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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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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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카의 렝가원챔프 정글 공략! [다3]

- Hahhhh(2016-01-27, 조회수: 4486)




  •  안녕하세요~~!! 시즌 6를 맞이해서 렝가에 대한 공략을 써보려고하는 BJ렝카라고합니다!!!
  • 매일 9부터 1시정도까지 꾸준히 방송 하니까 찾아오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afree.ca/destiny0038/163033245

    http://afree.ca/destiny0038/163033245




  • *

    *계속 수정 중에 있습니다. 이쁘게 봐주세요~!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2
    • 공격력 +0.95
      x6
    • 방어 +1
      x3
    • 레벨당 체력 +1.34
      x6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3.2
    • 공격력
      +12.45
    • 방어
      +3
    • 체력
      +144.72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7,062 IP

    제가 주로 사용하는 룬 페이지인데, 취향에 따라 노랑 룬에 체력이나, 방어를 자유롭게 박아주면 되고, 파랑룬에는 마저와 개인취향에 따라 쿨감룬도 괜찮은 편입니다.


    *빨강에 방관을 안 박아도 되냐는 분들이 계시는 데, 요즘 탬이 방관이 잘 되어있어서, 굳이 넣진 않았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핫한 천둥군주 특성을 드는 게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흉포

    첫째 줄에는 렝가는 강화q에 공속이 붙어있고, 공속이 그렇게 크게 작용하지 않으므로,

    마술특성마술을 올렸구요.

     

    둘째 줄에서 렝가는 기본적으로 암살 챔피언이고, 암살에 쉽기 떄문에, 양날의 검양날의 검을 찍었습니다.


    셋째 줄에서는 렝가는 강화w로 피를 채울 수 있지만,w 계수와 q,e 등에 도움이 되는 타고난 재능

    비전 연마

    을 올렸습니다.


    넷째 줄에는 현상금 사냥꾼이 최대로 5%의 피해량을 올릴 수 있지만, 초반에 속박과, 둔화를 통한 초반라인 또는 정글 싸움을 위해 압제자회피술를 찍었습니다.


    책략


    첫째 줄의 특성은

    방랑자방랑자를 찍으면서, 궁을 키거나 돌아 다닐 때의 이동속도를 위해 찍어줬습니다.

    둘째 줄은 각자 정하시면 되겠는데요, 룬 친화력 룬 친화력을 찍음으로써 버프를 사용한 갱킹을 높히고 싶은 사람은 이 특성 을 찍으시고, 암살자(Assassin) 렝가의 궁을 활용한 암살을 더 쉽게 하고 싶은 분들은 이 특성을 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셋째 줄은 렝가는 마나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무자비 무자비를 찍어줍니다.


    넷째 줄은 위험한 게임 으로 카정 또는 2:2 싸움, 한타에서 킬을 한 뒤 조금이라도 더 살기 위해 위험한 게임을 찍어주고요.


    다섯 째 줄은 방어 관통과 마방 관통을 통해 상대한테 딜을 더 잘 넣기 위해,정밀함 정밀함을 들어줍니다.


    여섯 째 줄은 천둥군주를 위한 특성이기 때문에 천둥군천둥군주의 호령를 들어줍니다.


    *렝가의 특성폭풍전사의 포효 폭풍전사의 포효도 나쁘지 않으니, 상황에 따라 이 특성도 염두를 해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거 뺴곤 답이 없습니다.

    가장 효율이 좋은 정글 렝가 인거 같습니다.


    *점화 강타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점멸이 100배 더 좋습니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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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프에 관한 설명

    점프 거리 ↘

    (렝가의 이동속도 + 뼈 이빨 스택에 따른 이동거리)


    또한 인게임에서 표시된 사거리보다 더 길게 점프 하실 수 있는 데, 부쉬에서 밖으로 나갈 때 점프 사거리 선이 사라질 때 까지 가능합니다. 이걸 생각하시면 더 많은 부쉬를 통한 응용이 가능 하게 됩니다.



    스킬 콤보

     가장 기본은 ewq 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스킬과 함께 5스택의 스킬의 사용입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건 강화 스킬의 종류를 선택하는 것인데요, Bola Strike(올가미 투척)의 속박을 통해 묶어놓고 편하게 딜을 할 것인지, Battle Roar(전투의 포효)w스킬의 체력회복을 통해 체력을 회복해서 좀 더 길게 싸움을 할 것인지, Savagery(포악함)q를 통해 공속 증가와 데미지 증가를 통해 빠르게 상대를 제압할 것인지 판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5스택의 유무는 상대방과 싸울 때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꼭 5스택을 만들수 있게 최소 2스택이상으로 상대방과 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또한 사냥의 전율(렝가 궁)을 켰을 때, 상대 챔피언쪽으로 이동할 경우 이동속도가 15% 점프를 하거나, 궁 지속시간이 다 됬을 때, 레밸에 따라 25%/35%/45%가 증가하기 때문에, 알아 두시길 바랍니다.



    스킬 활용 팁

     Rengar(렝가)의 패시브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수풀에서 점프할 수 있는 패시브 떄문에, 이 패시브를 이용해서 굉장히 변칙적인 플레이와, 슈퍼세이브, 킬 등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래쉬로 쫒아 가기 힘든 상황도, 플래쉬를 통해 부쉬에 들어가서 점프를 통해 상대방을 추격할 수 도 있습니다.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를 도와주는 Rengar(렝가) 의 패시브 중 하나인 뼈이빨이 있는데요,

    킬 또는 어시를 먹었을 경우, 1스택이 쌓입니다.



  • 요기서!!!! 가장 중요합니다.
  • 뼈이빨의 스택에 따라 렝가가 여러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 3스택일 경우, 전투에서 벗어나거나, 수풀(부쉬)에서 +25이동속도를 가진다.
  • 6스택일 경우, 도약범위가 125증가합니다.
  • 12스택일 경우, 샤낭의 전율(렝가 궁)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의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20스택일 경우(최대), 렝가가 은신상태일 때, 사냥의 전율 이동속도 증가분이 두배가 됩니다.
  • 이 효과들이 중요한 이유는, 궁극기와 라인전에 굉장한 이점을 주게 되기 때문인데요, 6스택을 쌓았을 때, 점프 거리의 차이는 꽤나 게임에서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 6스택을 샇았을 경우, 6스택이 아닐 경우엔 못하는 점프를 할 수 있게 할 수 있는데요, 아래 그림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은 뼈 이빨이 6스택이 되기 전 점프 사거리 입니다. 용까지 점프하기에 한참 모자른 거리를 볼 수 있는 데요,


    그에 비해 이 사진을 보시게 되면 뼈 이빨이 6스택이 되면서 이동하면서 용으로 점프할 경우 용으로 넘어갈 수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부쉬에서 점프는 약간의 숙달된 연습이 필요합니다.


    점프 불가능한 모습.



    점프 가능한 모습


    점프가 안되는 모습.

    점프가 되는 모습.


    사용하면 좋은 점프들



     





     


  • 위 사진들 중 점프 거리가 몬스터에게 점프거리가 안되는 사진들은 이동하면서 점프할 경우 닿는 거리라는 것을 알아 두시면 됩니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기본적으로 시작은 다른 정글과 똑같이 마체테 3포션 와드장신구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정글 아이탬은 추적자의 검을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대로 용사까지 올려주신 뒤, 요우무의 유령검을 가셔서 궁갱과 부쉬 갱에 더 도움이 되게 합니다.


    그리고 랭가의 운영과, 빠른 정글을 도와주기 위해, 히드라를 선택했는 데요, 초반에 딜탬을 가서 적은 피를


    거대한 히드라를 감으로써 탱키함을 더해줍니다.


    그 다음 탬으론 벤시와, 망자의 갑옷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상대 AP가 잘 컸을 경우, 밴시를 올리시거나


    히드라 올리기 전에 밴시를 가주시면 되고, 그게 아니면 망자의 갑옷을 가면서 망자의 갑옷 효과와 체력 방어


    력을 올려주시면 무난하게 딜도되고 탱이 되는 탬트리를 갈 수 있습니다.


    오로지 딜탬, 극공탬을 가시고 싶은 분들은 위와 같은 탬트리를 타주시면 무난하고, 신발의 추가 특성은 자기


    취향대로 가시면 됩니다.



    * 스택틱은 유령무희로 바꿔주셔도 괜찮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우디르
    우디르는 정글 속도도 빠르며, 초반 정글 부터 중반 정글까지 피 관리가 굉장히 되는 챔프이고, 확정 스턴과 패시브의 이동속도로 카정과 빠른 용 등 굉장히 상대하기가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판테온
    판테온은 그냥 쌥니다. Q 쿨도 짧고 확정 CC에 패시브도 사기입니다. 패시브가 평타무시스킬이고, 렝가 q스킬은 평타판정이기 때문에 11 상황에서 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또한 판테온이 6을 때 궁을 이용해서 역갱 치기도 굉장히 쉬울 뿐더러 확정 CC기 있기 때문에 갱 성공률도 좋은 편입니다.
    판테온의 특성상 게임 중반까지 잘 버티기만 하면 빤테온의 성장이 매우 뎌뎌지고 승기를 가져올 수 있지만, 판테온이 클 수 있는 초반 한타와 갱에 조심해야합니다
    렉사이
    렉사이가 가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이라고 생각됩니다. 렝가의 카정도 렉사이가 땅굴로 돌아다니게 되면 다 파악될 뿐더러, 이동기도 좋고, 초반 딜량도 상당히 나오는 편입니다. 또한 에어본 cc 때문에, 꽤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입니다.
    게임 중반엔 렉사이의 궁을 렝가로 막기 힘들기 때문에, 전체적인 게임 흐름이나, 정글에서 차이가 많이 나기 마련입니다. 이 때문에 렉사이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중에 가장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 초반 카정가서 킬 공 또는 2:2쌈에서 이길 시 매우 초식적인 리신이 됩니다. 중 후반에 리신이 궁을 이용한 갱킹이나 한타를 열기 마련인데, 그렇게 한타를 열 경우 안 보이는 곳에서 궁과 함께 상대방 원딜이나 미드 또는 빠져나가는 리신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http://live.afreeca.com:8079/app/index.cgi?szType=read_ucc_bbs&szBjId=destiny0038&nStationNo=7457559&nBbsNo=15501498&nTitleNo=31706669&szSkin=

    리신 정글 만났을 때의 플레이를 녹화 해봤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킨드레드
    킨드레드는 초반에 좋은 갱킹과 패시브 스택으로 인해 중후반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데요, 초반에 카정과, 스택을 쌓기위해 먹는 정글 근처에서 대기하시면, 충분히 원콤이 나오며, 초반을 말려 줄 경우 킨드레드는 성장이 급격하게 줄어들게 됩니다.


    http://live.afreeca.com:8079/app/index.cgi?szType=read_ucc_bbs&szBjId=destiny0038&nStationNo=7457559&nTitleNo=31702755&szSkin=

    킨드레드 정글 만났을 때의 플레이를 녹화 해 봤습니다. 참고 하시면 좋을 껏 같습니다.
    이블린
    이블린같은 경우는 초반엔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은신을 이용한 갱킹이 쉽기 때문이죠. 그에 비해 렝가는 뚜벅이인데다가, 이동기도 부쉬에서 밖에 쓸 수 가 없는데, 이런 취약점에도 불구하고 이블린이 상대하기가 쉬운 이유는 중반 게임에서 렝가가 궁을 통한 전체 시야확보에 이블린이 보이기 때문에, 이블린이 뒤에서 치고 들어오는 구도가 아닌 이블린 혼자 짤리는 구도가 쉽게 나오며, 궁을 통한 시야 체크일 때, 대부분 혼자 돌아 다니는 이블린을 혼자 또는 팀원과 같이 짜를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불루 팀일 경우, 시작하자마자 상대 정글로 달려가서 팀원과 함께 상대 불루골램위치에 와드를 박아줘서 상대방이 어떤 정글몹으로 스타트 하는 지 체크합니다. 그러고 나서 상대방이 두꺼비를 먹을 경우 레드를 먹고 바로 카정을 달려가시고, 불루몹을 먼저 먹을 경우 바로 상대 레드로 달려가 레드 부쉬에 와드를 박고, 그 위 부쉬에서 기다립니다. 그러고 상황을 봐서 킬을 따주시면 됩니다.

     퍼플 팀일 경우, 시작 부분은 불루 팀과 같은데, 상대가 레드를 먹으면 무난히 정글을 도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최소 2스택을 들고, 갱을 준비합니다. 패시브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를 활용한 갱킹도 좋고, 그렇지 않을 경우도 있는데, 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다 맞춰주신 후, E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속박 또는 강화 QSavagery(포악함) 로 갱킹에 성공 하시면 됩니다. 죽을 것 같은 경우에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피를 채우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강화 스킬을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추후 작성하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추후 작성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과 미드 또는 잘큰 챔피언을 암살한다면 렝가의 가장 좋은 모습인데요, 만약 자신이 잘 크지 못하고 있었다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으로 적진의 시야확보를 통해 혼자 있는 적 또는 잘 큰 챔피언을 강화 E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묶어 줘서 팀이 속박 되어 있는 적 챔피언을 녹이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것 같습니다. 우리팀이 잘컸을 경우, 미드나 원딜한테 접근 하는 상대 암살자들한테 Bola Strike(올가미 투척)을 걸어주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열심히 수정하고 또 수정하고 다음 수정 때는 롤 상에서 점프 관련 사진들을 첨부하겟습니다.(꾸벅)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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