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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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33.3% (1표)
33.3% (1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0
1/3
[Diamond] Jungle 척후병의사브르 + 유령무희 = 일대일최강

- Emotion(2016-01-15, 조회수: 3433)

 

 팀운때문에 게임진다는소리 절대 안나오는 공략


#pc 최적화


공략 자세하게 읽어줬으면 함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9,834 IP

 

                                                         

 

룬셋팅은 굉장히 광범위해서 딱 이거다 라고 쉽게 결정할 수는 없음

 

따라서 상황에 따라 유동적인 룬셋팅이 필수적

 

 

Mark 표식

 

표식을 제외한 룬은 가변적인데 반해, 표식에는 기본적으로 공속룬을 줌

정글링, 패시브, 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고정데미지,포식자 3타와의 시너지와 가장 잘 맞는 룬. 필수

다른 룬과 섞어서 쓰는 것 보다 공속 9개 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함

 

 

Seal 인장

 

고정방어룬이 너프를 당하면서 고정체력/성장체력이 떠오르는 추세.

 -고정체력 체력 +8

 -성장체력 레벨당 체력 +1.34

두 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정글러라면 당연히 후자를 선택

1.34 * 5 = 6.7  8 이므로

6레벨 이상만 되면 고정체력보다 좋은 성능을 발휘.

마스터 이는 누구나 알듯이 초반보다는 6레벨+포식자 구간 이후 구간에서 강력하므로 

6레벨 전까지의 싸움에서 좋은 모습을 발휘하기 힘듦. 따라서 성장체력을 줌

 

 위는 일반적인 경우, 즉 상대팀에 ad와 ap가 섞여있는 경우

 

하지만 상대에 ad비중이 굉장히 높거나 올ad라면 당연히 방어룬을 선택해야 함.

여기서 또 따져보아야 할 것이 고정방어/성장방어인데

-고정방어 방어력 +1

-성장방어 레벨당 방어력 +0.167

0.167 * 5 = 0.835  1 이므로

성장방어 역시 6레벨 이상만 되면 고정방어보다 좋은 성능을 발휘.

위와 같은 이유로 상대에 ad비중이 굉장히 높거나 올ad라면 성장체력 대신 성장방어

 

 

Glyph 문양

 

마스터 이는 쿨감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쿨감룬은 줄 필요가 없음

일반적인 경우에 안정감을 위해서라면

위에 언급했던 바와 같이 고정마방보다는 성장마방을 주는데

상대에 ad비중이 굉장히 높거나 올ad라면 성장방어를 주거나 공격력에 투자하자

 

 

Quintessence 정수

 

  공격력*3 /  공격력*2 공속*1 

 

이 2가지가 가장 무난

 

공속 2개 이상을 주면 표식에도 전부 공속을 박았기 때문에 ad가 부족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양날의 검 vs 포식  

 

양날의 검 일대일에서 압도적인 공속으로 상대를 녹여버리는 마이의 특성과 굉장히 잘맞음

          승부의 강타 + 유령 무희 + 양날의 검 으로 누구든 조각내버림

 

포식 조금 더 안정적인 정글링

 

 -> 말 할 필요도없이 양날의 검 

 

 

 전투의 열광 vs 전쟁광의 환희

 

유령 무희를 가는 템트리이므로 전쟁광의 환희 도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승부의 강타 효과를 생각해보면 강타가 지속되는 4초동안 최대한의 데미지를 뽑아야 하므로

 

전쟁광의 환희 보단 전투의 열광 을 들어 4초동안 궁+유령무희의 공속으로 평타로 녹이자 

 

 

암살자(Assassin)  이름만 봐도 안 찍을 수가 없는 특성

 

           스플릿하는 챔프를 위한 특성. 1포인트로 굉장한 효율을 뽑을 수 있음 

 

 

책략대신 결의 좋아하는 사람들은

 

 

가주면 됨. 통찰력 이 요우무도 안가는 마이에겐 Flash(점멸) 의 쿨을 줄여줌으로서

 

Highlander(최후의 전사)+Flash(점멸)의 엄청난 추노를 가능하게 해줌

 

또한 논타겟으로 벽을 넘는 스킬이 없는 챔프의 특성상 Flash(점멸)의 쿨타임 45초 감소는 굉장히 중요할 수 있음

 

 

책략과 결의는 개인의 판단에 맡김 

 

 

 

 

 

 일반적으로  Flash(점멸)  을 들지만

 

 요즘같은 조금의 합류 차이로 한타가 갈리는 게임에서는 Teleport(순간이동) 도 나쁘지 않은 선택

 

 

 Teleport(순간이동)은 일반적으로 상대 챔피언이 도주기/cc기가 없거나 Flash(점멸) 이 없어도 살 수 있을 자신이 있을 때 듦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 갱킹을 갔을 때 Double Strike(2연속 공격)로 상대를 바로 잡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면

     먼 거리에서부터 Double Strike(2연속 공격) 를 바로 쓰는 유저는 없을거라 생각함

 

     Highlander(최후의 전사)을 쓰고 달려가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으로 슬로우 - Smite(강타)Wuju Style(우주류 검술)을 쓰고 평타를 계속 때리면서 쫓아가다가

 

     상대의 도주기가 빠졌을 때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따라가거나

     상대가 뒤를 돌아 역습을 하려고 할 때 (ex    Broken Wings(부러진 날개) 3타)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씹어주면서 마무리

 

 

▶  흔히 명캔 이라고 하는 명상 평타캔슬 ( 평타 - 평타모션이 끝나기 전에 Meditate(명상) - 평타 ) 은

 

     공속이 느릴 때는 하나 안하나 별 차이없고 공속이 빠를 때 효과가 있음

 

  

 

 ▶   Meditate(명상) 를 쓰고 있는동안 1~5렙에 50~70% 데미지를 줄여주므로

 

      Death Mark(죽음의 표식) Requiem(진혼곡)Hemoplague(혈사병) 등이 치명적일 때는 스킬이 끝나기전까지 Meditate(명상) 을 쓰고 있자

 

 

▶  Wuju Style(우주류 검술) 효과를 보면 Wuju Style(우주류 검술) 이 쿨타임일 때 (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사용한지 5초 후 )

    

     기본 지속 효과인 공격력 10%이 사라지므로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쓴 후 5초 이내가 데미지를 집중시킬 수 있는 시간

 

     이를 염두에 두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는 상대에게 확실히 데미지를 줄 수 있을 때 접근하자마자 쓰는 것이 좋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공략의 핵심 Phantom Dancer(유령 무희) 

 

 

 

1.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공속↑ -> 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고정데미지, 패시브 스킬,배부른 포식자의 기본 지속 효과 의 잦은 발동

 

이라는 엄청난 메리트를 가지고 있어 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고정데미지

요즘 뜨고있는  Trundle(트런들) Shen(쉔)Dr. Mundo(문도 박사) 와 같은 챔프 녹이는 데 특화

 

이런 챔프들, 특히 Shen(쉔) 은 혼자서 스플릿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Smite(강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암살자(Assassin) ,Wuju Style(우주류 검술),양날의 검 와 함께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 줄 수 있음

 

 

2. 고유 지속 효과 - 슬픔의 노래

 

마지막으로 공격한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이 12% 줄어듭니다. (10초 동안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따라서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의 데미지 감소 12%와   Smite(강타) 의 데미지 감소 20% 에 의하여

 

32% 데미지 감소 라는 엄청난 효과를 얻을 수 있음  ( 사실   양날의 검 때문에 1.5% 를 빼줘서 30.5% )

 

이로 인해 일대일에서, 특히 적 주요 딜러와의 싸움에서 무조건적인 승리를 보장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헤르메스의 시미터) 은 상황맞춰 상대 cc기가 강력할 때 알아서 가주면 되고 

 

방어게이들 Gragas(그라가스)Nasus(나서스)Rammus(람머스)Malphite(말파이트)Dr. Mundo(문도 박사)Shen(쉔)Trundle(트런들)Tahm Kench(탐 켄치) .. 의 챔프가 있을 경우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을 가주면 Highlander(최후의 전사)+Phantom Dancer(유령 무희)+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으로 인해 평타6방은 3초도안걸리기때문에

 

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고정데미지와 함께 사막 한가운데의 아이스크림처럼 녹일 수 있음

 

그리고 방템으로는 무난한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평타기반 챔프들 3~4명일때 Thornmail(가시 갑옷)

 ( Thornmail(가시 갑옷)은 기본 체력/방어력이 밑받침되지 않으면 효율이 굉장히 떨어짐

Thornmail(가시 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정도의 2방템이 효율좋음 )

 

● 상대에 Yasuo(야스오) 있는 경우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치명타 데미지 -10%) 

 

● 평타기반 원딜 / Irelia(이렐리아)Jax(잭스)Yasuo(야스오)Azir(아지르)Aatrox(아트록스)Shyvana(쉬바나)Tryndamere(트린다미어) 의 공속기반 챔프들이 있는 경우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마방템으로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정도. 한개쯤 알아서 섞어주자

 

 방/마방 템은 (헤르메스의 시미터)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둘중 하나 혹은 둘 다 빼고 가주고 3개갈 땐 어쩔 수 없이 Phantom Dancer(유령 무희) 빼고 감

 

 

그리고 상대정글의 잦은 카정으로 초반에 게임이 터졌을 땐

 

잔말말고 포식자대신 용사가자  그래도 가시겠다면 안말리지만  

 

 

상대 Nasus(나서스)Dr. Mundo(문도 박사) 이 압도적인 성장을 했을 땐 예의상 (필멸자의 운명) 하나쯤은 가주자

 

무난하게 컸을 땐 가면 돈낭비 

 

(도미닉 경의 인사)은 상대에 자신보다 체력많은 챔프들이 4~5명 있을 때는 가봄직함

 

1~3명정도로 (도미닉 경의 인사)가기엔 굉장한 돈낭비 

 

 

또, 마이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가는 사람들이 있는데 액티브효과만 보면 Highlander(최후의 전사) 와 굉장히 잘 맞음

 

그러나 옵션을 보면 방관,쿨감이 있음

 

마이에게는 Wuju Style(우주류 검술)이라는 고정데미지 쑥쑥 들어가는 스킬이 있으므로 방관 + 20 은 쓸모없고

 

방관의 대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 있으므로 방관을 위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가는 것은 굉장한 낭비

 

Highlander(최후의 전사)는 원래부터 쿨타임이 굉장히 짧은 스킬에 속하고 패시브 효과로 인해

 

 챔피언을 잡을 때마다 스킬쿨이 굉장히 빨리 돎

 

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패시브와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평타를 때릴 때마다 1초씩 감소하는 패시브때문에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쿨타임도 무지막지하게 빠르게 돎

 

따라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은 물론 전략적으로 사용될 여지는 있으나 가성비가 좋지 않음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을 가는 사람들도 있는데 주문력 +40 ? 이건 쓸 데가 전.혀. 없음

 

이런 잡옵이 붙어있는 아이템 갈 돈으로 저 주문력 대신

 

체력이나 방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을 가는게 무조건 좋다 

 

게다가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의 재료템인 Pickaxe(곡괭이)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을 볼 때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이 일시불로 나오지 않는 한

 

무조건 Pickaxe(곡괭이) 을 선템으로 갈건데, Pickaxe(곡괭이)에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이 나오기까지 1725골드가 필요

 

그럼 1725골드가 모이기 전까지는 가진 돈을 아이템으로 바꾸지 못한 상태로 게임이 흘러감

 

예를 들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을 사기 위해 1000골드가 모였다고하면

이 때 한타가 일어난다면 Recurve Bow(곡궁)을 뽑을 수 있는 돈으로 아무 템을 사지 못하고 한타를 하게 됨

 

따라서 굉장한 딜로스 유발 -> 한타패배 -> 상대팀의 타워/용 -> 게임패배 의 나비효과로 이어질 가능성 충분

 

판단은 여러분들이 하기 바람

 

 

혹시 모르는 분들 있을까봐 -> (사냥꾼의 마체테) : 선 블루 시작할 때 (일반적으로 퍼플사이드)

                                          (사냥꾼의 부적) : 선 레드 시작할 때(일반적으로 블루사이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반격 이건 뭐 수은으로도 안풀리고 W + 3타 + 포식자 동시에 터지면 반피

벤하기엔 좀 그러니 벤픽에서 상대정글 먼저나오길 기다리자
람머스

W + 가시갑옷 + 도발

도발은 퀵실로 푼다지만 W+가시갑옷은 감당안됌

람머스 나오면 마이는 선픽하면 안된다는 교훈을 깨닫게 됨
알리스타

스플릿 할 땐 별 문제 없지만 보통 잘큰마이 있을 때

알리스타가 마이를 마크하는 경우가 많다

밀리고 띄워지는 사이에 아군 전멸당할 수 있음

죽지도 않으므로 녹일수도 없다 스플릿만 주구장창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상대하기 쉬운 챔프들은 굉장히 많지만 그 중에 몇개를 꼽았음

스테락정도만 나와도 원콤 안남 맞을거 다맞아주고 쫓아가서 잡으면 됨
리븐

Q 3타만 알파로 씹으면 유령무희 + 승부의 강타의 30% 감소된 딜로는 마이잡기 힘듦

퀵실까지 나오면 스턴까지 씹어버리기 때문에 굉장히 쉬움
카사딘

이녀석의 가장 큰 장점은 궁극기를 통한 도주/추노 인데,

궁을 쓰고 절대 알파를 쓰지말고 거리를 좁혀서 평타를 먼저때리고

궁쓰면 알파로따라가면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카정이 불안하다면 선 레드/블루 시작해도 되지만 작골/독두꺼비 먹고 벽 너머에 토템와드 박고 버프먹으면 안전

 

상대정글 보이면 바로 빠졌다가 지원핑 찍고 힘을 합쳐 무찌르자 

 

여기서 굉장히 중요한 팁을 알려주자면

 

포식자가 나오기 전에 라인 커버를 왠만하면 한 번은 가는 것이 좋음

 

정글몹만으로는 포식자가 이른 타이밍에 나오기 힘들기 때문에 라인에서 200골드 정도 빨아주면 굉장히 도움이 됨

 

라인 커버 말고도 6렙 전 무조건 킬을 딸 수 있는 갱킹이나 반드시 이기는 소규모 국지전에서 돈을 벌어놓으면

 

포식자가 이른 타이밍에 뜰 수 있음

 

포식자를 사러 귀환 할 때 반드시 75골드를 남겨가서 핑와까지 사주고

 

용 둥지안에 핑와박고 솔용, 바위게까지 세트로 7스택이 바로 입금

 

미드 바텀 킬을 따고 용을 가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지만 6레벨↑, 포식자가 있으면 솔용이 무조건됨

 

이 때 둥지안에서 용에게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면 원 바깥쪽으로 밀쳐내기 때문에 꺼내서 쿨타임이 올 때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써주며 먹는 것이 혹시 들켰을 때 도망갈 수도 있으므로 좋음  

 

중반 운영법

 마이의 핵심은 백도어가 아닌 스플릿

 

아군에게 대치를 요구하고 스플릿하면서 2명 이상이 온다면 아군에게 4:3 싸움을 걸라고 오더,

 

한명이 온다면 그대로 저승길로 보내자

 

대치를 요구해도 뜻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땐 한타해주는게 팀원의 멘탈에도 좋음

 

다만 스플릿은 자신이 일대일로 상대방의 모든 챔프를 이길 수 있을 때만 해야한다는 것을 명심

 

뭣도 모르고 스플릿하다 짤리면 답없음

 

 

 

  

 

후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과 동일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를 하게된다면 Highlander(최후의 전사)으로 달려가서Alpha Strike(일격 필살) Smite(강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으로 가장 잘 큰 딜러를 물어주는 것이 좋음

 

하지만 가는 길에 많은 고난과 시련이 기다릴 때는 아군 딜러 무는 챔프들부터 천천히 정리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해보고 댓글좀 써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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