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77.3% (17표)
0% (0표)
22.7% (5표)
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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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OFF]바드 궁극기활용법 영상(+Bard montage)

- 김인사(2016-04-14, 조회수: 71145)

어차피 다들 바드 잘하시고 요즘에 떠오르고 있으니까

간단하게 룬특성 템트리랑 바드 입문자들이 어려워하는

바드 궁극기 활용법 몇가지만 영상으로 알려드릴게요.

저는 본캐 탑레 다3 개허접이고 영상은 전부 플래2 구간에서 촬영했어요

요즘에 미포해본다고 겁나 지긴 했는데 바드로 빡겜할때 전적입니다ㅏ 

 

 

★본 공략은 PC에 최적화 된 공략입니다★

패치에 따라 계속 추가 수정 들어갑니다.

2016.01.05[1차 공략 완성]
2016.01.16[엑셀공략 등극]
2016.01.17[바드 한타영상 추가]

2016.02.12[바드 플레이 모음영상 추가]

 바드를 잘쓰면 얼마나 좋은지 한타장면 한번 보고 가시죠 ~_~

 

서포터 방송 하다보니 매드무비도 만들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4.76
  • 마법 저항력
    +6.7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0,136 IP

전 극유틸 바드라 왕룬에 이속 3개 박고 가는데

라인전 강하게 가시려면 왕룬에 주문력 3개 박고 가도 좋습니다

특성은 취향인데 몇가지만 말하자면

 

무자비 VS 명상

무자비: 바드는 라인전 강캐기 때문에 무자비 들고 킬각 재는것도 굉장히 효율이 좋음.

명상: 본인이 아직 바드에 미숙해서 딜교지고

           성소를 많이 깔게 된다면 마나가 딸림 마나관리 잘 못하는 바드를 위한 특성.

 

정밀함 VS 지능

 

정밀함 : 나중에 점화들고 반피아래 원딜 순삭가능을 돕게해주는 특성

지능 : 이것도 효율 굉장히 좋음 한타에서 무한Q를 사용하게 해줌 5% 차이지만 그래도 꿀

 

본인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찍길 바람.

바드 평타+Q 콤보에 천둥군주 터지는거 맞아본 사람은 알꺼임 얼마나 경악스러운지

점화까지 있으면 모든 반피아래 상대 물몸 딜러 원콤 가능함.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는 진리고 두번째로 W선마보다 E선마가 좋음
W선마한다고 이속이 더 늘어나거나 하지 않고

피차는것도 성소 10초 모아서 먹어야 효율이 좋은데

한타에서는 거의 이속증가 효과만 보고 쓰는거라서 E선마로 통로 빨리 열수 있는게 효율이 훨씬 좋음

 

 

스킬 활용 팁

어렵게 생각하시는데 스킬 역할이 나눠져있음

Q = 스턴+슬로우+딜링

W = 추노하거나 당하는 아군한테 써줘서 이속 올려주기 , 초반 라인전에서 피수급

E = 추노할때 열거나 도주로 확보할때 열기

 

궁극기 활용법

꼭 알고있어야 할 팁은 바드 궁극기로 얼린 다음에 Q가 확정 스턴임.

아군이 밴시를 두르고 있을경우 바드 궁극기는 아군 밴시 안빠지고 적만 얼림.

 

왜 바드 궁극기는 이니시 열때만 쓰라는지 이해가 안됨

좀만 깊게 생각하면 진짜 여기저기 활용할 수 있는게 무궁 무진함.

간단한거 몇개 알려드림.

아군 제외하고 적군만 얼리면 됨.

따로 얼릴 자신 없으면 한꺼번에 얼려놓고 Q확정 스턴으로 적만 묶으면 끝

 

 

바드 궁극기 다음 Q가 확정인걸 이용해서 억지로 딜교 열어서 싸우고 싶을때 쓰면 됨.

 

 

응용을 말해주면

 

1.타워에 좀 맞더라도 확정 CC 넣어서 잡으려면 타워랑 적 같이얼리면 됨

2.타워에 안맞고 딜로 빨리 짜르고 나오려면 타워만 얼리면 됨.
(이때 얼린동안 적을 잡아내면 풀렸을때 어그로는 계속 미니언에게 감)

 

이건 설명도 필요없음 그냥 존야같은 용도

 

 

 

이런식으로 오브젝트 스틸 방지 용도로 쓸 수도 있음 바론 피가 많이남았는데 넘어왔으면 넘어온 상대를 얼려놓고

확정 CC로 잡고 다시 가져가도 됨.

 

 

 제드 카운터 = 바드

제드 엿먹이기 용도 궁 아예 예측했으면 이런식으로 써도 괜찮고 예측 못했으면 얼려서 표식 터지는거 무효화

 

최종 아이템

바드는 앞에서 몸으로 비비는 탱커 챔프가 아니라 유틸성을 극대화 해서

적을 최대한 짜증나게 하는게 잘하는 거임.

 

서리여왕-솔라리-얼건 에서 쿨감 40% 딱 맞춰짐

 

적이 올 AD라면 솔라리 빼고 다른 쿨감템 올리거나 쿨감 조금 포기하고 망자의 갑옷 가면 됨.

 

 

바드는 평타 패시브가 스킬 판정이라 평타에 얼건 라일라이 다터짐

슬로우의 화신이 되어보셈

 

서리여왕+평타패시브+Q슬로우+얼건+라일라이+ 그래도 못잡으면 궁으로 얼려놓고 다시 붙어서 또 슬로우.

 

 

선지자 , 향로 , 미카엘 , 탱템 전부 본인 스타일에 맞게 가고 싶은분은 가도 됩니다.

다만 전 극유틸 바드라 저렇게 고정으로 가요.

 

마치며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3SsqwK4C2cbNPk8xWBiV1g

 

페이스북

www.facebook.com/saferjc2

 

아프리카TV

www.afreeca.com/saferjc2

 

매일 바드랑 레오나 강의영상 올리고 있어요

구독자 없어서 유튜브 조회수입 이딴거 없으니까

그냥 안좋게 생각하지 말고 편하게 보시면 됨.

 

저녁마다 바드 강의방송 합니다

감사합니다

 

 

레오나 공략은 왜인지 엑셀 됐네요 레오나 하시는 분들은 보셔도 괜찮을듯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23927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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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3% (17표)
0% (0표)
22.7% (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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