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0
0
0
미입력
0/0
THE AP MID 바루스

- 바루승(2016-01-01, 조회수: 7340)

시즌3때 부터 바루스를 즐겨하고있는데요
그때부터 ap바루스를 건드려왔지만 첫템내셔의 딜로스가 
너무커 예능픽으로만 했었는데 선구인수가 나오면서 딜로스가
확 줄어듦으로써 예능이아닌 실제로 쓸만한 ap바루스가 가능하여
공략을 써보기로 했습니다

룬과 마스터리보다는 템트리 위주로 작성할생각입니다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59 (+3.4) 116.8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룬은 원딜룬을 껴주도록합니다 바루스 자체가 초반이중요하기도 하지만

낮은수치의 ap는 큰도움이 되지않기때문에 굳이 룬을 ap로 끼실필요는 없습니다. 

평소에 원딜할때 끼시는 룬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좀더 바루스 위주로맞추고 싶으신분은 흡룬을공룬으로바꾸고 치명타를 공룬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공속룬을 끼시던분은 그대로 쓰셔도 무방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의 우위와 원콤각을위해 천둥군주를 들어주도록합니다.
흉포8 책략12를 취향대로 들어주시면됩니다

흉포3번째인 타고난 재능 책략3번째의 명상정도는 들어줍시다

명상은 여눈을 안가기때문에 상당히 꿀입니다

바루스는 언제나 도주가 문제이므로 점멸힐 점멸 정화중에 하나를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일대일상황에서 점화때문에 킬각놓칠일은 별로없습니다

하지만 스펠은 취향이라생각합니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충전 시작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며 20% 둔화됩니다. 4초가 경과한 후 쏘지 않으면 바루스가 스킬을 취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8/13/18/23/28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는 무궁무진하기때문에 활용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킬 활용팁

  1. 평타후 스킬

  신경써야할것을 스킬을 쓰기전에 평타를 한번더 쳐서 2타나3타를 만들것인가 아니면 스킬을못 맞출거같으니 일타나 이타에서 스킬을 쓸것인가 입니다


  2. Q차징 초반 또는 대치 상황에서는 차징큐가 좋기는 하지만 풀콤보를 쓸경우나 맞출자신이 없을경우에는 짧게 써주도록합니다 물론 스택없는 짧은 큐는 자제합시다.


 3.E 의경우 치감효과가 있으니 참고합시다.


 4.풀콤보는 평평평 R 평 E 평 Q 입니다. 만 풀콤보킬각 일경우 보통 도주기 또는 점멸을 써서 도망하기때문에 선궁극기는 날리거나 평R정도로 해도 무방합니다 


Q선마의 이유는 AP바루스 이지만 결국 스킬은 맞춰야 폭딜이 들어가는 바루스의 특성상 쿨타임자체가 매우 중요하기도 하고 라인전단계시 선곡괭이를올리고 룬과 첫템이 AD이기때문에 포킹으로서도 매우좋기 때문입니다 E의 경우는 슬로우가 매무좋고 마나 증가량도없어서 선마시 매우 좋을것같지만 쓰다보면 느끼시겠지만 Q를 짧게쓰는것과 비교했을때 스킬 예비동작이 상당히 긴편이기때문에 위기의상황에서 확실하게 스택을 터트릴수 있게 하는 스킬은 큐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도란1포  롱소드 3포중에서 골라줍니다.
하지만 롱소드상위템을 안올리기때문에 라인전에서 털릴거같은느낌아니면 웬만하면 도란검을 가주도록합니다

첫템을 구인수를 올려서 딜로스는 앖애는것이 핵심입니다.
첫템을 곡괭이를 올려줍시다

두번째템 은 내셔로 여기까지는 확정빌드입니다 ad미드 바루스처럼 ap미드 바루스도 쿨감이 상당히 중요한데 내셔는 공속 주문력 주문력추뎀 쿨감 까지 있는 필수템입니다.
보통 쐐기검을 먼저 올리지만 돈이 800원일경우에는 굳이 기다리지않고 악마의 마법서를 사주도록합니다

신발은 쿨감신을가서 30퍼를 맟춰주도록합시다

세번째템 3코어부터는 상황에따라 다릅니다.(웬만하면 1번2번중에 고릅시다)
1. 우리팀 선이니쉬 + 딜여러명 넣을각 = 루난
2. 한명씩 죽일상황일때 = 존야 데켑 중에 하나
3. 내가 도저히 버틸수가 없는상황일때  = 탱템하나
     -삼번의 경우에는 ap바루스 특성상 2코에서도 어느정도 딜이 나오기         때문에 살아있기 힘들경우에는 차라리 탱을올려서 콤보를 하나라도 더넣고 죽기위해 가는것입니다

4코어의 경우에는 3코어에서 안올린 아이템중 하나를 상황에 맞도록올리도록 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