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작성하는 탑 케넨 공략!!!
제 공략은 언제나 탱서폿 케넨 공략만 인기있고
탑케넨 공략은 인기가 없어요 .......
이번 공략은 공격력이 버프받은 천둥군주를 활용하여
아주 강력한 라인전을 가질 수 있는 탑케넨 공략되겠습니다!
저는......과거 다이아4까지갔다가......
중학생 동생이 플4까지 떨군 약사선생님케넨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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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공략의 특징은
정수에 공격력 x 2 공속 x 1 룬
아이템에 1도란검 + 수확의 낫 + 쌍관
스킬트리에 w선마이후 q 3랩이후 e 선마
가 되겠습니다....................
써......... 써보세요!!!!!!!! 정말 좋은데 ... 나도 케넨 1000판 넘게 한 장인인데 ㅠㅠ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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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98) | 2246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48 (+3.75) | 111.8 | 공격 속도 | 0.625 (+3.4%) | 0.986 |
5초당 체력회복 | 5.59 (+0.65) | 16.6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9 (+4.95) | 113.1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공격력 +2.25x2
- 공격 속도 +4.5%x1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주문력+10.71
- 공격력+4.5
- 공격 속도+4.5%
표식 : 쌍관 x 9 : 케넨은 쌍관입니다.
인장 : 방어 + 9 : e로 올라가는 방어력을 믿고 체력을 찍어봤는데... 별로입니다 강한 라인전은 방어 + 9에서 나옵니다.
문양 : 주문력 + 9 : 주문력으로 ap 를 찍어 누를수있어요. 마저 올리는 것보다 더 좋아요.
정수 : 공격력 x 2 , 공속 x 1 : 주문력을 안가고 공격력을 가는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1. 천둥군주의 공격력이 버프를 먹었습니다. 20%->30% 또 주문력이 20%에서 10%가되었죠.
정수에 주문력 x 2 룬과 공격력 x 2 룬을 비교하여 계산하자면 1랩의 w 표식평타 + w 딜을 계산하자면
공격력 x2 룬
천둥[4.5 x 30% = 1.35] + 공격력의 40%[4.5 x 40% = 1.8] + [평타딜 4.5 ] 합이 7.65 의 데미지가 추가가됩니다.
주문력 x2 룬
천둥[10 x 10% = 1] + w 스킬 사용 딜[10 x 55% = 5.5] = 6.5 의 데미지가 추가가 됩니다.
이거는 1랩 w 패시브평타를 적챔피언에게 맞추고 w 딜까지 넣었을 때를 가정하였을 때 데미지입니다.
무슨 큰 차이가 있겠냐 만은 스킬로 때리는 딜 뿐만아니고 평범한 평타하나하나가 묵직하게 들어가면서
미니언까지 먹기 쉬워서 cs 수급도 좋을 뿐만아니라 일단 라인전을 강하게 가야하는 케넨에게 더없이 좋은것이 바로
주문력룬이 아닌 공격력 룬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일단 공격력 2개 룬을 써보시고 댓글로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아이디가 약사선생님케넨이라 뭐 약을 파는게 아니고 정말.... 좋아요 아재개그는 죄송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남들과 조금 다르다고 하면
흉포특성부터,
생흡 주문흡 2% 가 되겠네요.
저는 사실상 5개를 찍어서 18랩에 공격력 + 10 과 주문력 + 15가 올라가는것보다 미니언을 때리다 보면
은근히 차오르는 체력을 보면 희열을 느낍니다.
보통 미니언의 체력이 300이라고 가정을 하면 한마리를 평타로 열심히때려서 피흡시 특성으로 6의 체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혹은 흡혈 템을 가지않는 케넨에게 저 코딱지 만한 피흡이 라인프리징시에 닳은 피 수급이나
오버파밍시에 효과를 보기 좋습니다.
그리고...... 책략특성에는 위험한 게임대신 산적을 찍는데요.
제가 느끼기에는 기력이 5가 차는것이 아니고 체력만 5%가 차는데 이효율보다 산적으로 돈을 버는 게 더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존야쓰고 들어가서 킬잔치가 일어나면 살고 킬이 안일어나면 어차피 살기힘든 케넨인데 큰 효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산적으로 벌 수 있는 금액은 대략 한웨이브에 미니언2개를 놓치고 15초에 한번꼴로 평타를 때린다고하면
20분동안 300원 정도의 이득을 볼 수 있겠네요.
그냥 가정입니다... 제 생각에는 계산이 좀 오바고 20분에 200원정도 벌겠네요,
요즘 존야가 비싸져서 저것도 감지덕지라고 생각...
7초 안에 다시 적을 기절시킬 경우 기절 시간이 0.5초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사용 시: 폭풍의 표식이 있는 주변의 모든 적에게 전기를 뿜어내어 70/95/120/145/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75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의 효과가 끝나면 4초 동안 40/50/60/70/8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재사용하면 스킬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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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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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 14
- 15
- 16
- 17
- 18
개인적으로 라인전때는 q가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타때는 e의 딜과 q의 딜이 거의 비슷해서 e를 많이 딜러진에게 더 많이 묻힐수있다면 킬은 e선마할수록 더 잘나와요. 그리고 빠른 라인복귀와 로밍, 빠른 라인클리어가 e 가 더욱 좋습니다. 또한 방어력과 마저도 10씩 계속 늘어나서 q는 3개만 찍으시고 e 선마로 바꾸시는게 매우 현명합니다.
심홀이 매우 싸지고 공허가 매우 비싸졌죠.
심홀은 현재 효율최고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강한 라인전과 비싸진 존야를 위해 그리고 저 자신의 cs 수급능력을 위해 수확의 낫을 갑니다.
천둥군주가 공격력이 10% 가 오르고 포션까지 비싸졌기 때문에 투도란검을 가는것보다 수확의 낫을 가는게
수확의낫[400 + 팔때 170] = 570 원을 얻어서 존야를 살때 필요한 1050원을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인유지에 효율이 매우 좋으며 cs 를 잘먹게 자체 멘탈강화도 할 수 있습니다.
도란검 수확낫이후에 마관세팅을 하게되는데 가면에 장화까지가면 대략 룬과 특성의 영향으로
마관 42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원딜은 천둥군주를 포함한 모든 마딜에 고정피해가 입혀집니다.
또한 라인전시 공격력과 방관도 높고 마관도 높아서 상대 탑탱커가 무슨 방템을 가든 쉽게 녹일 수 있습니다.
이후에 심홀까지 간다면 마저 다운 20에 마관 42까지 62의 관통 효과를 볼수 있고 이 수치는 상대팀 서폿이나 정글이
군단의 방패를 올려도 무시할 수 있는 수치가 됩니다.
이후에 라바돈을 올리고 e 선마를 할때쯤되면 e와 w 한번으로 라인클리어가 완벽하게 됩니다.
그 이후의 템은 취향대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푸시 열심히해도 cs 잘먹고
cs먹다가 갑자기 들어와서 스턴넣고 갱호응하는....
e 스킬을 최대한 아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0분에 120 cs 먹을 수 있습니다.
사실상 어려운챔프는 이렐리아.......트린다미어가 죠
트린다미어는 선 라일라이수정홀 가시면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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