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v5
챔피언(S6) | 게임수 | 승률 | KDA | 킬 | 데쓰 | 어시 | CS |
---|---|---|---|---|---|---|---|
제드 | 34 | 67.64% | 3.44 | 8.3 | 3.7 | 4.4 | 239.1 (7.5) |
야스오 | 30 | 70% | 2.98 | 5.9 | 3.8 | 5.3 | 251.4 (8.6) |
루시안 | 28 | 53.57% | 3.42 | 6.4 | 3.7 | 6.3 | 248.8 (7.5) |
아지르 | 15 | 40% | 1.97 | 4.7 | 4.5 | 4.3 | 227.3 (7.3) |
갱플랭크 | 12 | 58.33% | 6.58 | 6.4 | 2.2 | 7.8 | 258.8 (7.8) |
녹턴 | 8 | 50% | 3.06 | 7.9 | 4.1 | 4.8 | 204.4 (7.1) |
리산드라 | 5 | 20% | 3.13 | 4.6 | 3.0 | 4.8 | 194.0 (7.4)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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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13.5%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에게는 라인전이 정말정말 중요해요. 갱 회피능력도 떨어지기 때문에 상대의 갱킹에 당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 정글러가 처럼 갱킹이 강력한 챔피언이라면 항상 정글의 위치를 유념하면서 우리 정글러가 미드 근처에 있지 않는 이상 섣부른 딜교를 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미드에는 많은 챔피언이 오지만, 1~2레벨에 야스오보다 강력한 챔피언은 거의 없으니 그 때를 이용한 유리한 딜교를 이끌어 가는 것이 초반 라인전의 핵심입니다.
한창 라인전을 진행하고 있을 때입니다. 대부분 상대보다 CS를 많이 먹었으며 라인을 밀어놓고 있으면 라인전에서의 우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만 야스오 같은 경우에는 점멸과 장막 외에는 갱킹회피능력이 다른 여타 미드 챔피언에 비해 많이 떨어져서 마냥 라인을 밀고 있기도 그렇죠. 무엇보다 라인이 밀려있으면 야스오는 상대를 견제할 수단이 거의 0에 가깝습니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닌데
1. 우리 팀 정글러가 나와 듀오이거나 미드를 집중적으로 케어해준다
라인을 밀어넣으며 상대 라이너의 CS와 마나손실을 유도하고, 일찍 귀환시킵시다. 상대 정글이 미드에 커버를 온 사이 우리 정글과 로밍을 다니거나, 적 정글의 커버 후 정글 동선을 파악해서 카정을 가는 등 들쑤시고 다니면 됩니다.
2. 우리 팀 정글러가 포식자 정글이다.
와드라도 박아주면 참 고맙겠지만, 안박아주는 정글러라면 라인을 중간으로 유지해줍시다. 상대 라이너가 처럼 로밍이 뛰어난 챔피언이라면 너무 당기는 플레이는 하지 않으며, 만약 정글러와 님이 상대의 로밍 동선에 와드를 박아두었다면, 라인을 당기면서 딜교 각을 잽시다.
상대가 확정 CC나 자신에게 순식간에 접근이 가능한 챔피언이라면 시야확보가 안 된 시점에서 라인을 밀어넣는 플레이는 하지 맙시다.
서로가 라인을 밀어버리고 미드 라인에 미니언이 없을 때에는
1. 더티파밍을 한다
가장 일반적인 경우지만 이 경우 상대 미드라이너가 로밍을 갈 수도 있어요
2. 로밍을 간다
야스오 자체가 로밍이 뛰어난 챔피언이 아니지만 서포터나 정글러가 CC가 강력하고 에어본이 있다면 시도해볼법 합니다. 단, 야스오는 미니언의 유무에 따라 유틸성이 크게 갈리는 챔피언이라 강가나 부쉬에서 적을 만나면 대처 능력이 크게 떨어져서 우리 정글쪽으로 돌아서 로밍을 가야합니다
1. 라인전을 승리했다.
기본적으로 라인전을 이겼다면 상대 라이너보다 근소한 차이로 앞서거나, 압도적인 차이로 앞설 때가 대부분일겁니다. 역시 선택지는 많죠
(1)우리 정글과 함께 카정, 또는 로밍을 가서 아직 라인전이 안 끝난 타 라인에 관여한다.
(2)미드에서 라인을 푸쉬하며 더티파밍
(3)봇에 합류하여 봇 타워를 빠르게 밀어버린다
오브젝트 컨트롤이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오브젝트 컨트롤은 정글의 역량이 크게 좌우되는 편이라 제외했습니다.
2. 라인전을 비겼다.
이 경우는 타 라인의 라인전은 거의 종료된 시점이지만, 미드만 여전히 타워가 남아있거나 하는 경우죠. 이럴 때에는 봇 듀오가 미드에 합류할텐데, 상대 라이너가 수성이 좋은 챔피언이라면 미드에 계속 남아있을겁니다. 우리는 할 게 없으니 비어있는 봇 라인으로 가서 스플릿을 하고, 시야가 있다면 적 정글을 야금야금 뺏어먹읍시다.
3. 라인전을 졌다.
내 라인만 지면 다행인데 타 라인 까지 무너졌다면 사실 상 그 판은 서렌이 답입니다. 뿐만 아니라 내 라인이 지는 그 순간 자신의 역량보다는 팀원의 역량이 판세를 바꿀 수 있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선택은 다 수동적인 선택 뿐이죠.
왠만하면 미드를 지키며 더티파밍을 하고, 봇 듀오가 미드에 올라왔다면 봇으로가 야금야금 라인을 먹읍시다. 뭐 뻔한 이야기지만 죽으시면 안됩니다..
후반까지 왔다면 본격적으로 스플릿을 할 때 입니다.
1. 팀이 밀리고 있다.
전체적으로 우리 팀의 시야가 부족할 것이니 서포터, 정글과 함께 우리 정글에 와딩을 하며 버프 몹을 챙겨줍시다. 허용되는 시야까지 라인을 푸쉬해주며 상대가 뭉쳐있는지 아니면 따로 퍼져있는지 유심히 관찰합시다.
2. 팀이 이기고 있다.
전체적으로 우리 팀의 시야가 매우 준수한 상황일 것입니다. 자신이 푸쉬하는 라인의 라이너나 정글의 위치를 유념하면서 스플릿을 하고, 적 정글을 빼먹읍시다. 서포터와 함께 와딩을 해주는 것은 필수.
역시 우리팀에 에어본이 있다면 한타가 편해집니다. 대부분 야스오의 팀 파이트 포지션은 2선이 적절합니다, 우리팀 탱커가 어그로를 받고, 원딜이 딜링을 하는 포지션 중간에 서서 탱커와 원딜 둘 다 백업 사거리 내에 두는 것이 이상적이죠.
상대 탱커가 먼저 진입을 했다면, Q와 평타로 카이팅을 하며 원딜과 함께 탱커를 때려줍니다. Q스택이 쌓이고 상대CC가 빠진 걸 확인했거나 진입 각이 나오면 탱커 백업을, 그렇지 않거나 적팀 탱커가 우리 원딜을 계속 위협한다면 적 탱커를 같이 후두리 패줍시다. 딱히 진입 각이 안나오더라도 우리팀의 에어본이 상대 미드라이너나 원딜을 포함해서 2명을 띄웠다면 바로 진입해서 탱커를 백업해줍시다.
야스오는 계속된 너프와 특성들의 개편, 더불어 핵심 1코어 아이템이었던 스태틱의 너프로 라인전이 상당히 약해졌습니다.. 아무래도 스태틱 하위아이템 상태였을 때의 약함이 열정의 검 가격 너프로 더 두각되는 것도 있지만요 하지만 그 전에도 우세를 보이던 챔피언에게는 여전히 강력한편입니다.
갱선장입니다. 협상의 추가골드, 귤의 이동방해효과 면역, 화약통의 광범위 딜링과 CC(둔화), 궁을 통한 글로벌 지원까지, 단점은 오직 초반에 약하다입니다..
대부분의 갱플유저들은 저레벨 구간에서부터 Q로 우리를 괴롭힙니다. 타겟팅에 쿨도 짧은편이고 1AD계수라서 물몸인 야스오에게는 너무아파요. 솔직히 말하면 버티기 정말 힘듭니다. 에어본을 귤로 풀어버리는 것도 번거롭고.. 무엇보다 우리는 화약통을 제거할 수단이 평타뿐입니다.
우리가 똥챔인지... 갱플이 좋은 챔일지 모를 정도로 라인전에서 시종일관 밀릴겁니다. 그나마 저레벨 Q의 레벨이 낮은 구간에서는 어느정도 버틸수는있으나, 레벨이 오를수록 자비없는 딜량에 우리 야스오들은 자비없이 찢겨져 나갈거에요.
화약통 제거 팁은, 범위 근처에서 어슬렁거리다 주변의 미니언에 E를타고 평타로 팟! 초반엔 화약통의 개수가 많지 않기에 이런 식으로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최악의 상황은 E로 진입하여 딜교를 시도했을 때 화약통에 적중하고 둔화되어 평타와 Q, 궁을 맞는것입니다.
갱플랭크와의 딜교 타이밍은 상당히 까다로운데, 갱플랭크의 패시브평타가 빠졌고, 갱플랭크의 화약통이 적어야합니다. 딜교하러가면서 Q를 장막으로 막아주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죠! 하지만 여러모로 스트레스받으니 밴을 추천
다이애나는 미드에서는 여타 챔피언과는 달리 스텟이 준수하며 W라는 쉴드 겸 딜링 기술도 있고, 패시브도 평타강화라서 미드에오는 근접 AD챔피언들을 상대로 강세를 보입니다. 하지만 1~3레벨 구간 야스오는 정말 쌥니다. 다이애나가 1레벨부터 Q를찍고 멀리서 Q로만 파밍하진 않을테니, 1레벨에 우리는 Q를찍고 다이애나를 콕콕 쑤셔주면서 최대한 견제를 해줍시다. 스텟이 우수하고 근접전에 엄청 강하기 때문에 섣부른 E진입 딜교는 자제해야합니다.
최악의 상황은 6렙이후의 Q를 막지못했거나, E로 진입 후 딜을 넣은 후 E로 도망가다가 다이애나의 E에 캐치당해 질풍검이 캔슬되는 경우입니다.
순간폭딜이 엄청나고 여차하면 킬까지 내주는 상대라서, 스태틱을 좀 늦추더라도 어지간하면 주문포식자를 먼저 올립시다. 추천 특성은 착취입니다
럭스입니다. Q,E스킬이 모두 투사체 판정에 속도가 빠른 편은 아니라서 피하거나 장막으로 상쇄시키기에 적절한 상대입니다. 얘도 Q만 맞으면 순간폭딜이 제드나 다이애나, 코르키 뺨치기 때문에 결코 만만하게 보면 안되는 상대에요. 딜교 타이밍은 럭스가 파밍을위해 E를 사용했을 때, E가 도착하기전에 E로 재빠르게 진입해서 후두리패는겁니다. 이 떄 럭스가 Q를 쓰겠지만 막으면 BEST고 설령 막지못했더하더라도 E가 빠진 상태라서 원콤나진 않습니다! 그리고 마나도 엄청 많이달아요.. 6렙전이라면 마나만빼도 이득!
최악의 상황은 럭스가 부담없이 던진 Q에 맞았을경우...입니다. 추천 특성은 천둥군주입니다
주류 요들 룰루입니다. 미드에 가장 많이오는 유틸메이지 중 한명입니다. 초반 짤짤이가 상당히 아픈 편인데 물몸메이지에 딜링스킬이 q하나입니다. q를 장막으로 막거나 e로 피한 뒤 진입해서 패줍시다. 변이걸려도 q가빠진 룰루를 상대로 q평e평 후 상황보면서 룰루가 다시 q쿨이 돌아올 때 냉큼 도망갈 수 있습니다
최악의 상황은 1:1 상황에서는 거의 전무합니다만, 갱 호응이 좋은 룰루라서 정글러 개입이 가장 최악의 상황이라고 생각해요. 추천 특성은 천둥군주입니다
미드 AP 암살자의 대표챔피언 르블랑입니다. 얘도 폭딜이 나오는 챔피언이지만 Q,E 스킬이 야스오의 바람장막에 막힙니다! ㅅㅅ! 르블랑과의 라인전은 초반이 중요한데요. 1렙에 Q나 W를 찍은 르블랑은 야스오와의 라인전 경험이 적은 친구입니다 Q나 W를 찍었다면 걍 E타고 들어가서 뚜까패주시면 이깁니다만 1레벨에 E를 찍은 르블랑은 좀 다릅니다. 괜히 딜교하러 들어갔다가 E두번터지고 속박당하고 미니언과 르블평타에 뚜까맞아요.. 극 저렙구간 E를 찍은 르블랑을 제외하고는 라인전 자체는 무난합니다. 르블랑의 Q를 장막으로 막으면서 딜교, 르블랑이 W로 선진입을 시도한다면 Q로 르블랑을 찌르면서 돌아가는 르블랑을 E로추격, 이 떄는 Q를 막는 것보다 E를 막거나 피하는 것에 주력합시다
최악의 상황은 에어본 연계를 르블랑이 피하고 미니언이 없는 상황에서 르블랑의 E를 적중 당했을 때 입니다. 야스오는 미니언이 없을 때 유틸성이 정말 바닥에 가까워서 르블E를 잘못맞았다간 정말 호되게 맞습니다. 1코어 완성 후 주문포식자를 올려주세요. 추천특성은 천둥군주입니다
리산드라는 라인에 서는 챔피언 중에서도 거의 TOP급의 갱 호응을 자랑하는 라이너입니다. 스킬셋의 설계도 근접 챔피언에게 상당히 강력하게 설계되어있죠. 진입해서 때려야하는 야스오에게 리산드라의 W와 R 사거리를 내어주지 않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주도권 자체는 야스오가 잡을 수 있지만, 그 놈의 정글러 때문에 주도권을 내주면 게임이 정말 말립니다.. 정글 개입 없이는 반반 내지는 솔킬까지 노려볼 수 있는 상대입니다만 개입을 안할리가.. ㅋㅋ
그래도 기본적인 딜교방법은 리산드라는 생각보다 미드챔피언치고 딜이 아주 강한 편이 아니라서 Q스킬이 빠지면 재빠르게 진입해서 때려주고나와야합니다. W를 맞는 한이 있더라도요 Q만 안맞으면서 라인전하면 야금야금 피 까서 주도권 잡을 수 있습니다. 스펠은 정화를 추천드리고 추천 특성은 착취입니다. 천둥도 들어봤지만 리산드라한테는 착취가 더 괜찮은거 같아요
네 노답입니다 들어오는 챔피언에게 정말 자비없이 강력합니다. 근데 우린 들어가야됨 ㅋㅋ 유일하게 딜교를 이득 볼 수 있는 타이밍이 6렙 전 Q,E를 라인푸쉬에 사용했을 때 인데.. 이 마저도 공허충이 소환되면 말자하도 반반딜교 가능함.. 6렙 후엔 뭐,,, 들어가다 WER점화만 맞아도 죽습니다 ㅠㅠ.. 6레벨 전에 E가 빠진 걸 확인하시면 딜교해줍시다.. 피라도 빼놔야 정글러가 와줘요,, 추천 특성은 천둥군주입니다
E와 Q1타가 장막에 막히는 빅토르입니다. 사실상 E를 막는 건 불가능.. 1~2렙엔 야스오가 정말 강합니다. 5레벨 이후 부터는 그냥 쉴드 찰 때 마다 들어가서 딜교해줍시다. 라인상황 봐가면서요. 크게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무난한 챔피언의 대명사 아니랄까봐 라인전 변수창출도 거의 제로에 가까움 추천 특성은 천둥군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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