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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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99) | 2328 | 마나 | 300 (+60.0) | 1320 |
공격력 | 55 (+3.5) | 114.5 | 공격 속도 | 0.625 (+2.02%) | 0.84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0 (+43) | 771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치명타율 +0.93%x1
- 방어 +0.91x8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6
- 쿨감소 -0.83%x3
- 방어 +4.26x3
- 치명타율+0.93%
- 방어+29.06
- 마법 저항력+18.036
- 쿨감소-2.49%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 시 별빛 손길이 1회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7/8/9/10/11%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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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1> 보통 선택지
보통... E 선마 -> Q 후마.
<2> 추가 선택지
상대 서폿이 마딜이거나, 상대 정글이 암살자면... Q 선마-E 후마.
<3> 1렙 시작 스킬
E
인베를 가건 어쩌건.
단, 인베 당할때 Q찍고 자힐을 할 생각은 해야함.
<4> 1렙 특수 상황.
1렙에 W와 E를 고를 수 있습니다. 상대 정글이 2렙갱을 절대 오지 않을거라는 확신이 있을때, 그리고 선 2렙을 찍고 싶을 때 W 찍으세요. 포션 하나는 쓰겠지만, W를 터트리고 적 원딜/서폿의 평타를 맞아주면서 2렙을 먼저 찍어야 할 때도 있습니다. 2렙이 늦어지면 상당히 고통받는 경우죠. 예를 들면, 상대가 블리츠크랭크.
이 경우엔... WEQ로 시작합니다.
<5> 2렙의 고민
2렙 되서 Q or W를 고민합니다. 우리 원딜 피가 풀피타 싶으면 W. 적 서폿이 물리딜이 크거나 노딜이라면 W.
Q를 찍는거야, 상대 서폿이 딜서폿이다, 상대 원딜이 마딜이다, 1렙에 딜교해서 원딜 피가 좀 깍여있다싶을때는 2렙에 Q.
<6> 3렙의 고민
3렙때 QWE 하나씩 찍는건 필수가 아닙니다.
EWE: 1렙 간 보니까 우리가 걍 처바를거 같을 때. 상대 서폿이 알리라던지.
EQQ: 상대가 마딜 서폿에 짤짤러. 또는 우리 원딜 데리고 맞파밍.
EQE: 상대가 마딜 서폿이라 쫄아서 Q 찍었는데, 딜교로 이기기보단 승부를 봐야할 때.
<7> 5렙의 상태
5렙때 QQWEE / QWEEE / QWWEE / QWWWE 이렇게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 QQWEE: 타릭 선픽시 흔한 선택지입니다. 상대가 장거리 짤짤러 고르거든요.
- QWEEE: 적에 맞춰 타릭을 알맞게 픽했을 때. E선마로 적을 응징합니다.
- QWWWE: 상대 원딜이 그브라거나 그브라거나 그브라거나... 상대 서폿에 판테온같은거 왔을때도 있고, AD룬 도배한 레오나라거나.
- QQQWE: 우리 원딜이 딜교를 위험하게 할 때. 상대 서폿이 힐러가 아니라거나.
<8> W선마 무용론
많은 사람들이 W선마하는데, 애당초 타릭으로 W 방깍을 하는거 자체가 쉽지 않습니다. E를 코앞에서 맞추긴 힘드니 E 쏘고 달려가서 평치고 W도 맞추려고 하면 상대도 도망가서 W는 묻는데 W평까지는 이어지지 못합니다. E 걸어가서 평W평을 포기하고, E걸어가서-W평은 됩니다. 문제는 이렇게 다가가는 포지션에서 W를 써서 방어가 내려간 타릭은 위치상 맞으면 많이 아파요. 어차피 W오라는 물방의 12%가 적용되므로 굳이 W 스킬을 올리기보다 물방템 둘둘해서 오라량 늘리는 게 낫습니다. (W하나 올릴때마다 타릭 물방은 5가 올라가는데 오라효과론 0.06 올려줍니다. 따라서 W 선마는 별로)
자세한건 추가공략에.
스턴딜도 생각보다 쎄고, 스턴쿨이나 단축시키는 게 최고의 선택입니다.
<9> 이후엔?
2번째로 배우는 건 Q나 W를 마스터하는게 아니라 상황에 따라 Q3개찍고 W마스터이후 Q를 5개 찍어도 되고, Q를 4~5개 찍고 W를 올려도 됩니다. Q를 1~2개에서 멈춘채 W를 2번째 마스터 해도 되고요. 이건 상대 누가 잘 컷는지 보고 맞춰가면 됩니다.
라인전에서 E를 과감하게 쓰도록 합니다. 서폿한테 E달려가서 평, 그리고 도주하면서 처맞기. 생각보다 타릭의 방어력이 높고 체젠이 높아서 딜교 자체로는 손해인데, 딜교 후 회복량까지 고려하면 타릭이 이득합니다. 이렇게 E가 빠지면 타릭은 할 게 없으니 상대가 우리 원딜을 무는 경우가 많은데, 멍청한 원딜이 물려도 힐평 해주면 우리 원딜이 죽기전에 타릭 스턴이 먼저 돌아오면서 역으로 킬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수비적으로 하지마세요.
"라인전 할 때 E 맞췄다고 이동기 써서 호응하지마세요"를 꼭 사전에 원딜에게 채팅해주도록 합니다.
"내가 처 맞을때만 딜하고 도망가면 안 물리게 도망가세요"라고 덧붙여두시고요.
이런 사전 채팅이 있었다면 원딜도 앞구르기, 빨리죽기 같이 하진 않을테고, 타릭이 맞는 동안 적 원딜 견제샷 한 방 정도만 때리면 적은 원딜 피가 빠지고, 이쪽은 서폿 피가 빠지는 이상적인 구도가 됩니다.
알리, 쓰레쉬, 레오나를 포함한 대부분 근접서폿에겐 다 통합니다.
원거리 서폿이면 타릭을 픽하지 말아야죠.... 선픽이면 뭐 별수없이 Q선마하시고...
E평W평Q평R평W평E평평Q평평....꿈의 리듬
우리팀원이 많으면 선 R이 좋은데 (아무나 스킬 쓰고 진입할 때 큰 피해를 줄 수 있어서) 통상적인 상황에서 그런 일은 없으니 걍 QWE 스킬쿨을 줄이는 데 활용하도록 합시다.
타릭 패시브는 스킬쓰고 다음평타시 QWER 쿨을 2초씩 줄여줍니다. 추가딜은 신경쓰지 맙시다.
한타에서 원딜 옆에 붙어서 원딜 보호할 경우엔 E평Q평W평을 써서 스킬 쿨을 빠르게 줄이는 게 좋습니다.
반면 처음 이니시를 열어서 어그로가 많이 끌려있을 때는 W를 안 써서 방어력을 보존하는 게 좋습니다.
E스킬로 이니시를 거는 건 좋으나, 2번째 E부터는 가급적 원딜 보호를 위해 쓴다고 생각해야합니다.
상대편에 제드가 있다면 궁을 쓰는 걸 보고 궁이 도착하면 E 쓰시면 됩니다. (먼저 E쓰면 궁으로 흡수합니다.)
상대 미스포춘은 있는데, 적팀에 암살자는 없다 이러면 미포 궁 쓰자마자 점멸 E로 궁을 끊으면 됩니다.
이렇게 내가 무조건 E를 써야할 대상과 조건을 사전에 2개 정해놓고 그 외엔 아끼면 됩니다.
보통 하나의 조건은 위에 말한 원딜 보호고, 하나는 강력한 궁극기 캔슬 정도입니다.
궁 쿨 짧습니다.
대신 딜교용으로 E평R을 쓸 때는, 궁 썻다고 원딜 앞비전/앞구르기 하지 말라고 미리 말을 해두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먹으면 스턴이 무소용. 그렇다고 탐켄치에게 스턴 걸면 탐켄치가 안 죽어서 무소용.
결국 탐켄치가 크는걸 지켜봐야하는데, 이 경우 한타 기여도 차이가 너무 납니다.
밴을 무조건 요청
우리팀에 소라카를 먼저 죽이는 암살자가 있지 않는 이상 한타에서 우리팀이 우왕좌왕하는 경우가 많아요. 타릭은 원딜 지키고, 소라카도 원딜 지키기 들어가면 우리팀이 원딜 노리느라 무리하는 일이 많아요.
소라카를 상대할 때는 소라카의 HP 상태를 잘 보고, 소라카가 힐을 많이 써서 계속 힐을 쓰기 어려운 HP가 되었을 때 집요하게 괴롭혀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래도 블츠쪽에 킬을 주기 시작하면 계속 말립니다. 블츠가 WE를 쓰고 후 그랩을 하면 라인전에서 막을 수가 없거든요. 먼저 로밍가서 블츠를 봇라인에서 빼는 게 답.
라인이 비슷하면 블츠가 먼저 로밍을 하려고 하고, 그걸 우리 팀원이 안전거리 미 준수로 게임이 터집니다. 기동력이나 신속 신발로 대응하세요. 시야석 써봐야 귀환한 다음 미드/탑 사이 정글로 가서 미드/탑 갱킹하는 블츠까지 서폿이 커버는 못합니다. 미드가서 블츠도 미드 오게 만드는 게 제일 속 편합니다.
인베는 항상 2가지를 먼저 생각합니다.
1) 상대에게 카서스/자크가 있는지. 있으면 가지 맙니다.
2) 렝가가 어느쪽에 있는지. 우리편이면 부쉬를 낀 루트를 골라야하고, 상대편이면 부쉬를 피해야합니다.
인베를 선택하는 건 서폿이 아닙니다.
픽창에서 정글러에게 물어봅니다. 갈지 말지.
정글러가 싫다고 하면 가면 안됩니다.
인베이드 싸움이 길게 이어져서 정글몹이 나와버리면 초반 4렙 성장까지 어떻게 할지 모르는 정글러가 많습니다.
그냥 무난하게 성장하는 게 유리한 정글러인데 1렙 싸움 유리하다고 인베가는 도박은 할 필요 없습ㄴ디ㅏ.
인베를 가기고 했을 때, 어떤 루트로 갈지 선택하는 것이 타릭의 일입니다.
싸워서 이기냐 지냐는 고민하지말고, 인베 갈 때는 패기롭게 갑니다.
블루팀이면 미드 오른쪽 부쉬로해서 들어가는 게 좋습니다.
레드팀이면 봇쪽 삼거리부쉬로 달려드는 게 좋습니다.
잘 크면 하드물방게이로 앞 라인을 서도 됩니다.
못 크면 원딜 옆에서 저는 스턴 1번과 힐 1번을 주는 불쌍한 노예입니다.
W는 10/15 타릭의 물방을 올려주고, 타릭 물방의 12%만큼 오오라.
타릭의 2렙 HP는 684(기본) +75(고대유물) +9(마스터리) = 768.
타릭의 4렙 HP는 823 +75+9 = 907
타릭 2렙 물방은 28.5(기본) + 29(룬) + 6(전설의수호자마스터리) = 63.5
W익힐 경우 +10 물방에, 오라로 +8.8 물방.
타릭 4렙 물방은 34.3(기본) + 29(룬) + 6(전설의수호자마스터리) = 69.3
W2 익힐 경우 +15 물방에, 오라로 10.1 물방.
2렙에
W를 익힐 경우, 물뎀에 한해 타릭은 19% 정도 HP가 늘어난 셈이고, 원딜은 9%정도 늘어난 셈.
Q를 익힐 경우, 타릭은 8% HP를 회복하며 동시에 원딜은 10% 정도 회복 가능.
4렙에
W2를 익힐 경우, 물뎀에 한해 타릭은 25% 정도 HP가 늘어난 셈이고, 원딜은 10%정도 늘어난 셈.
Q2를 익힐 경우, 타릭은 11% HP를 회복하며 동시에 원딜은 14% 회복 가능.
QW를 한 개 씩 익힌 다음에, 타릭 물방 증가를 위해서 W를 또 찍는 건 의미 없는 짓. 힐 찍고 원딜을 지키자.
W1개는 매우 효과적이지만 2개부터는 거의 쓰레기.
어디까지나 W는 물뎀을 상대로 좋을 뿐, 마뎀까지 고려하면 2렙에도 Q를 먼저 찍는 게 유효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Q는 쿨도 줄어듭니다. 스킬평을 하려면 스킬 기본 쿨이 짧아야 좋습니다.
∴ W선마는 쓸모 없다. 그럴 여유 있으면 Q를 찍자.
타릭 좋은 챔프는 아닙니다.
쉬운 챔프입니다.
딱 E를 누구에게 쓸지, W를 얼마나 아껴야하는지만 "미리" 생각하고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W선마는 하지 마세요. 제드가 타릭한테 궁을 쓰진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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