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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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4) | 2433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32 (+0.55) | 16.67 |
방어력 | 37 (+4.95) | 121.15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공격력+8.55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12.7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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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W-E-Q-평-평-평-평.................
스킬을 1랩에 e를 찍는이유는
가뜩이나 초반에 라인전 푸시당하기 일수인 말파에게
그나마 라인클리어 능력을 주기 위함+맞다이시 e를 씀으로써 초반 주력딜인 평타딜을 감소시킴으로써
상대와의 딜교환에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6랩이후
본인의 q+e+r+천둥군주+점화 딜을 다 더하신다음에
상대 체력보고 내 마나상태를 보고 들어가시면 무조건 킬이 나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스킬을 찍는 순서인데
위에 나와있는 스킬을 찍는 순서는
상대가 원거리(짤짤이)챔 일떄 주로 찍으시는 스킬순서입니다.
근거리가 상대일경우 6랩이전까지 무조건 e를 찍어주시구요
6랩이후로 상대방의 숙련도에 따라서
본인이 밀린다 싶으면 e를 선마하시고
내가 유리한거 같다 싶으면 q선마를 하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1. 기본적으로 q가 e보다 딜이 쎕니다
2. 갱호응시 1랩 q는 거의 호응이 안됩니다...상대가 뚜벅이챔이라면 몰라도
도주기를 한개라도 보유시에 90%확률도 도망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특히나 체력회복이 있는 챔들[나서스,초가스 등등]의 경우
거의 솔킬이 불가능 할 정도이니
픽을 하실때 참고해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를 상대 할 줄 모르셔서 어려운겁니다.......
6랩까지 무조건 사리세요.. cs 조금 먹어도 되니까
최대한 견제 피하시고 방어막 있을때만 cs 드시고
사리시다가 6랩 되면 q 1방정도만 날려주셔도 바로 킬각 나옵니다
정말 잘하는 티모는 따기 쉽지 않겟지만
브실골에서 잘해봤자지요^^
티모상대로 져본적이 없는듯
만... 사실 요즘 탑잭스가 보이지가 않네요 ㅠ
정말 못하는 잭스는 q선마하고 성배올려서
q짤 굴리시다가 킬 내셔도 되지만
좀 잘하는 잭스의 경우 e를 먼저 선마하면서
방템을 올리시면 매우매우 쉽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스킬을 쓰고 빠지셔야지 계속해서 딜교환을 하시면 안됩니다.]
라인전은 사실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말파 스킬구성이 매우매우 간단하기때문에
피지컬이 안되는분이더라도 cs파밍만 신경쓰시면
정말 쉽게 하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이 되네요
말파는 라인전이 끝나고 난뒤 상황을 잘 파악해야되는데
사실 스플릿하기 좋은챔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되도록이면 로밍으로 이득을 보셔야되구요
궁이 워낙 쓰기편하면서 효과가 사기적이기 때문에
궁쿨이 되시면 로밍을 가시면 킬도 매우 쉽게 나오게 됩니다.
더군다나 탱템을 올렸다면 타워다이브도 매우쉽게 가능하겠죠?
사실 이게 말파를 쓰는 핵심이죠
전 특히!! 브실이 못올라가는 이유가 팀파이트에서 본인이 뭘 해야될지를 몰라서 라고 생각합니다.
가령 말파를 플레이 할 경우
무조건 여러명한테 궁을 맞추면 본인이 할 일 다 한줄 아는 분들 계십니다.
"왜 4인궁 맞췄는데 아무도 안들어오냐"
정말 같은팀을 속 터지는 상황이죠
따라서 말파로 한타를 플레이 할 시에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군이 호응을 할 수 있는 거리에 있는지 아닌지를 체크한다.
이거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말파자체가 매우탱키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시간을 버틸수는 있지만
상대방이 잘한다면 말파 궁만 빠지고 적군은 뒤로 물러나는 형태가 되버릴수도 있습니다.
궁없는 말파가 한타에서 과연 뭘 할 수 있을까요?????
2. 한타대치상황에서 말파가 노려야 될 대상은 미드와 원딜이다
앞에서도 말했다 싶이 본인이 뭘 해야 될지를 알아야 됩니다.
탱커,서폿만 모여있는곳에 궁을 써놓고 3인궁했다고
본인은 할 꺼 다했는데 아군이 딜을 못햇다 라고 하시는분들 계시는데
탱커입장에서 본인에게 스킬이 들어오면 그거보다 좋은상황은 없죠
아군이 프리딜을 넣을 수 있는 상황이니까요
2인궁이여도 좋습니다..
1인궁이여도 좋습니다..
상대 딜러진에 궁을 박으세요
3. 궁을 쓴 이후 말파의 역활
궁을 쓴 이후 말파의 역활은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첫번째, 상대방 딜러진의 한타이탈
이 경우 아군 딜러가 상대방 딜러보다 못컷거나, 혹은 딜이 잘 안나오는 경우입니다.
궁을 박으시고 스킬을 차례차례 넣으시면서 상대방이 딸피가 되서 한타를 이탈하도록 만드시면 됩니다.
킬을 내시면 best!! 특히나 q를 쓰면 슬로우에 걸리기 때문에 따라가셔서 평타를 계속 치시면
쉽게 킬을 내실 수 있습니다.[트타나 베인같은 원딜들을 제외하고 말이죠....ㅋ]
두번째, 아군 딜러진 보호
이 경우도 사실 크게 다른건 없습니다.
다만, q를 누구한테 쓰느냐죠
일단 궁을 쓰고 상대 딜러진에게 e까지는 씁니다.
특히나 원딜의 경우 e에 있는 공속감소효과가 엄청난 딜로스를 유발하기 떄문에
꼭 써주셔야 되구요
그 이후 안쪽으로 들어오셔서 상대 딜러진에게 딜을 받으시면서
아군을 물러 들어가는 상대탱커들에게 q를 날려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안쪽으로 들어가실떄 너무 확 빼버리시면 안됩니다.
태불망을 장착한 말파는 상대방에게 비비기만 해도 정말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딜러진에게 계속해서 어그로를 유도해야되기 때문에
딜을 딜대로 맞으면서 아군딜러진을 물러가는 챔들에게 q를 날려주셔야 됩니다.
쓰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네요...............
처음써본 공략이고 저도 높은티어는 아닌지라 미흡한 부분이 많겠지만
많은 브실골분들이 이 글을 읽으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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