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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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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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의 입장에서 바라본 렝가(딜렝가)

- Gm리베르(2016-01-10, 조회수: 1673)

일단 몇몇 공략에서도 양해를 구하고 반말을 쓰니 나도 시작부터 반말로 감..

 

제목부터 알겠지만 필자는 골드 구간에 서식중이고 본인 나름대로 이해한 렝가를 써보려한다.

 

라인전 상대법에선 렝가 vs 리븐 구도를 중점으로 설명할것이다.

 

탱렝가에 대해선 따로 언급하지 않을것이며 그 이유는 딜렝가는 암살자적인 성향이 강하고 탱렝가는 암살이라기보단 그냥 원딜을 귀찮게 굴어서 딜로스를 유발하게 하는 역할이기 때문에 캐리력은 딜렝가보다 떨어진다. 라인푸쉬력또한 썬파와 w로는 한계가 있기때문에 운영 능력도 딜렝가에 비해 떨어진다.

 

애초에 탱렝가랑 딜렝가랑 플레이 스타일이 많이 다르며 필자는 딜렝가를 주로 해왔기에 나름대로 딜렝가쪽에는 이해도가 있지만 탱렝가는 없어서 이기도함.

 

 

 

 

 

절대 핑계는 아니지만 분석은 되지만 손가락이 되지 않고 분석을 하더라도 나는 워낙 감정적인 사람이기에 막상 실전에서 잘 써먹지 못하기 때문에 나는 골드에 서식함...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설명으로 대체함 (절대 찾아서 클릭하는게 귀찮아서가 아님.. 위에만 보고 섵불리 판단할까봐..)

 

빨강 : 공격력 or 쌍관

 

평타기반인 렝가는 방관보다는 공경력이 낫다고 생각함

 

쌍관은 예상치 못한딜로 상대를 몰아붙이기 위함이다.

 

솔직히 렝가가 신챔프도 아니고 렝가를 모르는 상대는 드물것이며 그러한 상대법으로 인해 본인에게 슬럼프가 왔다고 생각했을때 들면 좋은 룬이다. 나중에 스킬탭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다.

 

 

 

노랑 : 성체 or 방어

 

뭐 ad 상대면 방어드는거고 ap 상대면 성체 드는거고 라인전은 ap여도 상대 ad 비중이 높다싶으면 성장방어? 본인 나름대로 판단해서 들면되는거고 애초에 공략 보러 들어왔다는거 자체가 렝가를 그리 깊게 파지 않았다는거자나? 결론은 렝가를 하기 위해 그렇게 많은 룬페이지를 투자 할 수 없을거 같은데 그냥 성체 방어 둘중에 하나 들면될것 같다

 

 

 

파랑 : 쿨감 or 마저 or 성장마저

 

상대 ad냐 ap냐에 따라 쿨감이냐 마저 박아주고 성장마저는 역시 상대 ap 비중이 높을때 혹은 상대 라이너가 ap이긴해도 후반에 딜을 뽑아내는 식의 챔프라던가 요즘 탑에코 가끔식 보이던데 그런 애들 상대로 가면 괜찮은 효율을 보임

 

 

왕룬 : 공격력

 

따로 설명은 안함

 

 

 

평타기반인데 공속룬은 어떨까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4스택 5스택 연달아 할 시 2번 연속 평캔이 가능하고 5스택 강화효과에도 공속증가 요오무에도 공속증가 히드라 액티브에도 평캔

 

공속룬 없이도 다른 곳에서 충분히 공속을 뽑아 낼 수가 있기 때문에 쓰지 않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뭐 특성은 따로 설명하진 않겠는데

 

애초에 골드 공략에 관심이나 잇겠느냐 만은

 

요즘 공략들은 그냥 천상계 인증하고 글쓰면 천상계 말은 맞겟지하면서 엑셀 주던데 딱히 천상계 공략을 비하하는건 아니고 물론 천상계는 천상계인데 이유가 있겠으니까..

 

 

뭐 그래도 내 공략에 의문점 제시하고싶으면 얼마든지 답글 달아줌

브실골플은 무조건 무조건 점멸 점화다

 

누가 말하길을 브실골플까진 운영이 안되서 그냥 라인전만 터져도 운영이 안되서 게임 그대로 진다고... 솔직히 게임 해보면서 틀린말이 아니란걸 깨달음.

 

그래서 내 나름대로 운영 해볼려고 했으나 인덕이 없는 탓에 아무도 내 오더를 따라주지 않음 (주륵)

 

천상계 분들이 내 공략을 보고 참고할꺼란 생각아니지만 말안해도 알겠지만 천상계라면 당연히 물어볼것도 없이 텔이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선마 유형은 두 가지로 나뉜다.

 

아까 빨강룬을 기억하는가 ? 공격력과 쌍관

 

1. 공룬일 경우

 

그냥 q 선마 이건 설명할 것도 없고

 

 

 

2. 쌍관일경우

 

w 선마

 

근데 이것 또한 역시 딜렝가와 탱렝가의 갭처럼 공룬과 쌍관룬의 렝가는 갭이 잇다.

같은 챔피언을 상대하더라도 이런식으로 셋팅을 달리하면 상대법 또한 달라지는데

일단 상대는 평타 딜만 생각하고 덤벼 오기때문에 w딜을 예측하지 못하는 상대로 딜교환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막상 상대를 녹여야할때는 어차피 5스택 스킬은 스킬레벨이 아닌 챔피언 레벨에 따라가니 상관없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사실 이번 요오무랑 하위템변경과 치명타 삭제등등  티아멧 또한 기본지속효과 삭제 등으로 약간의 혼란이 있는데

 

일단 첫템 롱소드 사고 톱날단검을 산다

 

그 뒤로 두가지가 나뉘는데 그대로 요오무를 올릴 것인가 히드라를 갈것인가

 

자 여기서 요오무와 히드라의 장점을 비교해보자

 

 

요오무의 장점

 

플러스 방관 쿨타임 액티브효과

 

 

히드라의 장점

 

피흡과 수월한 라인관리 액티브를 이용한 평캔

 

 

결론 요오무는 라인전 카운터를 만나서 도저히 라인전을 못이어 나가겠다 싶을때 요오무를 올려서 (중간이 기동신 끼워넣고) 로밍을가고 물론 로밍갈려면 라인관리를 해야되는데 어? 그럼 히드라도 괜찮지 않냐고 생각할 순 있지만 힘든 상대만나면 라인관리도 맘대로 안되는게 현실임.

 

요오무 액티브를 이용해 확실한 로밍 성공이 오히려 더 낫다.

 

히드라는 말안해도 그 반대상황

 

라인 빠르게 밀고 로밍다니면서 이득 취하고 일단 렝가는 라인전도 나쁘진 않지만 로밍도 좋으니말이다. 특히 정글싸움 개입에는 더더욱

 

아니면 라인밀고 상대정글이든 우리정글이든 더티파밍을해서 차이를 더욱 벌리는 것도 나쁘지 않은 판단.

 

그 후로는 라위? 도미닉경의 인사로 템을 올리고 남은 두칸은 피바라기 시미터 멜모셔스중에서 상대에 따라 가주면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같은 평타기반이지만 상성이 안좋다
니달리
뭐 별다른 말이 필요한가?
럼블
선진입권은 렝가가 들고 있지만 선진입을 하든 후진입을 하든 한번에 잡을꺼아니면 원턴킬 낼께 아니면 딜교는 무조건 손해가 나기 때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장인급만 아니면 상대하기 편함

사람들은 렝가 vs 리븐 하면 리븐이 이기내 렝가가 이기내 하는데

 

내가 리븐이 쉽다고 판단한 이유

 

1. 선진입권은 렝가가 쥐고 있지만 리븐은 원거리 견제기가 없다.

 

그 말은 즉 렝가가 부쉬를 이용해서 리븐의 진입각을 주지 않고 5스택을 무난히 쌓아서 5스택 e를 맞추고 딜교를 시도하면 리븐은 처참히 맞아 줄 수 밖에 없고 뒤늦게 속박이 풀려서 맞딜을 넣으려해도 그땐 이미 너무 늦었기때문에 빼지 않으면 킬각이 나오게 된다

 

 

2. 라인유지력이 리븐에 비해 상위 호환이다.

 

이부분은 설명 필요 없고

 

 

 

3. 운영 능력도 훨씬 앞선다.

 

후반가면 렝가가 5스택 e를 맞춰도 못 이기는게 사실이다.

하지만 후반들어가면 어차피 운영을 할 수 밖에 없고 운영능력에선 렝가가 훨씬 앞선다.

 

 

 

이게 내 렝가 vs 리븐 구도의 생각이고 렝가가 모1이지만 모2는 리븐이다.

 

 

물론 렝가가 방심을 해서 선진입각을 내주게 되면 렝가가 리븐에게 지겠지만 렝가의 모든 것(패시브 스택 운영능력 등)을 쥐어짜내서 상대하면 렝가가 리븐을 이긴다는 소리다.

 

그냥 무작정 맞다이를 치면 지니까 얘는 상성상 불리하다는건

 

 

브론즈적인 발상이다.

 

 

 

 일단 렝가가 가진 모든 것을 활용해라

 

머릿말에서도 말햇고 스킬탭에서도 말했지만

 

렝가가 어느 룬을 가고 어느 스킬을 선마하고 어느 템을 가느냐에 따라서 플레이스타일이 많이 바뀐다.

 

그만큼 렝가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고 렝가가 연이은 너프에도 관짝을 뚫고 나올 수 있었던 이유다.

 

그러니 나보다 센스 좋은 사람들은 한번 렝가를 연구해서 나보다 더 기발한 사용방법을 개발해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ㅠㅠ

 

 

 

우리는 딜렝가지만

 

다른 암살자 충들과는 다르다

 

내가 요즘 마이 유저를 많이 많나는데 앞뒤 안가리고 들가서 게임 망한적이 최근들어 많다.(마이 유저 자체를 비하하는게 아니라 그냥 앞뒤 안가리고 들어가는 모든 유저가 그냥 짜증난다는거임)

 

하지만 렝가는 궁을 쓰면 주위가 다 보인다 제발 원딜 혼자 남아잇다해서 무작정 들가지말고 미끼일 가능성은 없는지 확인하고 들가란 말이다.

 

 

 

 

 

 

 

 

 

 

 

 

 

 

 katarinas 스킬찍는거만 보고 배드드립니다. << 실친입니다 신경쓰지마세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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