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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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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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아트의 최강 점화 탈진 블츠

- 인터아트(2016-01-06, 조회수: 2333)

시즌 6와서 점화 탈진 블츠 사용하지 마세요. ㅠ.ㅠ

 

서폿만 5000판 정도 한것 같습니다.

 

그 중 블리츠만 3000판 정도 했습니다.

 

손도 느리고 감각도 느려서 브론즈5까지 떨어지고 나서 제 한계를 느꼇습니다.

 

하지만 제 블츠 전략이 손이 빠른분이나 감각있는분이 한다면 상위티어로 올라가기 좋다는데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제 대신 상위 티어로 이동하는 분이 있었으면 합니다.

 

라인전 최강수준의 점화 탈진 블츠 공략 시작합니다.

 

손이 느리기 때문에 적합한 '하이머딩거' 서폿 '티모' 서폿도 합니다.

 

나중에 이것도 올릴게요. 특정 상황에 정말 좋습니다.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화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나 +11.25
    x9
  • 10초당 금 +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나
    +101.25
  • 10초당 금
    +3
총 가격 : 7,379 IP

돈템을 가지 않기 때문에 돈룬을 3개 올려줍니다.

 

부족한 이속은 빠른 템으로 맞춥니다.

 

마나는 초반 부족한 마나를 채우면서 블츠에게 피도 되기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애니나 소나와 같이 매우 아프지만 맞으면서 댕기면 킬 나오는 AP서폿일경우 돈템대신 마방템을 갑니다.

 

몇대 맞으면서 댕기면 킬 나옵니다.  

공격에 1포인트 더 투자합니다.

 

이건 취향입니다.

점화 탈진 블리츠는 3랩, 4랩이 넘어가면 풀피 적도 킬을 올릴수가 있다.

 

단점은 역시 갱킹에 약하다는 것인데

 

다른 캐릭과 달리 라인전에서 블리츠가 점멸의 중요성이 덜한 이유는 적 갱이 왔을시 피해야되는 거리가

 

다른 캐릭보다 짧기 때문이다.

 

무슨 말이냐하면 블리츠가 포탑 사거리까지만 오면 적은 더 쫒아오지 못한다. 로켓손에 당겨질까봐.

 

거기다가 블리츠는 탱키하다. 마나를 피로 바꾸는 능력을 10분 활용하면 역킬도 가능하다.  

 

와드만 삼거리와 용앞에 꾸준히 박아준다면 충분히 점멸 없이도 라인을 밀면서도 갱을 안당할수가 있다.

 

라인전이 끝난 이후에는 이속신발등 이속 관련 템을 삼으로 해서 생존률을 높여준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4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18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점멸이 없기 때문에 와드를 3개 사서 삼거리와 용앞 2군데 모두 계속해서 박아준다.

 

점멸 없는 점화 탈진 블츠는 이 2군대 와드 유지는 필수이다.

 

원기 회복의 구슬을 들고 있기때문에 정글러 대신 3대 정도 맞아주고 라인전에서는 반피까지는 물약 안빨고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피가 적보다 빨리 찬다.

 

원기회복의 구슬을 이용하여 초반에 라인을 밀기 위해 미니언을 때릴때 적 원딜이 날 때린다면

 

아군 미니언이 복수해줄것이다. 적어도 손해보는 피교환은 안하게 된다.

 

원기회복의 구슬 이점을 잘 사용해서 내가 반피 될때까지는 적극적으로 미니언을 때려준다.

 

아이템중 얼어붙은 건틀릿은 나서스나 마이 잭스가 있을때 필수로 들어야 할 아이템이다.

 

특히 나서스 마이에게는 꿀 템이다. 얼어붙은 건틀릿이 없다면 적이 무시하고 들어올때 할게 없다 블리츠가 -_-;;

 

첫 귀환에서 1600원으로 신발과 시야석을 사면 베스트이다.

 

이후에 정당한 영광과 조화의 성배를 가주면  피와 마나가 계속 차고 유지가 됨으로해서 집에 귀환하지 않고

 

계속 라인을 유리하게 유지해줄수 있다.

 

라인전이 끝난 시점에서 블리츠가 해야할 가장 중요한 핵심중 하나는 라인을 미는 라인으로 만들어놓는것이다.

 

여기서 핵심. 라인을 미는 방법은 왕 미니언이 있을경우 왕미니언만 퇴치,  없을경우는 앞에 전사형 미니언3마리만

 

죽이고 빼면 서서히 미는 라인이 형성이 된다.

 

서서히 라인이 밀리면 적 원딜이 미니언을 처리하기 위해 전장에서 빠질텐데 이때가 한타를 벌일 골든 타임이 된다.

 

아이템트리는 시야석 신발 정당한 영광 조화의 성배 얼건 (또는 얼심) 벤시의 장막 부정한 성배 순이다.

 

얼건을 산 이후에 라인을 미는 속도가 크게 빨라짐으로 해서 적이 방심하는 틈을 타서 쭈욱 밀고 포탑도 깰수 있다.

 

백도어를 할때는 적을 살펴서 적이 다른라인에서 2명이 보이면 계속 밀고 적이 2명 이하로 시야에 보이면 나에게 달려올 확율이 많으니 뒤로 빼준다.

 

기억하자 적 2명이다. 블리츠는 이속이 빠르기 때문에 충분히 빠져나올수 있다.

 

물론 적 유닛 구성에 따라 아이템트리는 유동적으로 변한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언급했으니 생략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1랩 - 무조건 빠른 미드 인베 4인이면 적 잡을수 있음. 만약 아군이 늦게 온다면 가지말자. 적이 와드 박을 시간을 주면 오히려 당할수 있음. 적을 당기고 시작해서 한타를 할 경우 왠만하면 스펠을 사용하지 않는다. 적을 못잡더라도 점멸만 빼도 이득임. 스펠을 사용할경우 적을 이기더라도 라인전에서 초반 적을 압도하기 힘들다. 아군 5명이 빠르게 모였다면 적이 와드를 박는게 보였더라도 한바퀴 순예공연을 하고 돌아와준다. 1분 55초에 정글몹이 나오면 2가지 선택지가 있다. 블루진형에서 시작할경우 적 몹 지역에 1분55초에 댕겨서(와드 안깔아서 안보여도 됨) 적 정글몹이나 적 정글러을 끌어서 시간을 지연시켜주거나 아군 정글몹 잡을때 3대를 맞아줌으로 해서 아군 정글이 피가 넉넉하게 돌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이 있다. 적 정글로 갈때는 정확하게 아군지역 3거리 부쉬에서 45초에 출발하면 55초에 딱 도착해서 끌수 있고 적이 혹여나 와드로 보더라도 대처를 못한다. 적이 보인다면 바로 빼준다. 적이나 적지역 댕기고 나서도 바로 빼준다. 아군 지역 정글몹을 때릴때 대신 맞아줘서 깍이는 피는 3분의 1정도 빠져도 금방 찬다. 봇라인에 가면 미니언을 때려서 라인을 밀어준다. 라인을 밀때는 미니언이 막 도착했을때 때려준다. 그러면 적 원딜이 나를 때리더라도 아군 미니언이 적 원딜을 공격함으로 해서 한번 뺏다가 돌어와야 한다. 미니언이 많이 줄면 미니언 때리기를 멈추고 적을 댕길것처럼 부쉬에서 위협을 한다. 1~2랩에는 적 부쉬로 오버래핑으로 위협을 하여서 적 라인 부쉬에 와드를 박게해서 와드를 1개 소모하게 한다. 그러면 갱킹 라인에 와드를 못깔게 되고 더불어 적이 불안해하면서 미니언을 먹게 되어 미니언을 놓치게도 할수 있다. 왠만하면 끌지는 않지만 적 라인에서 공격적으로 움직여준다. 널 끌어주겠어 이런 느낌. 적도 1랩에는 딜이 그렇게 날 죽일정도로 안나온다. 안댕기고 무빙만 해주는 이유는 킬이 안나오기 때문이기도 하고 적에게 아 이 블츠 못하는구나 방심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적에게 거짓정보를 주는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단점은 아군 원딜이 이 블츠 모야 댕기지도 못하고 무지 못하네라고 맨붕이 올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2랩 - 미니언이 많을때는 미니언을 쳐서 라인 밀기를 계속해준다. 초반에는 미니언이 OP다. 피가 절반까지 빠지는것은 물약을 먹지않고 약간 뒤로 빠져서 버티면 금새 피가 차오른다. 적은 미니언한테 피가 빠진다면 차오르는 것이 나보다 늦기 때문에 조금씩 피에서 유리해질수 있다. 야금야금 이득을 취해간다.  마찬가지로 미니언이 줄어들면 부쉬안으로 들어가서 사이드에서 오버래핑으로 적진 깊숙이 쭈욱 들어갔다가 위협만 하고 나오기를 반복한다. 난 널 댕기려고 시도하지만 멍청한 블츠라서 못댕겨 이런 신호를 계속 준다. 계속 하면 적도 무뎌져서 내가 오버래핑을 하더라도 처음에는 피하던가 하지만 계속해서는 빼지 않게 된다. 계속 빼면 미니언에서 손해를 보기 때문에~~ 2랩전에 갱이 온다면 물약 하나 먹으면서 빼주면 왠만하면 데스 안나온다. 2랩에는 딜도 안나오고 아군 미니언이 많기 때문에~~ 미니언은 적 포탑까지 쭈욱 밀어서 적 원딜이 포탑과  CS 경쟁을 하게 해준다. 적 서폿이 알리나 레오나, 쓰래쉬일때는 적 포탑에 너무 붙지 말자. 적 포탑포함  3대2로 싸워서는 힘들다.  2랩 중반에 대왕미니언이 있을때는 대왕미니언 먼저 때려주고 이때는 댕기지 않는다 대왕미니언 맞으면 아프다 -_-;;;;적 대왕미니언을 빠르게 잘랐고 아군 대왕미니언이 살아있고 적군이 피가 3분의 1이상 닳았다면 킬각이 나올수도 있다.

 

3, 4랩 - 3랩이 되면 삼거리에 1분 와드, 용 가는 길에 3분 와드를 하나씩 박는다. 삼거리와 용앞은 계속해서 밝혀져야 한다. 라인을 밀었기 때문에 적 갱킹을 안당하기 위해서. 3랩부터는 적이 풀피라도 조금만 방심한다면 당겼을 때 킬각이 나온다. 적을 당기기 위해서 부쉬에서 돌아서 들어간다면 적은 뒤로 빼거나 미니언 뒤에 숨을텐데 미니언 뒤에 숨는다면 다가가서 WE로 빠르게 먼저 띄우고 점화 탈진을 걸고 적이 도망가려할때 Q로 당겨야 된다. 적이 뒤로 뺀다면 무리해서 당기지 말고 계속 위협을 해서 디나이를 시키는것도 한 방법이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일격필살 실패할것 같으면 안당기는것이 낫다. 블리츠에게 마나란 동시에 피이기도 하다. 마나 낭비는 피를 낭비하는것이다. 마나가 만땅이면 질것도 이기기도 한다. 적에게 잘못된 정보를 주기도 좋다. 딸피네......피 얼마 없네......하고 덤벼들었는데 훅차는. 피~~

하지만 가끔 왜 안당기냐면서 징징거리는 원딜들도 있다. -_-;; 조심.  점멸이 없기때문에 도망은 있을수가 없다. 적 정글러의 위치와 적 미드 위치 파악해서 한타는 신중을 기해서 해야한다. 점화 탈진과 궁이 있으면 왠만해서는 2대2 한타에서 질수가 없다. 하지만 적 지역으로 너무 들어가서 댕기지는 말자. 적 미니언은 오피다. 미니언이 3개정도 남았을때가 찬스..  한타를 할때는 물약 버튼 눌러주고 들어가서 한타를 시작하자. 이 피 150이 초반에는 큰 차이가 난다.

 

5랩 - 5랩은 아쉬운 구간이다. 상대적으로 효율이 떨어진다. 6랩이 되면 훨씬 강력해지기 때문에 위협만 한다. 블츠가 뒤로 빠져서는 안된다. 난 널 기회만 되면 당길거야. 라는 신호로 약간 무리를 해서라도 부쉬에서 와리 가리를 한다. 하지만 이때가 가장 취약한 시기이기도 하다. 보통 적 갱이 오는 구간이다. 삼거리와 용쪽 와드 2개는 필수로 유지하도록 하고 적 갱이 보인다면 그냥 쭈욱 빼지 말고 연기를 해준다. 난 널 못봤어~~~ 점멸도 없는 블츠 잡아먹고 싶지?  적이 고민하게끔 만들어서 시간 로스를 만들어준다.

 

6랩 - 궁까지 있으면 풀피도 킬각이 나온다. 항상 미드와 적 정글러 루트 아군 위치 파악한 후 스펠이 있을시는 공격적으로 나서고 스펠이 없을시는 쿨을 기다리면서 연기만 해준다. 나 너 댕길거야라고~~ 적의 공격을 피한다는 것을 목적으로 계속 알짱거리기만 한다. 댕길듯이 계속 안댕겨야 나중에 스펠 있을시 적이 속는다. 이거 멍청한 블츠구만 하면서  연기가 중요하다.....근데 가끔 아군원딜이 또 맨붕와서 안댕긴다고 난리치는 경우 있다. -_-; 있을시 킬각 나옴 첫 귀환은 돈 1600원을 목표로 하자. 1600원이면 이속신발과 시야석을 살 수 있다. 적이 이제는 알고도 못도망간다. 미니언 먹으려면~~

중반 운영법

무난하게 라인전에서 킬을 먹고 했다면 8랩에 탑을 밀수 있다. 탑을 밀고 라인을 좀 밀어놓은 후 피가 충분하다면 선택지가 2가지가 있는데 미드가 밀려져 있다면 용을 먹고 미드가 당겨져 있다면 바로 미드 3인갱을 가는 방법이다. 밀고 원딜과 2인용을 먹거나 미드 포탑을 미는것을 도와준다. 1차 포탑과 용을 우선적으로 챙긴다.

 

후반 운영법

 전체 맵을 잘 보고 빠른 이속을 이용하여 빠르게 합류하여 준다. 용과 바론에 와드를 꼭 해주고 용 바론 한타를 해준다. 교전이 없을시에는 각 라인을 미니언이 미는 라인으로 만들어준다. 적 라인이 밀려서 적군이 미니언을 정리하러 갈때 가능한한 한타 이니시를 걸어준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과 적군의 구성을 봐야한다.

 

CC기는 어느쪽이 더 많은지 한타가 이루어지면 어느쪽이 더 유리한지를 봐야한다.

 

적이 개별딜은 쎄지만 CC기는 부족하다면 적극적으로 이니시에이팅을 하지만

 

적이  CC기가 많다면 한타지향보다는 짤라먹기를 해주려고 한다.

 

아군에 강력한 탱이 있다면 후진입, 아군에 탱이 없다면 선진입 세미탱 역활을 한다.

 

케바케기 때문에 많은 경험이 필요하다.

 

 적이 다 모이기 전이라면 빠르게 적을 당겨준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1랩 인베는 무조건입니다. 3랩4랩에서 킬 노리시고 6랩에 킬 노려야합니다.

 

무난하게 킬 못먹고 가면 후반 블츠 잉여됩니다.

 

몇 캐릭을 제외하고는 라인전 상성 최강 서폿입니다. 하이머딩거 서폿과 티모 서폿 공략도 곧 올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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