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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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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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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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코』Afreeca 방송 ▶ 마스터티어 쓰레쉬1위 공략

- Hunterstorm(2016-01-12, 조회수: 2343)

안녕하세요.

우선 제소개를 먼저 시작하도록 하겟습니다.

저는 아프리카 BJ 라이코 입니다.

Afreeca 방송국 : http://afreeca.com/black7ym

네이버에 『라이코 아프리카』『라이코 쓰레쉬』

라고 검색해도 나옵니다.

 


 

『라이코 쓰레쉬 티어』

시즌3 : DIAMOND IV - 75점

시즌4 : MASTER I - 190점

시즌5 : MASTER I - 176점

 

『라이코 쓰레쉬 판수』


 

쓰레쉬만 전체시즌 (시즌3 ~ 시즌5) 총 3582 게임을 했습니다.

 

자 이제 제 소개는 여기까지만 하고 본격적으로 공략 시작하도록 하겟습니다.

 

 

 

 

업데이트 내용


 

2016.1.9 쓰레쉬 공략 작성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방어 +0.91
    x6
  • 공격력 +0.95
    x3
  • 방어 +1
    x3
  • 체력 +8
    x6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1.24
  • 공격력
    +2.85
  • 체력
    +48
  • 마법 저항력
    +22.056
총 가격 : 11,373 IP

이룬이 제가 자주 사용하는 쓰레쉬 룬입니다.

보시다시피 방어룬을 조금 많이 넣엇는데요.

그 이유는 쓰레쉬 1렙 방어력이 다른챔프에비해서 매우매우 낮습니다.

그 대신 쓰레쉬의 패시브Damnation(지옥살이) 이것으로 인해서 후반에 가면가수록 방어력이 증가하는데요

그래서 많은분들이 룬에 방어력을 별로 박지않고 왕룬에 공격룬을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쓰레쉬는 바텀 라인전에서 2렙 최강이라고 불릴수 있어서 조금 맞으면서라도 딜교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선2렙후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 이 성공한고 우리팀원딜이랑 같이 딜을 넣는다면 상대바텀은

Heal(회복)Flash(점멸) 이 둘중 한개는 빠지게 되어잇습니다.

그래서 초반 라인전을 유리하게 갈수 잇습니다.

 

  • 흉포: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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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의: 0

뭐 특성은 자유이긴 한데 제가 자주 사용하는 특성창 입니다.

간혹 쓰레쉬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을 찍는 분도 있는데 이 특성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단 이 천둥군주를 들고 가실거면 룬에 공격력 룬을 박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방어력룬을 박았기 때문에 영겁의 힘 이 특성을 찍는데요.

저는 영겁의 힘 이특성과 굳건한 결속 이 특성 두개를 주로 사용합니다.

이 두특성에대해 차이점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영겁의 힘 자 이특성은 저희팀 탑 이나 정글이 탱탱한 챔프라면 이특성을 들고갑니다.

 

그리고 굳건한 결속 이 특성은 우리팀에 탱커가 별로 없다고 느끼실때 이특성을 들고가구요

 

그리고 보시면 특성중에방랑자 살펴보기 이특성을 찍은 이유는 저는 로밍을 주로 다니는 편이라서 이특성을 찍었습니다.

 

 

 

쓰레쉬의 스펠은 10게임중 9게임 정도 Ignite(점화)Flash(점멸)  이 스펠을 들고 갑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또는 Exhaust(탈진)Flash(점멸)  서포터라면 이두스펠을 주로 사용하실텐데

 

Ignite(점화)Flash(점멸) 이 스펠은 라인전을 강하게 가고 싶으실때 들어주시고

Exhaust(탈진)Flash(점멸) 이 스펠은 라인전을 무난하게 가고 한타에서 이득보고 싶으실때 좋습니다.

 

그러나 상대 원딜 Heal(회복) 을 생각하면 Ignite(점화)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바텀 라인전를 하다가 2:2 난전이 생길경구 Ignite(점화) 걸고 싸우다가 상대 원딜이 Heal(회복) 스펠을 쓸때

Ignite(점화)인한 Heal(회복) 치유량이 50% 박에 회복이 안되죠 그래서 라인전은 Exhaust(탈진) 이것보단 Ignite(점화) 가 훨씬 유리합니다.

 

그러나 예외는 있는데요.

Riven(리븐)Zed(제드)Tryndamere(트린다미어)Talon(탈론)Master Yi(마스터 이)Jax(잭스) 이런챔프류가 상대팀중 2명이상있을때

 Exhaust(탈진)을 들고 가주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쓰레쉬의 1렙 스킬을 무엇을 찍어야 하는지 궁금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 이 두스킬중 1렙때 무엇을 찍는지 궁금하신분들이 있는데

저 같은 경우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사형선고를 1레벨에 찍어줍니다.

그래서 바텀 라인전을 하다가 우리팀 원딜이 첫웨이브 근거리 미니언 3개를 먹을때쯤

상대에데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시도해서 딜교를 하게 만듭니다. 그리고나서 딜교를 하셧다면 적당한 선에서 빠진후에

2렙타이밍에 Death Sentence(사형 선고)스킬이 쿨이 다시 돌아와 있을겁니다. 그래서 2렙때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 스킬은 연계해서 바텀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지고 가실수가 있습니다.

스킬 콤보

 1렙 : 첫 웨이브 근거리 미니언 3개 처치후 Death Sentence(사형 선고)

 2렙 : 선2렙 찍은후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 연계로 바텀 라인전 이득보기

 3렙 :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스킬 연계후 우리팀 원딜에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던져줘서 보호막을 씌워 주시면 됩니다.

 6렙 :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스킬 연계후 우리팀원딜에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던져줘서 보호막 생성

 

이후엔 계속 반복입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 > Flay(사슬 채찍) > The Box(영혼 감옥) > 평타 >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 평타  이런식으로 계속 써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Ignite(점화)이스킬은 킬각이 보이실때 쓰시고 싸우시면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그리고 스킬 콤보를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 와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 를 두가지 방법을 쓰긴하는데

저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 스킬을 주로 사용하는 편이고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 스킬을 쓸때는 상대 Flay(사슬 채찍) 사거리에 긁힐때 먼저쓰고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쓰고

우리팀 정글러가 갱을 올경우 정글러한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를 던져주고 저는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이 사라지는 사거리까지 가서 대기를합니다.

그리고 우리팀 정글러가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탔을경우 바로 Flash(점멸)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 스킬을 연계 하시면서 갱호응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Flay(사슬 채찍) 스킬은 몇몇 챔피언 스킬을 씹을수 잇습니다.

Lee Sin(리 신) 의 경우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스킬

Leona(레오나) 의 경우 Zenith Blade(천공의 검) 스킬

Sejuani(세주아니) 의 경우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스킬

Shyvana(쉬바나) 의 경우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스킬

Shen(쉔) 의 경우 Shadow Dash(그림자 돌진) 스킬

Nautilus(노틸러스) 의 경우 Dredge Line(닻줄 견인) 스킬

Renekton(레넥톤) 의 경우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스킬

Nidalee(니달리) 의 경우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스킬

Akali(아칼리) 의 경우 Shadow Dance(그림자 춤) 스킬

Wukong(오공) 의 경우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스킬

Yasuo(야스오) 의 경우 Sweeping Blade(질풍검) 스킬

Gnar(나르) 의 경우 Hop / Crunch(폴짝 / 우지끈)Wallop / Hyper(쿵쾅 / 슝슝) 스킬

Rammus(람머스) 의 경우Powerball(대회전) 스킬

Irelia(이렐리아) 의 경우 Bladesurge(칼날 쇄도) 스킬

Jax(잭스) 의 경우 Leap Strike(도약 공격) 스킬

Caitlyn(케이틀린) 의 경우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 스킬

Corki(코르키) 의 경우 Valkyrie(발키리) 스킬

Quinn(퀸) 의 경우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스킬

Tristana(트리스타나) 의 경우 Rocket Jump(로켓 점프) 스킬

Tryndamere(트린다미어) 의 경우 Spinning Slash(회전 베기) 스킬

Hecarim(헤카림) 의 경우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스킬

Jarvan IV(자르반 4세) 의 경우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연계시 Dragon Strike(용의 일격) 스킬

 

위에 보시는 챔피언의 스킬은 쓰레쉬의 Flay(사슬 채찍) 스킬로 씹거나 막아낼수 잇습니다.

그러니 무조건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 연계나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 스킬 연계보다는 상황에따라서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를 보시면 아시겟지만 저는 (고대유물 방패)안가고 (고대 주화) 갑니다.

(산악 방벽) 아이템 템트리는 초반 라인전에서는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이것보단 좋습니다.

하지만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아이템은 라인전 단계에서는 효율을 발휘하지 못하는 템입니다.

그러나 한타때부터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정당한 영광) 시너지로 이속을 670까지 끌어 모으면서 강제 이니시가 가능하죠

 

생각해봅시다. 미드에서 대치상황중 Thresh(쓰레쉬)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정당한 영광) 스킬을 쓰고 이속 670 인 상태로 달려오는데

어떻게 피하겟습니까?? 우리팀이 만약 3용을 먹을경우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정당한 영광) 쓰고난후 이속은 약 700 정도 됩니다.

롤에서 이속 700이면 얼마나 빠른지 아시죠?? 그 속도록 Thresh(쓰레쉬) 가 달려옵니다.

그리고 난후 (정당한 영광) 로 광역 슬로우를 걸고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 스킬을 통해서 강제 이니시가 일어나죠

그리고

그래서 저는 강제 이니시를 여는것이 제스타일이라서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정당한 영광) 이 템트리를 갑니다.

 

그러나 본인이 이니시를 먼저 걸지 않고 상대가 들어오는것을 받아치고 싶으시면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말고 (산악 방벽) 이것을 가주세요

말그대로 지키는용도이지 모든면에선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이 아이템이 우위에 있습니다.

추노도 되고, 강제이니시도 되는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이 아이템은 쓰레쉬에게 있어서 좋은 템이라고 볼수잇습니다.

 

그리고 이번 프리시즌때 나온 서폿 3개의 템 (태양의 눈)(수호자의 눈)(오아시스의 눈) 이 와드용 서폿템은

그닥 좋지 않은 서폿템인거 같습니다.

좋은점은 아이템을 한개 더 갈수 잇다는 점인데 (루비 시야석) 에 보면 아이템 쿨감 10% 가 붙어있어서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정당한 영광) 아이템 쿨타임을 10% 감소 시켜줍니다.

그래서 저는 (태양의 눈)(수호자의 눈)(오아시스의 눈) 이 세개의 템은 별로 효율을 발휘하지 못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템트리도 유동적으로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게임 상황이 비슷하거나 우리팀이 유리 할경우

(루비 시야석)(정당한 영광)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이 템트리가 가장 무난한 템트리입니다.

 

게임 상황이 비슷하지도 않고 우리팀이 불리 할경우

(루비 시야석)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Guardian Angel(수호 천사) 아이템을 가주세요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으로 인해서 우리팀에게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효과를 최대한 많이 부여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올AD 일경우

(루비 시야석)(정당한 영광)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이템트리를 고정으로 가고 마지막템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 둘중에 한개 선택해서 가주시면 좋습니다.

저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이것을 적극 추천 합니다.

그이유는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을 가게 되면 체력이 너무 (산악 방벽)에 비해 체력이 낮습니다.

그래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을 가줍시다.

 

그리고 상대가 올AP 일 경우

(루비 시야석)(정당한 영광)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의 템트리를 고정으로 간후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OR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템을 가줍시다.

 

템트리도 스킬처럼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기절스택 때문에 매우 짜증 날겁니다.
브라움이 바텀오면 그냥 바텀 라인전 이길생각 하지마시고
무난하게 하신후 로밍을 다니셔서 이득을 챙깁시다.
정글러 불러도 브라움은 역관광에 좋은캐릭이니 조심...
탐 켄치
이놈도 먹는거 때문에 짜증이 날겁니다...
그래서 이놈도 바텀오면 브라움과 마찬가지로 라인전에서 이길생각 하지맙시다.
무난하게 하신루 로밍을 다니거나 정글러 불러서 이득을 챙기시면 됩니다.
탐 켄치는 갱에 취약한편입니다.
일라오이
그냥 딜이 쌤;;;
이놈이 바텀오면 ㅈㅈ라고 생각하세요 그냥
딜교자체가 성립이 안되요 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매우 쉽습니다. 레오나 E를 쓰레쉬 E로 막아주신후 싸움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알리스타
6렙전에 그냥 싸우세요 그럼 이깁니다.
6렙전에 한두번 따줘야 6렙이후에 원딜 템차이나서 수월해집니다.
무난하게 서로 큰다면 오히려 손해일수 있습니다.
나미
그냥 싸우시면 이깁니다.
진짜 쉬워요...

Braum(브라움)Tahm Kench(탐 켄치)Illaoi(일라오이)이 세명의 서폿은 쓰레쉬로 매우 상대하기 힘듭니다.

Braum(브라움) 우선 브라움은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기절스택때문에 매우 짜증납니다....다행이도 Tahm Kench(탐 켄치)Illaoi(일라오이) 이런챔프에 비해서는 약과죠....

그다음에 Tahm Kench(탐 켄치) 이 놈은 제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 각을 재려고할때 탑켄치가Tongue Lash(혀 채찍)평평An Acquired Taste(절대 미각)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 이콤보를 맞으면

무조건 Thresh(쓰레쉬)Flash(점멸) 이게 거의 무조건 빠진다고 봅니다 아니면 원딜 Heal(회복) 빠지거나.... 그래서 Tahm Kench(탐 켄치) 이놈 상대할때는 싸우려고 덤비지 마시고 로밍위주로 다니시는게 좋습니다.

Illaoi(일라오이)마지막으로 쓰레쉬 카운터 일라오이는 딜교 자체가 안됩니다.... 일라오이 스킬중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 이 스킬때문에

촉수때문에 매우매우 거슬리고 촉수딜도 약한것이 아니라 매우 강력 하기때문에 상대하기 힘들죠

심지어 6렙 이후면 그냥 바텀은 Illaoi(일라오이)의 궁극기Leap of faith(믿음의 도약) 이거때문에 싸움 자체가 안되요 ㅠㅠ;;

그래서 결론은Braum(브라움)Tahm Kench(탐 켄치)Illaoi(일라오이) 가 서폿으로 왔을경우 라인전 이길생각하지 마시고 무난하게 한후에 로밍으로 게임을 터트려 줍시다.

 

그 반대로 Leona(레오나)Alistar(알리스타)Nami(나미)같은 챔피언은 매우 상대하기가 쉽습니다.

우선 Leona(레오나)Zenith Blade(천공의 검) 스킬을 Thresh(쓰레쉬)Flay(사슬 채찍)스킬로 막아낼수 있습니다.

한번 막고 레오나의 보통 특성상 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또는 Zenith Blade(천공의 검)Eclipse(일식) 이스킬로 주로 들어오곤 하죠

그러면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한번 막게 되면 Eclipse(일식)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둘중 한개 쿨타임이 돌고 잇을텐데요

그러면 Zenith Blade(천공의 검)한번 막고 그다음 곧바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날려주면서 바텀 싸움을 열어주시면 거의 무조건 이긴다고 봅니다.

그리고 6렙때Solar Flare(흑점 폭발) Zenith Blade(천공의 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로 들어 오죠??? 이때는 우리팀 원딜이랑 붙어 있으면 큰일납니다...

같이 붙어있어서 Solar Flare(흑점 폭발)이스킬을 두명다 기절을 맞을경우에는 답이 없어요.... 하지만 대부분 따로 다닐경우 서폿이 아니라 원딜러 한테 Solar Flare(흑점 폭발)이스킬을 주로 쓰죠 그러면 Solar Flare(흑점 폭발) 이스킬로 원딜러가 기절 안하고 있을때 저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상대 원딜을 똑같이 묶어 주시거나 Flay(사슬 채찍) 으로Zenith Blade(천공의 검) 이것을 막아 주든가 합시다. 그러면 충분히 역관광 가능합니다.

그리고 Alistar(알리스타) 이놈은 상대하기 쉽긴한데 조금 까다롭습니다.

저도 쓰레쉬를 랭크게임에서만 3582판을 했었는데 Alistar(알리스타)Headbutt(박치기)를 반응속도로 Flay(사슬 채찍) 써서 씹는다는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예측을 해야하는데 Alistar(알리스타)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를 거의 동시에 눌러야 쿵쾅이 되죠

만약 Headbutt(박치기) 를 막아낸되면 제자리에서 Pulverize(분쇄)를 쓸겁니다 그러면 바로 싸움을 걸어주시면 되겟습니다.

하지만 위에도 말씀드렷다시피 Headbutt(박치기)는 반응속도로 막아내는것은 거의 불가능 하다고 보면됩니다.

그래서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 를 맞더라도 당황하지 말고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 이런식으로 스킬을 써주시면 오히려 역관광 할수 잇습니다.

아 그리고 이건 서포터의 기본 핵심이라고 할수잇는데 상대서포터 보다는 무조건 상대 원딜로를 봐주세요

그러니간 The Box(영혼 감옥) 으로 Alistar(알리스타) 슬로우 먹인후Death Sentence(사형 선고)을 상대 원딜러한테 날리고 우리팀 원딜러한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던져줘서 상대 월딜을 물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차피 Alistar(알리스타)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 이스킬대문에 오히려 때리면 개손해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Nami(나미)는 서포터중에서 뚜벅이라 그냥 싸우면 이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단계에서는 기본 팁을 한가지 드리자면 아까도 말씀 드렸듯이 1레벨에Death Sentence(사형 선고) 찍어주시고

근거리 미니언 3개가 없어 질때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한번 날려줍시다. 실패해도 괞찮습니다.

어차피 2렙 타이밍쯤에 Death Sentence(사형 선고)스킬은 쿨타임이 돌아와잇습니다. 그러면 2렙 타이밍에 한명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 로 딜교를 해주시면 되고 2렙때 주로 킬각이 나오는데요. 킬각이라고 생각하시면Ignite(점화)걸어줘서 확실하게 따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집에 갈때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이것은 무조건 사줍시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은 대부분 3거리에 박아주시고 토템 (와드 토템 (장신구)) 이것은 용앞이나 부쉬에 박아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운영법은 라인전 단계랑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쓰레쉬가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이 아이템이 나왔을텐데요. 그러면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쓰고 로밍을 가줍시다.

Thresh(쓰레쉬)는 로밍이 짱짱쎕니다. 만약에 우리팀이 너무 앞도적으로 이기고 잇어서 템이 잘나왓다면(정당한 영광)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이 두템이 나왔을텐데 일명 더블부스트 를 쓰면 Thresh(쓰레쉬)의 이속은 대략 699 즉 약 700 이 됩니다.

그러면 상대한테 붙어주신후(정당한 영광)으로 먼저 슬로우를 걸어주시고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로 따주시면 됩니다.

계속 이런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운영도 마찬가지로 미드 대치상황일때나 상대가 따로 다니고 있을경우(정당한 영광)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을 쓴다면 우리팀 모두 이속을 쓰레쉬와 비슷하게 대략 700정도 올라갑니다.

생각해봅시다. 우리팀 5명이 이속 700인 상태로 달려오면 어떻게 피합니까??

이렇게 강제이니시에이팅을 할수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 솔직하게 말하자면 롤인벤에 올라와있는 Thresh(쓰레쉬) 공략 몇개정도 제가 봤었는데요...

 

Thresh(쓰레쉬)는 딜러 지키는데 위주로 플레이 하시라고 하시는데 도대체 Thresh(쓰레쉬)가 왜!!! 딜러지키는 챔프인지 모르겟습니다.

어떻게 보면 Thresh(쓰레쉬) 서포터라서 딜러 지키는것도 맞다고 보실수가 잇는데요. 만약에 Thresh(쓰레쉬)가 딜러를 지키는 상황을 생각해 봅시다. 그러면 Thresh(쓰레쉬)가 먼저 이니시를 걸면 안되고 상대가 들어오는것을 받아쳐야하는데요.

상대 대부분 5명중 3명이 우리팀 딜러를 향해서 들어올겁니다. 그쵸??? 그런데 Thresh(쓰레쉬)혼자서 그 3명을 커버 할수 있나요??

 

저는 Thresh(쓰레쉬)를 3582판을 하면서 딜러 지키라고 하시는분들 진짜로 이해가 안갔습니다.... 제발 이런 편견이 어디서 나온건지 궁금합니다 ㅜㅜ;; Thresh(쓰레쉬)는 강력한 이니시에이팅을 가지고 있다는것을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Nami(나미) 난이도 ★☆☆☆☆

매우 쉽습니다 그냥 싸우시면 이겨요

Nautilus(노틸러스)난이도 ★☆☆☆☆

매우 쉽습니다. 먼저 싸우셔도 되는데 노틸러스가 먼저 들어오면 그때 싸워줍시다.

Nidalee(니달리)난이도 ★★☆☆☆

니달리도 마찬가지로 매우 쉬운데요. 그이유는 니달리는 CC가 없어서 쉽습니다.

그냥 Death Sentence(사형 선고)가 성공하면 딜교에서 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Lux(럭스)난이도 ★★★☆☆

럭스는 포킹때문에 매우 거슬립니다. 그래서 포킹을 맞기전에 싸움을 걸어주셔야하는데 진짜 잘하는 럭스는 거리 조절까지 해가면서 포킹을 날려대죠.... 럭스도 니달리처럼 싸움만 일어 난다면 딜교자체에서 이득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Leona(레오나)난이도 ★☆☆☆☆

매우 쉽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한번 막은후 바로 싸움을 걸어주세요

Lulu(룰루)난이도 ★★★★☆

은근 까다롭습니다.... 룰루는 변이랑 짤짤이때문에 매우 빡칠텐데요... 싸움을 건다고 해도 Wild Growth(급성장)Whimsy(변덕쟁이) 이스킬때문에 오히려 역관광이 날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싸움을 걸지 말고 바텀 라인전 무난하게 하신후로 로밍을 다니면서 이득을 챙겨줍시다

Malphite(말파이트)난이도 ★★☆☆☆

솔직하게 말하자면 말파이트는 6렙전에 한번 따주시면 그이후는 매우 쉽습니다. 6렙전에 킬따는것이 중요합니다. 오히려 무난하게 갔다가는 6렙 타이밍에 오히려 손해를 볼수 있습니다.

Morgana(모르가나)난이도 ★★★★☆

모르가나는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이 스킬때문에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스킬이 막힙니다.... 그래서 까다롭죠 상대법은 그냥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이게 빠진것을 확인후에 싸움을 걸어주시거나 정글러 부르시면 됩니다.

Vel'Koz(벨코즈)난이도 ★★★☆☆

이놈도 포킹때문에 매우 짜증납니다... 그러나 이놈도 싸움만 일어나면 딜교자체에서는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Braum(브라움)난이도 ★★★★★

만약 상대 서폿이 이놈이 왔을경우 바텀 라인전은 그냥 포기하시면 됩니다.... 절대로 싸움 먼저 걸지 마시고 그냥 갱호응만 해주시면 됩니다. 정글러를 부르시거나 로밍을 다녀서 이득을 챙기시는것이 좋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난이도 ★★☆☆☆

블리츠도 은근 쉽다고 보시면 됩니다.Rocket Grab(로켓 손) 스킬이 빠지면 블리츠는 그냥 걸어다니는 고철덩어리가 됩니다.

Rocket Grab(로켓 손)빠진후 바로 싸움을 걸어주시면 되겠습니다.

Sona(소나)난이도 ★★☆☆☆

이놈도 은근 상대하기엔 까다로우실텐데 그냥 싸우면 이깁니다.

Soraka(소라카)난이도 ★☆☆☆☆

이놈이 바텀오면 절대로 원딜 끌지마세요 무조건 소라카먼저 잡아주셔야합니다. 안그러면 딜교 오히려 손해만 봅니다.

Shen(쉔)난이도 ★★☆☆☆

쉔은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y(사슬 채찍)으로 막아주신후 싸움을 걸어주세요 그럼 도발이 빠졌으니 딜교는 이기신다고 보시면 도비니다.

Annie(애니)난이도 ★★★☆☆

애니도 마찬가지 스턴때문에 까다롭긴한데 애니 스택 2스택이 쌓이기전에 싸움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애니 스택을 잘보고 계시다가 2스택 이하다 그럼 싸움을 걸어주세요

Zyra(자이라)난이도 ★★★★☆

자이라... 은근 힘듭니다. 저번에 하얀눈길 님이신가?? 자이라 장인을 만났는데 자이라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이걸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가 막힙니다... 이것때문에 은근 상대하기 힘들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어떻게 성공을 햇더라해도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 이거떄문에 오히려 역관광 될수 있습니다. 그냥 바텀 라인전 무난하게 가시고 로밍으로 이득보시는게 좋습니다.

Janna(잔나)난이도 ★☆☆☆☆

그냥 싸우시면 이깁니다.

Zilean(질리언)난이도 ★★★☆☆

질리언 포킹 맞기전에 싸움을 걸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Karma(카르마)난이도 ★★☆☆☆

이놈도 포킹맞기전에 싸움을 걸어주시면 딜교는 이득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Tahm Kench(탐 켄치)난이도 ★★★★★

그냥 라인전 이기실 생각은 버리시고 라인전 무난하게 간후 로밍으로 이득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이렇듯 Thresh(쓰레쉬)는 라인전 단계에선 대부분의 챔피언 상대로 싸움을 걸어주시면 이득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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