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5 (+88) | 2101 | 마나 | 425 (+40.0) | 1105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25 (+2.14%)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로 초반 라인전의 우위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초반에 200데미지면 엄청 세죠. 라인 압박이 잘되니까 이를 바탕으로 미드~봇의 운영이 가능합니다.
상황봐서 쓰시면됩니다. 소라카는 대충써도 되는 스킬이 없습니다. 스킬 하나하나가 승패를 결정지을 만큼 중요합니다. 신중하게 쓰세요.
Q 데미지 우수. 사거리, 범위 판정 사기. 가운데 맞추면 AP 계수 0.53. 룰루보다 셈.
후반에야 올리나 마나지만 초반에 올리면 데미지 엄청셉니다. 선마해서 라인전 압도합시다.
레벨 5에 3개 찍었다고 가정하면 데미지 150. 원딜 데미지 깎이는 게 눈에 보입니다. (레벨5의 원딜 보통 체력1000정도니까.)
이게 사기인 이유가 거리, 범위, 판정이 사기라서 맞추기가 진짜 쉬움. 원딜이 막타먹으려고 올때 꽂으면 맞거나 피하는데, 맞으면 상대방 피깎고 내 피채워서 이득, 피하면 cs 손실 이득. 상대 듀오는 사리게 됨)
라인전 리드하고 시야먹기도 편함.(밀고싶을 때 라인 밀 수 있습니다. 밀고싶을 때 밀 수 있다는 게 초반 운영에서 엄청 중요한 건 말안해도 아시겠죠.)
특히 같이 라인푸쉬력 최하급인 애랑 듀오할 때 좋습니다.
가운데 1.5배 뎀지로 ap계수가5.3을넘어 룰루보다 세죠.. 거기에 50% 둔화도 은근히 좋습니다. 한타때는 대충써도 맞음. 맞으면 이득이고 피하는 무빙하면 그거 자체로 적 딜러 딜로스로 이득이고
W 소라카의 상징. 선마 효율이 그렇게 좋진 않음. ap, 쿨감으로 대체가능.
기본 120에 찍을때마다 회복력 30씩 증가라서 효율이 좋진 않음. 대신 ap계수 0.6이라서 주문력이랑 쿨감만 맞춰주면 1개찍어도 5개찍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음. (모렐+ 악마의마법서면 w 1개랑 선마랑 비슷)
모렐 나오기 전에 1개만 찍어도 충분합니다. w선마의 메리트보다 Q선마해서 빨리 라인 푸쉬하고 운영하는 게 더 좋은 거 같아요. 로 적 챔피언 몇대 맞추면 들어올 생각하기 힘듬.
주문력 200되면 1초에 체력 300 ~ 400채움. AP 쿨감 소라카는 진짜 OP입니다.
E
광역 침묵 이후 기절. 야스오 급 사기. 사기라서 쿨탐도 김. 하나찍으면 한타때 한번밖에 못씀. 쿨탐 45퍼에 e 5개찍으면 8초에 한번씩 쓸 수 있음. 8초면, 5:5일때 보통 1,2번쓰고, 마지막에 간보면서 추노할때 한번 더 쓰는데 한타때 중요한건 말할것도 없고, 소규모 때 이거 한번이 중요. 보통 이때 1,2초 사이로 삶과 죽음이 갈림. 1초라도 딜로스생기면 바로 다이. 아군의 살고죽고가 e스킬 하나로 결정되는 경우가 있음. 도망갈때 이거 깔면 살고(동선이 길어져서 쫓아오지 못함), 싸울때 이거 깔면 적 누커는 갑자기 바보가 됨. 라이즈, 제드 같은 스킬기반 누커들은 딜로스 엄청남. 이건 w선마든 q선마든 2번째로 선마.
(데미지도 은근히 셈.기절할 때 추가데미지까지 합하면 마스터시 기본뎀 460에 0.8AP)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원딜이 물리면 상관없음.
거리 조정 잘하세요. 물리면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 생존기가 좋은 챔프가 아닙니다. 시야없고 적 정글이나 미드가 어딨는지 모를 때는 사리면서 하세요. (적정글 있을 확률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사립시다. 설마오겠어? 하다가 죽어요. 킬먹는것보다 데스안먹는게 중요합니다.)
2. 맵리딩은 서포터의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시야 잘 먹어주고 어디서 싸움났다 싶으면 보시고 써야될 때 써주세요. 쓰기전에 핑찍어서 궁이 있다는 사실을 우리팀한테 알려주면 더욱 좋습니다.(궁써도 안될것같으면 안쓰는게 좋겠죠?)
3. 짤 해주세요. 초반에 사기스킬입니다. 라인 푸쉬하고 압박하고 싶을 땐 q로 미니언이랑 상대듀오 같이 때려주세요. q 2개찍었을때부터 q한두번만 때려도 라인 쭉쭉 밉니다.
여유롭게 하세요. 라인전은 한타를 위한 준비라고 보면 됩니다. 적이 cs못먹게 하고, 우리팀 원딜 지키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반반가도 괜찮아요. 한두번 죽어도 괜찮습니다.
소라카는 사거리 길고 기본공격 판정이 빨라서(애니급) 1렙부터 견제가 수월합니다. 막타 치려고할때 한대씩 때려주세요. 은근히 아픕니다. 이때 적 원딜은 두가지 반응이 있죠.
막타를 때리거나 소라카를 때리거나. 둘다 이득입니다. 막타때리면 한대맞으니까 공짜로 피깎는거고, cs디나이 시키면 상대방 못크는거고.
소라카 운영의 핵심은 입니다. q 선마 엄청세요. q선마가 운영으로 이어지는 이유는, q선마로 라인 조절과 백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라인을 유동적으로 조절하면서 백업도 가능하죠. q선마를 하면 일인분이 가능해요. 룰루같은 데미지에 체력도 회복시켜주니 힐러와 딜러의 역할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로 막타먹으려고 오는 적원딜을 노리세요. 데미지 셉니다. 은근히 잘맞아요. 체력 1/4정도는 깎아놓고 시작하죠.
체력/마나관리
마나는 100이상은 유지해주는 게 좋습니다. w, e를 한번씩 쓸 마나는 항상 남겨주세요. w를 써야되는데 마나가 없을시엔 먹고 씁시다.(적이 우리팀 원딜 물려고 다이브 들어올 때 라든지)
비스킷은 체력이 50%이하가 아니라면 왠만하면 쓰지마세요.
적이 들어올 것 같다.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싶으면 풀피채워두세요.
체력은 로 회복 하면 됩니다. 한명맞추면 40~50?정도 차는 거 같아요.(후반가면 100~200찹니다.)
이걸로 충분합니다.
4렙때부터 라인 압박이 가능합니다. Q 데미지 110이라서 미니언 한두대 때려주면 라인을 미는 걸 볼 수 있습니다.
q로 미니언, 상대챔프 때려주면서 우리 원딜 잘 보호해줍니다. 어렵지 않아요.
갱킹이 오면 당황하지 말고 적의 동선 앞쪽에 을 깔아주세요. 침묵 이후 기절합니다. 이것도 안되면 탈진쓰세요.
싸움시 상황봐서 탈진 걸고 잘 써주세요. 우리팀 원딜이 진짜 바보거나 적 서폿이 울프급이 아니라면 왠만하면 지지 않아요. q짤로 상대방은 체력이 떨어진 상태고 탈진걸면서 e로 장판깔면 딜로스생기면서 싸움이 길어지죠. 싸움 길어지면 힐있는 소라카가 유리합니다. 우리팀 원딜한테 w써주면서 q계속써주세요. q가 체력회복도 됩니다.
꿀릴게 없어요. q선마 소라카는 약하지 않습니다.
초반에 적이 다이브 들어올 때 각 잡는게 보통 미니언 있어서 가능한데, q선마하면 미니언 금방 먹어서. 다이브각 못잡습니다. 미니언 없는데 다이브 들어오면 땡큐죠. Q,W,E,R에 탈진까지 있으면 이겨요.
q데미지가 세서 라인 푸쉬하고 로밍 한번씩 다녀와도 됩니다. 라인밀고 시야박고 미드가서 정글이랑 갱킹하세요. q데미지 200정도에 힐, 침묵, 탈진까지 있으니 왠만하면 잡습니다. 킬각안나오면 미드 체력회복시켜주고 다시 봇으로 오시면 됩니다.
모렐이 나오면 이제부터 소라카는 중반입니다. 운영해야죠. 시야석, 핑와로 미드~봇 시야 먹어줍니다. 맵리딩 잘하세요. 혹시 적이 안보인다 싶으면 핑 잘찍어주세요.
q선마 ap 소라카는 혼자서도 라인을 잘 지킬 수 있습니다. 미드, 봇 부재시 타워지켜주세요. 백업갑니다.
기동신, 패시브가 있기에 국지전에 언제어디든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싸울거같다 싶으면 가서 지원해주세요.
후반에서도 가장 중요한 건 시야입니다. 서포터가 시야만 잘 먹어줘도 경기는 편해집니다.
시야 잘 먹어줍시다. 시야없고, 상대방 5명중 하나라도 위치 모른다면 사려주세요. 맵리딩 잘하시고 빠른 합류합시다.
소라카의 역할은 명확합니다. 죽지마세요. 절대 물려서 죽지 맙시다. 뒤쪽에 포지션 잡아주고 살아야합니다. 5:5에서 한명한명 죽을때마다 소라카의 역할은 빛을 발합니다. 소라카는 싸움이 길어질수록 빛을 발하는 챔피언이에요. 적 누커가 들어오면 탈진 잘 걸어주시고, q,w,e,r잘 써주세요.
q,w는 쿨이 짧으니까 많이 쓰세요. q는 되도록 적 딜러한테 쓰시고, w는 체력없는 애들한테 쓰세요.
제일 신중하게 써야될 스킬이 입니다. 쿨감 45퍼로 쿨타임을 많이 줄이긴 했지만 여전히 깁니다. 상대딜러가 들어오고 스킬을 갈길때 장판 깔아주세요. 갑자기 딜로스 생깁니다.
은 우리팀이 죽을 것 같을 때 쓰세요.
어떤 챔프가 와도 봇은 소라카가 먹는 겁니다.
단, 얘들한테 물리지말고 얘들한테 끌리지마세요..
거리안주고 시야만 잘 밝혀서 사리면 됩니다.
소라카는 w,r 로 뒤에서 피만 채운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다시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라카의 모든 스킬의 유틸성은 진짜 독보적입니다. 특히 각 스킬의 부과적인 효과를 잘이해하면 왜 소라카가 op인지 알 수 있죠..(q 가운데 맞추면 1.5배 뎀지. 50%둔화, r 체력40%이하일때 1.5배효과 등)
q선마 ap소라카의 장점은 초중반 기존 w선마 소라카의 힐러로서의 장점을 가지고가면서도 q선마의 강력한 데미지로 라인을 리드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야 장악 이후 지속적인 로밍으로 운영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노우볼링이 가능하고 후반가도 AP 소라카는 강력하죠.
소라카는 힐러이기 이전에 원거리캐릭터라 생각합니다. 소라카로 뒤에서 힐만넣으면 무슨재미입니까
q선마에 AP로가서 라인전 한타 모두 주도적으로 게임을 이끌어보세요.
이게 소라카구나 싶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