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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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3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12
18
0
3/3
암살자 정글렝가

- 애쉬만합니다(2015-12-30, 조회수: 5196)






시즌3때부터 해온 유저입니다만...
시즌 5시작하자마자 롤을 접겠다고 지랄을 떨며 친구에게 아이디를 주었지만...! 
결국 못참고 새로 파며 만든 아이디입니다.
(이래서 롤을 하면 안됩니다.)
시즌4때부터 변준형님보고 렝가를 시작했는데 그때는 극탱트리를 올리며 변태같은 플레이를 즐겨했습니다.
비록 부족한 실력이지만 이해하기 쉽게 공략을 풀어 쓰겠습니다.





플레찍은지 2주정도 됫네여
계속 롤을 하면서 느낀건데 한챔프로만 올라오면 같은티어 사람들에 비해 주챔을 뺏기면 걍 거품입니다.


평점관리따윈 하지 않습니다.. 단지 확실히 죽일거와 죽을거를 구별하면서 플레이합니다.
꼭 끝까지 읽어보시고 평가해주세요!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룬을 시작하며: 룬에는 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최고의 효율을 내는 룬은 있습니다.

저는 새로판아이디기 때문에 저 룬을 사용합니다만 
룬이 넉넉하신분들은 표식이나 정수에 공속을 섞고
문양에는 쿨타임감소(성장이나 고정)을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공속을 넣으면 초반 정글링속도도 괜찮아지고 점프모션이 살짝 빨라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술저는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애용하기에 넣었습니다.
양날의 검,압제자 를 찍은 이유는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찍으면 피해량증가가 무려 5.5%! 
암살자(Assassin)까지 합치면 7% 
무자비딸피를 잡을때는 무려 12%나 되기 때문에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타고난 재능는 천둥군주딜을 쥐꼬리만큼이라도 올리기 위해 넣었습니다.

방랑자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자각(Awareness )!! 야생의원딜을 발견하였다.
정밀함암살을 확실하게 하기위해 넣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설명할 필요를 못느끼겠습니다.


마스터리는 확실히 취향입니다.
찍고 싶은데로 찍으시는게 좋습니다.
정글렝가는 무!조!건!

Smite(강타),Flash(점멸)이게들기 싫으시다면
Flash(점멸),Smite(강타)


솔랭에서 이렇게 안드는 놈들은  Smite(강타) 이걸로 머리 강타해야됌
Flash(점멸)은 스킬을 피하고 도주와 추노를 도와주고 무한한 변수를 창조시키는 스펠입니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렝가의 스킬은 이해하기 매우 쉬운편입니다.
딜을 넣고 AD와 공속을 증가시키고싶다면Savagery(포악함) 피가없으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 도주나 추노하는 상황일때Bola Strike(올가미 투척)
하지만 그에 비해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의 활용에 따라 장인과 일반인의 실력으로 나누어진다고 생각됩니다.

Savagery(포악함) 선마후 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선마하는것은 취향입니다.



암살콤보
저는 확실히 죽이기 위해5스택을 쌓고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을 키고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도약과 동시에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굶주린 히드라)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도약과 동시에 점프를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왠만해서는 혼자나 만만한아이 두아이씩 데려가는게 좋습니다.
한타때는 상대 스킬빠지는거 보시고 들어가시는게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null

(망원형 개조):이거 진짜 좋습니다. 두번가세요 세번가세요

템을 갈때는 보통 3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극딜-게임이 반반 가거나 일방적으로 유리한상황, 그리고 울팀이 못하는데 수성은 되고 상대팀 딜러가 렝가가 
무서운지 모를때

딜탱-울팀이 잘컸는데 몸이 살짝 부족하고 반반정도 가는 상황에서 상대팀딜을 받아내기가 너무 힘들때

올탱-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불구하고 게임이 이기고있을때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는 탈진+점화딜이 있어서 상대를 확실히 죽이기 편하고
(추적자의 검: 용사) 에는 슬로우가 있어서 궁을 키지 않고 스택만 쌓고 갱을가도 성공할 확률을 높여줍니다.


극딜일때 고려해볼만한 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깡피흡이 좋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AP가 강할때 버티기 용이(?)함
(헤르메스의 시미터)CC기가 적지않아 있을때 가면 매우 좋음 피흡까지 있는건 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건 치명타템 하나 더가면 좋음 무대 하나만으로는 뭔가 너무 부족한 느낌이 듬
Trinity Force(삼위일체)무대가기전에 먼저 가고 가면 개좋음




딜탱일때 고려해볼만한 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중후반쯤 가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에다 (강철의 영약)빠는게 좀더 오래버틸수 있음
근데 (강철의 영약)빨기전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는 진짜 개꿀 아이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상대팀에 AD,AP 둘다 적절할때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와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조합까지 하면 강제로 싸움열고 물어질수있음
(거대한 히드라)이거는 체력이 3000가까이 갈때쯤 사면 좋음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원딜빼고 AP일때 가면 매우 좋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딸피 대전일때 피흡에 공속증가에 방어막까지 있지만 상대 AP일때 한정.



올탱일때 고려해볼만한 템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버스탈때는 기본으로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AP지속딜러 상대로는 비사지, AP암살챔 상대로는 밴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나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택1 올ad면 둘다가도 좋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AD,AP가 적절히 섞여있고 마땅히 갈템이 없을때
Thornmail(가시 갑옷)=Master Yi(마스터 이)Vayne(베인)Tryndamere(트린다미어)Yasuo(야스오) 아니면 올AD일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탑이어도 싫고 서폿이어도 싫음...
딱 옆에 원딜하고 같이다니면 진짜 까다롭습니다.
피즈
아무리 잘커도 이 물고기새끼는 이기기 힘듬...
선빵 잘치면 이기는데 서로 잘컸을때는 1:1 걍 져요
킨드레드
하...부시나 궁 없으면 걍 뚜까 쳐맞고 스펠빼야함
2:2싸움에서 6렙전에도 6렙후에도 좋은킨드레드... 아군 살려주는건 덤
역갱맞으면 왠만해서 라이너 버리고 튀는게 답
궁때문에 암살하기 까다로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우리의 렝가는
렝가
모든것을
렝가
파괴할수 있답니다.
(2코어 탱템간 원딜제외)
솔직히 나는 최대의 카운터는 자신의 손이라고 생각함
점프하면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 못맞추는 내손을 볼 때 마다 아 ㅆ1발 ㅈ같네 라는 생각이 듬

초반 운영


블루팀일때는 작골(스마)-레드-칼날부리-블루-두꺼비(스마)-늑대나 바위게 먹고 탑이나 미드갱
레드팀일때는 두꺼비(스마)-블루-늑대-칼날부리(스마나 작골에)-귀환-작골(칼날부리에 안썻으면 스마)-레드
바위게 체크후 탑이나 미드갱 혹은 계속 정글링

백업갈때는 그냥 달려가지만 갱갈때는 꼭 5스택 쌓아놓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정글을 먹고 있는데 아군이 갱당하고 있으면 먹던거 내려놓고 바로 교전 지역으로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렝가는 레드쪽 정글안에서 거의 무한추노가 가능하고 2:2교전시 매우 강력합니다.
한타보다는 국지전을 유도하는게 좋습니다.


상대 봇이 죽었거나 귀환을 했고 아군의 피관리가 잘 되어있다면 용을 먹고
이와 반대로 상대가 용을 먹고 있다면 협곡의 전령을 먹습니다.(너무 뻔한 잔소리)


중반 운영
한 20분쯤 되었을때 라인전이 끝나고 원딜과 미드가 대치를 하고 있을때쯤 가장 적절한 타이밍입니다.
혼자서 봇이나 탑을 밀고 잠시 집을 간척 부쉬에 숨어보고 장신구로 주변 시야를 살짝 봅시다.
어멋! 원딜이 혼자서 걸어다니고 있네요!
미드에서 교전이 일어났나봅니다.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걸어가서!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도약과 동시에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굶주린 히드라)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Smite(강타)앗흥
이게 최상의 스토리입니다만
혼자서 버프나 정글몹을 먹고 있는 딜러들을 강간해주면서 크는게 좋습니다.
암살렝가의 핵심은 딜러입니다. 
혼자다니는 딜러는 렝가의 300원일뿐입니다.
퍼센트 방관템을 잘 안가는 이유도 주요 타겟이 딜러이기 때문입니다.
상대팀 딜러가 탱템을 두개정도 가면 (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이런걸로 슉슉쏴야함
대부분 상황에서 탱커는 미드나 원딜한테 맞겨주시는게...좋습니다.
주로 포커싱 하는 상대는 미드라이너나 원딜러 혹은 정글이지만 탱템이 나오기전에 몸이 약한Nidalee(니달리)Evelynn(이블린)Nocturne(녹턴)같은
아이들을 먹어주는것도 좋습니다.


그런데 이런상황을 잘 안나오고 보통은 궁을 키고 주변 시야를 확인한후 적이 2~3명정도 되고 내가 
레벨링이 잘되었거나 피흡으로 무난하게 딜을 받아줄수 있으면 정글에 들어가서 싸우는 형식으로 계속 유도하여
타워나 바론,용을 챙겨가면서 승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팀버스탈때는 앞에서 맞아주기만 하고 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같은거 살짝만 해줘도 이깁니다. 

진짜 싫어하는것은 궁이 없는데 미드한가운데서 한타가 일어났을때!
렝가 주변에 부쉬없다면 울팀딜러를 Bola Strike(올가미 투척)지켜주면서 차근차근 정리해줘야합니다.





공략을 마무리 하며

롤을 하는 유형에는 크게 두가지로 있습니다.
특정 챔프를 하기위해 롤을 하는사람
롤을 하기위해 챔피언을 플레이 하는사람

저와 같은 경우는 전자에 속하겠죠..?

롤은 챔피언마다 자신만의 색깔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템의 선택과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그 색깔을 다르게 비추어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챔피언은 다른 하나의 강점이 있으면 다른 부분에 대한 약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롤을 플레이하시는분들은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을 파악하시고 그에맞는 챔프를 찾아 연습하시면 티어 오르는것은 
시간 문제입니다.




배드이유좀 써주세요
신분제 사회에서 살아남기 힘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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