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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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12
18
0/0
비지엠있어요! 이리와 끌어줄꼐의 쓰레쉬 초보자를위한 기초공략/새해복 많이받으세요~!

- 배고파요(2016-01-11, 조회수: 2094)

플래티넘 쓰레쉬

많은 최상랭커들을

따라가지는 못하지만

쓰레쉬를 즐기는 유저

공략을 처음쓰는데

욕만 하시지마시고

즐겁게 봐주세요!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Yjb2O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3
  • 레벨당 체력 +1.34
    x6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168.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12.78
총 가격 : 9,831 IP

표식에는 쓰레쉬 E스킬에 효율을 최대한 많이보기위해

공격력  표식을!

인장에는 제가 예전에 쓰레쉬할때는 초반에 체력을 올려가주고 효율을 볼려했는데 요즘은 성장체력이랑 고정체력을

적절히 원하시는데로 인장을 박아주시면됩니다! 저는 성장체력인장을 5~6개 정도 박는 편입니다!

문양에는 마저(마법 저항력)을 제가 예전에 쿨감을 마저대신

넣어보면 어떨까해서 들어봤는데 그러면 쓰레쉬가 너무 순식간에 녹아버리고 후반되면 어차피 템땜에 쿨감 40%를 넘어버려서 비효휼적이라 저는 마저를 씁니다

그리고 왕룬!(정수)에는 방어룬을 넣어야합니다.

왜냐하면 시즌6에 들어오면서 원딜들이 단체 리워크가되면서 더 강력해졌는데 그 딜을 원딜대신 막아주려면 방룬이 필요한거같습니다..ㅎ!

 

하지만!!(룬은 언제까지나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0 12 18로 특성을 찍습니다

★주요특성 설명★

재빠른 발놀림이거는 2:2싸움에 빠르게합류하거나 로밍을위해서

꿋꿋함요거는고참병의 흉터요거를 찍을꺼기때문에 찍었구요

제일 핵심 특성은 굳건한 결속 입니다. 이게 아군대신 피해를 입어주는거라 좋은거 같아요!         

                           모바일 배려  캡쳐

서폿은 기본적으로 Exhaust(탈진)아니면 Ignite(점화)를듭니다.

적이 암살자나 돌진기가뛰어난 챔피언이있다면 80%로 Exhaust(탈진)을들고요 그경우가아니면 Ignite(점화)듭니다.

Smite(강타) ?

Teleport(순간이동)?

Cleanse(정화)?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65/95/125/155/18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80/120/160/200/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콤보

   혹은

스킬 활용 팁

스킬을 쓸때 랜턴을 진짜 잘쓰셔야합니다.이게 은근 쿨타임이 긴데 이랜턴하나로 우리팀한명이죽거나살거나가정해지거나 적을잡거나말거나가 정해질수도있습니다.그러므로 랜턴은 신중하게사용해주시고 스킬팁은 모두가 다알고계시겠지만 E를맞추면 Q는 맞추기가 쉬워집니다! 먼저q를맞추셔도됩니다! 편하실대로 하세요 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첫시작은 도란방패아니면 고대 방패시작을합니다

그리고 바텀라인전이 준수하다 하면 첫귀한때 기동력을사옵니다.돈이 애매하게 기동력도않나오고 시야석도않나온다

그러면 루비수정이랑 똥신 둘다사시거나 둘중에하나만사시고 핑와랑 체력물략만 사들거가주세요 바텀라인전이 밀린다

그러면 시야석을사서 시야장악을하고 정글러갱을기다리고 상대 갱을 역갱치는 그런 멋진상황이 나옵니다 그리고 적에cc기가 많으면 미카엘은 필수고요! 적에 ap딜이나오는챔피언들이많다 ex)탑:럼블,정글 니달리,미드카서스,원딜코르키

그리고 란두인도 적이 공속위주 원딜같은챔피언이거나!

ad챔피언들이 많거나 할때 갑니다 벤시는 제가 거의 갑니다 왜냐면 쓰레쉬는 cc기같은거에 은근히약한편이라 괜히 그랩할려고 나대다가 그랩은성공하더라도 cc맞고 이득못보고

죽는 상황이나올수도있어서 갑니다!(어디까지나 템은 자유입니다! 무대스태틱 개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하 프링글스 아저씨 원딜이랑 호흡 잘맞기 시작하면 그냥 답없습니다. 괜히 그랩할려고 나대다가 뇌진탕 펀치맞고 얻어맞고 깨갱해요... 그냥 브라움있으면 쓰레쉬 안하는게답인거같아요.. 하지만! 브라움이 어려워도 이길수있는방법은있어요 브라움이 '내가지킨다'가 빠졌을때
타이밍 잘노려서 원딜끌면 브라움은 바로 방패(E)를쓸것입니다. 하지만 이전에 말씀드렸다싶이 브라움이 잠시 원딜옆에없을때 끌으셔야되요! 안그러면 브라움e에 다막혀브려요
모르가나
쓰레쉬에 대표 카운터로 명성이 자자한 모르가나 이분 블랙 쉴드(E)땜에 카운터라하는건데
저는 이 블랙 쉴드를 역으로 사용하면 모르가나도 굉장히 쉽습니다, 입롤이긴 하지만요
그랩을 할려고할때 모르가나는 쓰레쉬가 바라보고있는 방향에있는 자기 아군에게 블랙쉴드를 쓸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순간적으로방향을틀어서 모르가나에게 그랩을하면 모르가나는
당황을하게됩니다.
탐 켄치
이 진짜 두꺼비 쉽게죽지도않고 원딜도 못끌게하고 그냥 진짜 답없어요 방법은하나임 w가빠졌을때 갱을부르는거임 아니면 w빠졌을때 원딜을끌거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 하드 카운터는 쓰레쉬다 라고 많은분들이 알고계시죠? 네 정답이에요 레오나가 e쓰고들어오면 쓰레쉬가 e로밀치면 그만이거든요 하지만 이것도 타이밍을 잘맞추셔야되요
많이 연습하시면 아~왜 레오나 카운터가 쓰레쉬인지 알겠다 라는 생각이 딱 드실껍니다!

★각 챔피언 별 상대법!★그리고 현재 스펠적어드리는거는 서폿기준입니다!

나미 (스펠:점멸+점화)

Nami(나미)EASY

나미는 물방울(Q)만 잘피해주시면 몸도 워낙물몸이라 끌면 스펠 다빠지거나 죽거나 둘중에 하나입니다. Q를맞으면 나미가 쓰레쉬보다 라인전에서 우위를 가질수있어요.

누누  (스펠:점멸+점화)

Nunu(누누)EASY누누는 쓰레쉬입장에서는 별로 신경쓸꺼없는데

우리 원딜이 샷건 벌써쳤을수도있음 그냥 누누는 딱히 상대법이라는건없고 원딜 쭉쭉끌어주시면됨 그리고 누누서폿 잘 안나옴ㅋ

룰루  (스펠:점멸+점화,탈진)

Lulu(룰루)NORMAL~HARD룰루는 진짜 견제도 심하고 원딜보호도 좋고 생존기도좋아서 좀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q견제는

웬만하면 피해주시는게 좋고 싸우는편보단 정글갱을 기다리시는것이 탁월한 선택이되실것 같습니다.

바드  (스펠:점멸+점화)

Bard(바드)EASY~HARD바드는 바드를 다루는 파일럿에 따라 달라저요 진짜 잘하는 장인바드분들만나면 쓰레쉬는 답도없고요 못하는분들만나면 쉬워요! 바드를 요즘 못만나서 추후 다시 수정하도록하겠습니다!  

브라움 (스펠:점멸+탈진)

Braum(브라움)HARD 라움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브라움은

거의 모든 원딜들과 호흡만 잘맞으면 대부분 봇라인전은 털고다니는 우리 프링글스아저씨입니다. 이 아저씨는 q만피해주시고 패시브 4타만피해주면됩니다. 그런데 이아저씨 너무 단단하고 사기잖아?!

소나  (스펠:점멸+점화)

Sona(소나)EASY소나입니다. 소나는 패시브가 굉장히 강력하기때문에 패시브 타이밍때 순간콤보만 잘피해주시면되고 6렙때 플래쉬+크래센도 정도만 주의해주시면 될거갔습니다.

소라카 (스펠:점멸+점화)

Soraka(소라카)EASY~NORMAL네? 바나나맞아요.네 소라카입니다.

안녕하세요 소라카입니다 하하하하 이망할 소라카 ㅎㅎ 이번패치에 너프가되었지만 아직도 힐량은 어마어마한 소라카입니다. 이분은 원딜을 괴롭히기보다는 자기를 괴롭혀주면 아주좋아합니다! 소라카만 괴롭히세요! 물론각이나오면원딜도 가끔식은 괴롭혀주세요 원딜 섭섭하게시리.

쓰레쉬 (스펠:점멸+점화,탈진)

Thresh(쓰레쉬)EASY~NORMAL쓰레쉬 입니다. 네 일반에서만 볼수있겠죠? 미러전은 유의점은 상대 쓰레쉬가 다가오면 순간 점멸e 랜턴 상대정글이와서 갱을당하실수도있으니 쓰레쉬가다가오면 e로밀쳐내세요 그리고 원딜은 위험하다 판단되면 랜턴으로 데려오시면 그만입니다!

잔나 (스펠:점멸+점화)

Janna(잔나)NORMAL 잔나입니다. 이거 6렙되기전에 완전 두둘겨 패야되요 6렙되면 잔나가 더 한수위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6렙전에는 원딜이나 서폿을 그랩해서 바텀을 터트리고 6렙이후에는 괜히 그랩해서 들어갔다가 점멸궁이나 그냥 궁으로 포탑어그로당하는것보단 갱을 기다리는게 답입니다.

타릭 (스펠:점멸+점화,탈진)

Taric(타릭)EASY~HARD 더 상대해보고 추후 수정하겠습니다.

탐켄치 (스펠:점멸+점화,탈진)

Tahm Kench(탐 켄치)HARD탐켄치입니다. 먹고뱉고 먹고뱉고 아주 구질구질한자식이에요. 하지만 이것도 초반엔 템이 별로없기때문에 초반에 두둘겨 패야합니다. 초반에 당신의 엄청난 초 집중력을보여주세요!

모르가나 (스펠:점멸+점화)

Morgana(모르가나)NORMAL~HARD 모르가나입니다. 쓰레쉬에 대표카운터로 명성이 자자한 서포터죠. 하지만 이것도 단순합니다. 그렇다고 방심은해선안됩니다. 기회잘보시고 우리팀정글러를 불러서 물몸 모르가나를 잡아내세요. 이기회는 진짜 잠깐잠깐있습니다 허무하게 블랙쉴드가 빠졌을때만 있을수있는상황입니다. 그 기회를 잘노리세요!

레오나 (스펠:점멸+점화)

Leona(레오나)EASY 레오나 입니다. 레오나에 대표 하드카운터로 쓰레쉬라고 알려저있습니다. 네맞아요 그냥 레오나가 e로들어오면e로밀어내면 그만이니까요. 이거는 연습많이해보시면 딱 감이 잡히실것입니다.

트런들 (스펠:점멸+점화,탈진)

Trundle(트런들)NOMARL~HARD 트런들입니다. 트런들은 상대가 진짜 미친듯이 못하는 트런들 충이다! 하면 쉽지만 어느정도하면 노말 등급이고요 어느정도하는 그이상이면 진짜 굉장히힘듭니다. 하지만 트런들은 거의 벤되기때문에 나올일은없겠지만 혹시라도 나오면 순간 트런들이 w틀고 달려오면서e쓰는걸조심하십쇼. 트런들은 갱부르는게 답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이제 후반이 되서 어느정도 다들 템이나오고 한타를해야하는데 내가 무엇을해야되나 생각된다 만약에상대 탑이 리븐이나 피오라같은 원딜을 잘물수있는 챔프이다 그러면 원딜옆에꼭붙어서 원딜에게 들어오는 놈들을 밀쳐내고 우리원딜을 지켜주시는게 승리로 이끌수있는길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때까지 부족한 제공략을 들어주셔서감사합니다.더 발전하는 일끌이 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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