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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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D5 천둥군주 수문장 쓰레쉬의 보기만 해도 티어가 상승하는 공략.
안녕하세요. D5 구간에서 서식하는 수문장인 쓰레쉬 유저입니다.
쓰레쉬 챔피언이 솔랭에서 워낙 좋은거 같아서 공략 한번 써보려 하는데요,
다이아5라 아직 잘 모르는것도 많지만, 따라와주시면 감사할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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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20) | 266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12.78
총 가격 : 12,291 IP
시즌6 + 프리시즌이 되면서 모두가 아시다시피, 원딜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원딜이 시즌5보다 딜이 생각보다 강해졌다 생각듭니다.
표식 - 공격력 x 9
인장 - 체력 x 9
문양 - 마법 저항력 x 9
정수 - 방어력 x3
이 룬이 시즌6 + 프리시즌에 최적합한 룬이라 생각듭니다.
하지만 룬은 취향이기 때문에, 어떠한 룬을 가셔도 무방합니다. :)

↑ [시즌 + 프리시즌 최적화 쓰레쉬 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배려]
특성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 1. 천둥군주 쓰레쉬 ]
어떤 분들은
[천둥군주의 호령] 이것을 왜 드느냐 말씀 하시는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리그 오브 레전드 초반은 '라인전'이 굉장히 중요하다 생각들기에, 약간이라도 딜을 더 할수있는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이 쓰레쉬에겐 더 좋은 것 같습니다.
[ 2. 굳건한 결속 쓰레쉬 ]
저는 [굳건한 결속] 이라는 특성보다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을 더 많이 쓰긴 하지만, 간혹 사용합니다.
[굳건한 결속] 의 장점이라 하면, 아군이 적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의 몇 퍼센트 만큼 나누어서 서포터가 받습니다.
거의 그냥 원딜 지키라고 나온 특성이라 봐도 무방하죠. 저도 한번씩 들긴 듭니다. 쓸만하실 거에요.
[모바일 배려]

[ 하지만 특성도 개인의 취향입니다! 제가 '천둥군주의 호령' 이 좋다해도, 그것이 정답은 아닙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쓰레쉬를 하면 점화를 주로 들고 게임에 들어갑니다. [탈진도 듭니다 ㅋㅋ]

이 스펠들 이외에
이것이 있을 수 있지만, 안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 







???
하지만 쓰레쉬의 호불호 갈리는 스펠, 점화와 탈진이죠
하나하나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1. 
첫번째 스펠인 점멸+점화입니다.


점화 스펠은 상대 서폿의 몸이 약하거나, 탈진으로 크게 딜을 줄일만한 챔피언이 없으면 자주 가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
두번째 스펠인 점멸+탈진입니다.


아래의 이런 상황일땐, 서포터의 탈진이 필수입니다.
적 미드가 암살자 
등 이런 챔피언이나, 탑에서 게임을 좌지우지 할수있는 

이런






종류의 챔피언들이 나왔을땐 무조건! 들어주셔서 딜을 깎아 내려 주셔야합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7 + 공격력의 최대 890/120/150/180/21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쓰레쉬 스킬 콤보라면 몇개 없습니다. 따라 하시기도 쉽구요.
첫번째 스킬콤보 : -
-
두번째 스킬콤보 : 확정 넣어주신 뒤,
스킬 사용 후
세번째 스킬콤보 : 확정 이후
-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킬 활용 팁
쓰레쉬 스킬의 판정이 사거리보다 약간 더 길게 해도 판정이 좋기때문에, 밀리거나 당겨옵니다.
그리고 스킬 활용법은, 라인전에서 일단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끌어보시고, 상대가 어디로 무빙하는지
보시고 만약 오른쪽으로 무빙을 한다면 오른쪽으로만 끌어주시면 거의 다 끌릴거라 생각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한마디만 하고 아이템 설명은 그닥 필요 없는것 같습니다.
그냥 위 아이템들이 쓰레쉬에게 좋은것 같지만,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세요
위 아이템들이 정답이 아닙니다.
아, 그리고 초반에 로밍 다니실거면 기동력의 장화 사용하시다가,
한타나 이런것 교전 일어나기 전에는 헤르메스의 발걸음 추천드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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