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0% (0표)
0% (0표)
신지드, 미친 화학자
Singed, The Mad Chemist
0
12
18
3/3
플레가게 만들어준 프록시 신지드 소개합니다.

- 팬트야(2016-01-16, 조회수: 11060)

신지드는 어떤 사람에게 어울리나요?

- 손이 느리고 피지컬이 딸리는 사람.
- 상대를 당황하게 만들고 싶은 사람.
- 티어를 올리고 싶은 사람.
- 솔킬을 따기 힘든사람.
- cs만 먹어도 강한 챔프를 원하는 사람.


* 프록시 신지드 운영이란?
1랩부터 오버파밍을 시도하여 상대를 당황하게 만들고
오버파밍을 하기 때문에 상대는 날 잡으려면 cs를 놓칠 수 밖에 없습니다. 
또, 혼자서는 잡기 힘들어서 정글러와 혹은 미드와 함께 잡아야 합니다.
그렇게되면 정글러 위치가 노출되고 미드도 cs와 경험치를 손해볼 수 밖에 없죠.
그러면 우리 미드는 상대 미드보다 좀 더 우위를 점하고 상대 정글러 위치가 보였으니 미드와 봇은 편안하게 게임하고
우리 정글은 미드와 봇에 치중해서 게임을 유리하게 만들어 갑니다.
신지드는 오버파밍하다가 여러번 죽지만 상대cs와 경험치를 손해보게 만들었고 신지드는 cs를 충실하게 챙겨서
레벨이 앞서서 상대가 킬을 먹었어도 결국 신지드가 더 강력해집니다.
그래서 게임을 이기는 스토리입니다.

KDA는 당연히 낮죠. 많이 죽으니까요. 하지만 cs잘먹은 신지드는 킬먹은 상대보다 강합니다.
요즘은 여러가지 연구를 위해서 부캐를 많이하는데 아래 사진은 본캐전적입니다.
KDA가 낮아도 운영을 통해 게임을 승리하는 것입니다.


신지드는 초반 오버파밍할 때 피가 최대한 적게 까이면서 cs를 먹는게 중요합니다.

추후 영상을 업데이트하도록 하고요.

궁금하신분은 

유투브에서 '시타 신지드'로 검색하시면 영상들이 있는데 초반만 보셔도 되겠습니다.


유투브 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eNppeHLwQYP05EZmdyjlvQ 




신지드, 미친 화학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99) 2333 마나 330 (+45.0) 1095
공격력 63 (+3.38) 120.4 공격 속도 0.625 (+1.9%) 0.827
5초당 체력회복 9 (+0.55) 18.35 5초당 마나회복 7.5 (+0.55) 16.85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0.61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9,527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신지드를 할때 영겁의 힘을 요즘은 즐겨 사용합니다.

프리시즌이라 여러가지 실험을 위해 부캐를 많이 해봤는데요. 

천둥군주는 딜이 좋긴한데 저는 오버파밍을 좋아하고 라인전을 최대한 잘 안해서 천둥군주 터트릴 일이 별로 없었습니다.

착취도 마찬가지로 체력회복에 좋지만 라인전을 피하는 성향이라 그렇게 좋지 못했어요.

영겁의 힘은 파밍하면서 체력이 보충되고 영구적으로 늘어나서 탱킹력이 더 좋아집니다.

통찰력통찰력과 인내심인내심은 정해진건 없는데 텔포를 사용해서 통찰력이 좋긴한데 체력재생도 좋아해서 요즘은 인내심을 더 주로 가고 있습니다.
항상 이렇게 듭니다.
텔포와 유체화.

당연히 죽어도 파밍을 많이 하려면 텔포가 필요하고요 한타때 독을 묻히고 슬로우를 시키고 상대진영에 뛰어들어갈때 유체화가 제일 좋았어요.
독성 급류 (Noxious Slipstream)
신지드가 다른 챔피언과 225 이내의 거리를 지나갈 때 급류를 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각 챔피언 당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맹독의 자취 (Poison Trail)
마나 소모: 초당 13
재사용 대기시간: 비활성화 후 1초
활성/비활성화: 신지드가 초당 20/30/40/50/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맹독의 자취를 남깁니다.

바람 지속시간: 3.25초 맹독 지속시간: 2.1초 (범위: 20)
초강력 접착제 (Mega Adhesiv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땅에 강력한 접착제를 뿌립니다. 접착제는 3초동안 유지됩니다. 접착제를 밟은 적들은 50/55/60/65/70%만큼 느려지고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지드가 대상을 이 지역 안으로 던져 넘기면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50)
던져넘기기 (Fling)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신지드가 적을 어께 너머로 던져버리며 50/60/70/80/90 (+0.6AP)(대상 최대 체력의 6/6.5/7/7.5/8%)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1.25/1.5/1.5/2초간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25, 범위: 550)
광기의 물약 (Insanity Po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지드가 화학 약품을 마셔 25초 동안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이동 속도, 체력 재생력, 마나 재생력이 30/65/10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맹독의 자취가 1초 동안 3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별거 없습니다. q를 켜고 달리세요.

스킬 활용 팁

 초반엔 마나가 부족합니다. q를 켰다가 껐다가 하면서 마나조절을 해야합니다.


제 영상을 보시면 초반엔 q를 켜고 끄는 모습이 자주 보입니다.


그리고 어렵게 접착제 뿌리고 넘겨서 고정시키려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물론 그렇게 하면 좋겠지만 w를 이동경로를 방해하는데 사용하고 e를 유리한 쪽으로 센스있게 넘겨주면 됩니다.


킬각이라면 도망가기 힘든쪽으로, 내가 도망가야할 상황이라면 도주경로 반대편으로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핵심아이템2
아이템 빌드
- 특이한점 - 

1. 다른 신지드와는 다른 시작 아이템입니다.

암흑의 인장을 시작아이템으로 갑니다.

자살신지드인데 암흑의 인장을 간다고???

네. 하지만 나중에 메자이로 업그레이드를 하진 않아요.

원래 부패물약을 갔었는데요. 암흑의 인장을 알게된 후부턴 암흑의 인장으로 무조건 갑니다.

암흑의 인장을 첫템으로 가는 이유는 신지드에게 필요한 것들로 채워져있어요.

주문력 15, 마나100, 물약회복량 25%증가

물약회복량 25%증가가 있기 때문에 부패물약을 가지 않아도 됩니다. 부패물약이 500원이에요. 물약 10개값이죠. 하지만 충전형이고 회복량이 좋아서 이점이 있었지만 암흑의 인장을 갖고 있다면 물약을 그냥 사도 됩니다. 10개사도 똑같은거죠.

근데 게임해보면 10개정도 사는것 같은데 전 암흑의 인장을 또 가질 수 있는거죠.

초반에 파밍하려면 주문력이 필요하고요. 신지드는 초반에 마나가 부족한 챔피언입니다.

그래서 이 두가지 능력치가 상당히 신지드에게 좋습니다.


2. 영겁을 간다??
사실 신지드는 후반에는 마나가 막 모자르거나 하는 느낌은 없어요. 패시브로 마나가 많아지면 체력이 올라가는 능력이 있지만 효율이 그리 좋진 못하죠.

저도 알아요. 이론상으로도 영겁갈돈이면 체력이 있는 아이템을 가는게 더 좋은데 막상 게임을 해보면 영겁을 갔을 때와 안갔을때 승률이 달랐어요. 탱킹도 훨씬 잘 되고, 파밍도 훨씬 잘됩니다. 캐리력도 더 좋았고요.

그래서 저는 이제 영겁의 지팡이를 첫 코어템으로 갑니다.


3. 기타
나머지 아이템은 보통 가는 아이템들이에요. 저는 로아를 올리고 바로 라일라이를 가진 않고 망자를 가서 좀더 탱키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어그로를 끌어도 시간을 더 버틸 수 있고, 이속도 있어서 도망가기도 좋아요.

물론 못크면 라일라이를 꽤 늦게 가지만 보통으로 성장하면 라일라이는 영겁-망자-라일라이 이렇게 갑니다.

상대 ap가 잘 컸다면 망자보단 정령의형상이 더 좋겠죠.

4. 추가1
요즘은 영겁을 안가고 여눈을 올려보는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여눈을 안갔던 이유는 여눈을 빨리가면 초반 탱이 안되기 때문이었는데, 여눈만 가고 바로 망자의 갑옷이나 정령의 형상같은 탱템을 갖춥니다. 그런 후에 대천사를 가게됩니다. 아니면 대천사보다 라일라이를 먼저가기도 하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상대 진영에서 첫번째, 두번째 웨이브를 먹어줍니다.


그 후 선택을 해야하는데 상대 정글이 봇이나 우리 정글에서 보였다면 세번째 웨이브도 먹고 집에 갑니다.


만약 안보인다면 두번째까지만 먹고 집에 갑니다. 그러면 돈이 280원정도되요. 저는 기다렸다가 신발사서 텔로 복귀합니다. 아니면 물약사서 바로 가기도 하고요.


첫템으로 암흑의인장이랑 포션을 1개만 삽니다. 그런 후 두번째 웨이브 즉, 미니언 12마리 먹고 집에가면 300원이 되는데 신발사서 걸어서 복귀합니다. 그렇게하면 걸어서가도 cs손실없이 라인에 도착이 가능해요.


참고로 걸어서 손실없이 가려면 오버파밍을 처음에 내부포탑과 억제기 포탑 사이에서 해야합니다.


초반 오버파밍하는 방법은 제가 추후 영상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니면 제 유투브에 오셔서 영상들 초반만 보셔도 됩니다.


유투브 '시타 신지드' 검색하시면 돼요.

 

중반 운영법

 언제나 오버파밍 기회를 엿보며 기회만 되면 들어갑니다. 그래서 파밍을 하고 와드를 박아서 상대 정글러의 위치를 노출시켜 줍니다.


나를 잡으로 오면 생각을 잘해서 최대한 도주하기 좋은곳을 생각해야합니다. 이건 경험이 많으면 좋아져요.


나를 잡으러 왔는데 살아간다면 그것 자체가 탑 캐리입니다.


상대 탑, 미드 cs말리고요, 정글러는 위치보여주고 피가 까이고요, 성장시간 늦추고요.


타워는 거의 99% 상대 타워부터 철거됩니다. 저는 오버파밍하니까요.


그러면 미드에 가서 미드타워를 같이 밀어줍니다.


용을 먹어도 되고요.


신지드는 컨이 별로 필요없으니 항상 용시간을 체크해서 팀원들에게 알려줘야합니다.


또 용시간에 맞춰서 탑 라인관리를 해야하죠. cs손실이 나지 않도록요.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최대한 독을 많이 뭍히고 상대 원딜을 물수 있다면 물고 못 문다면 우리 원딜을 지키고 상대 원딜이 딜하기 어렵도록 접착제를 뿌려줘야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업데이트

 

마치며

 신지드는 죽긴하지만 의미없이 죽는게 아닙니다.


다이아는 못가봤지만 신지드덕에 플레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피지컬 챔프보단 머리쓰고 운영하는 신지드도 해보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