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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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쓰레쉬 유저의 쓰레쉬의 모든것!!
위 사진은 제 원래 본 계정 사진입니다.그리고 이 사진은 현재 제가 개인 사정상 사용하고있는 계정입니다. 친추 걸어주시고 궁금한점 있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을 쓴 이유☆
위 사진처럼 아이디가 다른 이유는 개인 사정상 말해드릴 수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P5(최고P2) 까지 갔던 플래 쓰레쉬 유저입니다. 제가 이공략을 쓰는 이유는 제 친구가 공략 쓴걸 봤는데 반응도 좋고 나도 내가 할 줄 아는 챔피언에 대해서 공략을 써보자 해서 써봤습니다. 판수도 남들보다 많지 않고 경험도 별로 없지만 제가 아는 한 끝까지 최대한 자세히 써서 많은 유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서 이 공략글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모든 공략글은 각자 자기만의 공략글이니 주관적으로 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타나 추가 TiP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수정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날짜/업데이트 내용
2015/12/29 2렙싸움 영상추가,말파이트,벨코즈 상대법 추가,스킬콤보,스킬활용 추가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쿨감소 -0.83%x3
- 마법 저항력 +1.34x6
- 방어 +4.26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체력+72
- 쿨감소-2.49%
- 마법 저항력+8.04
- 방어+12.78
총 가격 : 14,445 IP
룬은 이 룬 하나로 통일 합니다.
표식(빨강) 공격력 +0.95x9
인장(노랑) 체력 +8x9
문양(파랑) 쿨감소 -0.83%x3
문양(파랑) 마법 저항력 +1.34x6
정수 방어 +4.26x3
이 룬을 드는 이유가 있습니다.
표식(빨강)은 처음에 제가 탱킹을 높이기 위해 방어와 공격력을 섞어 넣으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2렙싸움을 맛본 나머지 저는 왕룬에 방어를 넣고 빨강에 공격력을 넣기로 했습니다.
인장(노랑)은 성장 체력을 들까 하다가 프리시즌 업데이트로 미니언이 빨리생성 됨으로써 확실히 전보다 게임이 빨리 끝난다는 것을 알고 고정체력을 드는게 초반에 좋다고 생각하여 현재 고정체력을 들고 있습니다.
문양(파랑)은 AP서폿 챔에 짤짤이가 심해서 올마저로 가려다 전 쿨감을 더 중요시해서 쿨감3 마저6개로 들고 있습니다.
정수는 앞에 말한것과 같이 너무 공격룬만 들어도 몸이 약해서 때리기 전에 죽을 거 같아 약간의 탱킹을 위해서 들고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오직 이 하나의 특성을 들고 쓰레쉬를 합니다.
여기서 이냐 로 갈리는데 저는 아직까지는 이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 스타일이 선2렙후 바텀을 터치는 스타일이라 개개인의 차가 있겠지만 저는 이것을 씁니다.
과 가 합치는 딜이 초반에는 엄청난 타격을 주기떄문에 퍼블을 먹음으로써 시아 장악 할 수있는 거리가 늘어나고 라인전이 편안해지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을 많이 선호합니다.
프리시즌 업데이트 후로 상위 랭커들이 을 찍길래 한번 찍어봤는데 2초안에 최대 체력의 30%를 깍는다는건 힘들것 같다고 생각하여 을 든 것입니다.
쓰레쉬의 경우 과 이 둘중에 가려집니다.
하지만 저는 초반 승부를 주로 하기 떄문에 로 주로 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등 강력한 딜을 가지고있는 챔프가 나오면 대신 을 주로 듭니다.
왜냐하면 한타떄 강력한 챔프에게 을 걸면 2.5초동안 없는 챔피언으로 만들기 때문에 주로 많이 듭니다.
같은경우 및에 카운터픽 에서도 나오겠지만 아군 원딜에게 위협적인 CC기 예)의,의 같은 강력한 CC기를 갖은 챔피언이 적에 있으면 저는 아군 원딜에게 를 들게하고 제가 을 듭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쓰레쉬의 가장 대표적이고 가장 많이 쓰이는 콤보가 바로 →→이 콤보입니다. 또한→, →등 많은 콤보가 있습니다.
스킬 활용 Tip !
Tip 1 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란: 말 그대로를 쓰고 끌린후에 바로 써 최대한 CC를 걸고 빠지는 스킬 활용 입니다. 활용도: 각종 스킬 피하기, 가까운 거리에서 시 끌려오는 거리 증가 (추후 영상 올리겠습니다.)
Tip 2 이 스킬 콤보는 도주용, 추격용 으로 매우 활용이 높습니다.
은 기존의 이동 거리보다 를 씀으로써 의 거리보다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후 영상)
Tip 3 이 콤보는 저도 많이 안쓰는 콤보입니다. (비추)
이 스킬 콤보는로 적군을 끌어 뒤로 를 씀으로써 거리보다 길게 던져 아군과 같이 상대를 잡는 콤보입니다. 과 같은 콤보인데거리가 닿지 않을경우 뒤로 을 쓰는 콤보
(연습 많이 필요)(팀원 호흡 중요) (추후 영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null
아이템 빌드
프리시즌 업데이트 이후 각종 많은 아이템들이 나왔는데요.
쓰레쉬의 첫템에서 체력 물약과 충전용 물약 중에 무엇을 먼저 가야되는지 많이 고민중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첫템으로 을 갑니다. 이유는 는3개 은 2개이기 떄문에 초반 승부를 보는 저에게는 고민이 필요 없는 아이템 고민 입니다. 하지만 적 바텀 라인전이 쏀 챔피언들이면 가는것도 좋습니다. 집을 자주 갔다와야 하는 경우에 을 들고 가면 물약값으로 인해 너무 많이 골드를 소비하여 오히려 더 안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
습니다.하지만 라인전도 비슷하고 2렙싸움에서 이길 자신이 있으시면 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상대 챔피언에 AP 챔피언이 2명 이상일 경우 를 선템으로 갑니다. 그외의 경우 아이템 빌드와 같이
아이템을 가고 있습니다. 5코어까지는 괜찮은데 마지막 코어에서 모두 다른 템을 갑니다. 제가 간 템들을 설명 하자면
일단 정당한 영광은 우리팀이 기동성이 약하다 싶으면 갑니다.
저는 이게 제일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기동성이 좋다면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 까지 있어 아주 좋은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 AD딜러가 많이 성장했을 경우,상대가 올 AD일 경우 주로 망자의 갑옷을 갑니다. 이것 또한 아주 좋은 아이템 입니다.
이 아이템은 상대 챔피언들이 공격속도로 주로 이루어져 있으면 가는 아이템 입니다.예) 마스터이,야스오 등
4개의 템 말고도 더 좋은템이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자세한
룰루
상대법은
모르가나
아래에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
알리스타
↓
쓰레쉬
↓
챔피언별 상대법!
Ctrl+F(챔피언 이름) 검색해서 찾으시면 편리합니다. 보기 드문 챔피언의 경우 추후에 상대법 올리겠습니다.(아직 상대법이 나오지 않은 챔피언에 경우 틈틈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잘하는 나미를 상대 할 경우 아무리 킬각을 잡아도 6렙전엔로 6렙후엔로 한턴을 버티는 경우가 있습니다.또한이 스킬로 체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킬각 잡기가 매우 힘듭니다.하지만 스킬로 CC걸린 아군을 빠르게 전장으로 복귀 시킬 수 있습니다.최대한 스킬은 맞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나미의 경우를 들어줍시다.는 체력 회복을 해주는 이 다섯 챔프를 상대할때는 반드시를 들어줍시다.딜계산을 잘해서 킬각을 보더라도 회복 스킬이 있기 때문에 를 쓰고 변수를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노틸러스의 경우도 레오나와 같이 위협적인 CC기가 많습니다.이것을 맞지 않기 위해 최대한 멀리서 평타 견제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만약 로 들어올려고 한다면 스킬로 막아 주시고 빠지면서 딜교를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6렙 후의 경우 를 맞을 수 있기 때문에 라인전은 무난하게 가면 됩니다. 너무 무작정 들어가면 를 맞고 죽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기억하면서 게임을 하셔야 합니다. 노틸러스를 상대로 킬각을 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니 들고 최대한 싸움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아군이 맞을시 그 챔피언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지셔서 로 살려주시면 됩니다. 맞았는데 싸울려고 몰려있으면 에어본 되는 챔피언이 많으니 그 게임이 엄청 유리하지 않는한 대부분 한타를 패배하기 때문에 걸리면 한턴 쉬고 싸움
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레오나의 스킬은 강력한 CC기를 갖고 있습니다. 이 스킬은 쓰레쉬의 이 스킬로 막을 수 있지만 이 스킬은 막을 수 없기에 피하거나 무빙으로 피하셔야 합니다. 만약 이렇게 맞은 후 패시브가 모두 터진다면 상상 할 수 없는 딜이 나옵니다. 그래서 빠르게 가셔서 CC를 풀으시거나들으셔서 순간 나오는 딜을 억제 해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안맞을 자신이 있으시다면 드셔도 상
관은 없습니다.
룰루는 아군 지키기에는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 스킬들 때문에 죽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보통의 경우 1렙때배우기 때문에 선2렙을 찍으신후 로 킬각을 보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6렙 후로는 잘못 들어갔다가 이 스킬로 역관광을 당하기 쉽기 때문에 정글러를 부른후 적절한 타이밍에 잡는것이 중요합니다.
말파이트는 6렙전에는 라이전이 쉽다가 6렙후에 이 스킬로 이기다가도 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말파이트 상대법은 2렙 까지는 맞을만 합니다. 하지만 말파이트가 AP룬을 들고 를 할 경우 매우 아픕니
다. 그래서 5렙 전에 승부를 보는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6렙 후에는 최대한 원딜하고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원딜만 을 맞을경우 쓰레쉬가 로 상대 원딜에게 CC를 넣어 딜을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하지
만 두명다 맞을경우 죽을 확률이 높기 떄문에 최대한 멀리 떨어지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CC로 적 원딜에게 넣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써서 최소한에 피해만 입으셔야 합니다.
모르가나의 이 스킬이 쓰레쉬의 이 3개의 스킬을 단 하나의 스킬로 막기 때문에 모르가나와의 심리싸움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황이 되시면 모르가나에게 쓰시고 모르가나를 비라보면서 모르가나를 끌듯이 하다가 적 원딜에게로 적 원딜을 끌어줍시다. 그리고이 특성을 든 모르가나에게이 스킬을 계속 맞으시면 터지기 때문에 많이 짜증납니다.들고 위와 말했드시 적 원딜에게 로 끌고 힐량 감소를 위해 바로 를 걸어줍시다. 하지만 너무 지체가 되면 로 CC가 걸리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잡아주는것이 좋습니다.
바드의 경우 라인이 풀리면 쉽지만 라인이 터지면 스킬로 타워를 정지시키기 때문에 말렸을 경우 최대한 타워와 가까이 붙어있어 다이브를 하려고 를 타워로 쓰실때 같이 걸리시면 다이브는 면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이 스킬로 벽에서 적 정글러와 타고 갑자기 나타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보통의 바드는 이 스킬을 적 원딜에게 가까이 설치하지 않고 약간 멀리 설치를 합니다. 왜냐하면 적군이 이 스킬을 밟았을 경우 없어지기 때문에 대부분 멀리 설치를 하는데 스킬을 먹지 못하도록 부쉬를 점령해서 갑자기 끌어주시고 혹시라도 스킬을 먹을 상황을 대비해 걸어줍시다. 그렇다고 너무 벽쪽이나 와드가 되어있는 상태에서 벽쪽에 너무 붙시면 맞고 엄청 맞습니다. 그리고 바드가를 먹으러 라인에 없을때 으로 킬각을 잡으시면 됩니다.
베이가는 요즘 나오지는 않지만 그래도 나온적이 있기 때문에 올립니다. 베이가는 라는 강력한 CC기가 있는 스킬 입니다. 유리하다가도 밎으면 한순간에 역전되기 때문에 아군 원딜에게 대신를 들고 또는 다른 서폿이을 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예외인 챔피언은입니다.는라는 스킬이 있기 때문에 스킬을 막을 수 있어 을 들지 않습니다. 는 몸이 많이 약하기 때문에 그냥 또는로 잡아주시면 됩니다.맞지 않는한 대부분 죽기 때문에 상대하기는 의외로 쉬운편 입니다. 하지만가 걸려도 죽지 않으면 나이 빠지기 때문에 다음턴에 킬각을 노릴 수 있습니다. 6렙후로 킬각을 볼 때 아군 원딜의 스펠이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전 딜교로 가 빠졌다면 으로 한번에 죽을 수 있기 때문에 가 있는지 확인후 킬각을 재는것이 중요합니다.
벨코즈 서폿이 제 생각에는 엄청 까다롭습니다. 몸은 약한데 모든 스킬이 견제라 들어가기도 쉽지 않습니다.
6렙후에는 더욱 잡기가 힘들어 집니다. 이거 하나 잘못 쓰시면 바로 맞고 죽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확실한 각이 나올때 들어가는것이 가장 좋습니다.벨코즈 상대로 저는 를 듭니다.도 좋을거
같지만 벨코즈는 한번에 잡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 서폿이 와드하러간 틈을 타 원딜을 잡는 영상
그리고 이 영상은 역관광 시키는 영상입니다.
제 스타일인 2렙싸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 및에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이렇게 부족한 제 공략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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