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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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2
1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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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원딜] 나는 고자다. 너도 이제 고자가 된다. (서폿내용 보강)

- 라면한그루(2016-01-10, 조회수: 3847)

프리시즌이다. 여전히 우르곳의 인식은 나아지지 않았다.

조금 나아진것도 같긴 한데... 못생겨서인지 고르면 대뜸 욕하는놈이 간혹 보인다.

얘가 그렇게 안좋아보이던가

너보단 좋을텐데

아무튼

우르곳은 스킬 80%이상의 스킬기반 원거리딜러이다.

무라마나가 뽑히냐 마냐가 매우 중요하며

또 이 무라마나와 스킬딜이 뿜뿜 박힐 수 있게끔 도와주는 방관이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라인전이 강려크함


우르곳은 강력한 라인전을 통해 초중반을 압도하고,

빠르게 완성되는 무라마나를 통해 중후반을 도모하는 원딜러다.

시작한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1
  • 체력 +8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1
  • 체력
    +8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7,789 IP
방관 방어/체력 마방9 방관


룬과 특성은 취향이라고 하지만

이 글은 공략의 타이틀을 달고있기에

내가 쓰는 룬을 써놨다. 추천하는 룬이기도 하고.


? 공격력 안가여?

ㅗ 공룬가면 딜이 안나옴

막타치기 힘드러영 ㅠㅠㅠ하는데

막타는 Q로도 잘 먹어진다.

패치로 막타치면 마나가 반이 환원되기 때문에

여눈을 갔다고 치면 실질적으로 쏘는데 드는 마나는 16으로 줄어든다.

그리고 어차피 여눈스택 열심히 쌓을라면 Q로 막타먹어야됨

다만 노랑룬의경우 방어와 체력중에 선택을하자.


나는 체력을 주로 가져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우르곳은 왜 고자인가? 그것은 생김새를 보면 바로 알 수 있다.

단순히 못생겨서 고자인갑다... 그런게 아니라

하반신이 없다

즉 성기가 없다

따라서 고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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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이 바뀌었다

갓천둥은 어디 안간다. 찍자

흉포와 결의는 알아서 찍어라
힐점멸

좋다.

만약 탑이나 미드라면

텔점멸을 들도록 하자.

여눈을 빠르게 사올 수 있음.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우선 첫스킬로 Acid Hunter(산성 추적탄)를 찍자. 그리고 정말정말 필요시가 아니면 최대한 쓰지않고 마나를 아끼자.


그리고 2레벨때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찍고서 마구마구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콤을 쏴대는사람이 있는데, 되도록 하지말고


3레벨에 Acid Hunter(산성 추적탄)가 하나 더 찍일때까지 마나를 아끼자.


그 후론 되도록 미니언을 못먹을정도로만 견제를하자.


킬타이밍은 Q가 하나씩 더 찍힐때이다.


즉 3,5,7.9레벨.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맞췄다면 Acid Hunter(산성 추적탄)가 날라가기전에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를 켜주자.


슬로우가 걸려  Acid Hunter(산성 추적탄)맞추기가 수월해진다.



맞다이시엔 반드시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를 써서 피해감소를 받자

스킬 콤보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맞추면 Acid Hunter(산성 추적탄)가 유도로 들어간다.


즉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맞춘 뒤 최대한 Acid Hunter(산성 추적탄)를 맞춰 상대의 피를 깎아 상대를 조지는것이 우르곳의 라인전 핵심이다.


또한 한타시에 되도록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아껴두었다 상대 딜러진에 끼얹은 뒤 상대 사거리 밖에서 Acid Hunter(산성 추적탄)를 쏴주자.



요약 :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스킬 활용 팁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맞추는 연습을 하기 전에 이 공략을 볼테니


연습하란소린 개소리일테고 요령을 알려주는게 맞을것이다.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맞추는 요령


우선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한번 던져보면 알겠지만 상대로선 궤도를 예측하기 매우 어렵다.


꼭 파리새끼마냥 이리저리 곡선을 그리다 떨어지는데


심지어 파열이나 인광탄마냥 떨어지는 지점에 예비표시같은거도 없다.


자, 일단 논타겟팅 맞추기의 기본인 막타먹으러 오는 타이밍에 수류탄을 날려보자.


아마 열에 일곱정도는 맞을게다.


하지만 탄속이 그렇게 빠른게 아닌지라 상대방은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쏘는것을 보고 어디론가 무빙을 한다.


사람이 습관이란게 있는지라 보통 그런 무빙이 한쪽방향으로 쏠려있다.(무조건 뒤로 빠진다던지 옆으로 피한다던지)


잘 관찰했다 다음부턴 그쪽방향으로 날려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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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id Hunter(산성 추적탄)에 대해



가끔 우르곳 하는 사람들 보면 꼭 수류탄을 못맞추면 굉장히 무기력하게 일방적으로 처맞는 사람이 있는데


사실 Acid Hunter(산성 추적탄)이건 그냥 쏴도 사거리 1000 에 이즈리얼Mystic Shot(신비한 화살)에 버금가는 원거리스킬이다.


물론 수류탄의 방어력감소가 없으니 데미지가 좀 까이긴 하지만 아무튼 그냥쏴도 충분히 강한스킬이다.


상대방이 앞무빙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Valkyrie(발키리)Arcane Shift(비전 이동)으로 수류탄 피하면서 맞다이를 친다는건


상대가 지금 우르곳과 가까이에, 그것도 미니언 뒤가 아닌 앞에있다는 것이다.


당황하지 말고 백무빙하면서 Q로 카이팅하면 앞에 가로막는것도 없어서 참 잘맞는다.


거기다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의 슬로우까지 끼얹으면??


Ashe(애쉬)부럽지 않은 카이팅을 선보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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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id Hunter(산성 추적탄)이후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선마와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선마에 대해



위에 스킬트리를 찍은것을 보고


? 왜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보다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를 먼저 찍음? 딜스킬을 먼저 찍는게 정상아님? 하는 사람이 있을텐데


물론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먼저 찍으면 딜도 꽤 많이 오르고 깨알같은 방어감소도 증가하는 등 딜이 좀 더 세지긴 한다.


거기다 쿨타임까지 줄어서 빡견제가 가능해짐. 하지만


우르곳의 짧은 평타사거리 특성상 물리는일이 잦다.(회피기가 없어서 더 심하다)


그러다보면 영혼의 맞다이를 시전해야될 때가 있는데


그 상황에서 필요한건 5초짜리 도트뎀이 아니라 즉각적으로 딜을 흡수 할 수 있는 실드와,


그로인해 죽지않고 Q를 한방이라도 더 박아넣는 상황이 필요하다.


물론 물릴일도 없이 라인전을 압도한다면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보다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먼저 찍는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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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콤보를 어느정도 맞다보면 상대가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사거리 안으로 들어오려 하지 않을것이다.


그럼 미니언 먹으러 기어들어올때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박아주자.


쫄아서 안먹는다고?


축하한다.


당신은 지금 우르곳의 베스트 플레이를 하고있는 중이다.


이제 와드 박아가면서 정글러만 조심하면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씨발!

마나포션이 없어졌다

아...

근데 마나수정이 저렴해진데다 시작골드가 많아져서

여눈 재료 두개를 모두 사갈 수 있게됬다.

존나좋군?

물론 이러면 포션이 앱도적으로 모자라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이 고자가될 가능성이 있다.

우르곳의 강점인 라인전을 갉아먹는 시작템임

도란검도 나쁘지 않다.



얘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스택을 빠르게 쌓는것이 장점이자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소이다.

칼같이 여눈을 사와 빠르게 무라마나를 완성시켜야 중반을 휘어잡을 수 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에 대해

고자의 핵심.

우르곳을 픽하는 이유는

누구보다 빠르게 쌓이는 여눈스택 때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고자의 필수템이다. 이게 없으면 고자는 후반을 버틸 수 없다.

이게 뭐 누구나 다 그렇지만 빨리빨리 뽑을수록 좋다.





Q : 더블킬나서 돈이 좀 생겼어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이거에 (콜필드의 전투 망치)아니면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이걸 돈되는대로 가자. 쿨감의 확보가 우르곳은 매우 중요하다.

신발은 저 사이에 알아서 가주자.

혹은 이후에 똥신하나정도 가면 됨.



(콜필드의 전투 망치)에 대해

샹 

패치로 야몽이 사라졌다! 내 방관!

그래도 쿨감은 어디 안간다

거기다 새로운 상위템이 두개나 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극강의 방관을 보여줌. 쿨감에 체력도 나쁘지 않다.

(죽음의 무도) : 조금 적은 쿨감과. 더 높은 공격력. 그리고! 무엇보다! 고자에게도 피흡이 생긴다!

근데 문제는 이걸 가면 쿨감이 조금 모자람. 이걸 간다면 룬에 쿨감을 박아줘야한다.


입맛대로 선택하자.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상위템에 대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vs(얼어붙은 건틀릿)인데

사실 이견 어느정돈 취향이다.

다만 상대 미드가 제드, 탈론등 암살챔프에 정글러가 리신이라던지 등

상대방에 강력한 AD딜러가 많다면 주저없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올려준다.

하지만 만약 상대방에 AD딜러가 별로 없다면 (얼어붙은 건틀릿)가주자.

하위템 옵션변경으로 둘 다 쿨감 20퍼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에 대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이건 가지마. 구려.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셋중하나 가주자.

만약 라인전에서 미친듯이 흥해 이대로 깔아누르고싶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요거로 쿨감을 빠르게 맞춰주자. 다만 이건 중간에 팔고 위에 세개중에 하나로 대체해야된다.




방템에 대해

Guardian Angel(수호 천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둘중 하나다.

어차피 얼심 or 얼건덕에 어느정도 방어는 확보가 되므로

둘중하나를 가는데, 사실 취향이다.

(헤르메스의 시미터)이거...도 괜찮긴한데 난 잘 못쓰겠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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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주문보호막이 E를 막는다.

좆같다.

맞다이 개판싸움에선 E를 칼같이 막는건 잘 못봤는데

라인전 견제할땐 참 잘막아잉.

다만 보호막 쿨타임이 수류탄보다 조금 길다.

그거노리고 두번쏴서 맞춘다는 마음으로 해도 좋고

아니면 얘 버리고 서폿을 조져도 괜찮음.

근데 어지간하면 상대가 시비르일땐 픽하지 말자.
소라카


답이없다

나는 E에 Q까지 써야되는데

이년은 힐한방이면 끝난다

만약 상대가 시비르 소라카조합이다?

절대로 우르곳 하지마라.

여튼 대처법은

누구나 저 주유소를 먼저 조지면 끝이란건 안다.

그리고 우르곳에겐 훌륭한 납치스킬이 있지.

궁으로 냅다 데려와서 후두려까면 어떻게든 되긴 하다.
그 외 포킹이 쎈 서폿들.

평타사거리가 짧아서 CS먹다 견제를 처맞는다.

물론 그런놈의 특성상 물몸이라 맞견제해주면 서폿피통이 숨풍숨풍 닳지만

이번엔 원딜이 고자를 후드려깔거임

시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E쓰면 구르는데

잘 봐뒀다 구르는방향으로 E날려주자

잘맞는다.
이즈리얼
E쓰면 비전이동을 하는데

비전이동쿨>>>>>E쿨

그냥 E두번써서 맞추는 셈 치고 라인전하자.

어차피 EQ콤 두번이면 집갈정도로 피통이 너덜너덜해진다.

이 때 집에 안가고 Q파밍을 하는 이즈가 있을텐데

갱 위험이 없고 이즈가 타워허깅을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점멸 - 궁 으로 킬을 노려보자.
그 외 회피기가 없는 원딜러들.

1. 회피기가 없다

2. E맞추기가 쉽다

3. ?????

4. PROFIT!


 사실 우르곳의 플레이의 핵심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나는 고자가 되었으니 너 또한 고자가 되리라.


상대를 끊임없이 괴롭혀 딜고자로 만든 후 우르곳 자신은


숙달된 딜도테크닉(고자가 됨으로써 터득했다)으로 다른 라이너를


유린하는것.


그것이 우르고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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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 정글 운영법

 고자는 라인전이 꽤나 강력하다. 이는 스킬딜러인것과, 또 그 스킬의 사거리가


1200이기 때문인데, 이를 통해 수류탄만 맞춰도 상대가 빌빌 기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수류탄만 잘 맞춰줘도 디나이가 참 잘된다. 다만 이렇게 라인전이 강한대신


라인전이 강한 챔프에겐 숙명이 있다.


"최대한 빠르게 게임을 터트려야한다."


이유에 대해 설명을하자면


일반적인 원딜은 템을 통해 AD를 올리고, 치명타와 공속으로 그 AD를 폭발시켜 딜을한다.


하지만 우르곳은 평타사거리가 짧아 평타로 딜을 못하고, 하물며 다른 원딜처럼 자신의 공속을 높이는 스킬도 없다.


거기다 피흡도 거의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스킬Acid Hunter(산성 추적탄)로 딜을 하는데,


이 스킬이 온힛이 아니라 단순 단일대상 스킬이기 때문에 우르곳은 일반 원딜처럼 모아두었던 딜을


치명타와 공속으로 터트리는 플레이가 불가능하다.(치명타와 공속버프의 부재가 우르곳이 이렇게된 원인이다.)


하지만 반대로 무라마나의 빠른 완성으로 다른 원딜보다 빠른 타이밍에 딜링부스트가 가능하고,


(물론 치명타와 공속이 완성된 원딜보단 뒤쳐진다.) 이 타이밍엔 그 어떤 원딜보다 강하기 때문에


상대가 치명타와 공속을 완성하기 전에 게임을 터트리는게 우르곳 플레이의 핵심이다.


또한 스킬딜의 특성상 원딜이 약한 초중반 타이밍에 우르곳은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초중반, 즉 라인전의 강세를 통해 상대원딜이 후반에 캐리를 못하도록 억누르는것이 우르곳의 플레이이다.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견제로 상대가 미니언을 먹지 못하게 방해하고


우르곳 자신은 편하게 미니언을 먹는것이 우르곳의 라인플레이.


만약 라인전을 망했다면 무라마나가 나왔을 타이밍을 노리면 된다.

 

초반 운영법

 Acid Hunter(산성 추적탄)가 찍히는 타이밍인 3, 5, 7, 9 레벨이 우르곳이 강해지는 타이밍이다.


만약 킬을 내거나 집을 보내고싶다면 이 때를 노리자.

 

중반 운영법

무라마나가 나오면 아직 무라마나 딜을 상대가


체감하지 못했을 때 킬을 내야된다. 이 상대로 괜히


상대에게 경각심만 줬다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보게된다.


그리고 너는 고자가 되겠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스택이 우르곳은 다른챔에 비해 빠르게 쌓이는편. 만약 빠르게 뽑아서 열심히 올렸다면 


빠르면 17분 전에도 풀스택이 쌓인다. 그 전에 미리 돈을 모아두었다가 


 Muramana(무라마나)를 완성하자. 이 때 우르곳의 성장곡선은 정점을 찍으며, 이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맞춤으로써 


유통기한이 존재하는 우르곳에게 방부제를 뿌려지게되고, 이 때 부터 우르곳의 성장곡선은 


점점 멈추기 때문에 이 타이밍에 휘어잡아야한다. 이유는 이후 추가 딜템이라고 해봤자


(필멸자의 운명)를 가거나 (얼어붙은 건틀릿)을 맞추는정도밖에 없기 때문.


"마저템 안가고 거기다 딜템을 박으면 괜찮지 않나?" 할 수 있을텐데


그러면 수류탄 박고 Q네번쏘기전에 죽는다. 


게다가 다른 원딜처럼 치명타나 공속빨을 받기 힘든 우르곳의 디자인상


투자한 돈에 비해 딜을 뽑기가 마땅찮아 상대가 올 AD라면 차라리 그냥


가시갑옷Thornmail(가시 갑옷)이나 두르는게 낫다.


또한 만약 흥했다면 상대봇은 CS차이를 복구하기 위해 혼자 성장중일텐데,


이 때 바론을 가져가던 탑미드를 폭파시키던지 해서 상대 원딜의 왕귀를 저지해야된다.

 

후반 운영법

 서로 풀템정도의 지경까지 갔다면 사실 우르곳으로썬 망한거다.


역전의 순간은 귀신같은 이니시로 상대딜러를 짜르거나, 아니면 우르곳 자신이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으로 이니시를 걸어 상대 원딜이나 미드를 짜르는수밖엔 없다.


만약 그냥 5:5 한타를 해버리면 상대 원딜과 우르곳의 차이때문에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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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에 우르곳이 약하단걸 모르겠다고 해서 설명한다.


고자는 스킬딜러다.


그리고 그 스킬 콤보의 근간은 EQQQQ.


이 콤보 한 사이클에 찍은놈 하나를 걸레짝으로 만들어야된다.


아님 못해도 반피는 깎아야돼. 미드랑 같이 극딜해서 짜를 수 있게.


만약 저렇게 못한다?


남는 E쿨동안 고자는 말 그대로 고자가된다.


상대 원딜러는 공속을 한껏 끌어올려서 치명타로 니네 탱커를 펑펑 터트릴텐데


우르곳은?


치명타가 없으니 평타 데미지는 조루일테고, Q는 한껏 끌어올려진


방어력에 무력해진다.


우르곳은 방관덕후라 괜찮다고?


상대 탑이 후반되면 방어가 250정도는 될거다.


체력은 4천가까이 되겠지.


이거 깔라면 평Q를 6~7번은 날려야된다.


만약 일반 원딜이면 평타크리가 방어에 안까이면 800 900 일테고


공속은 2.0정도일테니 크리율 좀 따지고 스킬딜도 있을테니


일반 원딜은 저거 까는데 5초 조금 더 걸린다. 운좋으면 3초도 안걸려.


근데 우르곳은 평Q6~7번 쏠라면 못해도 10초는 걸릴거야?


심지어 무라마나 딜은 쏠수록 줄어들고 양날도끼 방관은 처음부터


25%가 아니다. 게다가 상대 탱커는 저 긴 시간동안 멀뚱멀뚱 서있나?


지 방어력이랑 체력 한껏 끌어올리는 스킬쓰고 회복하고 서폿이 힐해주고


난리가 나지


이제 감이 좀 잡히나?


우르곳은 후반가면 망한다.


만약 후반이다?


같이 뒤져도 상관없으니 무조건 상대 딜러를 하나라도 짤라라.

 

팀파이트시 역할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되도록 아꼈다 상대 딜러에게 맞춘 후 Acid Hunter(산성 추적탄)를 상대 사거리 밖에서 쏘자.


만약 못맞췄으면... 알아서 가까이있는놈한테 Acid Hunter(산성 추적탄)를 쏘자.

 

원딜/서폿 대응법
원딜별 상대법

Graves(그레이브즈)빅뻐킹샷건


초반에 힘들다.

이놈은 원체 Quickdraw(빨리 뽑기)튼튼해서 스킬딜로 뿜뿜 처박는 우르곳에게 정말 닳지않는 체력을 보여준다.
물론 사거리가 짧고 Quickdraw(빨리 뽑기)회피기도 어정쩡해서 수류탄에 잘맞는편이긴 하지만 맞춰도 튼튼해서 피가 닳지를 않는다.

특히나 극초반 마나통이 후달릴때 EQ로 그브를 열심히 견제하다보면 내 마나통은 거덜났는데 저놈은 반피밖에 
닳지 않아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거기다 상대 서폿이 Sona(소나)Soraka(소라카)Nami(나미)라면?
승부타이밍은 3, 5, 7, 9 레벨. 즉 Acid Hunter(산성 추적탄)이 하나 더 찍히는 레벨과
라인전 우세 타이밍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콜필드의 전투 망치)이 나온 시점부터 견제에 피가 닳는걸 볼 수 있다.


대처법


초반에 승부볼라하지 마라.




Draven(드레이븐)홍처리

절대로 저놈 사거리 안에서 싸우지 말자. 우르곳이 Muramana(무라마나)가 나왔더라도 이놈과 근거리배틀을 벌이면 

승리를 장담 할 수 없다. 과연 딜링계의 제왕이라 할 수 있음
물론 이건 맞다이 경우의 상황이고. 라인전은 쉽다. 홍철이의 운용 핵심인 Spinning Axe(회전 도끼)는 던지면 튕겨서 떨어지는 위치가

보이는데 홍철이가 그거 주우러갈 때 E를 날려주자. 거기다 회피기 없는 뚜벅이원딜.


대처법

맞다이 피하고 신나게 견제해주자.




Lucian(루시안)흐켱


잘하는 흐켱은 귀신같이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를 써서 수류탄을 피함과 동시에 딜교를 시전한다.

우르곳에 대해 잘 알고있는 흐켱이면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경우가 많다.

1. 흐켱 뒤쪽으로 수류탄투척

2. 앞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으로 수류탄을 피하면서 우르곳에게 접근과 동시에 Lightslinger(빛의 사수)

3. Piercing Light(꿰뚫는 빛)Lightslinger(빛의 사수)Ardent Blaze(타는 불길)Lightslinger(빛의 사수)

4. 버틸 수가 없다.

그냥 루시안이 앞대쉬를 하면 백무빙하면서 Acid Hunter(산성 추적탄)를 날려주자. 딜교에서 크게 손해는 안볼 수 있음.
만약에 궁이 있다면 옳다쿠나 하고 앞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하자마자 바꿔치기하고 맞다이를 해볼 수 있지만

솔직히 저래도 승리를 장담 할 수 없다. 

대처법은

1.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로 접근할 거리를 주지 말것.

2. 만약 앞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을 두번 이상 당했다면, 그냥 다음부턴 앞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할거라 생각하고 수류탄을 던지자.

맞으면 맞견제가 가능하다.




Miss Fortune(미스 포츈)미포


미슬람이 나올정도로 사기다 아니다란 논란이 쟁쟁한 챔프다.

얘는 회피기가 없넹! 하는데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 천둥군주의 호령  = 시발

Double Up(한 발에 두 놈) + Love Tap(사랑의 한 방) = ???

미포의 Q를 피하는 요령을 확실히 알아두도록 하자.

0. 맞은놈으로부터 500범위내의 적

1. 맞는놈 뒤에 있는 놈

2. 60도 범위 내 가장 가까운적

즉 미니언 뒤60도 범위내에 없으면 된다

개 씨발이지?

물론 미포 Q가 빗나갔다면 수류탄으로 견제를 하면 된다.

이제 그러면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 천둥군주의 호령이게 널 반겨줄거야. 근데 이러면 미포마나가 바닥남


대처법

1. Q를 피해라!

2. E도 피해라!

3. 개 씨발!



Varus(바루스)노팬티


이놈도 미포만큼이나 별로 볼일이 없다.
얘는 평타 사거리도 긴편이고,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로 우르곳의 EQ를 능가하는 사거리로 견제를한다.

물론 이놈또한 뚜벅이라 수류탄을 맞추는것은 어렵진 않지만...
상대 서폿을 Lulu(룰루)같은 애로 데려와서 같이 라인밀며 미니언을 타워에 처박기시작하면 미쳐버린다.
거기다 지는 또 사거리 밖에서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로 깔작댄다.

대처법

1. 라인을 미는 조짐이 보이면 같이 라인을 밀자. (물론 같이 밀어도 여전히 라인이 밀리긴 하지만)
2. 라인이 점점 밀리는거 같으면 정글러를 콜하자.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는 최상급 갱호응기다.





Ashe(애쉬)유부녀


얘는 사거리가 케틀에 버금간다.(600, 케틀은 650)
패치이후 이것저것 바뀌긴 했는데... 여전히 Volley(일제 사격)견제는 참 아프다.

얘도 뚜벅이에 물몸이라 수류탄 한방 맞추면 1콤에 반피는 날아간다. 사거리가 길긴해도 왠지 얘는 상대하기 쉬움.
다만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요게 문젠데... 이건 알아서 잘 피하는 수 밖에 없다.




Urgot(우르곳)고자?


미러전 확률 제로.

나도 미러전은 붙어본적 없다.

만약 붙는다면 글쎄... 서폿싸움에 수류탄 적중률싸움이 되지 않을까?

 



Jinx(징크스)이쁜이



이쁘다.


난 이 챔피언 컨셉이랑 분위기가 너무 마음에 들어.


얘는 뭐가 이렇게 신날까


Switcheroo!(휘릭휘릭!)이거 때문에 사거리가 길어져서 케틀마냥 힘들지 않냐 할텐데


이거 한방쏠라면 마나가 20은 필요하다.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로켓은 안쓴다.


얘가 미니건으로 미니언 먹다 갑자기 로켓으로 바꾼다?


80% 이상은 고자를 견제하기 위해서다.


쏘는 타이밍에 수류탄을 날려주자.






Kog'Maw(코그모)정의의 공허벌레




평화롭게 파밍하다 평화롭게 게임을 끝내는 신기한놈이다.


이놈은 우르곳의 정 반대. 거울상과 같음


우르곳은 성장곡선이 기이하게 초반으로 몰려있는데


얘는 성장곡선이 기이하게 후반으로 몰려있다.


얘랑 붙게되면 우르곳이 터트리느냐 마느냐로 승부가 갈린다.


아니면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납치로 승부보던지. 근데 잘하는 코그모는 애초에 납치를 안당한다.


일단 개편이후 라인전은 참 편해졌다.


정말정말로 약해졌거든.




대처법


1. 쾌적한 라인전!


2. 벌레가 크기전에 게임을 끝내야한다.





Kalista(칼리스타)빈유


폴짝이.


수류탄만 맞춘다면야 폴짝대던말던 후려팰 수 있지만


문제는 폴짝거리는거 때문에 수류탄을 못맞춘다.


라인전에선 맞출 틈이 있지만


한타에선 CC기에 걸리지 않는이상 못맞춤.


이건 같은편에도 해당되서 상당히 빡치게하는 요소인데


얘는 고자가 잡는다기보단 차라리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궁으로 납치해서 같이 잡는게 편함.



대처법


1.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으로 납치해서 같은편이랑 조지자.





Corki(코르키)체고의 젼투기




궁 찍이 전에PhosPhorus Bomb(인광탄)인광탄 + 평타로 견제를 할텐데


맞으면 미친듯이 고통스럽고 아프니 되도록이면 피하자.


아니면 아예 그냥 맞는셈 치고 PhosPhorus Bomb(인광탄)쏠 때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날리면 코르키는 궁 찍기 전이라서 후속딜을 넣을 수단이 없다.


사실 궁 찍은 뒤라도 미니언 뒤에 있는경우가 대부분이니 코르키가 할 수 있는거라곤 뒤로 빼는거밖에 없다. 


보통 코르키가 수류탄을 맞으면 Valkyrie(발키리)발키리쓰고 뒤로 뺄텐데


발키리쿨 >>> 수류탄쿨


이즈랑 똑같이 두번던져서 맞춘다 생각하자.


얘도 루시안과 똑같이 앞Valkyrie(발키리)로 수류탄을 피하면서 맞다이를 치는 경우가 있는데


루시안과는 달리 발키리는 이동거리가 원체 길어서 앞발키리를 해버리면 우르곳이랑 거의 붙어있게된다.


Q로 카이팅해주자.


얘가 Trinity Force(삼위일체)이게 나왔다면 맞다이는 자제하자.




대처법


1. PhosPhorus Bomb(인광탄)이거 조심


2. Trinity Force(삼위일체)이게 나온 이후로는 더욱 조심






Quinn(퀸)룬을 공격해 발러!



얘를 이제 원딜러로써 볼일이 전보다는 많아졌지만 비중은 참 적어졌다


로밍형 원딜러를 만들어줬더니 로밍형 솔로라이너로 써버려서...


우선 예전과 같이 Q의 실명은 우르곳에게 그렇게 커다란 패널티는 안된다.


물론 수류탄 맞추기 전이라면 답이 없지만...


수류탄을 맞추고 나서 실명당했다면 그냥 퀸 있을법한 곳에 QQ날려주면 된다.

다만 퀸이 좀 잘한다면 Vault(공중제비)로 수류탄을 피하면서 표식딜을 넣는 경우가 있다.



대처법


1. Vault(공중제비)를 한번 빼고나서 수류탄을 맞춰주자.






Tristana(트리스타나)요들



요즘 한창뜨고있는 요들이다


만렙찍으면 Draw a Bead(정조준)기본사거리가 롤챔피언 1위를 찍는다지만


그건 만렙때의 얘기고


레벨낮을땐 그딴거 없으니 그냥 편하게 견제하자.


얘는 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점프가 있으니 이즈랑 비슷하겠네...생각하는 사람이 있겠는데


사실 오히려 이즈보다 편한게


이즈는 비전이동으로 수류탄 자체를 피하는거고


요들은 수류탄을 맞은다음 로켓점프로 사거리 밖으로 벗어나는거다.


즉 이즈는 피하면 아예 딜을 못박지만


요들은 피해도 E + Q or QQ 정돈 박을 수 있다는 얘기.


거기다 로켓점프는 비전이동보다 쿨이 길다.


간혹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이거 붙이고 터트린다고 목숨걸고 때리는놈이 있는데


쫄리는상황이 아니라면 같이 맞다이해주자.



대처법


1.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붙으면 맞다이를...신청해봐라?





Twitch(트위치)쥐샛길



물몸의 대명사 쥐샛길


얘는 사거리가 긴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사거리가 긴 견제스킬이 있는것도 아니다.(Venom Cask (독약 병)Expunge(오염)이건 평타를 섞어야지 딜이 나온다)


거기다 결정적인건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의 유도는 시야에서 보이지 않아도 커서만 적당히 갖다대면 알아서 유도가 된다.


Ambush(매복)은신에 의한 회피까지 봉쇄하는셈.


더구나 쥐샛길은 진짜 진짜 정말로 물몸이라 (콜필드의 전투 망치)가 나왔을때 EQ콤을 풀로 맞추면 


피가 1/3만 남아있는걸 볼 수 있다.


거기다 템이 어지간히나오지 않는이상 암살시도를 해도 우르곳이 역관광이 가능하다.



대처법


1. 신나게 견제하자.





서포터



Nami(나미)심해어


이쁘다.


가슴도 커


근데 얘는 생식을 어떻게 할까



공방 밸런스가 준수한 수비형 서포터이다.


맞다이/견제 타이밍엔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로 데미지를 주고


Aqua Prison(물의 감옥)로 견제 및 킬각을 노리며 Ebb and Flow(밀물 썰물)로 일방적인 딜교를 시전한다.


적극적으로 이니시를 걸기보단 견제가 위주로 풀어나가는 서폿이다.


우르곳이 취약한 견제형 서폿.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맞추고 Q날리러간다고 앞으로 기어나가다간 Aqua Prison(물의 감옥)Ebb and Flow(밀물 썰물)처맞고 본전도 못찾는수가 생긴다.


거기다Ebb and Flow(밀물 썰물)이거로 힐해재끼면서 EQ콤으로 간신히 깎아놓은 상대원딜의 피통을 다시 채워버린다.


다만 이놈은 대표적인 물몸서폿이므로 원딜 냅두고 얘부터 조지면 자힐쓰다 마나 다 쓰고 빌빌대는걸 볼 수 있다.


Ebb and Flow(밀물 썰물)애초에 이건 소라카 힐처럼 치료목적이 아니라 딜교를 상정하고 디자인된 스킬이기 떄문에 마나소비량이 높다.


다만 아군서폿(Thresh(쓰레쉬)Leona(레오나)Alistar(알리스타)이런애들)과 함께 진입할땐 특히나 조심해야된다.


Aqua Prison(물의 감옥)맞으면 EQ콤 몇대 쏴보지도 못하고 서폿과 둘이서 카이팅당한다.




같은편이라면?


좋지않은쪽에 속한다.


일단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이거 덕볼일이 없어진다. 나미가 자기한테 쓰고 직접 때리지 않는한.


거기다 나미같은 수비형 서폿은 우르곳에겐 좀 그렇다.


우르곳은 자기를 케어해줄 서폿보단 같이 상대를 조지는 서폿이 더 어울린다.


하지만 Aqua Prison(물의 감옥)이걸 잘맞추는 나미라면 최상급 서폿.


Aqua Prison(물의 감옥) =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 Ebb and Flow(밀물 썰물) = 사망




대처법


1. 얘부터 조지자.


2. Aqua Prison(물의 감옥)미친듯이 조심.





Nasus(나서스)



요즘 볼일 없다


거기다 걱정할것도 없다


Wither(쇠약)이거보고 나서스하는건데


우르곳은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이거보고 하는거지 공속보고 하는게 아니다.


쇠약걸리고 딜교시전할라하면


코웃음 치면서 원딜조져주면 됨




같은편이라면?


꽤 좋은 서폿이다


Wither(쇠약)이거로 류탄의 적중률을 올려주며


Spirit Fire(영혼의 불길)이거로 우르곳의 방깎과 맞물려 시너지를 일으킨다.


나쁘지 않은 서폿임.



대처법


1. 신나게 조지자




Nunu(누누)눈누



못본지 정말 오래됬는데...


기본적으로 튼튼하게 설계된놈이다. 피수급 스킬Consume(잡아먹기)도 있고.


그러니 원딜을 조지면 된다.


우르곳은 얘같은 근거리 뚜벅이 서폿에게 매우매우매우매우 강력하다.


서폿이 이런애면 신경끄고 원딜만 견제하면 되거든




같은편이라면?


절대 하지마라고 하자


Blood Boil(끓어오르는 피)이거 버프받아서 뭐할건데?


아니면 Ice Blast(얼음 덩어리)이걸 선마해서 같이 뿜뿜 견제해주면 할만하다.



대처법


1. 얘 냅두고 상대 원딜을 조지자


2. Absolute Zero(절대 영도)상황판단 잘해서 궁으로 이거 끊어주자.




Nidalee(니달리)챙녀



ap딜 고자된 이후로 봇에선 자취를 감춘 쿠거챙녀


쌔끈함


예전같은 창딜이면 많이 힘들겠는데


지금은 뭐 투사체도 좁아졌지 데미지도 낮아졌지 그렇게 크게 뭐할건 없다.


지금은 핵심딜이 Prowl(수풀 배회)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이거로 옮겨졌는데


탑이면 모를까 서폿의 입장으로는 섣불리 들어가기 힘들다.


다만 그래도 창을 맞는건 자제해야겠지?


부쉬에서 날라오는 창이 매우 거슬리긴 하지만 쫄지않고 조지면 됨.


얘는 얘보단 원딜을 조지는게 편하다.


기껏 류탄맞춰놓으면 쿠거폼으로 튀어버려서...




같은편이라면?


애매하다


당초에 리메이크된 니달리가 서폿에 갈 이유가 없어졌을 뿐더러


창으로 같이 견제하자니 창데미지가 조루고


합심해서 우르곳과 같이 쿠거폼으로 진입하자니 불확정요소가 너무 많다.


물론 회복기가 있으니 어느정도 우르곳이 견제하긴 편해지겠지만



대처법


1. 갑자기 쿠거폼으로 진입해오면 궁으로 대처해주자


2. 창맞지말고, 원딜을 견제하는쪽으로




Lux(럭스)씨-ㅂ년



개-새


씨-ㅂ년 쌰-ㅇ년 아오


다른원딜 할때는 별로 안빡칠게다


오히려 물몸서폿이네? 킬ㄳ 할 수도 있을텐데


우르곳이 얘를 만나면 지옥


끝없는견제.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라인밀면서 타워에 미니언 꼬라박으며 견제해대는데,


이건 우르곳이 Q파밍을 해도 처맞는다 평타로 파밍하면 그냥 있어도 처맞고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이게 문젠데


저게 제일 좇같은건 럭스뿐만 아니라 원딜까지 두명에게 실드를 걸어준다는 점이다.


거기다 프리즘은 실드를 조금씩 두번걸어주기 때문에 순간딜교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는데


우르곳이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맞춰도 첫 실드로 Q한방 막고 두번째 Q도 돌아오면서 생기는 실드로 막아버린다음


사거리 밖으로 뽈뽈뽈 내뺀다.


단점이 장점이 되는 순간임.

거기다 밖으로 내빼면서 그냥 가는게 아니라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이거 하나 툭 던져주면서 내빼버린다.


씨발.


거기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이건 서폿이 대신 맞아줄수도 없는 스킬이다


다만 물몸이라 작정하고 서폿이랑 같이 럭스를 조지면 되는데


저 쓰레기년은 멀찍이 떨어져가지고 접근할 거리를 안내주는게 문제.


정글러 콜하는게 답이다.




같은편이라면?


우르곳은 이런애랑 잘맞는다


진심


상대방이면 썅년도 저런 썅년이 없는데


같은편이면 속박있지Light Binding(빛의 속박) 슬로우도 있지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거기다 이 두개가 딜스킬이지


둘이서 신나게 견제해대면 상대가 경험치조차 못먹게도 할 수 있다.


다만 라인을 밀게될것이니 와딩 잘하자.



대처법


1. 서폿과 같이 순간진입해서 럭스를 조지자.


2. 정글러 콜.




Leona(레오나)졔계, 모이세요.



상대가 레오나면 우르곳은 편해진다.


견제가 없거든.


가끔 날아오는 천공의검 슉 피해주고 상대 원딜을 조지면(얘는 튼튼하니까)


그 상황에서 레오나는 원딜을 보호할 수단이 없다.


설령 레오나가 궁찍고 궁으로 이니시를 건다해도 맞궁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으로 방어력 버프를 받은 뒤


맞다이를 치면 꿀리지 않는다.


신나게 라인전하자.




같은편이라면?


레오나가 서폿이면 우르곳은 안심하고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궁을 쓸 수 있다.


레오나의 궁Solar Flare(흑점 폭발)을 확정적으로 꽂아넣을 수 있게 호응이 가능함.


더구나 얘는 자타가 공인하는 CC형 서폿이기 때문에 우르곳이 안정적으로 맞다이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다만 상대가 Caitlyn(케이틀린)Lux(럭스)이런 조합이면 한없이 무력해지는게 흠.



대처법


1. Zenith Blade(천공의 검)이거 피해주면서 신나게 견제하자.


2. 얘는 튼튼하니 원딜위주로


3. Solar Flare(흑점 폭발)이거로 맞다이 걸어오면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맞궁으로 응수해주자.




Lulu(룰루)룰룰룰룰 룰룰룰 룰룰룰루 오호호호홓


미드탑가느라 서폿으론 보이지도 않더니 이젠 미드탑에서마저 보이지 않는다.

 

얘가 상대서폿으로 나온다면 매우매우매우 귀찮아진다.

 

Whimsy(변덕쟁이)이거맞으면 수류탄을 몯혀도 Q를 쏘질 못하고

 

견제좀 할라치면 Help, Pix!(도와줘, 픽스!)로 실드를 건다.

 

거기다 궁써서 맞다이 칠라면Wild Growth(급성장)이거로 역전을해버리고

 

거기다 라인전 내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이거로 견제를해댄다.

 

여튼 상대가 룰루라면 2:2 싸움에서 수류탄을 조금 늦게 던지는것을 추천함.

 

우르곳은 Whimsy(변덕쟁이)이걸 맞으면 다른 원딜에 비해 타격이 크다.

 

E를 뭍히고 상대 서폿을 무시하면서 원딜에게 딜을 붓는 맞다이를 하는데

 

저거맞고 동물로 변신하면 평타뿐만이 아니라 Q마저 봉인당한다.

 

그리고 아까운 수류탄 지속시간이 날라가겠지.

 

차라리 맞다이를 걸것이라면 혹은 싸움이 벌어질거같다면

 

Whimsy(변덕쟁이)이걸 한번 받아낸뒤 수류탄을 던져서 최대한 Q를 호밍으로 쏟아붓는것이 좋다.

 

워낙에 스킬효과도 다양하고 변수도 많은 챔프라

 

어떤 때에는 급성장 쓰던말던 그냥 바르는경우도 있고

 

어떤 때에는 급성장 하나때문에 정글러포함 3킬을 헌납하는경우도 있다.

 

 

 

 

같은편이라면?

 

나쁘지 않다.

 

어느정도 Glitterlance(반짝반짝 창)견제도 같이 할 수 있고

 

여차할땐 Help, Pix!(도와줘, 픽스!)실드도 걸어주고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Whimsy(변덕쟁이)이거면 상대 원딜이던 서폿이던 하나 잡은놈은 진심 고자가된다.

 

거기다 궁쓰고 진입시에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추가 방어, 마방 + Wild Growth(급성장)????

 

 

 

대처법

 

1.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Whimsy(변덕쟁이)이걸 받아낸 다음에 쓰자

 

2. Wild Growth(급성장)을 늘 머릿속에 넣어두고 라인전에 임할 것.

 

 

 

 

LeBlanc(르블랑)얘가 할머닌지 아닌지 알게뭐야. 맛만좋음 됬지.

 

 

딜 하나만 보고 고르는 서폿이다.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이거보고 얘를 하느니 노틸서폿을 하지ㅡㅡ

 

여튼 정말정말정말 물몸이다.

 

수류탄 한두발 맞춰주고 Q빵빵 쏴주면 패시브터져서 뽈뽈뽈 내뺸다.

 

수류탄 피한다고 Distortion(왜곡)이걸 써재끼면 말 그대로 르블랑이 딜넣을 수단이 하나 없어지는거.

 

하지만 얘도 루시안처럼 수류탄 피하면서 진입하곤 딜을 쏟아붓고 뒤로 빼는 사람이 있다.

 

그러니까 정말정말로 궁극적으로 본다면 서로 수류탄맞추는일도 없고 왜곡쓸일도 없다.

 

다만 너가 수류탄을 상대원딜에게 맞췄다면 당연히 르블랑은 이를 놓치지 않고 너한테 딜을 쏟아부을거란거.

 

다만 예전처럼 침묵같은건 없으니까 처맞아가면서 상대 원딜을 함 조져보자.

 

얘도 문제는 6레벨 이후 궁이 찍혔을 때.

 

순간 딜폭발 하나로 우리 원딜이 뭐 해 볼 새도 없이 순삭당하는수가 생김.

 

조심하자.

 

 

 

같은편이라면?

 

 

우르곳을 안정적으로 케어해줄 순 없다.

 

다만 우르곳에게 좋은 서폿은 케어해주는 서폿이 아닌 밀리지 않게끔 같이 싸워주는 서폿이 어울림.

 

아니면 CC기가 빵빵하던지

 

그런의미에서 르블랑이랑 봇듀를 서면 내가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궁으로 보조하고 르블랑이 딜을 박는 상황이 벌어짐.

 

좋은게 좋은거 아니겠나.

 

여튼 딜하나는 끝내주는 서폿이다.

 

 

 

대처법

 

1. 물몸이니 딜을 넣을 수 있다면 킬노리는거 어렵지 않다.

 

2. 궁찍은후 깜짝딜에 주의할것.

 

 

 

 

Malphite(말파이트)돌덩이새끼?

 

 

간혹보인다.

 

다른라인에서 만나면 신나게 패줄텐데

 

아쉽게도 여긴 봇이다.

 

저놈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이거 안켜지게 견제하기도 힘들고

 

얘가 봇에 왔다는건 대놓고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궁 하나로 먹고사는 탱서폿이 되겠단거.

 

즉 이놈은 다른생각 않고 방어만 극한으로 끌어올릴거다.

 

물론 초반엔 이놈도 물살이라 흠씬 두들겨주면 굴렁쇠 굴리러오지도 못함.

 

다만 한두번 집에 갔다오면 그뒤론 마나만 아까우니 그냥 원딜을 조지자.

 

얘랑은 어느누구로 상대하던 똑같지만

 

상대가 먼저 6렙 찍는걸 조심하자.

 

만약 서로 궁이 찍혀있는데 저것이 간보다 궁을 쓴다?

 

와드가 없다면 갱일것이 열에 일곱일것임.

 

만약 상대 정글러 그딴거 없다면 맞궁쓰고 원딜만 조지자.

 

 

 

같은편이라면?

 

 

궁찍기전엔 굴렁쇠나 뿜뿜 굴려댈거다.

 

물론 이것도 슬로우니 느려진적에게 수류탄을 쏴재끼자.

 

궁이 찍혔다면 서로 좀 맞춰보고 라인전을 해야됨

 

안그러면 서로 궁이 꼬여서 이상한데 꼬나박는경우가 생긴다.

 

그것만 아니라면 매우매우 좋음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이거면 상대 서폿이 뭐 해줄 수 있는게 없다.

 

 

 

대처법

 

1. 아 방어덕후새끼...하지말고 초반엔 물살이니 같이 패주자

 

2. 얘가 궁이 먼저 찍히는걸 항상 조심하고 또 조심하자

 

3. 상대 갱이 아닌 2:2 싸움이라면 말파궁 맞았다고 쫄지말고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써준뒤 원딜을 조지자.

 

 

 

 

Morgana(모르가나)몰가

 

 

자주보임.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우르곳은 물리뎀임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맞추고 들어와봐 아주그냥 걸레짝으로 만틀어드릴게

 

다만 이건 상황을 봐서... 근데 정말로 수류탄콤 몇대 맞춰주면 이걸 맞아줘도

 

치러 안들어온다. 수류탄맞고 되려 피까일까봐.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옳치 그래 니 원딜 미니언 뺏어먹어라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이거로 상대 원딜과 위치를 바꾸면 사거리 밖으로 벗어날 수 있다.

 

물론 저건 이상적인 상황이고

 

실제론 그렇게 나쁜서폿은 아니지만

 

몰가의 스킬중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이게 우르곳에게 별 이득이 없다.

 

원딜에게 수류탄 묻히고 Q날리다보면 별 효과도 없는 실드를 걸어주는 몰가의

 

애처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음 ㅠㅠ...

 

 

 

같은편이라면?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요거 잘맞추면 진심 어마무시한 딜을 박아줄 수 있다.

 

거기에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이거면 상대 CC기 맞을 걱정도 안해도 되고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이건 정말이지 끝내주는 콤보임

 

다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 못맞춘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 자기한테 쓰느라 나한테 쓸 새가 없다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 무리한 맞다이

 

거기다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 이거로 미니언까지 처드신다.

 

시발.

 

 

대처법

 

1. 우세를 한번 잡으면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이거 일부러 맞아주는 낚시도 가능하다.

 

2.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이게 걸렸다면 침착하게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을 써서 사거리 밖으로 벗어날 수 있음.

 

3.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이거 걸던말던 신나게 패주자.

 

 

 


Bard(바드)부오오옹옹 부아아아아앙ㅇㅇ아아아아ㅏ 똘옫로돌오


매우 트리키한 서폿임


효율이 적긴하지만 회복스킬도 있고


꽤 딜이 나오는 조건부 스턴스킬도 있다.


거기다 강제존야도 있음. 사실 이게 제일 빡쳐


근데 매우 물몸이다


진짜 물몸


EQ콤 한대만 박아줘도 피가 반이 까일거다.


얘부터 조지자.





같은편이라면??


괜찮음.


바드 특성상 로밍을 댕겨야 뭐가 되는데


궁찍기 전에는 좀 그렇지만 궁찍은 이후에는 2:1이 가능한것이 고자다.


중간라인에선 Q로 막타 조심스럽게 먹어주면 되고


타워허깅하고 먹는건 말할것도 없고


상대가 다이브친다면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궁으로 역관광을 노려볼수도 있다.


그동안 바드가 로밍가서 상대 정글이나 미드를 터트린다면??


더할나위 없음.


견제도 꽤나 잘하는 서폿이라 나쁘지 않다.





대처법 - 바드부터 조진다.



 

Vel'Koz(벨코즈)정의의 공허촉수

 

 

요즘 얘는 미드보단 서폿이다 하고 참 안습하게 봇으로 내려오신분이다.

 

그 이유가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이거 때문인데

 

얘는 저 패시브 때문에 모든 스킬의 AP계수가 낮다.

 

물론 패시브가 고정데미지라 AP가 높지 않아도 데미지가 잘나와서 계수가 낮은거지만

 

기본적으로 미드에 보내는 이유는 레벨 빨리올리고 템 빨리맞춰서 중반을 휘어잡아라인데

 

얘는 템을 빨리맞춰도 다른 미드라이너같은 효율을 보기 어렵다.

 

쿨타임은 견제하기에 나쁘지 않지만... 역시나 계수를 생각하면 딜을 뿜뿜 처박아주기엔 뭔가 모자람.

 

거기다 딜이 나올라면 저 패시브를 터트려줘야되는데

 

1:1 싸움에선 멀쩡하게 터트리기가 쉽지가 않지...

 

 

1. 얘는 템이 없는거치곤 딜이 좋은데 있을 땐 있는거치곤 딜이 안나온다.

 

2. 딜을 뽑을라면 패시브를 터트려야되는데 미드라인에선 그게  마땅찮다

 

3. 그래서! 봇으로 내려왔다.

 

2:2싸움인데다 상대는 미니언먹는데 신경을 많이 써야되기 때문에

 

상대 스킬샷 신경쓰지 않고 맞추는데 주력할 수 있어 적중률이 상승한다.

 

거기가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템이 안나와도 패시브로 딜이 된다.

 

또한 궁은 풀샷을 맞았을 때 딜이 진심 1레벨에도 어마어마어마하다.

 

이거랑 맞먹는건 빅토르 궁 풀데미지밖에 없음.

 

여튼 얘는 템이 없어도 딜이 되는데 그 딜이 어마어마함(0순위) 사거리가 길며 약하나마 CC기 보유

 

이거 보고 하는 서폿임.

 

얘랑 라인전을 하면 사거리 멀찍이서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이거 날려대고 부쉬안에 숨었다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이거 쏠텐데

 

탄속이 그렇게 빠른편이 아니니 잘 피하면서 수류탄 맞춰주자.

 

얘는 정말 물몸이라 원딜보단 얘를 조지는걸 추천함.

 

순식간에 2:1 구도로 만들 수 있다.

 

특히나 조심해야될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이건데

 

얘가 부쉬에 숨었다면 반드시 그 부쉬를 밝혀서 저걸 어떻게든 피해야된다.

 

만약 저걸 맞게되면 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Void Rift(공허 균열) 풀콤을 맞음

 

저건 우르곳이 궁으로 방어를 끌어올려도 패시브는 고정데미지기 때문에 딜이 엄청나게 박힌다.

 

맞다이를 걸때도 주의해야될게

 

벨코즈는 후방에 포지션잡고 딜을 쏟아붓는지라

 

상대 원딜을 잡아도 벨코즈가 더블킬을 내고 2:1교환을 하는경우가 심심찮게 발생한다.

 

맞다이보단 견제로 벨코즈를 잡아야됨.

 

 

 

같은편이라면?

 

 

얘는 누구랑 조합을 짜던 하나임

 

딜만 오지게 쏟아붓는거.

 

그래서 우르곳이랑 얘랑 맞는가?

 

벨코즈와 우르곳은 서로가 서로의 딜을 넣기 쉽게 서포팅이 가능하다.

 

우르곳 이 궁써주면 벨코즈 스킬샷은 빗나갈리가 없고

 

벨코즈가 E를 맞춰주면 우르곳의 수류탄이 빗나갈리가 없다.

 

라인전을 공격적으로 운영이 가능해짐.

 

 

 

대처법

 

1. 부쉬에 숨어서 날리는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이걸 조심하자.

 

2. 정말정말정말 물몸이고, 얘랑 딜싸움을 벌이면 손해이므로 벨코조를 조지는쪽으로.

 

 

 

 

Braum(브라움)브라움만 미드라고!

 

 

그럼 미드 가던가

 

죄송

 

Unbreakable(불굴)이거 때문에 거슬리긴한데

 

또 의외로 그렇지가 않다.

 

설명을 어떻게 해야되지

 

일단 지속시간면에서 초반 불굴지속시간보다 수류탄의 지속시간이 길다.

 

따라서 막혀봤자 한발만 막히지 나머지 추가타는 계속쏴줄 수 있음.

 

거기다 내 여지껏 브라움을 많이 봐왔지만

 

이거로 수류탄을 잘 막는 브라움은 많이 못봤다.

 

하지만 역시나 이놈은 사기패시브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덕분에 맞다이에 강한데

 

심지어 우르곳은 평타사거리가 짧아서 맞다이시에 포지션이 좀 앞으로 가있다.

 

즉 우르곳 코 앞에 브라움이 방패들고 서있는경우가 자주 발생함.

 

다만 확실한 방법이 하나 있는게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이거타고 브라움이 앞으로 나서면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써주자.

 

브라움이 뭐 어떻게 원딜을 지켜줄 수가 없음.

 

물론 패시브가 남아있지만...

 

 

 

같은편이라면?

 

 

아리송해?

 

일단 우르곳 평타덕을 볼 일이 없으므로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이건 터트리기 힘들다.

 

물론 맞다이뜰때는 터트리고 딜퍼부어주면 되지

 

하지만 브라움의 라인전 핵심은 패시브스택을 통한 위협인데

 

이 뭐 묻혀봤자 쌓지도 못하는데...

 

하지만 역시나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이거 이후 맞다이시의 홍응은 끝내준다.

 

 

 

대처법

 

1. 수류탄 맞추면 한발쏴보자. 불굴쓰면 꺼지고 쏘면되는것이고 안쓰면 계속쏘면 되는것이고

 

2. 브라움이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타고 왔을때 궁으로 위치를 바꾸자.

 

 

 


Brand(브랜드)요시! 부란도 시즌!



딜서폿으로 가끔 나오는놈임.


거기다 조건부 스턴으로 그럭저럭 CC기도 보유한애다.


진심


딜 하나는 오진다.


벨코즈? 빼면 얘만큼 딜나오는애 없음.


미드 라인전에선 그렇게 피하기 쉽던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이게


2:2라인전에선 그렇게 피하기가 어렵다.


몇대 처맞다보면 Blaze(불길)이거 때문에 반피도 안남아있음.


다만 얘도 물몸인지라


서폿이랑 같이 조지면 된다.


다만 궁찍고 맞다이칠때 섣불리 이니시걸지 않는게 좋음


Pyroclasm(파멸의 불덩이) ㄷㄷ;



같은편이라면??


얘가 성공적으로 스턴만 박는순간 무조건 라인전을 이긴다. 당연한 소리지만.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고자는 같이 견제해줄 얘가 필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딜서폿은 브랜드는 나쁘지 않음


다만 얘가 궁빼고 다 논타겟팅이란게 걸리는데


우르곳의 궁으로 해결해주면 된다.





대처법


서폿과 같이 조지자.


다만 섣불리 싸움걸면 오히려 딜에서 밀려 진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만악의 근원



빅토르 개새끼는 이새낄 왜 만들어가지고 씨발


아 빡치네


우선 Rocket Grab(로켓 손)그랩하나의 변수창조를 보고 픽하는 깡통이다.


대체로 원딜근처에 있지않고 멀찍이 떨어져서 그랩각을 잴텐데


그놈의 짧은 사거리 때문에 그랩각을 잘 내주게 된다.


하지만 궁이 찍히고 난 이후라면 역으로 끌려서 궁으로 방어마저를 뻥튀기 한다음


역관광을 노려볼 수도 있다.


다만 이 때 서폿과 사전에 얘기가 돼있어야지


안그러면 2:1하다 죽고 뒤따라온 서폿도 죽게될거다.





같은편 이라면??



끌고오면 수류탄맞추고 조지기 쉽겠네! 하겠지만


대부분의 깡통은 마나도 없는데 끌고와선 우르곳 딜 개약하네ㅡㅡ 하는게 일상임.


아오


물론 수류탄을 확정적으로 맞추게 해주니 다른 원딜보다 배가되는 딜링이 가능하긴하다.


끌려서 점멸로 내빼면 어쩔거야 유도되는 Acid Hunter(산성 추적탄)사거리는 1200이다.


점멸도빼고 킬도낼수도 있다.


다만 대부분의 사람이 그러듯


얘는 잘하던못하던 같은팀과 적팀 모두를 짜증나게하는 서폿이다.



대처법


1. 끌리지마.


2. 적당히 각 봐서 일부러끌려봐.


3. ???저게 무슨소리래?






Sona(소나)가슴


가슴보고픽한다.


탁월한 견제력. 준수한 유지력을 지닌 서폿이다.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콤보를 통해 상대를 견제하고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로 유지력을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로 도주 및 추노를.


Crescendo(크레센도)로 변수를 창조하는 다재다능한 서폿이다.


다만 미친듯이 진짜로 미친듯이 물몸이라


3레벨 EQQ한방에 반피가 날아갈것임.


두세번만 반복해주면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이게 마나를 꽤나 잡아먹는지라 바닥난 소나의 마나통을 볼 수 있다.


이건 이제 우리편 서폿이 잘하거나 조합에서 뒤쳐지지 않았을때의 상황이고.


우리편 조합이 상대듀오보다 약할때는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이게 씨@발 더럽게 아픔.


심지어 우르곳 평타보다 사거리가 길다.


부쉬에 숨어서 이걸 뿅뿅 날려대는데


맞견제를 하고싶어도 우리조합이 딸려 견제하러가다 더 처맞고 온다.


상대와 동등하거나 유리하면 편하에 소나부터 조지면 좋지만


불리할땐 궁이 찍히고나서 정글러를 콜하는것이 좋음.




같은편이라면??



적절함.


말 그대로 물몸을 제외하면 만능이라


견제면 견제 힐이면힐 도주면 도주 뭐하나 뒤떨어지는게 없음.


거기다 우르곳 궁에 환상적으로 호응할 수 있는 크레센도!


하지만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엄청난 물몸을 지닌다.


소나가 물려서 순삭당하고 2:1로 싸움을 시작하는경우가 잦음.




대처법


1. 소나부터 조져


2. 봇싸움이 안돼는 조합이면 궁찍고 정글러를 불러라.




 

Soraka(소라카)버네에에나


주유소임.


상대가 소라카라면 하지말자


뭐 원딜이건 서폿이건 닳지를 않아


두가지 방법이 있다.


소라카 먼저 조진다.


이건 별부름을 안맞아줘야 가능한 방법.


원딜을 먼저 조진다.


소라카가 더이상 힐을 못할정도로 빡세게 견제한다. 다만 마나통이 못버팀.




같은편 이라면?



리메이크전엔 소라카만한 서폿이 없었다.


힐. 그리고 무엇보다 우르곳의 보조마나통!


하지만 개편후 마나주입이 없어서 ㅠㅠㅠㅠㅠ


여튼


모두가 인정하는 주유소임


같이 견제해줄 서폿이 필요하다 했지만


얘는 쪼오끔 애매해잉?


우르곳이 궁으로 선진입하고 소라카가 주유하면서 싸우면 꽤나 굉장하다.


거기에 우르곳이 궁으로 납치하면 보통 장판을 깔기 때문에


점멸로 튀는것도 방지함.


하지만 역시 소라카가 먼저 물리면 답이 없다.

 

 


대처법


1. 우르곳을 안한다.


2. 소라카를 벤한다.

 




Shen(쉔)규녕



Shadow Dash(그림자 돌진)도발과Stand United(단결된 의지)궁을 보고 서폿하는놈이다.


튼튼하다


무시하자


원딜조져


그럼이김

 



대처법


1. 무시무시


2.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을 썼다는건 쉔이 아무것도 안한단소리다. 원딜을 조지자.




같은편이라면?



도발만 잘 걸어준다면야 참 좋지만


가끔 도발걸면 상대 서폿이 쉔 냅두고 나를 후두려까러 올때가 있다.


포커싱이 흐트러지게됨.

Stand United(단결된 의지)궁을 통한 실드는 참 좋기는 한데


문제는 캐스팅시간동안 쉔이 아무것도 못한다.

거기다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이거타고 갑자기 다른라인가면...아...


 


 대게고자.


귀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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