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89.5% (17표)
0% (0표)
10.5% (2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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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19
★정글렝가로 양학하기★

- 탑정글렝가(2016-06-14, 조회수: 175991)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14.904%
  • 공격력
    +6.75
총 가격 : 9,834 IP

저는 룬을 이렇게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강력한 갱과 빠른 갱을 위해 쿨감과 방관을 넣었습니다.

보통은 빠른 정글링을 위해 공속을 넣습니다. 이 룬은 제 개인취향이기 때문에 공속룬을 넣으셔도 됩니다.

특성은 별 거 없습니다. 자기가 들고 싶은 특성을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특성은지능이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쿨감을 위주로 템을 가기 때문에 후반가서 5%를 더 올려주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빠른 궁으로 인해 혼자 다니는 상대를 짤라주면서 팀에게 이득을 얻게 할 수 있습니다.지능이 특성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스펠아니면 들만한 스펠이 없음.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렝가는 딱히 스킬 콤보라는 건 없는거 같습니다. 그냥 E를 맞추냐 못 맞추냐에 따라서 킬을 따고 못 따고가 거의 정해지기 때문에 E스킬샷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스킬 활용 팁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스킬은 정말 자기가 생각 하지도 못할만큼의 강력한 딜이 나오니까 맞딜하실 때 쫄지마시고 Q쿨이 돌때마다 상대 머리 찍어주세요.

W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스킬에서 보통 가장 좋다고 생각하시는 게 아마 Battle Roar(전투의 포효)야성W를 사용해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실겁니다. 하지만 제 생각엔 W스킬에는 적을 맞추면 4초동안 방어력과 마저가 오르고,적중한 적 수대로 추가로 50%씩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는 이 효과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타때 적에게 W를 맞추면 더욱 더 단단한 몸이 되기 때문입니다.

E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스킬은 제가 생각하기에 렝가 스킬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뚜벅이인 렝가는 상대를 잡을려먼 붙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궁이나 부쉬가 없을시 E스킬을 맞춰서 붙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R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스킬 정말 렝가가 있는 이유 중에서 하나입니다. 이 궁극기 스킬을 이용해서 상대가 반응도 못할만큼의 강력한 갱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중후반에 렝가의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궁쿨이 정말 짧아지기 때문에 상대 딜러를 짤라주던가 상대가 모여있어서 못 짜르겠다 싶으시면 트페궁처럼 상대의 위치를 밝히는 것 또한 정말 사기입니다. 렝가의 궁쿨이 돌때마다 쓰셔서 최대한 이득을 많이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들 렝가가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궁이나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패시브(부쉬)를 이용해 도약하면서 상대를 Bola Strike(올가미 투척)야성E로 묶는 장면 많이들 보셨을겁니다. 조금만 연습하시면 정말 쉽지만 도약하는 사이에 장애물이 껴있으면 정말 까다롭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이 도약이 끝날 때쯤에 E를 사용하면 상대가Flash(점멸)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거의 다 맞습니다.

그리고 사실 그정도의 반응속도는 제가 현재 게임하고있는 다2,다3구간에서도 반응을 잘 못하니까 거의 걸릴 것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대부분 롤에 대해서 이해하고 계시기 때문에 알아서 가시면 됩니다.

 

저는 빠른6랩 후 갱을 다니기 때문에 그전에 쿨감템을 셋팅하는 편입니다. 핵심 아이템에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콜필드의 전투 망치)이 두템은 쿨감템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콜필드의 전투 망치)이템은 어쳐피 (추적자의 검: 용사)이템으로 업글을 해주기 때문에 가주는 것이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이 신발은 초반에 더 빠른 갱을 위해 가는 것입니다. 중후반에 가서 상대 AD가 잘 컸다싶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 신발로 바꿔주시면 되고, 상대 AP가 잘크고 CC기가 많다 싶으시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이 신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위에 아이템 빌드를 보고 템을 어떻게 갈지 모르실 거 같은 분들을 위해 템트리를 자세히 쓰겠습니다.

 

일단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여기 까지는 거의 공통적으로 갑니다. 그런데 여기서 정해야 합니다.

 

극딜을 갈 것인가, 탱을 갈 것인가를 정해서 템을 올리시면 됩니다.

 

극딜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굶주린 히드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Trinity Force(삼위일체)-(헤르메스의 시미터) 저는 잘 커서 극딜을 갈 시 보통 이렇게 갑니다. 그런데 상대가 CC기가 많아서 들어가면 녹는다 싶으시면 (굶주린 히드라) 후에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 템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C기를 풀면서

 

딜을 넣어야 더 쌔지겟죠.

 

탱은 4가지로 나뉩니다. 상대가 AD가 잘 컸을 때,AP가 잘 컸을 때,올 AD일시,3AP 이상일시로 나뉩니다.

 

AD가 잘 컸을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망령의 두건)-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이렇게 가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는 무엇을 먼저 가든 상관없습니다.

 

AP가 잘 컸을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요우무 후에 바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지 않고 중간에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를 가주는 이유는 피통을 더 늘려주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이 템이 최근에 방관이 들어가 렝가에게 더

 

좋아졌습니다. 거기에 마저까지 붙어있어서 정말 좋은템이니까 가주는 것도 좋습니다.

 

올 AD일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 그냥 진짜 올AD는 닥치고 이렇게 가면 몸이 단단한데 딜까지 쌘

 

렝가라서 상대가 절대 못 죽입니다. 이 템트리아니면 갈만한 템이 없습니다.

 

3AP 이상일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Banshee's Veil(밴시의 장막)-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3AP를 만나면 렝가는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AP챔들이 대부분 광역스킬과 CC기가 화려하기 때문에 무조건 피통을 늘려줘야 한타 때 버틸 수 있습니다. 막템으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대신에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가도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가서 피통을 늘려주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초반에 Q맞으면 플 아끼지 말고 쓰세요.
엘리스
얘도 초반에 쌔서 고치맞으면 E걸고 도망가세요.
그레이브즈
요즘 뜨고 있는데 레드가 있는 상태면 렝가가 뚜벅이라 아파서 맞딜못해요.
얘는 초반에는 조심하다 6되고 원콤가능하니까 초반만 사리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초반에 Q만 안 맞으면 그냥 빡빡이니까 조지세요.
마스터 이
초반에는 이기다가 후반에 3코어이상나오면 못이겨요. 초반에 조져야됨.
잭스
애는 E만 안맞으면 이기니까 초반에 이기다가 후반가서 3코어이상나오면 안깝치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렝가는 빠른 쿨감템과 6랩이 되면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초반에 탑미드라이너가 집갈때 라인 CS먹는 게 꿀입니다. 팀들에게 말한 후 빠르게 6랩 찍고 갱다니세요. 말안하면 팀들이 왜 렝가들고 알피지하냐며 욕할 수 도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그냥 닥치고 빠른 6랩 찍고 갱다니는 거 말고는 뚜벅이인 렝가가 초반 탑2대2 싸움에서 역갱 쳐주는거 아니면 할 게 없습니다.

중반 운영법

최대한 궁쿨이 돌때마다 갱가주시는게 좋고, 렝가는 궁을 활용한 역갱이 정말 좋기 때문에 상대 정글 시야를 드신 후 역갱 치는 것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상대가 모이면 렝가가 할 수 있는 것이 많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운영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렝가는 룰루,시비르 등 이속버프가 있는 챔들과 만나면 시너지가 어마어마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상대 뒷라인에 들어가서 잘하면 한명 짜르고 잘 못하면 바로 죽기 마련이니까 최대한 스플릿을 하면서 상대를 짤라먹는 것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후반가서 상대 딜러 한명을 짤라 주는 것은 팀에게 이득을 챙겨 줄 수 있는 방법중에 최고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그냥 맞딜하시면 1대1 거의 다 이깁니다.

 

마치며

렝가는 강력한 딜이 있는 만큼 확정 CC기에 정말 약합니다. 그렇기에 상황봐서 수은을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제가 공략을 처음 써봐서 미숙한 부분들이 많겠지만 지금 까지 제 글을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렝가가 안좋아질 때까지 다들 꿀빠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89.5% (17표)
0% (0표)
10.5%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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