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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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4.6 (+109) | 2537.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9.7 (+3.38) | 117 | 공격 속도 | 0.653 (+1.6%) | 0.8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주문력+14.85
표식
자크는 AP(주문력) 를 기반으로 한 챔프이지만,
AP 계수가 비교적 낮을 뿐 더러 를 통한 대상
체력%데미지 스킬이 있기 때문에, 주문력보다는
마법관통력 룬을장착해준다!
인장, 문양, 정수는
탱커에 알맞게 효율 좋은 룬을 장착해준다.
정글러는 당연히 들어줘야 겠죠!?
나머지 스펠은 만큼 자크에게 있어 제일 효율 좋은 게 없네요 ~
적이 생존할 것 같으면 망설이지 말고 써주세요 ㅜ
특히 생존기가 좋고 누커 챔프 (넘많다 ㅡㅡ 더 많은데 ㅎ)
는 절대 망설이지 말아야합니다. 타겟팅 스킬이 없기에 고민하는 순간 역전되거나 세이브 되어 버립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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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리는 바로 섭취해주기 ! (안먹으면 이길수 있는 싸움도 질 수 있어요 ㅜ)
1.로 이니시하면 좋겠는데 조금 짧다! 착지 후 ㄱㄱㄱㄱㄱ
단! 팀원 중에 범위 궁을 가진 챔프가 있다면 조심히 써야합니다 ㅜ
등등
자칫하면 뻘궁이 나에게..ㅎㅎㅎㅎ (욕도 나에게~~ㅜㅜ)
2. 은 왠만하면 적들을 우리팀이 유리하게끔 밀어주세요~
-적들을 짜르거나 적이 충분히 도망갈거라 판단됐을 때, 로 우리팀에게 밀어주세요~
-우리 원거리 딜러들이 물리거나 보호해주고 싶을 때, 로 지켜주세요~
3. 는 신중하게 써주세요~
이부분은 추가공략에서 상세하게 올릴게요 ^-^
4. 와 는 꾸준히 써주세요~ (쿨타임 동안은 평타와 불꽃이 대신 때려줄거에요)
첫 시작은 로 시작합니다.
자크 스킬은 전부 범위스킬이기때문에 로 정글링을 하기에 매우 효율적!~
: 자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만, 적 챔피언들 중 도주기가 별로 없으면서 1:1 싸움에서 강한
챔프들이 있으면 간혹 갑니다.
: 적 챔피언들 중 도주기가 있는 챔프들이 많으면 혹한을 갑니당.
아무래도 갱을 가면 데미지와 둔화효과가 있기에 팀원들이 협력하기 좋죠.
: 프리시즌 신규템이죠~ 전 서폿부터 시작해서인지 시야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갱갈때나 역갱 갈때도 뭘하는지 보여야 하죠 프리시즌부터 일반와드가 없어졌기 때문에
서폿이 아니면 핑와랑 장신구로만 시야장악을 해야됩니다 맵리딩이 중요한 정글러로서
추격자가 좋다고 생각되네요~! ㅎ
: 필수입니다 ! 적어도 귀환할 때마다 돈 남으면 하나씩 꼭 사세요~
: 저는 마관신을 애용합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자크가 생각보다 약해지는 걸 느껴요.
도 좋지만 초중반에 조금이라도 더 이득을 보자라는 생각으로 선택했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서 너무 아프면 조금이라도 보태줘야죠 ㅜ
의 해로운 상태 효과 감소가 있지만, 자크가 그 차이로 상황을 덮기에는 어렵지 않을까..
이게 있잖아요 ㅎㅎ
: 젤리 먹을 때, 체력 회복 강화, 마방. 적들이 씹는 CC기를 보유하지 않았다면 가도 됩니다.
: 를 캔슬시키는 cc기를 가진 챔프가 있다면 반드시 가주세요~
등등 대표적인 것들 ㅜ
우리는 보다 안정적이고 치밀한 이니시를 열어줘야 합니다~!
: 내가 초반에 잘 컸거나, 나를 대체할만한 탱커가 있다면 가볼만 합니다 ㅎ
(마체테 최종 -> 신발 기본 or 마관신 -> 라일라이 or 가면)
: 적들이 AP,AD 딜이 밸런스 있게 쎄고 우리팀원들의 라인클리어 능력이 매우 떨어진다면
가볼만 합니다 ㅎ (5~6번째 최종템으로)
: 적팀에 AP를 기반으로 한, 광역딜이 쎄다!
대표적으로 몇개 있죠?
초반에 저런 적챔프가 커버렸다면 우리팀을 위한 도리 (3번째 최종템으로)
: 가갑을 최종템에서 제외하였는데, 공속평타 위주챔프에게 카운터이지만
자크에게 있어서는 먼저 빨리 크지 않는 이상은 물몸이기에 크게 효율성을 못느끼는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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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가 말하듯 아이템 트리는 유동적으로 가야 합니다.
저는 엄청 망하지 않는 이상, 여기까진 1순위로 가요
후에 -> ->
1.AP -> -> or
or -> ->
2. AD -> -> ->
3. 내가 잘컸을 때, or -> 탱커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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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드와 핑와는 반드시 집갈때마다 사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크보다 어느정도 전체적인 면에서 좋음..
역갱에서 밀리고, 한타력에서도 생각보다 큰차이가남
자크의 지속적으로 주는 딜링이 w인데, 아무무의 경우 w의 초당 데미지와
기본공격 적중시 마법저항력 감소 패시브 때문에 1:1 싸움이 어렵다..
한타시 자크로 적진영에 좋은 이니시를 하여 궁을 쓰더라도,
아무무의 궁에 의해 제자리에서 통,통,통... 하다가 죽어버린다 ㅜ
=> 맵리딩을 잘하고 되도록 후반으로 가기 전에 많은 이득을 보자!
시야장악 싸움하다가 후반까지 가는... 답답하다가도 한순간에 한타가 열린다;
자크는 E를 통한 이니시, 피들은 R을 통한 이니시..
서로 시야가 안보이는 곳에서 이니시 기회를 노리기 때문에,
시야 싸움이 매우 중요하다.
자크는 잠시 적을 띄울 뿐이지만, 피들은 공포와 생흡으로 딜러라인들을 쉽게
짜를뿐더러 존야를 통한 시간끌기..
=>와드싸움을 잘해야 하고, 되도록 딜러 한명을 짜르고 한타를 시작하거나
피들 궁을 빼도록 유도하자!
판단력이 매우 중요함! 피들이 크지 않도록 하자!
적에 후반강챔이 있다면 더더욱 시간끌지 않도록한다.
포식자 패치전에도 어려웠었는데 패치후에 더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 ㅜㅜ
공속으로 피흡과 탱킹 능력을 갖추어서 딜량 또한 무시하지 못하죠..
초반말고는? 1:1은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난 스킬 다 빠졌는데 이놈은 금방 풀피 차버림 ㅋㅋㅋ
그나마 워윅이 안좋은 게 라인클리어네요. 내가 해봐도 답답함 ㅋㅋㅋ
한타때 사거리를 주지않고, cc기로 무력화 시켜야 함
=> 픽할 때 조합을 되도록 잘 선정하게끔 친목을 도모?한다 ㅋㅋ
한타보다는 운영으로 게임을 풀어보자!
(벤할 것들도 많은데 벤하기도 뭐하고.. 어렵네요 ㅎ)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일단 정말 잘하는 리신은 어렵습니다... 기동성, 도주기 q,w,점멸 하하..
리신이 갱을 통해 이득을 보면 잡기 힘들뿐더러 추노하다가 소중한 시간만 뺏기게 되요.
대신에 한타력과 역갱은 자크가 월등합니다.
=> 초반에 카정방지용 와드를 꼭하고, 카정오면 바로 백업 요청!
맵리딩을 하여 역갱 기회를 많이 노리자!
리신이 갱을 통해 이득을 많이보거나 라인을 풀어주더라도 그쪽 라인의 썅욕은 무시한다.
(리신은 저렇게 오는데 넌 뭐하냐 무시무시무시 죽지좀마 개객기들아~
주눅들지 말고 다른라인 키우자 ㅋㅋㅋ)
한타 시, 리신의 Q->W->R을 예상하고 자크의 E로 무력화시켜 짜르도록 한다!
이블린 또한 리신과 비슷합니다. 대신 리신과 다르게 이속이 도주기 또는 추노죠
초중반에 이블린이 개피 잡을려고 추노하는 장면이 대체로 많이 나오는데,
그때! 세이브 시키고 이블린을 먹으면? 됩니다.
=> 카정 방지 백업 요청
역갱 기회를 노리자
되도록 팀원들을 혼자두지 말자
라이너들이 이블린을 대처할 수 있도록 핑와를 꼭 깔아준다~!
(이블린 저렇게 오는데 넌 머하냐 하면 핑와나 사고 말해라
아니면 라인 좀 적당히 밀어라하면 됨)
자르반이 많이 쎄다고 느끼는데 플레이하다보면 이외로
자크보단 약합니다. 요새는 많이 안보이는 것 같네요.
=> 역갱 ㄱㄱㄱ
=> 자르반의 E-Q는 자크의 E로 끊을 수 있다.
(타이밍이랑 위치 잘 맞아야함, 자크도 E-Q로 끊김 날아가다가 에어본...)
다른 챔피언들은 추후 조금씩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잔나(난이도-★★★★★)
잔나로 카르마가 각성하는..? 이속 사기..ㅜ 플레3에서 플레2로 왔을 뿐인데, 실력차가 월등히 차이나네요
시야 싸움도 지고 이니시는 되지도 않고 ㅎㅎ.. 자크 카운터인듯해요 ㅜ 이속땜에 스킬맞추기도 어려움..
를 사고 인베방어나 호응하면서
돌주먹 -> 레드 -> 유령 or 두꺼비 -> 블루 -> 늑대 로 시작~
단, 등 카정 가능성이 있는 적 정글러가 있으면 반드시 와딩을 해준다.
아니면 선블이나 선레로 시작한다.
렙3이 되고, 라인을 봐가면서 댕겨있으면 갱을 가고 엄청 밀려있으면 역갱을 봐준다.
애매모호하면 정글을 돌면서 레벨링하고 집 귀환하면 450원 이상 나오는데
상황에 따라 먼저 사고, 남은 돈은 살수있으면 사고, 못사면 을 산다.
는바꿔준다. 집갈때마다 핑와를 꼭 사주도록 한다.
기본적인 자크의 갱루트인데 가장 중요한 점은, 시야가 안보이는 곳에서 진입하도록 한다~!
(부쉬,와드 확인)
3렙이 되면, 가장 근접한 라인 미드를 봐준다~ 킬은 못주더라도 스펠은 빼주도록 하자
봇 부쉬갱 영상
시야거리를 대충 짐작하면서 적에게 안보이게 스킬을 잘맞출수 있도록 합니다 ㅎ
이제 서로 이득 또는 손해를 보고, 시야 싸움을 계속 해주고 용도 주시~
용싸움은 대략 저 동그라미 안에서 이니시를 여는데, 팀원들이 위치를 잘 잡았을때 진입한다
혼자 괜히 벽넘어서 잘들어갔다가 다구리 맞지 않도록..
자크는 이런식으로 팀원을 추노해오는 적들을 에어본시키면서
상황을 유리하게 만드는 모습이 많이 나와요~ㅎ 마지막은 탈론이 점멸 있을 것 같아서
를 신중하게 쓰는 모습.. ㅎ
제가 제일 좋아하는 플레이죵 ㅎㅎ 미니언이 2~3마리 남아있거나
클리어 가능하면 진입! 적들이 반피 이하, 팀원이 로밍이 와줄것같다 싶으면 날라가서 찍어버리세요~!!
그 뒤에 포탑이 적챔프를 때리도록 으로 적포탑쪽으로 밀어넣습니다~
후 살아날것같으면 연타연타 ㅋㅋㅋㅋㅋ 개기쁨..
한타시 이니시는 딜러라인에 진입합니다. 역으로 당했을 경우에는 우리 딜러들을 무는 넘들에게
역으로 이니시를 하면 됩니다.
한타 영상
진입시 항상 와딩이 되어있는지 확인한 후 이니시!~
을 잘못써서 딩거의 스킬이 불발되네요 ㅜ
되도록 스킬을 빠지고 나서나 스킬을 예상하고, 정말 팀원이 죽을것 같을때 써주세요~
한타 영상2
딜러들에게 진입 후, 팀원들이 딜을 넣을수 있도록 팀원들에게 로 밀어주세요~
많이 부족하지만 쉬엄쉬엄 저만의 자크공략 썼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저는 욕을 잘 못해서 듣기도 싫어하구ㅜ(장난으론 함ㅋ) 누구나 잘할때도 있고 못할때도 있죠!!~
제가 못해서 잘못한거 인정했는데도 받아주지도 않고 ㅜㅜㅜㅜ 자기도 잘한거 없으면서 남 꾸짖고 ㅜ
모든 게이머들이 플레이에 대해서 불평 불만 갖지 않고 즐기고 매너있는 게이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공략은 쉬엄쉬엄 수정 및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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