 경우는 많은 선택지가 있습니다.

 

ex) (추적자의 검)(추격자의 나이프)(척후병의 사브르)

 

이 세가지 모두 좋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하나씩 파고 들자면

 

(추적자의 검) - 슬로우 , 챔피언 고정데미지

 

(추격자의 나이프) - 일반투명와드 충전식 2개 설치 가능

 

(척후병의 사브르) - 시간제한 상대방에게 지속 고정데미지 ( 점화 )

 

세가지 중 아무거나 취향 내키는 대로 가셔도 무방하지만

 

저는 그래도 무조건 (추적자의 검)를 갑니다.

 

이유를 설명해 드리자면

 

(추격자의 나이프)는 저는 리신할떄도 안써요 와드잘 못박음 ㄷ...

 

(추격자의 나이프)를 제외하면 나머지 두개중에 뭐를 선택할지 갈리는데

 

(추적자의 검) VS (척후병의 사브르)

 

[ 혹한의 강타 ] VS [ 척후병의 사브르 ]

 

 

(척후병의 사브르)같은 경우는Smite(강타)를 쓴후 바로 효과가 나오는게 아니라

 

Smite(강타)쓰신후 평타나 스킬을 상대방에게 맞춰야 효과가 나옵니다.

 

따라서 (추적자의 검)같이 Smite(강타)쓸떄 즉발 효과cc가 있는것이 더 효율적이라 생각했고

 

또한 암살자의 특성상 원큐를 내는것이 주 목적이며 (척후병의 사브르)를 쓴후

 

지속 데미지를 넣을 상황은 매우 적기 떄문에

 

스킬 콤보와 같이 적절한 데미지를 추가시킬수 있는 (추적자의 검)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 (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이 3아이템이 나오는 타이밍이 적 딜러진을 원큐낼수 있는 구간입니다.

 

이후 (굶주린 히드라) 는 스킬콤보를 더욱 강화시켜주기 떄문에 반드시 갑시다.

 

 

[ 정글 AP 렝가 ]

 

(사냥꾼의 마체테)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bami's cinder(바미의 불씨)-(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 잿불거인)-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리안드리의 고통)-Abyssal Scepter(심연의 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AP 정글렝가 같은경우는 극딜보다는 딜탱쪽이 좀더 효율적인 능력을 발휘합니다.

 

부족한 정글링을

 

(추적자의 검: 룬 글레이브) 대신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으로 커버를 쳐주는데

 

(추적자의 검: 룬 글레이브)같은 경우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쿨이 길다는 점과

 

챔피언에게 룬글레이브의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다는점을 인용하여

 

(추적자의 검: 룬 글레이브)보다는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으로 안정적인 정글링과

 

보다 확실한 갱킹력을 높여주는것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 후 아이템빌드는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맞춰가주시면 되겠습니다.

 

AP렝가같은경우는 상황도 잘 안나올뿐더러 저역시 아직 뭐가 더 좋은 빌드인지

 

더 연구해야할 필요성이 있기때문에 지금자리에서 확실하게 무슨템을 가라

 

말씀드리지 못하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3 코어 이후 ]

 

(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굶주린 히드라)

 

위 3 코어 아이템은 고정으로 올리는 아이템 빌드입니다.

 

이 이후의 빌드는 전체적인 게임의 흐름 , 상황에 따라서 맞춰가게 되는데

 

크게 보자면 대표적으로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등이 있습니다.

 

상대방이 방템을 안두르는 챔피언인 경우 ex ) Gangplank(갱플랭크)Nidalee(니달리)LeBlanc(르블랑)Riven(리븐)Yasuo(야스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

 

상대방에 탱커진이 있을경우 ex ) Garen(가렌)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Olaf(올라프)

 

(도미닉 경의 인사)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상대방에 생흡 , 주문흡혈 , 피가잘차는 챔프들이 있을경우 ex )Dr. Mundo(문도 박사)Swain(스웨인)Volibear(볼리베어)Vladimir(블라디미르)

 

(필멸자의 운명)

 

 

위 아이템들을 상황에 맞춰서 가시길 바랍니다.

 

[ 빌드에는 없지만 효율 좋은템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헤르메스의 시미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전형적으로 렉사이 같은경우는 정글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렝가의 카운터라고 볼수있습니다.

빠른정글링 기동성 합류 등등 대부분의 구성이 렝가의 상위호환급입니다.

딜을 두르는 렝가와는 다르게 탱을두르면서 역갱킹의 아주 능숙하며

또한 렝가의 궁극기로 은신을 햇을시 진동감지로 발자취가 보이기 때문에 루트를 읽히기가

아주 쉽습니다.

왠만하면 렉사이 나오면 렝가안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바이
바이같은 경우는 1:1에 아주 능한 챔프중 한명입니다.

절대적 포커싱 스킬 궁극기로 렝가 혹은 다른딜러진들이 무력화 될수가있고

카정에도 또한 대처도 매우 능한챔프이기 때문에 카운터정글러에 포함하였습니다.

초반에는 물론 렝가가 더 강력하지만 중후반으로 넘어갈수록 포식자 스택과

이후 트포 템트리의 영향을 많이 받으면서 강력해 집니다.
엘리스
엘리스입니다.

엘리스의 무서운점은 파괴력 , 정글링 속도 따위가 아닙니다.

바로 엘리스를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들 입니다.

엘리스 챔프 특성상 다이브의 능숙하고 또한 갱킹 역갱 모두를 완벽하게 플레이하시는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정글에서 1:1교전이나 탑 2:2 싸움같은경우는 렝가가 이기겠지만

초반 한타이밍에서 밀려버리면 그대로 스노우불 굴리기에 능통한 챔프여서

카운터 픽에 포함시켰습니다.

 

[ 챔피언별 대응법 ]

 

위에서 말씀드린 Rek'Sai(렉사이)Vi(바이)Elise(엘리스)와 같이

 

카운터픽은 존재합니다.

 

하지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일부로 적어놓지 않았습니다.

 

챔피언 특성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은 분명 존재합니다.

 

하지만 상대하기 쉬운챔피언이라는것은 딱 이거다 하는게

 

떠오르는게 없습니다 자신의 플레이에 따라서 카운터픽에있는

 

챔프들이 상당히 쉬워질수도 있고 챔프특성상 쉬워보이는 챔프들이

 

극 카운터급으로 어려워질수도 있습니다.

 

정글이라는 포지션은 탑이나 미드처럼 정해져있는 1:1 싸움이 아닙니다.

 

어떤 타이밍에 어떤 갱을가고 어떤 카정을가고 무슨 오브젝트 트라이를 할까

 

이런요소가 팀의 승리 혹은 패배를 결정지을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지금 설명해 드릴 챔피언별 공략법은 그 챔프의 스킬구성 또한 플레이습성 , 특성등을

 

따지면서 어떤 타이밍을 잡아야할것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1 싸움 대응법이 아닙니다.

 

[ 챔피언별 대응법은 순으로 배열되어있습니다. ]

 

Gragas(그라가스) [ 그 라 가 스 ] Happy Hour(서비스 시간)Barrel Roll(술통 굴리기)Drunken Rage(취중 분노)Body Slam(몸통 박치기)Explosive Cask(술통 폭발)

 

역할군 - AP근접딜러 , 탱커

 

특징 - 안정적인 정글링속도 , %데미지 , 팀파이트시 진형파괴

 

대응법 - 그라가스 같은 경우는 아직도 좋은 정글러의 속합니다

 

패시브 피수급으로 인해 정글링이 매우 안정적이며

 

데미지 또한 강력하기 때문에 갱킹에 아주 능숙하며 역갱도 아주 잘볼수있는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어려운 챔피언은 아닙니다

 

동선파악이 가장 중요합니다 한방 데미지가 강력한 챔프이기때문에

 

역갱을 당할시 90%이상 질 확률이 높으므로 그라가스의 정글동선을 잘파악하신뒤

 

겹치지않는 라인으로 갱을가시면 수월합니다

 

ex) 그라가스가 탑일시 - 미드 or 바텀 갱킹

 

또한 데미지가 강력하다고 해도 1:1싸움에서는 렝가가 지지않기때문에 적극적인 카운터정글도

 

공략의 방법이라고 볼수있습니다.

 

Nautilus(노틸러스) [ 노 틸 러 스 ]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Dredge Line(닻줄 견인)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Riptide(역조)Depth Charge(폭뢰)

 

역할군 -  탱커

 

특징 - 강력한 CC기

 

대응법 - 노틸러스는 무려 CC기가 4개나 있기때문에

 

갱킹면에서 이득을 많이 볼수있는 대표적인 챔프입니다.

 

장점은 CC기가 4개나 있는것이지만

 

단점또한 명확합니다.

 

딜이없습니다 괜히 노딜러스라고 불리는게아닙니다.

 

대체로 노틸러스가 갱간라인 챔프가 대쉬기가 좋고 기본적인 스탯이 좋은 챔프일시

 

2:1갱킹을 당해서 많이 살아서 나가는 모습을 볼수가있습니다.

 

노틸러스가 상대 정글일 경우는 상대정글을 끊임없이 괴롭혀줘야 합니다.

 

대체로 초식형 정글러들은 중반이후 강력한 궁극기로 강제이니시를 열어버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때문에 빠르게 성장할시간을 주어서는 안되며 방법은

 

카운터정글로 상대를 괴롭혀주는것과 갱을 평소보다 더 많이가는것입니다.

 

초반에 전라인에서 이득을 보거나 혹은 노틸러스 자체를 압살시키는것이 노틸러스정글의 공략법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다만 카운터정글을 갔을시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가 빠졋는지 안빠졋는지는 잘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Nocturne(녹턴) [ 녹 턴 ] 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Paranoia(피해망상)

 

역할군 - AD 근접딜러 , 암살자 , 탱커

 

특징 - 빠른 정글링속도 , 강력한 역갱 , 궁극기의 인한 이니시 or 암살력

 

대응법 - 녹턴같은 경우는 6렙 이후엔 궁극기인 Paranoia(피해망상)으로 기습갱킹이

 

가능한 챔프입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는 순간접근 스킬이 존재하지않아

 

초반갱킹면에서는 확실히 딸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녹턴같은 경우는 1:1 카운터정글 대체가 매우 능숙하기때문에

 

카정가는것은 비추천하며 ( 물론 선빵때리면 이깁니다)

 

 녹턴의 초반 어려운 갱킹을 역으로 이용하여

 

발빠른 갱을 다니거나 혹은 역갱타이밍을 잘봐서 2:2 or 3:3 싸움을 여시면 됩니다.

 

녹턴같은 경우는 역갱을 치면 매우 강력하지만 반대로 자신이 당하면 그만큼 또 무기력합니다.

 

Nunu(누누) [ 누 누 ] Visionary(선지자)Consume(잡아먹기)Blood Boil(끓어오르는 피)Ice Blast(얼음 덩어리)Absolute Zero(절대 영도)

 

역할군 -  탱커

 

특징 - 빠른 정글링속도

 

대응법 - 누누는 정글링 카운터정글에 특화된 챔프중 하나입니다.

 

또한 주 딜 스킬인 Ice Blast(얼음 덩어리)가 모든것을 다합니다 ( CC기 , 공속저하 )

 

누누를 상대할시에는 먼저 카운터정글은 불가능합니다.

 

기본 스탯이 너무 좋으며 Consume(잡아먹기)로 인한 갑작스러운 체력회복때문에

 

역으로 당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누누의 단점인 뚜벅이인 면을 역이용하여

 

시야장악을 평소보다 더 잘해주신뒤 올바른 갱을 가주시면 그리 어려운점은 없을거라봅니다.

 

자신팀 버프 먹고 시작하는 누누가 간혹있으니 조심하시길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운동가야 되서 추후 업뎃하겠습니다 조금남았네요 기다려주세요 찡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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