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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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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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가 쓴 정글마이 공략, 순간딜 아이템트리 추가(2.0)

- Kogmayi(2016-09-17, 조회수: 4526)

16-09-05
얼망 템트리 추가

16-09-08
얼망 패치가 됬습니다.
체력이 700으로 올라가고
공격력이 30으로 낮아졌습니다.
해봐야 알겠지만 궁너프, E스킬이 추가공격력에 비례하게 된걸 생각해보면
지금 현재의 마이 사용이 더 힘들어질거같습니다.
나중에 수정하겠습니다.

16-09-10
얼망 템트리 삭제합니다.
요우무 추가 했습니다.
그리 좋은 아이템은 아니지만 상황에 맞으면 쓸만한 아이템입니다.

16-09-17
순간딜 아이템트리를 추가했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걍 무난하게 룬 끼면 됩니다.
솔직히 룬 너무 비싸요오오..

성장 마저를 빼고 체력을 끼셔도 되고 올ad면 방어같은거 끼셔도 되요.
정글이기도 해서 공속룬을 넣었습니다.
E 선마로 많은 트루뎀을 주기 위함도 있고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분노를 찍어 공격속도를 올려줍니다.
마술로 E스킬 데미지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양날의 검을 찍어 데미지를 높여줍시다.
포식은 정글러와 맞지 않고, 약점노출은 탱커에게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그렇다고 안좋은 특성은 아닙니다.

흡혈귀를 찍어 정글 유지력을 조금이나마 높여줍시다.
타고난 재능을 찍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압제자를 선택해 초반에 레드나 아군 CC를 통해 데미지를 높여줍니다.
현상금 사냥꾼도 좋은 특성이지만, 초반에 스노우볼이 굴러가기 때문에
1이라도 더 데미지를 주기 위해 압제자를 찍습니다.

당연히 분쇄의 일격을 찍고요.

전투의 열광이 마이와 정말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전쟁광도 나쁘지 않습니다.

결의

회복력을 찍어 정글유지력을 높입니다.
꿋꿋함은 후반을 바라보는 탱커나 찍는 특성입니다.

살펴보기나 질긴피부 둘다 좋습니다.
취향입니다.

고참병의 흉터를 찍습니다.
초반에 얻는 체력이 굉장히 좋습니다.
룬갑옷도 좋습니다.
멜모를 가게된다면 더욱 가셔도 됩니다.

통찰력을 찍습니다.
점멸 쿨타임은 굉장히 중요하기때문에
무조건 통찰력입니다.



순간딜 아이템트리 특성입니다


천둥군주를 선택할지 영겁쪽을 선택할지는 개인이 고르시면 됩니다.

천둥군주 특성  ↑
 


영겁의 힘 특성  ↓

보통은 강타, 점멸로 고정합니다.

점멸을 대처할 스펠은 유체화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궁 너프 이후로 유체화가 꽤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점멸의 유무는 굉장히 차가 크기 때문에 점멸을 더 선호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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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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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추노, 스킬회피로 사용합니다.

먼저 다급하게 선 알파 쓰지 말고 붙고 도주기가 빠졌을시 사용합시다.

가끔은 먼저 선 알파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경험으로 배우시길 바랍니다.



명상평캔, 누킹데미지감소, 심심할때 피 회복등으로 사용합니다.

명캔은 평타-명상-평타로 아주 쉬워서 조금만 하다보면 빠르고 익숙하게 사용할수있습니다.

추노하는 상황에서 상대가 조금 빨라서 평타치는 시간에 거리가 벌어지는 상황에선 명캔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다이브 다음 명상으로 살아남는 센스도 있고요.


마이의 꽃이라고도 불릴수있는 트루데미지를 선사하는 스킬입니다.

평타가 딱 나가는 순간에 눌러서 한 대라도 E효과를 봅시다.

포탑에 데미지 안들어가시는거 다들 아시죠


10초에서 7초로 너프 되었습니다.
물려서 도주용으로 사용하는 안좋은 상황이 안나오도록 주의합시다.
이속, 공속 디버프 효과에대해 모두 면역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설명
순간딜 아이템 트리 추가했습니다.(맨 아래)
궁 지속시간 안에 킬을 올리는 목적에 치중했습니다.

기본 아이템트리는 다른 유틸성 면을 고려한
무난한 마스터 이 입니다.

1코어 아이템

 피갈퀴를 선택해줍니다.

초반은 약하지만 중반정도를 넘어가면 제값을 하는 아이템입니다.


2코어 아이템

 광전사를 선택합니다.

상대 AD많으면 닌탑 가시고

헤르메스를 선택하는 경우는 진짜 CC가 부모님 안부 불러올 정도면 갑니다.


3코어 아이템

 몰락을 선택합니다.

중반을 넘어가야 어느정도 효율을 보이는 몰락이지만

공격력, 공속, 생흡 갖출건 다 갖춰서 갑니다.

상대가 체력이 높은 챔프가 별로 없으면 '죽음의 무도'를 가셔도 됩니다.


4코어 아이템

  방관템을 선택합니다.

기본공격, 체력비례 데미지, 전투의 열광 모두 물리 데미지 입니다.

여기서 탱이 필요하다면 방템의 하위템까지만 올리고 방관템을 마저 올려줍시다.


5,6코어 아이템

 방어 아이템을 선택합니다.

보편적으로 망자, 벤시를 선택합니다.

상대 치명타 딜러가 아프면 란두인, AP가 많아서 정령까지 가도 되는상황이면 정령의 형상을 갑니다.





내가 잘커서, 딜러가 더 필요할 경우에만 딜템을 추가적으로 가거나, 방관템이 굳이 필요 없을때 가도

되는 아이템 입니다.

멜모셔스는 상대 AP가 많거나 간단하게 마저 한 개를 둘러야 될때 가줍니다.

방관템을 빼고 가거나 방어아이템 하나를 빼고 가줍시다.



 요우무는 기본깡데미지와 방관, 공속이속을 올려주는 유틸성 아이템입니다.

방관템을 빼고 가거나 방템을 빼고 가시면 되고, 상대에 물몸이 많을때 가는게 좋습니다.





 스태락은 마이한테 그리 좋은 아이템은 아닙니다.

상대에 누킹이 치명적으로 마이한테 올때만 선택해줍니다.

방어템 하나를 빼고 대신 가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마무리로 영약은 분노를 선택하고, 추가적인 딜템을 선택해 탱이 안되면 강철의 영약을 선택합니다.



순간딜 아이템 트리

순간딜 아이템트리에선 천둥군주 특성을 갑니다.

모든것을 궁지속시간안에 끝낸다는 것에 목표를 두었기때문에

핫한 천둥군주를 듭니다.

영겁 선택시 딜템선택이 가능한데 끽해야 주포정도 밖에 없습니다.


1코어 아이템

 용사를 선택합니다.

높은 AD줘서 마이에게 안좋을게 없습니다.


2코어 아이템

 광전사를 선택합니다.

1코어로 먼저 가도 되고 용사 뽑고 가도 됩니다.

딜템에서 공격속도를 챙기지 못하기 때문에 광전사로 챙깁니다.


3코어 아이템

 요우무를 선택합니다.

순간 공속을 올려주고 강한 AD방관을 주기때문에 갑니다.


4코어 아이템

  탱커가 어느정도 있으면 방관템을

굳이 안둘러도 되고 물몸이 많다면 드락사르를 선택해줍니다.

방관은 당연히 필요하니까 가고

드락사르는 높은AD와 방관, 추가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갑니다.


5,6코어 아이템

  방어템을 선택합니다.

영겁 선택히 벤시를 빼고 멜모셔스를 가도 됩니다.


보통 망자, 벤시를 가고

란두인은 상황을 보고 갑니다.





이 템트리는 순간딜에 치중했기 때문에

다른면에선 좀 뒤 떨어지는 모습이 있습니다.


하지만 물몸 잡기에는 최적화된 템트리 이므로

그것만 명심하고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라가스
궁극기와 토스당하는걸 조심합시다.
한타 기여도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신중히 플레이 해주셔야 됩니다.
리 신
6렙 정도에 소규모 교전에서 굉장히 쌘 챔프입니다.
궁도 7초로 너프되었기 때문에
한타에서 멀리 까이면 할게없습니다.
킨드레드
궁으로 인해 마이의 짧은 궁마저 힘들게 만듭니다.
후반에 데미지가 괴랄하기 때문에 초반에 스노우볼을 굴려야합니다.

상대하기 좋은 챔프들은

물몸에 CC기가 없는 챔피언들입니다.

EX)니달리, 이즈, 루시안 등등..


상대하기 힘든 챔프들은

간단하게 CC가 많은 챔프들입니다.


상대 CC를 생각하며 조심조심 플레이 해주세요.


아이템 트리의 수은이 없는데

수은 까지는 괜찮은데.. 상위템이 결국엔 딜 아이템입니다.

탱이 부족해요.

그냥 방어 아이템 두르는게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탈진도 주의하셔야합니다.

궁으로 인해 이속, 공속은 안느려지지만

데미지 감소와 방마저 감소가 있습니다.


의외로 탈진이 이속, 공속만 느려지게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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