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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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쓰레쉬 유저의 쓰레쉬의 모든것!!

위 사진은 제 원래 본 계정 사진입니다.
그리고 이 사진은 현재 제가 개인 사정상 사용하고있는 계정입니다. 친추 걸어주시고 궁금한점 있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을 쓴 이유☆
위 사진처럼 아이디가 다른 이유는 개인 사정상 말해드릴 수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P5(최고P2) 까지 갔던 플래 쓰레쉬 유저입니다. 제가 이공략을 쓰는 이유는 제 친구가 공략 쓴걸 봤는데 반응도 좋고 나도 내가 할 줄 아는 챔피언에 대해서 공략을 써보자 해서 써봤습니다. 판수도 남들보다 많지 않고 경험도 별로 없지만 제가 아는 한 끝까지 최대한 자세히 써서 많은 유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서 이 공략글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모든 공략글은 각자 자기만의 공략글이니 주관적으로 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타나 추가 TiP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수정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날짜/업데이트 내용
2015/12/29 2렙싸움 영상추가,말파이트,벨코즈 상대법 추가,스킬콤보,스킬활용 추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20) | 266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쿨감소 -0.83%x3
- 마법 저항력 +1.34x6
- 방어 +4.26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체력+72
- 쿨감소-2.49%
- 마법 저항력+8.04
- 방어+12.78
총 가격 : 14,445 IP
룬은 이 룬 하나로 통일 합니다.
표식(빨강) 공격력 +0.95x9
인장(노랑) 체력 +8x9
문양(파랑) 쿨감소 -0.83%x3
문양(파랑) 마법 저항력 +1.34x6
정수 방어 +4.26x3
이 룬을 드는 이유가 있습니다.
표식(빨강)은 처음에 제가 탱킹을 높이기 위해 방어와 공격력을 섞어 넣으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2렙싸움을 맛본 나머지 저는 왕룬에 방어를 넣고 빨강에 공격력을 넣기로 했습니다.
인장(노랑)은 성장 체력을 들까 하다가 프리시즌 업데이트로 미니언이 빨리생성 됨으로써 확실히 전보다 게임이 빨리 끝난다는 것을 알고 고정체력을 드는게 초반에 좋다고 생각하여 현재 고정체력을 들고 있습니다.
문양(파랑)은 AP서폿 챔에 짤짤이가 심해서 올마저로 가려다 전 쿨감을 더 중요시해서 쿨감3 마저6개로 들고 있습니다.
정수는 앞에 말한것과 같이 너무 공격룬만 들어도 몸이 약해서 때리기 전에 죽을 거 같아 약간의 탱킹을 위해서 들고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오직 이 하나의 특성을 들고 쓰레쉬를 합니다.
과
가 합치는 딜이 초반에는 엄청난 타격을 주기떄문에 퍼블을 먹음으로써 시아 장악 할 수있는 거리가 늘어나고 라인전이 편안해지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을 많이 선호합니다.
여기서
이냐
로 갈리는데 저는 아직까지는
이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 스타일이 선2렙후 바텀을 터치는 스타일이라 개개인의 차가 있겠지만 저는
이것을 씁니다.




프리시즌 업데이트 후로 상위 랭커들이
을 찍길래 한번 찍어봤는데 2초안에 최대 체력의 30%를 깍는다는건 힘들것 같다고 생각하여
을 든 것입니다.


쓰레쉬의 경우
과
이 둘중에 가려집니다.
같은경우 및에 카운터픽 에서도 나오겠지만 아군 원딜에게 위협적인 CC기 예)
의
,
의
같은 강력한 CC기를 갖은 챔피언이 적에 있으면 저는 아군 원딜에게
를 들게하고 제가
을 듭니다.




하지만 저는 초반 승부를 주로 하기 떄문에
로 주로 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등 강력한 딜을 가지고있는 챔프가 나오면
대신
을 주로 듭니다.




왜냐하면 한타떄 강력한 챔프에게
을 걸면 2.5초동안 없는 챔피언으로 만들기 때문에 주로 많이 듭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7 + 공격력의 최대 890/120/150/180/21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쓰레쉬의 가장 대표적이고 가장 많이 쓰이는 콤보가 바로 


또한
→
,
→
등 많은 콤보가 있습니다.
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란: 말 그대로
를 쓰고 끌린후에 바로
써 최대한 CC를 걸고 빠지는 스킬 활용 입니다. 활용도: 각종 스킬 피하기, 가까운 거리에서
시 끌려오는 거리 증가 (추후 영상 올리겠습니다.)
은 기존
의 이동 거리보다
를 씀으로써
의 거리보다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킬 활용 Tip !
Tip 1







Tip 2
이 스킬 콤보는 도주용, 추격용 으로 매우 활용이 높습니다.







(추후 영상)
Tip 3
이 콤보는 저도 많이 안쓰는 콤보입니다. (비추)






이 스킬 콤보는
로 적군을 끌어 뒤로
를 씀으로써
거리보다 길게 던져 아군과 같이 상대를 잡는 콤보입니다.
과 같은 콤보인데
거리가 닿지 않을경우 뒤로
을 쓰는 콤보










(연습 많이 필요)(팀원 호흡 중요) (추후 영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null
아이템 빌드
프리시즌 업데이트 이후 각종 많은 아이템들이 나왔는데요.
일단 정당한 영광은 우리팀이 기동성이 약하다 싶으면 갑니다.
저는 이게 제일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기동성이 좋다면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 까지 있어 아주 좋은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 AD딜러가 많이 성장했을 경우,상대가 올 AD일 경우 주로 망자의 갑옷을 갑니다. 이것 또한 아주 좋은 아이템 입니다.
이 아이템은 상대 챔피언들이 공격속도로 주로 이루어져 있으면 가는 아이템 입니다.예) 마스터이,야스오 등
쓰레쉬의 첫템에서
체력 물약과
충전용 물약 중에 무엇을 먼저 가야되는지 많이 고민중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첫템으로
을 갑니다. 이유는
는3개
은 2개이기 떄문에 초반 승부를 보는 저에게는 고민이 필요 없는 아이템 고민 입니다. 하지만 적 바텀 라인전이 쏀 챔피언들이면
가는것도 좋습니다. 집을 자주 갔다와야 하는 경우에
을 들고 가면 물약값으로 인해 너무 많이 골드를 소비하여 오히려 더 안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







습니다.하지만 라인전도 비슷하고 2렙싸움에서 이길 자신이 있으시면
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상대 챔피언에 AP 챔피언이 2명 이상일 경우
를 선템으로 갑니다. 그외의 경우 아이템 빌드와 같이

아이템을 가고 있습니다. 5코어까지는 괜찮은데 마지막 코어에서 모두 다른 템을 갑니다. 제가 간 템들을 설명 하자면




4개의 템 말고도 더 좋은템이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자세한

룰루
상대법은

모르가나
아래에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

알리스타
↓

쓰레쉬
↓
챔피언별 상대법!
Ctrl+F(챔피언 이름) 검색해서 찾으시면 편리합니다. 보기 드문 챔피언의 경우 추후에 상대법 올리겠습니다.(아직 상대법이 나오지 않은 챔피언에 경우 틈틈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관은 없습니다.










말파이트 상대법은 2렙
까지는 맞을만 합니다. 하지만 말파이트가 AP룬을 들고
를 할 경우 매우 아픕니


다. 그래서 5렙 전에 승부를 보는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6렙 후에는 최대한 원딜하고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원딜만
을 맞을경우 쓰레쉬가
로 상대 원딜에게 CC를 넣어 딜을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하지




만 두명다 맞을경우 죽을 확률이 높기 떄문에 최대한 멀리 떨어지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CC로 적 원딜에게 넣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써서 최소한에 피해만 입으셔야 합니다.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잡아주는것이 좋습니다.
















































6렙후에는 더욱 잡기가 힘들어 집니다.
이거 하나 잘못 쓰시면 바로
맞고 죽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확실한 각이 나올때 들어가는것이 가장 좋습니다.벨코즈 상대로 저는
를 듭니다.
도 좋을거







같지만 벨코즈는 한번에 잡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 서폿이 와드하러간 틈을 타 원딜을 잡는 영상
그리고 이 영상은 역관광 시키는 영상입니다.
제 스타일인 2렙싸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 및에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이렇게 부족한 제 공략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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