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14.3% (2표)
14.3% (2표)
71.4% (10표)
바이, 필트오버의 집행자
Vi, the Piltover Enforcer
0
12
18
10/14
제대로된공략! 마지막인증 추가

- 나는롤(2016-02-24, 조회수: 18298)

 

 

제가 실은 시즌4에 롤을시작해서 바이로만 반년만에  다1 30점이후로 아무리 더 많이 해도 더는 못올가가겠어서 포기하고 맨날 부케만하고 그랬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시즌4에 바이를 했을당시에는.. 얼심을 가서 공속 디버프와 쿨감20% 마나 등등..이유때문에 얼심을 선호했고

 

가시갑옷은 탱커들이 탱도되고 딜도되는 아주 사기적은 능력때문에 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 두아이템이 너프되고.. 바이는.. 무슨템을 가야할까요...

 

여기.. 가시갑옷과 얼어붙은심장을 대신할 혁신적인 아이템이있습니다..!1

 

 

 

 

 

 

 

마지막으로  티어인증 흐릿해서 죄송해요!( 좀더 선명하게 바꿨습니다  그리고 도파님 솔랭에서 만났는데 좋은가르침 됬습니다.)

 

바이, 필트오버의 집행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8 (+99) 2335.8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44 (+2%) 0.863
5초당 체력회복 10 (+1) 27 5초당 마나회복 8.09 (+0.65) 19.14
방어력 30 (+4.2) 10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27.054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5 IP

기본 방어 룬 너프로 인해 특성을 공격위주에서 방어위주로

룬을 기본방어위주에서 성장방어로 바꿨습니다 성장방어 대신 성체를껴도 됩니다 ㅎㅎ

 

 

파랑에 쿨감9개대신 성장쿨감도 괜찮구요 적ap가 부담스러우시면 마저박으셔도 되요.

 

파랑에 성장쿨박고하는데 미드라이너에 원콤당하더라구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폭발 보호막 (Blast Shield)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3초 동안 바이의 최대 체력의 14%에 해당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12초)
금고 부수기 (Vault Break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강력한 한 방을 충전하여 바이가 전방으로 돌진합니다.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45/70/95/120/145 (+0.8 추가AD)에서 90/140/190/240/29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찌그러뜨리기 (Denting Blows)
같은 대상을 3번 맞힐 때마다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7/8.5/10 (35 AD당 +1% )%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20% 낮추며 바이의 공격 속도가 30/37.5/45/52.5/60% 상승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 대한 최대 피해량 300)

찌그러뜨리기를 발동하면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0)
끈질긴 힘 (Excessive Force)
마나 소모: 26/32/38/44/5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다음 기본 공격은 대상과 그 뒤의 적들에게 0/15/30/45/60(+1.2AD)(+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이는 12/11/10/9/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지 명령 (Cease and Desist)
마나 소모: 100/125/1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대상 적 챔피언을 추격하여, 1.3초 동안 공중에 띄우며 150/275/40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추격 중인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바이는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또한 중간에 부딪히는 적들을 옆으로 밀치면서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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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기동타격
(Assault and Battery)
마나 소모: 100/125/150
재사용 대기시간: 150/115/80초
대상 적 챔피언을 추격하여, 1.25초 동안 공중에 띄우며 150/300/45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추격하는 동안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중간에 걸리는 적들을 띄워올리고 뒤로 밀어내면서 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트리만 따라하면 공략다본거다 바이별거없다 큐평 이 알평이 하면된다. 제일쉬운 브론즈도 따라하기 좋은 챔피언이다 그리고 빨강강타보다 난 파랑강타가 좋다 하면 파랑강타 가라 나도 파랑강타좋아한다..

아이템에 대한 설명 간략하게 하자면 얼건이 핵심이다 룬특성 용사 얼건 합치면 쿨감43% 거기에 얼건마나 있어서 스킬을 계속 아주 빠르게 돌릴수있다... 트포는 탱이 안되서 바로 녹고 너무 비싸다..거기다 쿨감도 10%다 그냥 3800원이면 얼건에 망령의 두건을 올리고 용한타를 하도록하자...그럼 트포바이 처럼 q안맞으면 딜도 못박고 물처럼 녹아버리지않는다   그리고 솔라리 절대 가지마라 바이는 한타때 자기만 살아서 자기 딜할거만 하면 충분히 그냥 이긴다 그렇게 했는데 지면 넌 열심히 했으니 져도 후회는 없을거다

 

추가적으로 바이 얼건을 2코어에가는거에 대해 좀더말하자면 다른 인벤글 공략보면 얼건 나중에 가라는 데가 있는데 ap 챔피언이 모렐 늦게 올리는거봄? 리븐이 블클 가장먼저가는 이유가 쿨감아닙니까? 리븐 평캔이 바이 e평캔이랑 둘다 평캔인데 차이점은 바이는 w시너지에 마나가들고 리븐은 패시브 시너지에 노코스트 라는점~  그러므로 바이는 마나 가 많이듭니다~~ 그러므로 얼건으로 마나가 덜들게 갑니다.여튼 핵심은 얼건이다!  얼건 망령하면 방어마저 높음

 

템트리 수정합니다 헤르메스

 

 

(수정합니다 스테락 2~3코어로 갑니다 옛날 템트리 ㅈㅅ합니다_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런들
룰루 :이속빨라서 어렵다....
이즈리얼: 얘한테 궁썻다가 비전이동 점멸로 저기 우물까지 따라가서 뒤짐
엘리스 :기동타격(r)절대 멀리서 쓰지마라 줄타기로피한다
블리츠: 미아일경우 적 바텀미드사이 절대 가지말고 위험핑만 찍어주고 탑미드사이 우리정글 이나 적정글가서 시야먹고 거기서 살아라 만나는순간 q 블츠 궁에 끊기고 그랩끌린다..
탐켄치: 원딜한테 궁써봣자 탐켄치가 처먹으면 끊긴다
아리: 매혹쓰기전에 q박던가 능력껏해라 q날라가는도중에 매혹맞으면 끊긴다;
트런들: 기둥에 q끊긴다
여튼 개나소나 바이q다 끊으니깐 조심해라..
모르가나
얘는 말안해도알지"?
탐 켄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저기 어려운챔피언에 없는거면 다 거기서 거기
갈리오
갱플랭크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갱을 자주 갈지? 착실하게 정글링을하며 시야를 먹을지? 정해야합니다 그걸 정하는건 주로 적정글러.미드,탑

 상황을보고 생각해서 갱을 자주 가야겠다 싶으면 기동력을 착실하게 정글링하고 시야나 챙겨주자 하면 헤르메스를 갑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갱을 자주 갈지? 착실하게 정글링을하며 시야를 먹을지? 정해야합니다 그걸 정하는건 주로 적정글러.미드,탑

 상황을보고 생각해서 갱을 자주 가야겠다 싶으면 기동력을 착실하게 정글링하고 시야나 챙겨주자 하면 헤르메스를 갑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은 바이가 정말 강해지기 시작하는 시점인데요 이때부터는 역갱, 오브젝트 한타 위주로 하면서 무난하게 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용한타할시 적 탈론,렝가 피즈,판테온등 진입하는 딜러가 있으면 걔한테 궁을박아서 원딜을지키도록합시다 그리고 본인이 너무강해서 주체불가해서 던지지 마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도 중반이랑 비슷합니다 지고있을때는 지킬타워 없으면 굳이 멀리까지 나가서 라인 미는 라이너있으면 짤리지 않게 오더해서 그만 밀게해주시고요

이기고 있을때는 무리하게 공성하다가 무리한이니시로 타워에 빨려들어가서 포지션  다 무너져서 한타지는일이 없도록 오더 잘 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역할은 한타때 적 포지션이 잘잡힌 딜러진(ex:제라스,이즈) 무작정 팀원 위치 안보고 딜러문다고 q쓰지마시고 침착하게 우리 팀원한테 붙은 근접탱커,근접딜러 이즈딜 제라스딜 맞아주면서 같이 잡도록합시다 괜히 자리잘 잡힌 딜러진한테 q썻다가 점멸로 피하고 바로녹아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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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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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3% (2표)
14.3% (2표)
71.4% (1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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