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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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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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0
12
1/1
[다이아4] 마이 승률 78% 딜탱 마스터이 공략.

- 스투시입니다(2016-01-12, 조회수: 2167)

시즌6  프리시즌!!

 

메타에 맞는 딜탱정글마이!

 

고정적으로 올리던 몰락의 시대는 지났다.

 

구인수 등과 같은 좋은 템들도 나왔지만,

 

상위 티어를 갈 수록 마스터이는 포커싱을 당하기 쉽고,

 

천둥군주와 같은 폭딜 특성으로 인해

 

딜만 가는 마스터이는 포커싱을 당하면 쉽게 녹게 되어있다.

 

현재 메타에 맞는 딜탱마이

 

쉽고 마우스만 움직일 줄 안다면

 

누구든 플레이상 올라올 수 있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현재 본캐는 다5이지만,  mmr이 좋지 못한 관계로

 

일주일 전에 부캐 만렙을 찍고 현재 다4에 안착한 상태입니다.

 

룬은 하나의 룬으로 일주일안에 다4까지 올라왔습니다.

 

노랑에는 성장체력도 괜찮고 파랑에는 성장마방도 괜찮습니다.

 

각자의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에 18개를 찍습니다.

 

마이는 스킬피해보다는 공속이 생명입니다(나중에 포식자까지 생각해서)

그리고 양날의 검은 초반 갱 및 역갱에 좋습니다. (정글링할때 저같은 경우 첫템으로 사냥꾼의 물약을 사오기때문에

포식이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흡혈귀는 어차피 딜탱으로 갈꺼기때문에 크게 필요가 없습니다. (초반 갱갔다가 정글링하더라도 사냥꾼의 물약으로 충분히 커버되구요) 타고난 재능으로 초반 딜에 신경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압제자의 경우 2코어로 말렛을 올리기때문에 2.5%피해증가는 상당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분쇄의 일격은 말안하셔도 알것이고,

전투의열광! 이 특성이 현재 제가 딜탱마이를 하는 이유입니다.

최대 10회까지 중첩이고 마이같은경우 근접이기때문에 2배로 열광중첩이 쌓입니다.

10중첩이 쌓였을 경우 만렙기준 80데미지가 평타한방마다 들어갑니다.

마이의 경우 포식자에 궁만키더라도 16렙 이후에는 공속이 1.5~2(룬마다 다름)정도 나오는데

딜탱으로 가더라도 데미지가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죽지도 않구요.

 

결의에는 12개 찍습니다.

통찰력을 찍는 이유는

강타쿨도 줄일 수 있고(정글링에 도움), 무엇보다 점멸쿨이 55초정도 짧아집니다.

 

무조건 강타, 점멸입니다.

 

점멸대신 텔이나 탈진들 경우가 있는데

점멸때문에 킬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다이브갱각시에도 점멸이 좋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 평  평  평

 

or

 

 평 

 
 

 

 

 

스킬 활용 팁

갱을 갈때는

왠만하면 근접까지 가서 평타때리면서 알파는 상대와 거리가 멀어졌을때 쓰는걸 추천합니다.

 

명캔은 상황에따라 써야됩니다.

나중에 어그로용에도 필요합니다.

숙련도에따라 어느 상황에 써야할지는 감이 잡히실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에 핑와를 사는 이유는

 

상대 정글동선 파악을 위해 삽니다.

 

박는 위치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탑과 미드 사이 바위게 근처에 박습니다.(1분쯤)

 

그리고 리쉬를 받고 한캠프를 다 돌고

집에가서 사냥꾼의 물약을 사옵니다.

 

그리고 바위게는 바로바로 먹어주도록 하구요

왠만하면 정글링 꼬이지 않게 갱을 다녀주시기 바랍니다.(레벨링이 최우선입니다)

 

상대보다 6렙을 빨리 찍어야 역갱에서도 찍어누를수 있습니다.

 

그리고 갱각이 나오는 곳은 무조건 가주시길 바라고, 레드가 있다면 상대 정글을 피해서 갱을 다녀주세요.

잘못 갔다가 역갱맞으면 큰일이니 초반엔 상대 정글 동선파악하며 확실한 곳만 갱을 다녀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얼망이 나온 시점부터는 탱도 되고 딜도 왠만큼 됩니다. 약 16-18분쯤 얼망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포식자가 나온 시점부터 확실하게 상대 딜러들한테 포커싱당해도 쉽게 녹지 않습니다.

 

배포-얼망-스테락 나온시점부터는 스플릿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1:1은 절대로 안집니다.(리븐, 이렐도  빨간강타 박고 싸우면 이깁니다, 잭스는 스턴돌릴때 살짝빼고 강타박고 싸우면 이겨요.)

 

템트리 자체는 진짜 좋습니다.

다만 포식자를 얼마나 빨리 뽑느냐,

우리 라이너들이 얼마나 잘 버티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사실 마스터이 갱킹은 다른 챔프에비해 6렙이전에 많이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상대 정글에 1분 와드도 많이 박아주면서 초반부터 시야싸움을 하셔야됩니다.

역갱각에선 역갱을 무조건 잡구요.

 

40분 게임가량 되는 게임에서

한타하는 영상 녹화한거 링크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체력비례댐도 너무쌔고

갠적으로 많이 짜증나는 존재입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카가 많이 짜증나는데,

멜모셔스 대신 시미터 올려주시면 좋을꺼에요.
베인
벽꿍 조심하시고,
베인 퍼뎀은 데미지 많이박혀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15분 기준으로 킬뎃 비슷하다면 그 게임은 이길확률 80%입니다.
람머스
딜탱으로가면 람머스가 먼저 녹습니다.

그리고 람머스 특성상
마이만 보면 마이한테 도발거는데
그동안 뒤에 딜러들이 다 딜해줍니다.

도발풀릴때까지 버티고 q한번 긁어주고 명상하면 우리팀이 한타 이기는 장면 연출합니다.
니달리
리신과 마찬가지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링이 꼬이지 않도록 갱다녀주시고, 역갱봐주세요.

정글링이 70%는 차지하니까 절대 꼬이면 안됩니다.

 

 

초반 운영법

와드 많이 박아주세요. 핑와 지워질때마다.

 

 

중반 운영법

파랑와드 박아주시면서 스플릿하시고, 한타 참여시에

상대 딜러쪽으로 돌아서 진입해주세요.

오브젝트 관리 잘해주시구요.

 

 

후반 운영법

중반과 비슷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원딜, 미드 물어야됩니다.

앞에서 탱커치고있으면 핵노딜이에요.

 

 

챔피언별 대응법

피즈, 제드, 리븐, 탈론등의 암살챔프면 무조건 빨강강타

초반 갱이 많이 필요할 것 같으면 파랑강타 올리세요.

 

 

마치며

한 번 해보시면 매력에 빠지실거에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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