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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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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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헤카림 기본가이드

- 큐리님(2016-01-12, 조회수: 2839)


시즌5 부캐전적, 다이아5까지 승률 8할은 기본적으로 나왔던것같음
길게 안적고 간단하게 필요한것만 보기쉽게 적겠습니다.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점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3,524 IP
왕룬 - 이속: 이속과 이속비례 데미지가 증가하는 패시브로 인한 공격력까지 추가로 증가

빨강 - 방관: Q의 데미지 의존도가 높은 헤카림, 하지만 데미지 계수는 낮은편이다. 방관으로 깡딜 증폭

노랑 - 방어: 상성에 따라 다르지만 웬만한 근접 챔피언들은 헤카림이 라인전을 이긴다. 이기기에 가장필요한게 방어

파랑 - 성장쿨감: 시즌5땐 특성 5퍼, 룬 고정 5퍼, 프하 20퍼, 비사지 10퍼면 완벽했지만 여러므로 특성개편과 아이템 너프로 상당히 애매해져있다, 일단 쿨감 40퍼를 활용한 Q2스텍 후 거의 쉬지않고 Q를 박는게 핵심이지만 딱히 요새 40퍼를 풀로 효과적이게 채울만한 아이템을 확실히 추천해주기 힘드므로 30프로(룬,프하,비사지) 외엔 알아서 30퍼로 활용을 하거나 40퍼 유동적으로 맞추길 권유 블클을 가는것도 크게 나쁘지않은 방법중하나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라인전 강함을 극대화 시켜줄 점화와
캐리력의 중심인 텔포를 들어준다.

점화를 통한 라인 초반 운영법:
1렙 라인을 일단 당겨야한다.
2-3렙 쯤에 당겨진 라인에서 싸움에 영향이 크게 없게 미니언정리를 잘해준다음
당긴상태에서 Q2스텍을 쌓고 W키고 부패빨면서 작정하고 덤비면 스펠이 점화인지라 카운터픽이 아니면 웬만하면 다잡는다.
라인이 당겨진 상태라 도망가면 따라가서 혼내주자

텔포를 통한 라인 운영법:
모든 챔프를 해도 이건 기본적인 실력에 달린건데,
라인전을 이기면서 상대는 복귀텔
자신은 라인손해를 적게보는 한에서 텔포를 아끼며 걸어서 복귀
싸움이나면 자신만 텔포가 있기때문에 밑라인 상대방을 모두 도륙내면된다.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이런건 솔직히 탈론같은 챔피언 말고는 콤보라고 딱히 적을것도 없는것같다. 그때그때 유동적인거지만

라인전 딜교 기본적인건 Q2스텍 쌓고 딜교걸며 점화로 도륙내면된다.

6레벨 이후엔 Q2스텍 쌓고 W부패 딜교걸면 맞다가 플쓰고 도망가는데 궁쓰고 따라가서 죽이면된다.

유리한상황에선 궁극기를 추노용으로 아끼는게 상당히 중요하다.


스킬 활용 팁

일단 헤카림의 궁극기는 그라가스 궁이랑 비슷하게 생각하고 쓰면 이해하기 편하다.

E키고 R로 진입 E로 박으며 아군쪽으로 딜러를 끌어오면된다.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게 엄청 잘커서 탱이 잘되고 아군에 이니세이터가 마땅히 없으면 이니시를 해도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헤카림으로 이니시거는건 상당히 비추천이다.

일단 스킬이 피하기가 너무쉬워서 어줍짢게 이니시걸면

괜히 상대 진영만 갖추게 만들고 물놈도 없어서 빠지면서 얻어터지다 죽는경우가 많을거다.

한타때는 야스오처럼 연계 CC로 들어가는게 상당히 좋다.

상대방이 아군에 의해 CC기가 걸렸을때 그라가스 궁이라고 딱 생각하고 쓰면된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앞서 말씀드렸지만 헤카림은 Q의 딜 의존도가 높은 반면에 Q의 데미지 계수는 높지않은편이라
Q 깡딜로 승부하는 면이 강합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에는 딜템을 올리지않고 쿨감탱쪽을 먼저 선호하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Q2스텍의 쿨타임은 엄청 짧은편에 속하고 트포가서 한방딜을 올리는것보다
쿨감으로 Q몇방 더때리고 탱킹으로 Q몇방 더때리는게 훨씬 데미지도 강하고 지속력측면에서도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엄청 잘컸을때는 물론 트포가 캐리력이 높은 측면이 있긴합니다.

신발은 헤르메스와 닌탑중에 유동적으로 가주시면됩니다.

선템 부패의 물약(고정): 부패빨면서 딜교하는게 중요합니다.

탱 빌드(선호): 빙하의 장막 -> 점화석 -> 정령의 형상 -> 얼어붙은 심장 -> 스테락의 도전 -> 태양불꽃 망토 -> 가시 갑옷

블클 빌드: 블클 -> 빙하의 장막 -> 점화석 -> 정령의 형상 -> 얼어붙은 심장 -> 스테락의 도전-> 가시 갑옷

트포 빌드: 트포 ->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3레벨 라이즈 패시브 2스텍 미만일때 Q2스텍 부패 점화로 킬각노려볼수도 있습니다.
올라프
동일 실력이라 가정하에 하드 카운터중 하나지만
상대가 점화가 아니라면 잘사리면서 3레벨 Q2스텍 부패 점화로 킬각노려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도 점화텔포면 그냥 답이없다고 보면됩니다.
그냥 사려주시면됩니다.
함부로 덤볐다가 따이고 렙차가 나기 시작하면 굉장히 골치아파집니다.
룰루
이놈은 거리유지하면서 짤짤이 넣는데 얘는 한방 노리기도 애매합니다.
상대가 점화가 아니라면 잘사리면서 3레벨 Q2스텍 부패 점화로 킬각노려볼수도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특성 이속증가 이용해서 부쉬장악하면 꼼짝도 못합니다.
부쉬 장악이 중요합니다.
1레벨부터 라인끝날때까지 안집니다.
리븐
6레벨 이후에 리븐의 Q3스텍 에어본을 궁으로 씹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6레벨 전에도 실력차에 의하여 질수도 있지만 동일 실력이면 질수가 없습니다.
6레벨 이후에 선 빙장닌탑 올리면 리븐이 궁키고 들어와도 W키고 맞딜하면 거뜬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싶히 이놈이 먼저덤비면 되려 좋다고 부패키고 패다가 리븐의 Q3스텍 에어본때 궁쓰고 점화걸고 도륙내면됩니다.
야스오
6레벨 이후에 에어본 쓸때 궁으로 씹어주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6레벨 전에는 실력차에 의하여 질수도 있지만 동일 실력이면 절때 안집니다.
6레벨 이후에는 에어본을 궁으로 씹는 가정하에 절때 질수가 없습니다.
Q2스텍쌓고 개패다가 이놈은 쳐맞으면서 빠지면서 Q쓰면서 빠지는데
패다가 에어본날리면 궁으로 에어본씹고 박으면서 도륙내면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스펠란 참조

 

초반 운영법

 스킬란 참조

 

중반 운영법

 스킬란 참조

 

후반 운영법

 스킬란 참조

 

팀파이트시 역할

 스킬란 참조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 참조

 

마치며

빨리 쓰느라 지금보니 존댓말 쓰다가 반말쓰다가 하는데 너그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공략들 보면 너무 쓸데없이 많이 적어놓은게 많다고 생각이 들어서

읽기 편하게 중요한 핵심만 살린 공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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