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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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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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개인적인 니달리

- A2고(2016-02-14, 조회수: 4616)






니달리정글 하면 보통 WQ를 찍으며 정글링을 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QE가 더 낫다고 봅니다.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062 IP
상당히 공격적인 룬 세팅입니다

정글템에 쿨감이 없어지면서 쿨감 40퍼 맞추기가 어려우니 레벨당 쿨감소 15퍼를 박아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암살자 특성은 적에게 가하는 피해량이기 떄문에 1대1 뿐만 아니라 정글링에도 좋습니다
이번 패치로 암살자 특성이 정글링에 적용이 안 되기 때문에 버프 지속시간을 늘리는 게 더 좋다고 봅니다

전투의 열광 이 특성은 니달리 특성상 평타와 스킬을 섞어가면서 콤보를 넣기 떄문에 천둥보다 더 좋습니다


영겁의 힘: 이 특성을 쓰면 영겁을 올리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초중반이 매우 안정적으로 바뀝니다, 몇 번 써 봤는데 딜 부족          현상이 일어납니다.. 아직까지는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55/100/145/190 (+0.5 추가AD)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60/77.5/95/112.5/1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180/232.5/285/337.5/39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4/20/50/90(+0.75AD)(+0.3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1% 당 2.5%의 추가 피해를 입혀 최대 10/50/125/225(+1.875AD)(+0.9AP)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250%까지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3%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E스킬에는 공속 증가도 있어서 정글링에 도움이 됩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60/75/90/105/1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대상 아군 챔피언을 45/85/125/165/205 (+0.5AP)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을 할퀴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로 줄어듭니다.

스킬 콤보

저는 정글링 돌 때 콤보를 이렇게 씁니다


1. Q 평 RW 평 EQW 평 R평 ...


2. QW 평 RW 평 EQW 평 W R 평 평 ...




인간폼 평타를 때릴 때는 카이팅하세요


스킬 활용 팁

Q를 정글몹에 쓰신 후 W를 깔고 RW로 들어가시면 점프를 3번할 수 있습니다.

W를 먼저 쓰신다음에 Q를 쓰면서 RW로 들어가도 가능합니다.


쿠거 상태 QW를 동시에 쓰면 W쿨 초기화 되는거는 다 아실텐데,

쿠거 상태 평W도 초기화 가능합니다, 매우 어려울 뿐...


양날의 검 이 특성을 찍은 경우

Q스킬을 쓴 후 바로 R로 태세변환을 하시면 Q댐지가 근접판정으로 원거리보다 0.5퍼 셉니다 ㅋ

시작 아이템
유동적
최종 아이템
아이템빌드는 유동적으로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 or (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

상황에 따라 맵장악이 더 필요하다 싶으면 추격자, 적 정글이 호전적이면 척후병을 가주시면 됩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or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둘 다 가격 너프가 예정되어 있죠.

신속을 가보니 확실히 요즘 유행인 이유를 알만큼 빠르긴 한데 스킬쿨이 긴게 좀 신경쓰입니다.
그래도 저는 신속이 낫다고 봅니다


(사냥꾼의 물약) 안가도 마나 안딸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깡딜이 너무 쌤 ㅠ
엘리스
개인적으로 너무 싫어합니다 걍 썌요
킨드레드
극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역갱, 카정, 정글캠프에 와드박기만 해도 이블린은 읭여가 됩니다
렉사이
거리조절하면 절대 못집니다
문도 박사
초반엔 스킬코스트가 체력이고 도주기가 없어서 은근히 녹습니다
초반에 조져야 합니다 무조건..

 

 

라인 / 정글 운영법

첫 리쉬 (작골, 두꺼비) 때 Q스킬을 머어어얼리서 맞


춘 후 다가가면서 강타 평 평 R평Q 하시면 쉽게 잡습니다




2렙때 e찍으시고 멀리서 평타 위주로 뚜두려 패주시면 됩


니다.



그리고 남은 캠프 (칼날, 늑대) 잡아주시는데 q를 큰몹한테 써서 속박을 걸고 걔네 사거리 밖에서 작은거 먼저 처리해주시면 피관리가 아주 수월합니다

초반 운영법

 레드를 활용해서 평타딜 넣다가 q r w e q 해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벽넘기와 기동력을 활용해서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니달리는 한타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Q도 맞추기 힘들 뿐더러 맞춰도 들어가면 순삭이라..

들어갈지 말지 각을 잘 보시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여의치 않으면 창짤과 힐만 해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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