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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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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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D5 천둥군주 수문장 쓰레쉬의 보기만 해도 티어가 상승하는 공략.

- 훈즈리얼(2016-01-04, 조회수: 2355)

안녕하세요. D5 구간에서 서식하는 수문장인 쓰레쉬 유저입니다.

쓰레쉬 챔피언이 솔랭에서 워낙 좋은거 같아서 공략 한번 써보려 하는데요,

다이아5라 아직 잘 모르는것도 많지만, 따라와주시면 감사할것 같습니다 !

아프리카 방송 시작합니다! www.afreeca.com/qqww750 오셔서 궁금한거 물어보시고 음악 들으시다 가세요. :)

 [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 ]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12.78
총 가격 : 12,291 IP
시즌6 + 프리시즌이 되면서 모두가 아시다시피, 원딜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원딜이 시즌5보다 딜이 생각보다 강해졌다 생각듭니다.

표식 - 공격력 x 9

인장 - 체력 x 9

문양 - 마법 저항력 x 9

정수 - 방어력 x3

이 룬이 시즌6 + 프리시즌에 최적합한 룬이라 생각듭니다. 

하지만 룬은 취향이기 때문에, 어떠한 룬을 가셔도 무방합니다. :)



↑ [시즌 + 프리시즌 최적화 쓰레쉬 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배려]

특성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 1. 천둥군주 쓰레쉬 ]
어떤 분들은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 이것을 왜 드느냐 말씀 하시는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리그 오브 레전드 초반은 '라인전'이 굉장히 중요하다 생각들기에, 약간이라도 딜을 더 할수있는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이 쓰레쉬에겐 더 좋은 것 같습니다.

[ 2. 굳건한 결속 쓰레쉬 ]

저는 [굳건한 결속] 이라는 특성보다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을 더 많이 쓰긴 하지만, 간혹 사용합니다.

[굳건한 결속] 의 장점이라 하면, 아군이 적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의 몇 퍼센트 만큼 나누어서 서포터가 받습니다.

거의 그냥 원딜 지키라고 나온 특성이라 봐도 무방하죠. 저도 한번씩 들긴 듭니다. 쓸만하실 거에요.

[모바일 배려]



[ 하지만 특성도 개인의 취향입니다! 제가 '천둥군주의 호령' 이 좋다해도, 그것이 정답은 아닙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쓰레쉬를 하면 점화를 주로 들고 게임에 들어갑니다. [탈진도 듭니다 ㅋㅋ]

하지만 쓰레쉬의 호불호 갈리는 스펠, 점화와 탈진이죠

하나하나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1. Flash(점멸)Ignite(점화) 첫번째 스펠인 점멸+점화입니다.

점화 스펠은 상대 서폿의 몸이 약하거나, 탈진으로 크게 딜을 줄일만한 챔피언이 없으면 자주 가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Flash(점멸)Exhaust(탈진) 두번째 스펠인 점멸+탈진입니다.

아래의 이런 상황일땐, 서포터의 탈진이 필수입니다.

적 미드가 암살자 Zed(제드)Talon(탈론) Fizz(피즈)등 이런 챔피언이나, 탑에서 게임을 좌지우지 할수있는 Fiora(피오라)Jax(잭스)Riven(리븐) 이런

종류의 챔피언들이 나왔을땐 무조건! 들어주셔서 딜을 깎아 내려 주셔야합니다.

Exhaust(탈진)Ignite(점화) 이 스펠들 이외에 Heal(회복) 이것이 있을 수 있지만, 안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Ghost(유체화)Clarity(총명)Garrison(주둔)barrier(방어막)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Clairvoyance(천리안)Smite(강타) = Trundle(트런들)Trundle(트런들)Trundle(트런들)Trundle(트런들)Trundle(트런들)Trundle(트런들)Trundle(트런들)Trundle(트런들)Trundle(트런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쓰레쉬 스킬 콤보라면 몇개 없습니다. 따라 하시기도 쉽구요.


 첫번째 스킬콤보 : Death Sentence(사형 선고) - Flay(사슬 채찍) - The Box(영혼 감옥)


 두번째 스킬콤보 : 확정Flay(사슬 채찍) 넣어주신 뒤, Death Sentence(사형 선고)스킬 사용 후 The Box(영혼 감옥)


 세번째 스킬콤보 : 확정Flay(사슬 채찍) 이후 The Box(영혼 감옥) -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킬 활용 팁

 쓰레쉬 Flay(사슬 채찍) 스킬의 판정이 사거리보다 약간 더 길게 해도 판정이 좋기때문에, 밀리거나 당겨옵니다.


 그리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스킬 활용법은, 라인전에서 일단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끌어보시고, 상대가 어디로 무빙하는지


 보시고 만약 오른쪽으로 무빙을 한다면 오른쪽으로만 끌어주시면 거의 다 끌릴거라 생각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한마디만 하고 아이템 설명은 그닥 필요 없는것 같습니다.

그냥 위 아이템들이 쓰레쉬에게 좋은것 같지만,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세요

위 아이템들이 정답이 아닙니다.

아, 그리고 초반에 로밍 다니실거면 기동력의 장화 사용하시다가,
한타나 이런것 교전 일어나기 전에는 헤르메스의 발걸음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카르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벨코즈
나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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