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4 나르출시쯤 부터 롤시작
- 시즌4 끝나갈때쯤 30달성
- 시즌4 끝나고 프리시즌에 6승 4패로 실버2 달성
(그당시에는 그냥 일겜만 돌리는 일겜충)
- 프리시즌에 죽도밥도안되는 실력으로 실버1 승급
- 시즌5 6승 4패 실버2
- 골드5 승급
- 골드3 승급 (2단 승급)
- 골드2 승급 (7번만에 승급)
- 골드1 승급
- 2015년 8월쯤 계정이 털리고 , 누가 새벽에 열판정도 던져놓아서 라이엇에 문의 해봣지만 매크로 답변
흔히 말하는 브실골은 [87.06%]의 유저입니다
그 87.06%의 유저들의 티어를 조금이라도 더 올려주기 위한 노틸러스 서폿공략이 시작됩니다
근데 이거보고 티어오를려나
이거 원래 인증샷같은건데 엑박뜨네요 나중에 수정함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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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6.48 (+100) | 2346.48 | 마나 | 400 (+47.0) | 1199 |
공격력 | 61 (+3.3) | 117.1 | 공격 속도 | 0.613 (+0.98%) | 0.715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8.63 (+0.5) | 17.13 |
방어력 | 39 (+4.95) | 123.1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 +0.91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방어+20.97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브실골에서는 라인전을 이기면 매우 유리하므로 라인전을 더 강력하게 가질수있는 천둥군주를 간다
솔찍히 랭겜 뛰어보면 라인전 이기면 이기는 경우가 많아..
니가 미드냐?
리쉬중...
!!! 빽핑을 외친다
슈우우웁 (레드먹는소리)
아니 리쉬를하는데 니가 왜먹는데?
책략에 보면 룬 친화력이라는 특성이있는데 제가먹으면 15% 더 길어져서 봇 라인전이 더 수월해져요
....
쾅 (샷건소리)
후우후우
씨X !!!
노틸 개X씨XX같은X끼야
소환사 한명이 게임을 종료했습니다
리신리폿좀
마나물약 삭제이후로 괜찮음
나쁘진않음 근데 2:2 피터지게 싸울때를 대비해서 위험한 게임을 찍음
서폿은 방템을 늦게올려서 초중반에 이득도 못보고 겨우 5%임
로밍용으로 쓰면됨 그대신 질긴 피부는 라인전 특성이여서 라인전에선 좀 힘들꺼임
시즌5때 좋았는데 노틸 W랑 룬갑옷이랑 잘맞아서 이제는 안찍음 ㅠㅠ
탑 +
정글 +
미드 +
원딜 +
이럴때는
=
=
=
=
=
=
(픽) >>>
이즈님 힐들어야죠
...
왜 승급전에서만 저딴놈이 나오는거지
이 효과는 동일 대상에는 6초에 한 번만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닻이 지형을 맞히면 노틸러스가 전방으로 끌려가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노틸러스의 기본 공격은 2초에 걸쳐 공격 대상 주위의 모든 유닛들에30/40/50/60/70 (+0.4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3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한 유닛이 폭발에 여러 번 맞을 수도 있지만, 추가 폭발에서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충격파가 목표 대상에게 맞으면 폭발하면서 150/275/400(+0.8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띄우며 1/1.5/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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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패시브 - 강력한 일격(Staggering Blow)
노틸러스의 기본 공격이 2+(6×레벨)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0.5/0.75/1/1.25/1.5초간[6] 이동 불가로 만듭니다. 이 효과는 동일 대상에는 9/8/7/6초에[7] 한 번만 발동됩니다. |
노틸러스의 군중제어기 1호. 어떤 대상에게 최초로 기본 공격을 가하면 닻을 패기있게 내려쳐서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속박을 건다. 동일 대상에게는 약간의 시간이 지나야 재발동되지만 다른 대상에게는 얼마든지 따로 적용된다. 강력한 일격에 맞은 적에게는 패시브 효과가 언제부터 다시 적용되는지를 알려주는, '고정'이라는 이름의 타이머가 생성된다.
기본 공격으로 속박이라는 강력한 CC기를, 1레벨부터 0.5초라는 적지 않은 시간 동안 걸 수 있는 강력한 군중제어기다. 게다가 레벨이 오를수록 대상에 대한 재사용 대기시간은 6초까지 줄어들고, 속박 지속 시간은 1.5초까지 늘어나서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강력하게 진화한다. 레벨당 6씩이기는 해도 피해량도 꾸준히 늘어난다. 쿨이 패시브 자체에 도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대상에게 따로 적용된다는 것도 장점. 적 챔피언 여럿에게 돌아가면서 평타를 한 대씩 선사하면 그 효과가 부패의 사슬이나 슬픈 미라의 저주처럼 이름난 광역 CC기와 버금간다.
4.2. Q - 닻줄 견인(Dredge Line)
노틸러스가 전방으로 닻을 던집니다. 적 유닛에게 맞으면 노틸러스와 대상이 가까이 당겨지며 60/105/150/195/240 (+0.75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적에게 입히고 잠깐 기절시킵니다. 닻이 지형을 맞히면 노틸러스가 전방으로 끌려가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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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틸러스의 군중제어기 2호. 스킬 레벨에 관계 없이 사거리나 군중제어 효과 등 중요한 옵션은 동일하기에 대개 스킬 중 가장 늦게 마스터한다. 사용 시 처음 명중하는 대상에게 꽂히도록 닻을 던지는데, 닻이 어디에도 맞지 않으면 그냥 재사용 대기시간만 돌고, 적 유닛에게 맞으면 잠시 기절 상태로 끌고 오면서 자신도 날아가 부딪힌다.
닻줄 견인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지형지물에 닻이 박힌다는 점일 것이다. 지형에 닻이 박힐 경우에는 노틸러스가 그쪽으로 쭉 딸려간다. 이때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반으로 짧아진다
느린 이동 속도를 극복하고 적에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기도 하고, 적이 점멸 등을 사용해서 도망칠 때 즉각 다시 잡아오는 역할으로도 좋다. 알리스타의 박치기 + 분쇄, 레오나의 천공의 검처럼 싸움을 거는 용도로 주로 사용되며, 적에게 공격당할 경우에는 탈출기의 역할도 한다.
라인전이 끝난 뒤에는, 시야를 장악하러 돌아다닐 때 빠르게 움직이거나 위험한 지역을 벗어나기 위해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덕분에 노틸러스는 시야 확보하다가 잘릴 걱정을 상대적으로 덜 해도 된다. 한타 때는 물론 강력한 이니시에이팅 스킬로 활용되고는 하며, 이니시에이팅에 사용하지 않더라도 적 주요 챔피언을 잠시 봉쇄하고 어그로를 끌어오거나 아군 주요 챔피언으로부터 적을 강제로 떼어내는 등 활용할 여지가 많다. 한타가 어느 정도 마무리된 다음 패잔병을 추격할 때도 사용되고 반대로 한타에서 패배했을 때 도주기로도 사용된다.
4.3. W - 타이탄의 분노(Titan's Wrath)
노틸러스가 10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 10초 동안 다음 65/70/75/80/85 (+9/11/13/15/17% 최대 체력)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노틸러스가 기본 공격은 2초에 걸쳐 공격 대상 주위의 모든 유닛들에 30/40/50/60/70 (+0.4 주문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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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막 겸 평타 버프기. 사용 시 보호막이 생성되며 이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에는 '분노'라는 버프가 걸린다. 이 때 노틸러스가 기본 공격을 하면 닻을 넓게 휘두르면서 대상과 그 주변에 추가적으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힌다. 이 마법 피해는 2번에 걸쳐서 적용되는데, 표기된 마법 피해의 절반은 공격 시 즉시 들어가고 나머지 절반은 1초 뒤에 적용된다.
상황에 따라 다르다. 위기 상황에서는 당연히 목숨을 건지기 위해 보호막을 켜지만 상대의 화력이 대단치 않을 경우 스킬들은 적당히 몸으로 맞아 주고 나서 타이탄의 분노를 딜 스킬으로 쓸 수도 있다. 한타 때는 당연히 탱킹용으로 사용한다.
4.4. E - 역조(Riptide)
노틸러스가 지면을 내리쳐 주위의 땅을 폭발시킵니다. 폭발할 때마다 범위 내의 유닛들에 60/95/130/165/200 (+0.3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주고, 1.25초간 30/35/40/45/50%둔화시킵니다. 이 둔화 효과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한 유닛이 폭발에 여러 번 맞을 수도 있지만, 추가 폭발에 입는 피해는 50% 감소합니다.
| 최대 마법 피해: 120 / 190 / 260 / 330 / 400 (+0.6 주문력) |
노틸러스의 군중제어기 3호. 노틸러스를 중심으로 주변에 3번 확산하는 파동을 만들어낸다. 파동에 맞은 적은 마법 피해를 입고 둔화에 걸린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서서히 감소한다. 2회 이상 파동에 맞을 경우 이동 속도는 동일하게 느려지나 피해량은 처음 맞았을 때의 절반으로 줄어든다. 각각의 파동은 주문 방어막과 상호작용하므로 상대가 주문 방어막으로 역조를 막더라도 2, 3회째의 파동은 막을 수 없다.
단발 파괴력은 그다지 높아보이지 않지만, 목표물의 덩치가 크거나 노틸러스로부터 도망치려고 할 때는 최대 3회까지 파동이 명중하면서 피해량이 최대 2배까지 증가한다. 18레벨 기준으로 최대 400 (+ 0.6 주문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무시하기는 힘들다.
게다가 역조는 마법 피해만 입히고 끝나는 스킬이 아니라, 피해를 입은 적들에게 둔화까지 걸어버린다. 1레벨부터 30%, 마스터 시 50%까지 증가하는 광역 둔화 효과만으로도 교전 시에는 충분한 값어치가 있다. 마침 노틸러스는 덩치가 엄청 커서 역조의 범위도 상당히 넓은 편이다. 적진 한가운데에서 탱킹하며 쿨마다 역조를 쓰는 노틸러스는 거의 걸어다니는 애니비아 얼음 폭풍 수준의 광역딜 + CC 기계다.
4.5. R - 폭뢰(Depth Charge)
노틸러스가 충격파를 발사하면 적 챔피언을 추격해 갑니다. 관통하는 적들에게 125/175/225 (+0.4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주고 이들을 공중에 띄웁니다. 충격파가 목표 대상에게 맞으면 폭발하면서 200/325/450 (+0.8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띄우며 1/1.5/2초 동안[8]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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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틸러스의 군중제어기 4호. 리그 오브 레전드를 통틀어 유래가 없는 원거리 타겟팅 광역 에어본 스킬이다. 대상을 지정하여 발동하면 노틸러스로부터 목표물을 향해 직선으로 충격파가 뻗어나간다. 이 충격파는 서서히 빨라지며 끝까지 목표물을 추적해서 대상과 그 주변 유닛들에게 마법 피해를 주고 공중에 띄웠다가 잠시 기절까지 시켜버리는데, 충격파가 전개되는 과정에서 충격파에 닿은 모든 적 유닛들에게까지 약간의 마법 피해와 에어본 CC가 적용된다.
굉장히 강력한 CC기다. 사거리가 꽤 긴 편이면서 타겟팅 스킬이고, 일단 찍어놓으면 극히 예외적인 경우가 아닌 이상 무조건 쫓아가서 기어이 대상을 띄워버리고야 말기 때문에, 특히 이니시에이팅에 적합하다. 노틸러스의 각종 CC기 중 닻줄 견인은 논타겟이라 명중시키지 못하면 쓸모없어지고 그밖에 다른 스킬들은 모두 접근한 다음에나 쓸 수 있어서 원하는 목표에게 걸기 까다로운데 폭뢰는 이 단점을 극복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 조건부로 광역 CC기가 되기도 하고 단일 대상 CC기로 간주하더라도 상급 CC인 에어본을 1초, 기절을 추가적으로 0 ~ 1초 거는 우수한 스킬이라, 아무 생각 없이 위험한 적에게 찍어주기만 해도 본전은 뽑는다.
선템을 산다 ...
또는
와드를 박아야하고 기동성으로 로밍을 다녀야한다
시야 >>> 기동성 >>> 시야석을 사고난뒤 바꿔주자 >>>
.... , , , ,
.. !!!
아군이 당했습니다
베인 쓰레기년아 수은안사냐?
지금 수은뽑으면 딜로스나옴 3코어로 감
하... X발
우리팀에 아무도 가지않았을때 가면 좋다 (필수)
적에게 다가갈때 보다 빠르다
은 최소한 정도는 올리고 가야한다
이후
→ 교체
→ = , , , 등
→ = , , , 등
→ = (리안드리 올리면) , (특히 추천) 슬로우가 많거나 상대가 못컷을때
= 이거가서 한번더 부활할빠에 다른템가는게 나음 어짜피 한타때 노틸살았으면 울팀이 이기거나 진거임
= , , 근데 얼심이 더나음
= , , , 포킹챔일때
= 노틸은 몸집이 커서 스킬앞에서 맞아줄수있고 , 체력 500 + 보호막은 꿀
=
= 잘안감
= 노틸은 레오나 , 알리스타처럼 이니시를 걸수있고 슬로우가 하나더 추가됨 !!! ★★★★★
= 1. 상대 AP 가 많음
2. 우리팀에 이거 간놈이 없음
3. 우리팀에 AP 2명이상 , 상대방 AP 2명이상
= , , ㅂㄷㅂㄷ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1. 들어가면 못나옴
2. 이니시 걸수있음
3. 탱커
4. 하드 CC기
둘이 라인전은 비슷비슷함.. 근데 브라움도 갱호응 좋음
원딜을 문다 = 밀어버린다
알리를 문다 = 단단해서 딜안들어가고 우리원딜이 위험함
한타
딜러를 문다 = 역시나 밀친다
알리에게 CC기를 넣는다 = 궁으로 푼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한타때 잔나궁이 빡침 진심 뭐 미드나 원딜같은거 월척이면 밀어내
근데 궁 엿같음
무조건 이김 우리원딜이랑 적원딜이 같다고 할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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