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스트 1 쓰레쉬 유저입니다.
제가그리 높은티어는 아니지만 쓰레쉬에대한 이해도와 활용도
서폿경력등을 고려해 이렇게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제가 글솜씨가 다른분들보다 좋지않은 점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건의사항과 지적 환영합니다)
배드주실때 이유좀적어주셨으면합니다.
아무이유없이 배드주지말아주시기바랍니다.
쓰레쉬 인증
History
2014-12-30 공략작성
2014-12-31 서폿 상대법(ㄱ~ㅁ),아이템 구체적설명,랜턴점멸동영상 추가
2015-01-01 상황별 마스터리 추가 , 스킬설명 완성
2015-01-02 서폿 상대법 완성 , 스펠설명 보완 , 원딜 상대법 (ㄱ~ㅂ) 추가
엑셀공략달성
2015-01-03 원딜 상대법 완성
2015-01-06 모바일에서 안보이는글 수정
2015-01-08 룬설명 완성 , 마스터리 보완
2015-01-21 오타수정
2015-03-20 전면적인 오타수정 , 질리언 설명변경
많이 부족한공략에 엑셀을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을 드립니다(진지함 궁서체임)
우선 쓰레쉬 공략에 앞서 서포터는
와드를 심는 와드셔틀이면서 팀원도 잘지켜야하는 포지션입니다
라인전은 서포터가 한타는 원딜이란 말이있죠
그만큼 라인전에서 서포터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덧붙여서, 요즘같이 정글/서폿 캐리추세로 바뀌는 시점에 서폿이라 캐리를 못한다는 말은 그저 핑계일 뿐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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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1
- 공격 속도 +1.7%x1
- 체력 +8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3
- 공격력+0.95
- 공격 속도+1.7%
- 체력+72
- 마법 저항력+27.054
- 방어+12.78
필자가 사용중인룬
정수에 체력 인장에방어라고 아시는 분 적지않을텐데요
정수와 인장을 서로바꿀경우 체력은8이 낮아지지만 방어력은4가높아집니다
체력8을포기하고 방어력이 4가올라가는것이면 충분한 이득이라 설명할수 잇겠죠
Mark
치명타는 순전히 본인취양이시고,
공격력룬6개 공속룬3개가좋다고 생각합니다.
공속룬3개가 쓰레쉬의 평타모션을 한층 더 부드럽게 만들어지기때문입니다
Glyph
문양은 성장마저를 듭니다.
상대 서폿이ap라해도 서폿이기때문에 딜이 그리아프지 않고
쓰레쉬챔프자체에는 성장마저가없기떄문에 18렙 마저가 30에불과합니다
고로 성장마저를들어줍니다
( 단 적 서폿이 등 딜이 매우쌘 챔프이면 고정마저 몇개박아줍니다 )
모바일 배려
일반적인 상황에서 이 특성을 사용합니다
다른분들과 다르게 저는에다가 투자하는데
이유는 제가 다른분들에비해 로밍을 많이다니는편이기에 레벨링이부족할수도있으니
그경우를 커버하기위해 찍습니다(로밍안가시려면 다른데다투자하세요)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실꺼면 특성을 이렇게 듭니다
대게 로밍보단 라인전압박을위주로 플레이할때씁니다
여기서, 위에선 안찍던를 찍는이유는
스킬을 활용하면서 공격적으로 하기위한 의도가있어서입니다
상대가 올ad일 때 이렇게듭니다
상대서포터의 ap위주의 좋은 cc기를보유한 챔피언일때 듭니다
ex)
여기서도에 투자하는 이유는 보통 ap서포터는 몸이약하므로
스킬로 압박을하려는 의도가있기떄문입니다
상대가 까다로운상대면 이렇게들어줍니다
ex)
전 모든 서폿의 경우 위의특성 5개중에서 고릅니다.
서폿의 대표스펠입니다.
상대원딜이 평타기반원딜이거나 암살자챔프류.한방폭딜챔프일시 듭니다
나머지경우 점화를들어주고요
필자는 탈진보다 점화에대한 선호도가 더 높습니다
쓰레쉬는 기본적으로 원딜을 지키는서폿으로써 한타페이지시 상대원딜에게 탈진을 걸거리를내기힘들고.
기본적으로 팀을지키기도좋고 물기도좋은 스킬로구성되있기떄문입니다.
또한, 라인전단계에서는 상대원딜이 그리쌔지않을것이므로 빨리 삭제하고 서폿까지 킬내는게 더이득이라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점화를들었을시에는 쿨이돌때 마다 싸우는것을 추천하고
상대 원딜이 힐을쓰기전에 걸어주는게 중요합니다(치료효과반감)
스펠을 선택할때 서폿은 가아니면 고려하지않습니다
필자가 을 드는상대챔프
[이중 2명이상있을시 탈진을 듭니다]
단,일시 닥치고탈진
회복이 버프롤먹었습니다. 쿨타임이줄고 1초이속증가효과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회복치효반감때문에 2힐은 좋지않기에 원딜이 가끔 를들떄도 있는데 그떄 들어줍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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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스킬설명
흔히 말하는 영혼입니다.
영혼은 주변에 쓰레쉬가 존재할 때만 생성됩니다.
영혼 하나당 방어력과 주문력이 각각 0.75씩 영구증가합니다.
쓰레쉬의 모든스킬는 ap계수이기 때문에 먹으면 먹을수록 더욱더 강력해지고
방어력이오르므로 더욱더 탱탱해집니다.
그러니 영혼을 잘먹는 연습을 꾸준히합시다.
( 영혼이 맵에 나와있는 시간이 16초에서 8초로 너프먹었습니다 )
위와 같이 을 이용해서도 먹을수 있으니 무리해서 먹지는맙시다.
영혼은, 상대챔피언,대포미니언,고급 몬스터,바론,드래곤에서는 100%의 확률로나오고
근거리미니언,원거리미니언,하급몬스터에서는 33%의 확률로 영혼이 나옵니다.
그러니 우리팀이 정글링 할 때엔 주변에가서 영혼을먹거나 을던져 팀원을 불러오며 영혼을먹을 수 있습니다
이스터에그입니다.
쓰레쉬가 영혼을 흡수한 갯수가 255개가 초과하면 1로 리셋돼서 다시 기록됩니다.
대신, 영혼 탐식이란 버프가 새로생깁니다.
( 지옥살이 255 = 영혼 탐식 1 )
쓰레쉬의 존재이유입니다 1.5초간의 딜로스로인해 바텀라인전의 이득을 챙기기 쉽고,
갱호응에도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쓰레쉬의 사형선고 시전모션입니다
보이시나요? 쓰레쉬는 사형선고 시전모션시 자신이보던곳에서 약간 비틀어진곳을 보다 낫을 던집니다.
즉, 잘만사용하면 낚시가 된단얘기죠
또 한가지 팁을드리자면
보시는바와 같이 바텀라인전 중 미니언이 죽을 타이밍에 사형선고를 시전하면 적팀은 반응을 잘 하지못해
대부분 속수무책으로 끌리기 일쑤입니다.
이것도 생각외로 어려우니 연습이 필요한 기술입니다.
흔히 말하는 랜턴입니다.
랜턴은 아군한명에게 쉴드를 (근접한 아군 중 HP%가 가장낮은 아군에게)씌워주고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습니다.
우선, 보시는 바와 같이 랜턴은 와드판정을 받아 약간의 시야를 확보해줍니다.
그래서 멀리 시야가 안돼있는곳도 비교적 안전하게 확인할수있죠
말씀 드렸다시피 랜턴은 와드판정을 받아 텔레포트를 탈 수 있습니다
위 스샷처럼 리신의 잭스의같은 와드에 사용가능한 이동기는 거의 다 사용가능합니다
랜턴 던지는 곳입니다. 적이 있는 곳 보다 조금 좌측혹은 우측상단이 적당합니다.
그래야 적이 밞기가 쉽지않기 때문이죠 ( 패치로 인해 밞아도 탈 수는 있지만 좀 까다롭습니다)
마지막으로 저 원안의 시계모양으로 동그랗게 도는것이 랜턴의 지속시간입니다.
저 원이 모두사라지면 랜턴은 사라지죠
이 스킬은 핵심은 라인전의 꽃인 패시브에 있습니다
이 패시브는 쓰레쉬를 초반 평타견제를 매우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스킬선마를 E를 하는이유 중 하나이기도하고요
보시는 바와 같이 E 스킬은 표시되는것보다 조금 더 멀리까지 영향이 끼침을 참고하셧으면 합니다.
E 스킬은 적의 여러가지 진입,도주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등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이외에도 수없이많음)
쓰레쉬의 궁극기는 상대 챔피언이 벽에 부딪히면 허물어지면서 데미지와 함께 99%의 슬로우가 들어갑니다.
99%의 슬로우면 이동속도면에서는 스턴이나 마찬가지죠.
이 스킬은 보통 라인전에서의 갱호응, 딜링용, 킬용으로 많이쓰이고
한타때는 보통 딜러를지키는데 쓰는 스킬인데 어느 용도로 사용하나 매우좋은 스킬입니다.
마지막으로, 궁을 사용할 때에는 를 같이사용하여 왠만하면 맞게끔 해주는게포인트입니다 !
1렙스킬이 냐냐 잘 모르시는 분들도 꽤있는데요
일단 1분 44초까지는 스킬을 찍지않습니다.
그 이유는 패시브로인한 공격강화가 10초면 공격력이 제일쌔지기떄문에 정글몹이젠돼는 10초전인 1분 44초에 찍는것입니다
1렙싸움을 할때는
적이인베를와서 팀이 물렷을떄는
우리가인베를가서 적을쫓을때는
결론은, 평범한 상황의쓰레쉬 1렙스킬은입니다.
선마순서
1) : 이게 국민콤보죠 로 끌었다가 들어가서 을 정글러나,미드라이너,혹은 추노의경우엔 원딜러에게도던져주고 들어가 을키고 로 에맞게해줍니다
TIP
이아니라하는이유
보통분들은을 하시는데 이거 아닙니다. 그안에서 싸우거나 혹은 나등으로 빠져나가면 그리 이득을 많이 취했다하기 애매하기 때문에 을켜고로 맞게끔 해줍니다
2) 평 : 이 콤보는 필자같이... 고수들만쓰는 콤보로
일단 이콤보는 6렙이전거나 궁이없을때 사용하는데 일단 다가가서로 슬로우를묻히고 평을한대섞고 슬로우가있을동안에 를예측해던집니다.
가까이있다해도슬로우때문에 맞추기가 비교적 쉽습니다.
2-2) : 이 콤보는 6렙이후 궁을 배웠으며 상대가 궁사거리에서 약간 벗어나 있을 때 사용합니다
가까이에로 슬로우를 묻히고을 키면 상대 챔피언이 궁의 약간 바깥에 있을겁니다.
그러니, 슬로우가 끝나기전에로 끌어 궁을 맞추면 되겠습니다
2-3) 평 : 이 콤보는 6렙이후에 궁을 배웠으며 상대가 궁사거리 안에있을 때 사용합니다.
우선 을 먼저 시전하여 벽을 만든다음를 맞춰 벽에 맞게끔합니다.
그런다음 엄청난 슬로우에묻혀 있을 때 를 사용하여 끌어줍니다 (이 상황에선 점멸을 써도 의 거리에 들어오기 때문에 점멸을 써도 맞는 상황이 다반사입니다.
대표적인 콤보는 이렇게 4가지로 표현할수 잇겠는데요.
딱히 콤보는 정해져있는게 없습니다.
그냥 그때그때 하는게 콤보고 기술입니다. (조금의 숙련도가 필요하겠지만요)
그러니 스킬사용에 있어서 부담을 별로 가지지 않으셨으면합니다.
그리고 위의 상황을 예시로 적어드린건 그 상황이 제일 적합하단거지 그 상황엔 꼭 그렇게 해야된단 진리가아닙니다
위의 콤보를응용해
평,등으로 콤보를 연계하셔도돼고요
저는과 의 조합이좋다고 생각합니다
으로 팀을 빨리태우게할수도 있고
로 팀원과함께 더 멀리 도망치거나 벽을넘어 적의 추노로부터 도망칠수있습니다
1)시작아이템
vs 둘중하나를 시작합니다
(허나 제 생각으론 이 절대적으로 좋은거같습니다 체력도 75나올려주고 엑티브효과로 피수급이 꾀돼니 라인전을 한층 더 쉽게 해주는 꿀템이라생각합니다)
무조건 를 갑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는 상대가 강제이니쉬가 좋은조합이면 를 가시고요
강제이니쉬가 굳이좋지않다면 로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하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로 일정체력 미만의 미니언이 한방에죽는것은 근접 챔피언에 한해서입니다 즉, 원거리챔피언인 쓰레쉬는 그 효과를 보질 못하지만 의 패시브를 이용하면 쉽게 먹을수 있습니다)
를 처음에 사냐마냐 의견이 많은데 보통은 처음에 안사는데
상대 정글이,,등 초반바텀갱이 가능하기도하고 좋은 챔피언일떄 사줍니다
반면 상대정글이 ,같은 챔피언이면 초반에 바텀갱이오기어려우므로 굳이 안사도됍니다
예외) 상대서폿이 일경우는 도란쉴드를 추천합니다
2.아이템 트리
첫 귀환시 돈이 1000원 있다면를 바로올려주고 1개와 포션몇개를 사갑니다
돈이 800원있다면와 1개 1~2개와 포션을 사갑니다
600원 내외면와1개씩과 포션을 사갑니다
이보다적으면와 포션을 사가고 돈이남으면을 사갑니다
이 나오면 장신구를로 바꾸시고 돈이되는대로 센스있게와를 완성해갑니다
정리=돈이 되는대로을 구입하시고 돈이 안됀다면 돈템을로 업그레이드하시고와를구입하시고 집갈때마다를 1~2개씩 사가고 는 처음에 하나만사서 꿀위치에박거나 적이이런 은신류가(미드,원딜중)에 있다면 싸울때마다 박아야하므로 하나씩 사갑니다
를 완성했을경우 템트리는 여러갈래로갈립니다
상대가 3ap이상이거나 상대미드라이너가 평균이상으로컸을경우(23분신발포함3코어초과)
상대원딜혹은 ad인상대 미드라이너가 잘컸을시 먼저올립니다
위의 2상황중 아무것도 포함안됄경우 무난하게올립니다
이 후 상대 ap라이너가 게임을 터뜨리는만큼 잘크지않았다면에서 상위템으로 업그레이드시키지않고
을 올립니다.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보다이 월등히 좋은거같습니다.
이 이후로는 저는 이렇게올립니다
상대 ad딜러와ap딜러가 골고루잘컷고 내가 살아나가기힘들거라판단돼면 바로올려줍니다
상대 ap딜러가 많거나 ap한명이 잘커서 우리팀딜러가 원콤당할경우엔 군단의방패를올려 팀원들에게 오오라를 씌워줍니다
를 막템이 아닌경우로 올리는경우는 상대조합이좋아서 와를 활용해서도 구하기힘들수도있는경우가 생길거같으면 바로올려줍니다
상대가 포킹조합(등)일경우 스킬을 하나막아주므로 올려줍니다(상대AP가있을시)
상대딜러가 나과 같이 공속믿고 깝치는 상대가 2명이상일 시 가줍니다
(프하가 버프를먹어 방어력이 90에서 100으로 늘어났습니다)
저는 잘가지 않습니다만..의 옵션이 꼭필요하고 원딜의 카이팅을 꼭 도와야할 때 을 포기하고 가줍니다. 사용효과는와를 합친것이지만 방어력이없으므로 탱킹력이 없어집니다
상대가 올ad이고 자신이 부속딜을 넣고싶으면 가줍니다(초반템이므로 도가니전에가주고 후반엔 팔고 다른템을올립니다)
상대가 올ad일시 의효과가 없을때 사두는 아이템이죠 반사딜이 쏠쏠하지만 상대딜러가 쓰레쉬를 먼저치는일은 대부분일어나지않으므로를 추천합니다
3)아이템 정리
서폿의 기본적인 아이템 시야석이죠 에서로 바꾸는타이밍은 30분이조금넘은 시점정도가 적당합니다
왠간하면위에서 설명했듯이 팀이 상대팀을 압도하거나 후반상황일때 가줍니다
우리 딜러를 더지키기 수월한템입니다
서폿의 거의 필수템이죠 상대에 ap가있으면 자신의 마저를위해서도 가주고 팀을지키기위해서도 가줍니다.
단, 상대팀에 cc기가 없으면 굳이안가도됍니다
단, 이경우 를 유지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신발은 초반엔무조건 모빌을 가고 후반엔 상황보고 바꿔주는 센스를기로도록 합니다
이 아이템또한 왠간하면 가지않고 이기고있을 때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왠만하면 후반필수템이죠, 쓰레쉬 자신이 이니쉬를 걸고 어그로를 끌수도있고 죽은다음에 한번의 기회가더생겨 딜러를 지킬수도있는 꿀템입니다
는 옵션도 꿀이고 사용효과도 꿀인 아이템이고, 가격도 싸져서 가기가 부담이없는 아이템입니다
은 본인 자체에게는 좋은 아이템이아니지만 팀의 마법저항을 올려주는 효과와
사용효과로 (50+챔피언레벨x10)의 쉴드가 생기므로 극후반 전부만렙기념으로 5명전체에게 씌워주면 무려 1150이나됍니다
벤시는 상대의 스킬을 한번무력화 시켜주고 55라는 높은 마법저항력과 450이라는 무시할수없는 체력을 가진 꿀템이므로 상대가ap가있다면 가도록해줍니다
는 가격이 2200골드로 매우싸고 방어력을100이나올려주고 무시할수없는 반사데미지효과로 좋은 아이템이긴하지만 우리의 쓰레쉬 에게는 영혼으로인한 영구방어력 증가로 차라리 를 올리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단, 상대가 올ad이면 좋다고봅니다
4)후반 신발선택
후반에도 쓸만합니다. 빠른와딩과 빠른합류가가능하기 때문이지만 다른신발에는 밀리는감이있습니다
상대가 올ad이거나과같이 멀리서도 칠수있거나 평타기반챔프가 많을시 올려줍니다
상대의 ap딜러가 잘컸거나 cc기가 많을 때 가줍니다
상대브루저가 와같이 성가실경우 가주면되겠습니다(위의 상황이 해당안될경우)
추천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내내고통받고 이니쉬면에서도 자이라가 한 수 위에요
하지만물몸이니 이점을 참고하고 게임하셔야합니다.
모르가나의 블랙쉴드(E스킬)는 쓰레쉬 사형선고의 넉백효과무효화(다가갈수는있습니다)
사슬채찍의 넉백효과무효 영혼감옥의 슬로우무시를 할수있고 CC기도 좋은 모르가나라 힘들수밖에 없습니다.
갱이와도 호응이어려운게 모르가나의블랙쉴드 시간이 의외로 깁니다
하지만 모르가나라해도 상대법은 있습니다 [하단참조]
그냥 싸우지않고 원딜이 CS만먹는게 편해요
(절대 동상은맞지마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과연, 레오나가 가만히있을까요? 우리원딜물겠죠. 손해입니다.
끌어도 왠만하면 포지션유지고 레오나가 천공의 검(E스킬)을 사용하면 쓰레쉬가 사슬채찍으로 밀어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6렙이후 레오나가 궁을배운시점에서 레오나의 궁기절만 피한다면 원딜을지키면서 계속싸울수있습니다
그냥 점화들고 끌면 필킬이라고말씀드리면됄까요
알리스타는 보통 ap룬을 박거나 궁을키지않으면 노딜이므로 상대원딜을 끌면 잡기수월합니다
우선, 기본적인 상대법에 앞서 어떤 상황이든 필승법은 있는 법이니
강챔을 만나도 기죽지말고 자신있게 플레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supporter별 상대법
나미
난이도 : ★★★★☆
우선, 나미는 한 때 쓰레쉬의 카운터로 손꼽히던 챔피언입니다.
일단 나미의스킬은 쓰레쉬만큼이나 하나하나가 사기입니다
로인한 기절과
로인한 힐로 강한 라인유지력
로인한 강력한 평짤과 마따이
로인한 광역에어본과 슬로우
나미 스킬들을 하나하나 보면 역관광에 참 특화된 챔피언이므로
아무리 라인전강캐 쓰레쉬라도 섣불리 들어갈 수 없습니다
우선 나미의 스킬들은 마나소비가 꾀높은편이므로 마나관리가 어려운 것을 참고하여상대합니다
로 인한 유지력은로 인한 피수급으로 대처할수있고
로 견제를 할경우 버프가끝난후에 싸움을걸면 손쉽게이기죠
(솔직히말씀드리자면 나미끌고걸고 때리면 녹아버리니 이길법합니다)
[첫템 도란쉴드 추천]
누누
난이도 : ★☆☆☆☆
솔직히 별 하나도 아깝죠
시즌2?쯤에 잠깐보엿던 서포터인걸로아는데요
라인유지력은좋으나 스킬샷만 상대원딜에게 잘맞춘다면
손쉽게 이길수있는 챔프이지만
조심할 점은 6렙이후엔 를 아끼다가를 쓸때 바로 끊어야합니다
절대영도가 1렙풀딜 650이므로 생각외에 엄청난 딜이들어옵니다
니달리
난이도 : ★★☆☆☆
로인한 포킹이 초반엔 그리아프지않지만 스킬을 3~4레벨찍은시점에선
한번한번 맞을경우 많이아프므로 조심해야합니다
또로인한 라인유지력은 두말할거없죠
대신, 니달리는 마나관리가 비교적 힘든 챔피언이므로
걸고 때리면 손쉽게 이길수있습니다
럭스
난이도 : ★★★☆☆
럭스의 포킹는 니달리의보다 쌔고
특히는 피하기도어려워서 일방적으로 맞기만 할수있습니다
또,라는 고급cc기가있어서 갱호응도좋고 딜도쌥니다
로 인한 마따이시 쉴드도 거슬리고
여러므로 껄끄러운상대지만 대표적인 물몸챔피언 중 하나이므로
상대원딜을 끌든 럭스를 끌든 끌고 스킬샷만 잘한다면 이기기쉽습니다
특히 초반에는 스킬쿨이길고 평타에딜이거의없는 럭스로써는
포킹을못하고 싸움에걸리면 할수있는게별로없습니다
[첫템 도란쉴드 추천]
레오나
난이도 : ★★★☆☆
레오나는 쓰레쉬의 숙련도에 따라서 난이도가 별1개부터 별5개까지 달라집니다
우선, 레오나의 는로 밀쳐낼수 있지만
숙련도에 따라서 어설픈사람도 있고 못밀쳐내는 사람도잇겠죠
그렇기때문에 손에따라 바뀐다보면됄거같네요
설령를 막을수있다해도 6렙이후에
쓰레쉬,혹은 쓰레쉬와 원딜이같이를 맞는다면 라인전지기마련입니다
일단 가장인상적인 플레이는 6렙전에 킬을 따내는것이지만
그렇지 못할경우 일단의 기절만큼은피해서
로 를 커버하는게 중요합니다
상대서폿이 레오나일땐 만약우리원딜이 물리면 상대원딜의 프리딜시간이있으므로
탈진을 드는것을 추천합니다
룰루
난이도 : ★★★★☆
우선, 쓰레쉬의 사거리는 450이고
룰루의 사거리550입니다
쓰레쉬의 평타가쌔다해도 때리기힘들고
룰루의딜이 매우강력해서
견제면에서 부족한모습을보이고
설령 때린다한들
잘하는 룰루면를 자신한테걸고 평타를때리면
룰루쪽에서 일방적으로떄리는게되는거죠
하지만 물몸이기도해서 먼저 싸움을걸면 일방적으로 팰수도있습니다
견제할시가 빠지면 바로들어가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그리고 룰루는 마나관리가 힘든챔피언이므로 마나가빠졌을때까지 들어가는게
제일 좋다고생각합니다
[첫템 도란쉴드 추천]
르블랑
난이도 : ★★★★★
서랜치세요
진짜... 르블랑이 모든면에서 쓰레쉬를 압도합니다
로인한 일방적인 순간딜교
의 CC기로인한 좋은 갱호응으로인해
진짜 르블랑이 중간만하는 르블랑이라도 라인전이 많이 힘듭니다
하지만 전혀 못이기는것 또한아닙니다
일단, 르블랑은 대표적인 마나조루이므로 마나가 많이 부족할것입니다
그러니 마나가 없을때 싸움을걸어 킬을따내기쉽습니다
(하지만, 마나가 없어지기전에 우리바텀이죽거나집에가기쉽죠....)
또한 르블랑이 극딜로가면 상대팀의 시야가모자라 운영면에서 앞서나갈수있고
시야석등의 서폿템을가면 딜이모자라 한타때 암살도안돼고 딜러지키기도 애매해집니다
반면,쓰레쉬는 스킬활용으로인해 딜러지키기가 쉬우니 한타만큼은 쓰레쉬가유리합니다
(즉, 우리정글의 갱과 한타를바라보세요)
[첫템 도란쉴드 추천]
말파이트
난이도 : ★★☆☆☆
말파이트를 하는사람마다 룬이다를것입니다
탱을올리는사람도 있고
주문력을 올리는사람도있습니다
일단, 탱을올리든 딜을올리든 초반엔 말파이트의딜이 밖에없기 때문에
말파이트만 열심히치지 않는한 질수가 없습니다.
하지만,을 배우고난 후에는 를 3레벨이상 배웠을것인데 탱이여도 딜이꽤나오고 딜을 올린사람은
데미지가 생각이상으로나옵니다
6렙이후, 견제는 쓰레쉬가 모자른감이있지만 한방딜은 더쌔므로 한방싸움을 되도록빨리 유도하는게 중요합니다
모르가나
난이도 : ★★★☆☆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쓰레쉬의 카운터로 모르가나를 뽑습니다.
저도 그 대부분에 속하고요
확실히 모르가나의 스킬구성이 쓰레쉬의스킬을 카운터치기 쉽게 구조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모르가나도 물몸인 챔피언이고 기본공격사거리도
쓰레쉬와 같은 450입니다. 그러니 평타견제를 많이해주는게 포인트이며
우선 선2렙을 찍고 싸움을걸어 퍼블이나 집을보내는 이득을 봐야합니다
1,2레벨구간에는 보통 모르가나가를 배우지 않기때문에 어쩌면 이 때가 제일 좋은 기회라고 해도 과언이아닙니다
3레벨 이후구간에는 모르가나가 를 배우겟지요
하지만, 대부분의 모르가나가 반응이아닌 예측으로 걸기때문에 상황에봐서 낚시를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방법은 미니언이 죽기 전 타이밍(혹은 원딜한테쳐달라고한다음)에 를 날리면
모르가나가 반응을 하지못하기 때문에 가장좋습니다
무엇보다도 1,2레벨에 이득을봐 템차이가 나기시작했다면 로를 막아도 낫을 걸려있기 때문에 날아갈수
있습니다.
고로, 날아간다음 를 안걸린챔프한테 하는것도 좋습니다.
지속시간이 다됄때까지 지속싸움하는것도좋은방법이고요.
p.s)모라가나도 cc기가좋아 갱호응이 좋습니다. 그러니 스킬샷을 많이 맞거나 적정글이나 미드의 갱을 조심한다면 이길법합니다
베이가
난이도 : ★★☆☆☆
대표적 물몸서폿이지만 , 라는 좋은 CC기가 있는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마나관리가 다소 힘든 챔피언이죠
일단, 1렙구간에 라인전시작과동시에 될수있는한 평타견제를 많이해주시고 되도록 선2렙을 찍도록합니다.
선2렙을찍고 먼저싸움을걸면 베이가는 바로킬이 나옵니다.
그만큼 베이가는 물몸인 챔피언입니다.
이것으로, 스노우볼링을 굴리는게 제일좋지만,
게임시작 전 원딜에게 스펠을를 권유해보고 자신이을 드는것을 권장합니다
우선 베이가의 를 바로풀면 는 덤으로 피하는것이니 베이가는 스킬의 2개나 낭비하는겁니다.
특히 그것이 초반궁을 배우기전이라면 베이가는 스킬을 하나만으로 싸우는것이므로 싸움을 지기가 힘듭니다.
( 베이가의 는 즉시시전이므로 갱호응이 매우좋습니다 그러니, 와드를 철저히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
[첫템 도란쉴드 추천]
벨코즈
난이도 : ★★★★☆
그 어느 서폿보다도 포킹이 거센 챔피언입니다.
특히, 패시브가 터지면 매우아프죠
솔직히 말하면, 벨코즈를 상대로는 원딜의 컨트롤과 벨코즈위 숙련도에 달려있다 생각합니다
원딜이 벨코즈의 스킬을 얼마나 피하느냐,
벨코즈가 원딜에게 스킬을 얼마나 맞추느냐
일단, 벨코즈의 숙련도가 부족한 유저라면 마나관리가 힘들것입니다.
여기서 마나포션을 사는것과 안사는것으로 갈리는데
마나포션을 안 샀다면 마나가 일찍떨어지기마련이니 그때 싸움을걸면되고
마나포션을 사왔다면 그만큼 체력포션이나 템이 덜나왔을테니 싸움을걸어 딜로스시간동안만 싸우고 빠지는방법도있죠
이때 는 절대적으로 피해야합니다
슬로우가 묻어있기 때문에 맞으면 다른콤보를 다맞는다고 말해도 과언이아닙니다.
허나, 잘하는 유저라면 스킬샷도 까다롭게 다 맞출것이고 마나관리도 비교적 잘할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초반에 들고 원딜이나 벨코즈 끌고 점화걸고 일점사합니다(둘다물몸이므로 죽이기가쉽죠)
그리고무엇보다 벨코즈는 딱히도주기라불릴만한 스킬이없어서 갱에취약하므로 시야싸움만 잘한다면
우리정글의 갱이나 미드의 로밍이 손쉬우므로 갱콜을 부루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 6렙이후엔 왠만하면 를 아꼇다가을 쓸때 끊는걸 추천합니다 )
브라움
난이도 : ★★★☆☆
CC기면 CC기 탱이면 탱, 딜만빼고 다되는 서포터 브라움입니다.
갱호응도 좋고 갱면역도좋은 아주좋은 서포터지만 딜이 안나온단게 함정입니다.
일단, 가능한만큼은 평타견제를 많이하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되도록 만큼은 피하셔야합니다.
맞추고 갑자기 이니쉬를걸수도 있기 때문이죠. 어쩌면 정글러가 갱을 대기하고있을수도 있고요
그리고 또 중요한것은 브라움을 끌었다?
싸우지마세요
1.5초의 딜로스 시간을 버리고 시작하는겁니다.
싸움을 피할수있으면 피하도록하세요 이기기 힘듭니다
브라움을 상대할때는 끌수있으면 상대원딜을 끌고 싸움을해야합니다
그런데, 상대원딜을 끌었다해서 도약을하면 우리원딜도 1점사를 맞아 죽을 위험이 있기때문에 도약을 안하고
진입을하여 로 브라움의 진입을 막으며 상대원딜을 에어본시키면 일방적인 딜교가 성립될수있으며
상대원딜은 뒤로밀쳐져서 자연스레 뒤로빼기만하는 상황이 나올수 있는데 이경우 브라움을 일점사해서 킬을내거나
을 빼면됍니다.
또 한가지, 6렙이후엔 을 잘활용하셔야합니다.
브라움의 을 둘다맞아 역전의 상황을 많이 당해봤고, 많이 봐왔기에 정석적인 상황이와도 역전당할때가 종종 나오기 일쑤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영혼감옥을 맞춰 상대원딜에게 딜을 조금이나마 더넣는게 중요하고 브라움에게 슬로우를걸어 원딜을 치기 힘들게 하는것도 중요하니 되도록 둘다맞추도록사용합시다
마지막으로, 와드만 잘 박으셔서 갱만 조심하시면 그렇게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브랜드
난이도 : ★★★★☆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별5개를 드리고 싶은 얄미운 챔피언이지만,
이기기가 쉽기 때문에 별4개를 줬습니다.
일단, 어렵겠지만 피할 수 있는만큼은 스킬을 피하시고 견제하세요
베이가와소나와 어깨를 나란히하는 물몸챔피언이라 브랜드의 스킬이 한두개 빠졌을 때 싸움을걸면
이기기 쉽습니다. 진짜 지기가힘들어요
제가 AP챔피언마다 당부드리는것인데, 마나관리가 힘드므로 마나가 부족한시점에 싸움을걸어도 필승입니다
마지막으로 당부드릴것은, 브랜드상대로는 원딜을 일점사하든 브랜드를 일점사하든
누군가를 점사하세요 . 딜 나눠서했다가 한명도못죽이고 상대딜에 억눌려 지기쉬우니까요.
초반에는 원딜보다 브랜드딜이더쌔니 브랜드 일점사 추천할게요
[첫템 도란쉴드 추천]
블리츠크랭크
난이도 : ★★★☆☆
우리가 언랭부터 친숙하게 접해온 만능깡통(?)친구입니다.
이 친구의 스킬구성은 참 강제이니쉬에 특화돼었죠
우선, 진짜 어려우시겠지만 블리츠의를 피하려고노력하셔야합니다.
원딜은 당연한거고요.
초반엔 원딜이끌려도 상대원딜또한 딜로스를만들수있어 역전을 할수있겠지만
궁을배우고난 블리츠의 모든스킬을 다맞으면
피가 절반정도밖에안남기때문에 어떻게든피해야합니다
궁을배우고나면 끌렸을 시 스펠을빼거나 킬이 확실히나오기때문에
만 피하시면 무난하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소나
난이도 : ★★☆☆☆
최근 탱킹쪽으로 버프를먹은 소나입니다
하 지 만
그 물몸 어디가겠나요 ㅋ
확실히 초반견제가 많이좋아지고 단단해진건 사실입니다만
6렙이전에 싸움을걸면 절대 질수가없고
그 스노우볼링으로 6렙이후싸움도 가볍게이길수 있으니
초반에 평타욕심내시면 Q혹은파워코드나 평타맞고 손해볼수있으니
평타욕심내지마시고 최대한 빨리 이니쉬걸고 이득보는게 제일입니다
아주 쉬워요
[ 첫템 도란쉴드 추천 ]
소라카
난이도 : ★☆☆☆☆
이번에 리메이크를 한 소라카입니다.
버프라고하자면 버프이고
너프라고하자면 너프인 이번리메이크지만
가장 큰 변경사항은 자기에게 힐이 안된다는 점,
힐을해줄 때 자신의 HP를 깎는다는 점,
고로 소라카에게 평타견제를 할 경우 한방한방이 아픈 소라카지만 힐이안돼 포션이 빠지기 일쑤이고
자신에게 힐이안돼 소라카를물면 쉽게잡을 수 있습니다.
지금의 소라카는 예전의 극혐소라카가아니므로 매우 쉽습니다
단, 를 챔피언에게 맞추면 소라카의 HP가 회복되니 왠만하면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쓰레쉬
난이도 : HELL
그냥 손이카운터
끌면이기고 끌리면지고 ㅋ
알리스타
난이도 : ★☆☆☆☆
한 때 탑으로 올라갔다가 라이엇에게 난도질당한 알리스타입니다.
너프를 조금 먹었어도 그전의 버프로 의 피해감소율이 1레벨부터 70%라서 여전히 좋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알리스타는 근거리챔프이고 쓰레쉬는 원거리챔프이기 때문에
1레벨구간엔 알리스타가 할게없어서 마음놓고 평타견제를 할수 있습니다.
또, 알리스타의 가 마나가 적은걸로아시는데 쿵쾅한번하면 100몇이다니 은근히 많이달고
의 마나도 적은편이지만 힐량이적기 때문에 마따이 한번잘못하면 계속써야하니 마나관리가 은근힘듭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알리스타는 딜이 너무 부족합니다.
그러니, 상대원딜을 일점사하면 무난히이길 수 있습니다.
단,의옵션에 추가공격력이있으니 활성화되있는동안은 조심합시다
애니
난이도 : ★★★★☆
한 때 바텀라인전을 휘어잡았던 녀석입니다.
너프를먹어 초반딜이 약하지만 템이나올수록의 딜이 쌔서 후반갈수록 까다롭습니다.
애니의 기본공격사거리는 625로써 쓰레쉬의 450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그래서 평타견제도 제대로못하고 오히려 당하기만합니다
[ 그래서 애니상대로는 도란쉴드를갑니다.
애니의 평타는 약한편에 속하는데 도란쉴드로
8씩 줄이면 간지럽죠 고로 도란쉴드를가서
2대를맞고 1대를칩니다 그럼이득입니다.ㅋㅋ]
우선 애니는를 두루기전에는 물몸이므로
두루기전에 와를 맞추고 그동안 원딜과 딜을넣으면 약 반피정도가 나갈것입니다.
시간동안 때리고 로 밀치고 튀면 애니는 할게아에없어집니다.
고작해야 를맞추고 걸어와서 를 쓰는 것 밖에없을것이죠
하지만 이것도 이 스텍이 다차있을때 얘기이고,
다차있다해도 이렇게되면 애니의스킬은 빠져있으므로 계속 싸워도 나쁜방법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가 채워지지않았을때 중 무엇을 사용해서 스텍을 모을텐데
스킬이 한두개빠졋을때 싸움을걸면 우위를 잡고 싸우는것이므로 무조건 이깁니다(템차이날때 , 체력차이심할때 제외)
애니의 갱호응은 매우좋으므로 와드를 특히 잘하셔야하고
애니가 딜을올린다 싶으시면 애니의딜이 매서우므로 원딜과 절대 붙어있지말고 딜을나눠서 받으시기바랍니다.
그리고 애니가 쌔다하더라도 물몸이란약점이있으므로 먼저끌고 원딜과합심해서 풀콤보넣으면 쉽게 이기실수있습니다.
전 애니를먼저끌고 바로 죽이는 방법으로해서는 진적이없습니다 ( 이거역시 템차이와 체력차이가심하지 않을경우 )
그리고 무엇보다 애니가 서폿이면 원딜에게 정화를들라고 부탁하세요
힐로 소량의 체력을회복하는것보다 기절을 바로풀고 맞딜하는게 더 승산있습니다.
[기절시간동안 딜을받아내고 힐을쓰는것보다 차라리 기절시간을없애고 맞딜을하는게 더이득이죠]
p.s) 원딜의 반응속도가 기절을 바로풀지못할만큼 느리다면 ㅈㅈ..
[ 선템 도란쉴드 추천 ]
자이라
난이도 : HELL
라인전에서부터 한타까지 모든 것이 쓰레쉬보다 우위인 자이라입니다.
견제면에서도 쓰레쉬보다 한수위이고
잘하는자이라면 식물로 쓰레쉬의 그랩정도는 가뿐히막더라고요
갱호응도좋고 면역도좋은 자이라라서 시야싸움을 철저히 하셔야돼고 물몸이니만큼 우리정글이 갱을오면
거의왠만해선 킬이니 정글을 부르시는것이 탁월한선택이고
자이라를 상대로 견제를하려는 건 잘못된 선택이고.
차라리 한번이라도 더 싸움을 하시려는고 노력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만약, 자이라가 를 썻다면
그때 바로 거침없이 끌어서 싸움을거세요 (로 무리하게는 하지마세요)
앞서 말씀드렷으니 물몸이니만큼 한번싸움을걸면 킬을 내기쉽습니다
(단, 우리원딜과 붙어있으면 광역피해를 받아 역관광당할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근데 제가추천드리는 건 가능하면 CS만 드시는것입니다.ㅠㅠ
잔나
난이도 : ★★☆☆☆
최근 떠오르고있는 잔나입니다.
로인한 쉴드와 공격력증가로인한 견제
의 깨알딜링
의 에어본
스킬구조는 쓰레쉬와 필적합니다.
하지만 기본스텍은 월등히낮으므로 싸우면 쉽게이깁니다.
하지만 때문에 킬은내기어려울수있습니다..
하지만 슬로우를 묻혀두었을경우 쫓아가기 쉬워서 잡을수도 있죠
그냥하기나름입니다.
특히, 라인전초반에 를 뺏다면 스킬쿨이도는동안 싸움을걸면 무조건 이깁니다.
질리언
난이도 : ★☆☆☆☆
초반견제가 로인해 매우빡센 질리언입니다.
스킬이 논타겟팅 스킬로 바꼇습니다.
속도도 빠른편이아니라 집중만한다면 충분히 피할수있고 이제는 딜도약해서 견제가 그리썌지않습니다
하지만 만약, 가 달려있을때는 서로붙어있지 않는 센스는 기본으로 탑제하셔야되고
덕에 한번 되살아날수 있으니 다이브는 되도록 삼가하시는게 좋습니다.
(솔직히 말해 이제 안보여요)
카르마
난이도 : ★★★☆☆
포킹이면포킹 쉴드면쉴드 속박이면속박
갖출껀 다갖춘 서포터입니다
평타견제를 많이하시되
나 를 맞으면 딜이 많이쏠쏠하기때문에 능력이 되는데까진 피해주시고
물몸이므로 평타견제 한방한방이 때리는 맛이나고 싸움이일어나면 피가 많이깍이므로 스펠은그냥 뺄수있습니다.
되도록 카르마의 이 빠져있을 때 덤비고
마저 포킹으로 없다면 그냥이기는싸움이니 거침없이 싸우시기 바랍니다.
타릭
난이도 : ★★☆☆☆
꽤 단단하긴 하지만 딜이없는 타릭,
믿을 건 힐과 스턴인데요
딜 어그로만 분배잘하고 상대원딜1점사만 잘하면 그냥쉽게이기는상대입니다.
그레이브즈
난이도 : ★★★★☆
우리 원딜이 하기 달려있습니다
보통 그레이브즈는 라인에도착해서로 라인을 미는데 이게 라인푸쉬력이 생각보다 강해서
선2렙을 찍기가 다소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1레벨구간은 견제보단 선2렙을 찍혀 지는상황이 안나오도록 미니언 치는위주로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싸울시에는 이녀석이 한방폭딜 쌘애라 폭딜넣을때 탈진을들어주시면되고요
그레이브즈는 덕분에 초반탱킹도 조금되는편이라 쉽사리녹이기도힘들죠
로인한 견제도 따끔하고요
하지만, 타이밍에 탈진만 잘걸어주시면 은근히 쉬운녀석입니다.
또한, 사형선고는 얄밉게도 맞을거같으면 로 피합니다.
그러니까, 많이상대해보시고 경력을쌓아 감을 익히시는게 제일 좋을거같습니다
추천스펠 :
드레이븐
난이도 : ★★★☆☆
초반딜이 로인해 꾀나 나오는녀석으로써 평타견제를 쉽사리 하시다간 피가빠지는 상황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우선, 라인푸쉬가 매우 약하기 때문에 초반 선2렙을 찍고 싸움을걸면 아주무난히 이길수있습니다.
또한, 드레이븐은 를 유지하기 위해 도끼를 받을텐데
받을 자리혹은 조금옆에 사형선고를 날리면 80% 끌립니다. 보장할게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드레이븐은 평타에 의존을 많이하는 챔피언 이므로 탈진을걸면 초반엔 진짜할게 없어집니다.
그러니, 딜은 쌔도 생각보다 라인전이 쉬운친구입니다.
( 도주기가 없어서 아군이 갱을오면 거의 필킬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추천스펠 :
루시안
난이도 : ★★★☆☆
사거리를 너프먹은 루시안입니다.
사거리가 500이라 견제하기 비교적쉬운 원딜러측에 속하기도하지만,
초반라인푸쉬가 다소 좋은편에 속하는 원딜이기도합니다
일단, 이분 상대로는 견제를 가능한한 많이하되
사형선고를 아낍시다..
를 옆으로쓰고 활용하고
까지하면 걸레짝 되기쉽거든요
보통 루시안은 로 피하려하기때문에 봐가면서 왼쪽 오른쪽 최대사거리로 끌어주시면 되겠지만.
이게 말처럼 쉬운게 아니기때문에 이또한 연습이필요합니다.
추천스펠 :
[ 이게 의견이 다달라요. 저는 일단 점화를 선호하지만, 조합보고 가끔 탈진을 듭니다. ]
미스 포춘
난이도 : ★☆☆☆☆
이 친구 딜이 잘나오는 편에 측하는 챔피언이지만
한번 물리면 살아나기가 매우 힘든챔피언이라
끌기만 하면 왠만하면 킬이나오는 친구죠
그러므로 무빙예측만 할줄아시면 이기기쉽습니다.
다만 조심하실 점은 의 변수가 있기 때문에
사슬 채찍을 너무 막쓰시진 마시고 만 최대한 빨리끊으면 진짜 지기힘듭니다.
추천스펠 :
바루스
난이도 : ★★☆☆☆
3스텍 쌓이고 맞으면 딜이 아주 쏠쏠합니다..
이것만 조심하시면 쉽게 이길수도 있는 챔피언입니다.
다만 으로인한 갱호응 갱면역이 좋은 점만 참고하시면됩니다.
추천스펠 :
베인
난이도 : ★★★☆☆
우선, 베인은 라인클리어가 바닥을 기는 챔피언으로써
선2렙을 찍기가 매우쉬으므로 초반에 바텀을 터뜨리기가 쉬운 챔피언중하나입니다.
하지만, 베인은 사람마다 사형선고를 피하기위해 를 안쓰시는분들도있고,
쓰시는 분들도 있는데, 여기서 또 쓰시는 분마다 방향이 다틀려서 예측하기 힘들긴 하지만
베인은 오로지 평타에만 의존하는 챔프이고 특히, 초반에는 더더욱 탈진을 걸면무기력하기 때문에
쉽게 이기실 수 있을겁니다.
추천스펠 :
시비르
난이도 : ★★★★☆
이 분 참 라인클리어 대단한 분이죠
선2렙찍기가 진짜힘듭니다.
아니 불가능하다고 봐야죠
라인클리어에 특화된 챔피언이라 선2렙에선 어쩔수없이 포기해야하지만
사거리가 짧은편인 원딜이라 견제하기 쉽기는 하지만.
로인해 끌기는 많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시비르를 상대할때는 갱을불러서 킬을따내거나
이나같이 스킬의 광역피해가입는 원딜과같이서서
핑을찍으면 스킬을쓰게 유도하면 스펠쉴드가 벗겨저 끌순있지만
그게 좀어려워서 별4개
라인전이 지지도않지만 이기도힘들어요일단.
추천스펠 :
에쉬
난이도 : ★★☆☆☆
라인클리어도 보통이고
이동기는없지만 슬로우로인해 생존은 비교적쉬운 원딜입니다.
6렙전에는 변수없는 정직한원딜이라 끌면 이긴다고나 할까요
설령6렙 후 궁을 배웠다하더라도 쓰레쉬가 우리원딜보다 앞쪽에잇겠되니 왠만하면 쓰레쉬만 궁을맞게하면
생각보다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추천스펠 :
이즈리얼
난이도 : ★★★★☆
생존에 특화된 이즈리얼입니다.
이 친구 사거리는 짧은편이지만,
평타견제하려하면 로 포킹해서 까다롭고
멀리있어도 를 피하려고 집중해야되니 까다로운데,
대부분 초반엔 을 안쓰나,
갱을왔거나 할때는 으로 탈출하기 때문에 사형선고를 맞추기도 까다롭지만,
예측을 잘하려면 이즈리얼을 몇판해보는게 정답인거같네요
을 많이써보고 최대거리를 손이 기억하게하고,
갱을와서 호응할때는 뒷쪽으로 최대거리
싸울때는 상황봐서 왼쪽이나오른쪽 최대거리로 하면 대부분 맞으니까
[실제로 저는 이렇게해서 90%이상은 맞춥니다]
조금 해보면 진짜 한없이쉬운친구입니다.
추천스펠 :
징크스
난이도 : ★★★☆☆
특별한거없이 라인푸쉬도좋은편이고 딜도좋은편이고
카이팅에도 용이한 챔피언이지만 직접적인 탈출기가없어서 견제간간히하고 끌면무난히 이길수있는
무난한챔프
(견제 은근히빡셈 아니 대놓고 )
추천스펠 :
칼리스타
난이도 : ★★★★☆
초반평타딜은 다소약한 면이있지만
후반캐리력은 패시브로인한 카이팅으로 겉잡을수없이 높은챔피언이라 평가합니다.
보통 패시브활용으로 사형선고를 피할텐데
그냥 패시브거리재서 위 아래중 한군데로 끌면 50%확률로 끌리지 않을까싶네요
아직 한번도 못만나봐서 모르겠으니 시기가지나 만나보면 올리도록하겠습니다
추천스펠 :
케이틀린
난이도 : ★★★☆☆
650이라는 압도적인 사거리로 라인전을 무난하게가져가는 원딜이죠
견제는 빡세나 한방싸움은 약한 원딜이므로
한방싸움을 잘노리시면 무난하게이길수있습니다.
추천스펠 :
코그모
난이도 : ?
만나본경험이적어 충고해드릴 말씀이없네요
죄송합니다.
코르키
난이도 : ★★★★★
라인클리어가좋은 원딜이라 상대할때는 선2렙찍기가 벅차
초반 라인전부터 힘들것입니다
스킬기반 챔프임에도 순간폭딜이충분히나오고 포킹도잘되서 탈진을들어주고
피할수있는한 스킬을 피하되
스킬이 빠진타이밍을 노리면 이겨볼만하기도합니다.
로 끊을수있으니 참고(끊기도쉬움
추천스펠 :
트리스타나
난이도 : ★★☆☆☆
3대왕귀챔프중하나로써 18레벨사거리가 패시브로인해 700이넘어가는 원딜이지만
초반엔 그리 쌘것이 아니라 견제도쉽고 어떻게보면 적당히쉽다 할수잇겠네요
로 정돈끊어서 살려보내지 않을수도있어요.
그냥정석대로 견제하다가 선2렙찍고 싸움걸면 쉽게이기니 신경안쓰셔도돼요
추천스펠 :
트위치
난이도 : ★★★☆☆
독딜이 좀 쌔긴하지만 트위치역시 초반약캐이고 라인클리어도 영 좋지않으므로
선2렙찍고 무난히 이길수 있습니다만 얄밉게도 로 요리조리 도망다녀서 별3개드립니다 ㅠ
[다이브하지마세요 점멸쓰고 카이팅당할수도있어요]
추천스펠 :
리쉬방법
초반 리쉬때 원딜이나 서폿이 한대씩맞아주는것은 기본센스입니다.
그리고 스킬을 활용해서 리쉬해주는것은 기본센스입니다
리쉬는 2분1초까지만 하시고 라인에복귀하시면 CS를 놓치시지 않고 드실수 있습니다
1)초반에 라인에 도착해서 선2렙이 중요합니다 도착하자마자 평타짤과함께 미니언을 양념을 간간히해주고
첫 웨이브를처리하고 다음웨이브 전사 미니언 3마리를 처치하면 2렙이기 때문에 이것을 기억하고 선2렙 이니쉬를 걸면 을 기본으로 뺄수 있습니다. 잘하면 킬도낼수잇겠죠?
2)초반딜교환시 상대원딜이 자신을 치도록 유도하세요
상대 원딜을 우리원딜에게 딜을하려할텐데 와를 사용한 딜로스 시간을 만드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일점사맞아서 죽으라는 뜻은 아닙니다.
3) 제일중요한 초반로밍의 이야기입니다.
밑의 상황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로밍을 가도록합시다.
3-1)만약 초반딜교환을 잘하거나 우리정글이 갱을와서 상대봇듀오를 집에보내거나 킬을냈을 경우에
우리 원딜은 집을가고 자신은 체력과 마나도많고 포션도있다면 집을가지않고 미드로 로밍을가 을 뺴거나 집에보내거나 킬을내주도록 합시다
단, 이런경우 즉,우리원딜을 집을가는데 라인도밀어져있고 내가핡없다싶을 땐 로밍가주는게 좋습니다
3-2)이 나왔다면 수시로 미드를갔다오는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단, 집에갔다오는상황엔 내가 상대보다 이속이빠르므로 탑까지 갔다와도좋은 경우입니다
(우리원딜이 혼자 있을수있는 상황이어야만 가야함)
3-3)상대서폿이 로밍가는게 보이면 같이로밍을가서 정글러와함계 역갱을치거나 상대원딜을 죽이는게 자신팀에게 큰 이득입니다.
3-4)상대원딜이나 상대서폿이 라인에없다싶으면 내가 미드로 로밍을가 이득을 보고 내려오면 좋습니다.
상대원딜과 서폿이 라인에
로밍 시 알아야 할 점
킬을내면 제일좋은상황이고 집을보내도 우리미드는 그시간동안CS를더먹고 상대미드는 또 그와 비슷한 CS를 놓치기때문에 격차를 많이벌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 뻇다고 아쉬워하지마세요 을 뻇다면 우리정글이 갱가주기 훨씬편해집니다
중반엔 라인전이 끝나 합류하는기 시작하는 타이밍을 얘기할텐데요
와와 를 이용한 적극적인 시야장악을 기반으로 용을 먹기위해 노력해야합니다
단)와드를 혼자하러가서 짤리지마시고 팀원과함계가거나 상대딜러대부분이 먼곳에있다싶을 때 박읍시다.
후반은 한타뿐 아니라 운영 낚시 등의 중요한 변수가 많기 때문에를 잘 박으셔야하고
바론낚시,용낚시로 본인들이 이득을 보는것도 매우좋은방법입니다
를 상대 원딜 혹은 생존기없는 미드라이너에게 맞았다싶으면 이니쉬를열어 희생해도 좋고요
우리팀과 상대팀이 막상막하일때 해야지 우리팀이지고있을때 이러시면 안됍니다
가장 인상적인 플레이는 오래살면서 스킬을 활용하여 우리딜러를 지키는것입니다.
제가 강조하는게 잇었는데 바로
를 박는것입니다
롤은 결과적으론 시야싸움이기 때문에 중요한위치, 많은시야확보를주는위치에 박아서 시야확보하는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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