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갓 실버로 강등된 흔한 실1 입니다.
요즘 롤도 재미없고... 그렇다고 할 게임도 없고...
그런 의미로 제가 좋아하는 챔피언인 볼리베어, 즉 곰에 대하여 글을 좀 쓰려고 합니다.
곰은 사실...이라고 할것도 없이 많은 사람들이 아는 엄청난 맹수입니다.
나름 귀여운(?) 볼리베어와 달리 현실의 곰은 펀치 한방에 머리가 뚫리는 매우 죽창스러운 동물입니다.
그런데다가 엄청난 근육량에 따른 맷집도 엄청나죠... 볼리베어도 그걸 반영한걸까요...
결론은 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0 (+104) | 2418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76) | 21.92 | 5초당 마나회복 | 6.25 (+1) | 23.25 |
방어력 | 31 (+5.2) | 119.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치명타율 +0.93%x9
- 치명타 피해 +0.78%x9
- 치명타 피해 +0.56%x9
- 치명타율 +1.86%x3
- 치명타율+13.95%
- 치명타 피해+12.06%
룬...이라기 보단 곰의 전투력을 설명하려 합니다.
이 엄청난 굇수를 상대할 육상 동물은 코끼리와 코뿔소를 제외하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엄청나게 거친 손바닥은 인간의 몸으로 한대 맞으면 갈갈이 찢겨나갈 정도이고,
아까도 설명한 근육량에 따른 떡맷집도 한몫 하며,
사실 두뇌도 명석한 편이며 알려진 것과 달리 나무도 잘 탑니다.
하지만 볼리베어도 그렇듯 카운터도 존재하는데요,
바로 맨몸으로는 서열 최하위권인 인간 입니다.
인간은 옛날부터 곰의 쓸개인 웅담을 얻으려고 곰을 학살 하였는데요,
당연히 총이 나온 뒤부터는 곰은 인간의 상대가 안됩니다.
롤에서 볼리베어가 후반 풀템전에서 원딜을 못이기는 것처럼요.
(여기서 또 현실고증이 눈에 보이는게 붙으면 웬만하면 이기네요; 라이엇 설계 클라스)
뭐 아무리 총이 있다고 해도 권총 정도로는 맞아도 튼튼한게 곰입니다.
(총에 대해서 잘 모르는 댕청이니 틀렸다면 이부분은 정정 부탁합니다.)
또 못이기는 동물이 있습니다.
육상동물 최고존엄 코끼리죠
이건 설명이 필요 없다고 보고,
곰의 스펙에 대해서 설명하죠.
키는 곰의 종류도 꽤나 여러가지이므로 케바케지만,
제일 키가 작은 종류인 말레이 곰은 약 1.2 m
키가 제일 큰 종류인 그리즈리 ( 회색곰 ) 은 약 2미터 이상.
사실 지방과 개체에 따라 다른 이야기지만 평균적인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볼리베어가 의외로 방어 스텟이 (탱커 중)상위권이 아니라는 것에 비해,
몇번이나 설명한 것처럼 곰은 매우 튼튼합니다.
그리고 근육이 많은만큼 힘도 세겠죠? ( 몸무게는 말레이 곰 기준 최소 개체 약 30kg)
( 그리즈리는 최대 300kg 이상...)
순간 내리치는 힘은 사람이 맞으면 척추가 접히는 수준이 아닌 뭉개집니다. ( 약 1톤 )
곰 VS 사람 떡밥은 둘다 맨손이면 말도 안되는 이야기지만,
진짜 이긴사람도 있다는게 대단한거죠..
www.soccerline.co.kr/slboard/view.php?uid=1989796248 ( 실제 사례 링크 )
뭐 어쨌든 사람이 곰에게 타격 하나라도 허용하면 치명타죠. 그러므로 치명타룬 박아주시고
곰의 달리기는 매우매우매우매우 빠릅니다.. 이말년 만화에 나온것처럼 빌리진을 춰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만나지 않는게 최선책이니 산에 놀러갔을 때에는 곰이 좋아하는 단 음식을 피할 생각을 합시다.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야생의 곰은 당신에게 시속 60 km의 마라톤 선수 쌈싸먹는 달리기로 달려와
당신의 머리채를 잡고 후려칠겁니다.
죽고 싶지 않으면 만나지 마세요.
그런건 없고
곰은 그 엄청난 스펙의 육체로 당신을 찢어발길거라는 것만 알아 두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곰은
귀엽고
개쌤
만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끝!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