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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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자하, 공허의 예언자
Malzahar, The Prophet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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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기준에서 만든 말자하 공략이야 별로 안봐도돼

- 으에아으(2016-01-11, 조회수: 2047)

응 공략 보고싶으면 봐도 되는데

뭐 그냥 자습겸 복습겸ㅋㅋㅋ

그래서 그냥 써봤어

별로 집중해서 안봐도 돼

대충 봐

말자하는 시즌4때부터했어

그래도 읽기 편하라고 띄어쓰기는 해줄게


처음써보는 공략이라서 지적 많이해주라
말자하, 공허의 예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1) 2297 마나 375 (+27.5) 842.5
공격력 54.7 (+3) 105.7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6 (+0.6) 16.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7) 97.9 마법 저항력 30 (+0.8) 43.6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3.006
  • 체력
    +24.12
  • 쿨감소
    -19.908%
  • 주문력
    +9.9
총 가격 : 8,404 IP
별로 설명할것도 사실없는게 뭐 특이할점도 없을것같애
그냥 특성에있던 쿨감 5%가 빠져버려서 그걸 왕룬에 쿨감룬 하나 박아줘서 쿨감 20%로 만들었어
그냥 난 이렇게 들었어
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솔직히 다 천둥들잖아

좀 갈릴만한건 흡혈귀랑 타고난 재능같은데

저건 솔직히 취향차이인것같애
흡혈귀 효율생각하면 100당 2치는건데
그냥 피관리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않을까싶어서 찍었어
솔직히 있는지없는지는 잘 모를것같아

타고난 재능도 레벨당 0.55/0.83 오르는데 체감이 될까싶긴해
2레벨이면 1.1/1.66 인데 이게 크다생각하면 찍는게맞을거야

그냥 둘은 취향차라고 생각해
피관리냐 딜증가냐 차이일뿐인것같아


힘들면 뭐 탈진 들수도있겠지만 그냥점화들어 ㅋㅋ


눈싸움하고싶으면 Mark(표식)이거들고
공허 태세 (Void Shift)
30/24/18/12초(1/6/11/16레벨에)동안 군중 제어에 당하거나 피해를 입지 않았을 경우, 받는 피해량이 90% 감소하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효과는 피해를 입거나 군중 제어기에 적중당하면 0.25초 후 사라집니다. 미니언에게 입는 피해량은 감소되지 않지만, 공허 태세를 발동시키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키지도 않습니다.
공허의 부름 (Call of the Voi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말자하가 공허로 이어지는 두 개의 문을 엽니다. 얼마 뒤 문에서 탄도체가 발사되어 적에게 70/105/140/175/210 (+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 챔피언을 침묵시킵니다. (사정거리: 900)
공허의 무리 (Void Swarm)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말자하가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공허충 증식 효과를 받아 공허의 무리로 소환하는 공허충의 수가 최대 2마리까지 늘어납니다.

사용 시: 공허충을 한 마리 또는 그 이상 소환합니다. 공허충은 8/8/9/9/10초 동안 유지되며 공격 시마다 12/14/16/18/20 (+0.2 AP)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재앙의 환상 효과가 적용된 공격로 미니언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에픽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50)
재앙의 환상 (Malefic Vision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말자하가 대상의 정신을 오염시켜 4초 동안 80/115/150/185/22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 동안 대상이 쓰러지면 환상이 주변 적에게 옮겨가고, 말자하는 내 최대 마나의 2%를 획득합니다.

대상에게 공허의 부름이나 황천의 손아귀를 사용하면 환상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체력이 10~30(레벨에 따라) 미만인 미니언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손아귀 (Nether Gras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말자하가 대상 챔피언을 제압해 2.5초 동안 125/200/275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주변에 생성되는 황천의 지대는 5초 동안 유지되며 근처의 적은 5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15/20%(+0.025%)의 마법 피해를 적들에게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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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활용 팁

집에서 Q로 2스택정도 쌓고 오는게 괜찮아 


쌓고오면 1렙떄 Q맞춰주고 2렙때 E해주면 공허충이 나와서 딜교가 쉽게 이겨져

라인을 밀라는 소린 아니야ㅋㅋ

말자하는 도주기가없으니까

그래도 스킬셋때문에 어쩔수없이 밀어지게 되긴해

근데 밀어도 되는 타이밍이 있어

밀어도 되는 타이밍은 5렙 절반정도 경험치 이때 E미니언한테 걸고 밀면서 딜교하면서 쓴 마나다시 수급하고 선6렙찍으면 왠만하면 킬이나와 뭐 Q점멸점화ER 정도



그리고 마나 좀 많이드니까 마나관리 안하면 6렙때 킬각 잡았는데

풀콤 넣으려다가 마나없어서 궁못박아가지고 점화걸고 평타치게될때도 있어

초보때 이런 실수 할 수도있는데 조금만 신경써도 안하는 실수니까 걱정할건없을것같아


스킬거리는 잘 체크해서 궁도중에 점화쓸려고하다가 거리안되서 궁 끊기는일은 없도록해



그리고 요즘에 라인푸시 약한애 상대로 딜교 한번 해준다음에 피빼고 라인푸시 확해서 집갔다오는게 맘이 편한것같아 한 3,4렙쯤에

갔다오면 라인도 당겨져있고 갱도방지되고 정화되는 느낌 ㅋㅋㅋ







시작 아이템
일반적인트리
서리군주
서리빌드
라바돈 공허는 상대가 마저안올리면 라바돈가는거고 올리면 공허부터가는거고

요즘에 서리군주 하고있는중인데 좋은것같아

말자하 자체가 유틸성이 딸리는데 서리군주 액티브 슬로우때문에 Q맞추기도 쉬워져서 슬로우Q로 점멸빼기도 쉬워

그리고 나머진 대체로 비슷비슷해 쿨감 40%를 맞추는데 비중을둬서 서리군주를가면 모자란 쿨감 10%를 신발로 채워

라일라이도 괜찮은 템이긴하니까 뭐 하나빼고 라일라이가도되긴해

시즌4때는 로아-라일라이-존야 이런식으로 간적도있어

다른 참신한 템트리있으면 그것도 괜찮을거야


즐겜할땐 루덴도 재밌어 ㅋㅋㅋ

템트리는 지적할 사항 많을 것 같은데 댓글로 지적해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솔직히 이건 뭐 제라스 하나만을 지칭하는건 아니고 제라스처럼 사거리두고 견제할 수 있는 모든 챔프는 말자하한테 어려운것 같아
그중에서도 제라스는 더 어려운것같고
탈론
탈론은 쉽다고하는 사람도 있던데 난 어렵더라
수동적인 딜교밖에 못하겠고 순식간에 딜넣는 탈론의 특성상 말자하가 상대하기 힘든것같애
누누와 윌럼프
정글러는 다 카운터야
핑와를 아예 적정글부시에 박는것도 좋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딱히 어려울건 하나도 없다고봐
카타리나
카타도 뭐 딱히
제드
얘는 좀 할말이 많은데
라인전 한정으로는 그렇게 안어렵다고 생각해
일단 제드상대론 왠만해선 라인이 다 당겨져
그래서 그림자Q만 안맞으면 솔직히 어렵진 않은데
맞는다해도 제드가 다이브를 못친단말이야 그래서 라인전 킬주도권은 반반이라고봐


근데 게임전체로 보면 어려운것같애
6렙때 그냥 집가서 주포 뽑아오면 킬내기가 어려워
존야도 거의 강제되다시피 하니까
제드는 그냥 밴하는게 편해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당기고

 블루는 솔블해

 라인 밀어놨고 시야확보되있으면 적 칼날부리빼먹기

 

초반 운영법

 라인은  

 궁배웠는데 상대가 사리고 딜교를 안받아주면 밀고 정글러랑 로밍가

 

중반 운영법

 중반쯤되면 이제 말자하는 QEW하고 다른라인 로밍가도 웨이브 다 먹어

 와딩만 항상 잘해놔

 

후반 운영법

 후반가면 항상 같이다니고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항상 상대가 날 물거라고 생각하고 상대 CC도 안빠졌는데 거기다대고 무리하게 궁쓰지마

 Q를 최대한 많이 맞추려고 노력하고 포킹한다 생각하고 써

 그렇다고 무리하게 앞에서 쓰다가 물리진말고 

 대치중에 항상 E 미니언한테 걸어주고 

챔피언별 대응법

 제라스도 사실 초반에 딜교걸어버리면 이기긴해 스턴만 피하면 ㅋㅋㅋㅋ

잘하는 제라스면 당연히 Q거리 내줄일은 없겠지만..

대체로 장거리에서 CS수급할 수 있는애들 상대론 킬을 내기어려운 편이야


근접평타 상대론 정말 쉬워

 

마치며

 처음 적는 공략인데 잘 봐줬으면 좋겠고

태클 많이 해주라 부족한 부분이 많을거야


여기까지 봐줘서 고마워.

잘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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