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37.5% (3표)
12.5% (1표)
50% (4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12
18
0
4/8
영웅이 되고싶은가?[AP킬딸러 렝가]

- 롸잌나우(2016-03-30, 조회수: 9685)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2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65
  • 마법 관통력
    +8.38
  • 체력
    +217.08
  • 쿨감소
    -19.908%
총 가격 : 19,885 IP



AP던 AD던 탱이던 제가 렝가를 할때 쓰는룬은 이 두개뿐입니다.


AP탬을 올려서 AP렝가를 하던 AD 렝가를 하던 탱렝가를 하던 정글렝가 를 할거라면 이 두개만 있으면 됩니다.


초반을 위해서는 1번을 중반~후반을 위해서라면 2번룬을 씁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고정입니다 천둥군주가 좋아요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크게 4스텍 궁과 5스텍 궁이 있어요.

 

그 차이는 각각 순삭과 극딜인데요

 

4스텍궁은 LeBlanc(르블랑)Ahri(아리)Vayne(베인)이런애들에게 써줍니다.

 

5스텍궁은 한타때 내가 이니시를해야한다 또는 딜이모자라 순삭이 불가능하다 강화e갱(주로 초반갱 코어탬이 적을때)

 

 

각각  4스텍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R)->Savagery(포악함)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Q장전후 도약)->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까우면 Savagery(포악함)멀면 Bola Strike(올가미 투척)->이후 Battle Roar(전투의 포효)

 

5스텍은 1.갱을가야하는데 딜이모자랄때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도약 올가미)->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또는Battle Roar(전투의 포효)

 

2.이니시를 내가 해야할때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또는Flash(점멸)점멸도주

 

웬만하면 4~5인 상대로 이니시할때 존야없이 하지마시고 2~3인일때만 하세요

 

그리고 이니시후 팀원들이 들어와주면 그냥 뒤로 잠깐 빠져서 스킬쿨 돌면 다시 들어와주시고

 

내가 이니시했는데 팀원이 안들어오면 내가 잘못 이니시 했거나 팀원에게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으니 플도주 해줍니다.

 

 

 

그리고 끝으로 왜 순삭이 5스텍이아니라 4스텍인지 궁금하실분들이 계실탠데

다른 공략들에 나와있듯이 5스텍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시작해버리면

상대가 은신이나 또는 거리가 멀어지면 Savagery(포악함)+Lich Bane(리치베인)딜을 빨리 못넣습니다. 물론은신의 경우엔 핑와박고 쳐도 되지만

그럴빠에야 그냥 시작할때4스텍으로 궁쓰고 도약하면서  Savagery(포악함)+Lich Bane(리치베인)딜을 넣고

상대가 은신이나 거리가 좀떨어지더라도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Flash(점멸)+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잡는편이 더 빨라요.

어짜피 말린게  아니고서야 Ahri(아리)LeBlanc(르블랑) Vayne(베인)Ezreal(이즈리얼)Khazix(카직스)Quinn(퀸)이런애들은 풀딜 안들어가도 잡으니까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에 약한 렝가지만 2랩한정으로 거의 모든정글러를 다이길수 있는 렝가기 때문에

 

(충전형 물약)충전형 포션을 사서 2랩 4~5스텍 카정을갑니다.

 

그냥 정글링만 하실거다 하시는분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일반포션 세개 가지고 정글만 도셔두 되구요

 

카정을갈거다 하시면(충전형 물약)사시고 2랩찍을때 피가 조금이라도 빠져있으면 바로바로 써서 풀피인채로

 

 

 

카정을 갑니다. 걍 막쓰세요 집가면 또줘요

 

 

그리고 (암흑의 인장)이거랑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이거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야겠네요 간단합니다.

 

 

내셔뽑고(암흑의 인장)이게 10스텍이다? 그럼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이걸로 올려주시고 공허사기전에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이게 25스텍이다?

 

하시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똥신 팔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 올려주세요 근데 공허살돈 모였는데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이게 18스텍 이하다 하면

 

바로 메자이 팔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사주시면 됩니다. 돈더모이면 (마법사의 신발: 민첩성)(마법의 영약)사주시구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장님주제에 동해번쩍 서해번쩍 초반부터 갱다니고 카정 오면서 뒤집어 버리면

20분동안 능욕당하다가 서렌칠수밖에 없습니다.

파일런 성능에따라 차이가 많이나긴하지만 보통만쳐도 빡세기때문에

1번룬을 들고 2랩카정+역갱 해주면서 같이크면 한타던 암살이던 렝가가 더좋기때문에

씹창낼수있을겁니다.
아직 딱히없습니다.
아직 딱히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직 딱히없습니다.
아직 딱히없습니다.

아직 딱히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AP렝가 정글은 크게 6랩전 역갱과 6랩이후 궁갱 둘로 나뉩니다.

그말은 6랩전엔 맵을 자주보면서 팀원이 안죽게끔 최소한의 역갱만 봐주고

궁이 생긴 이후엔 궁이 1분이상 방치시키지 않아야 합니다.

궁이 생겼는데도 1분넘게 안쓰시면 쿨감을 갈필요가 없죠.

초반 운영법

아이템 란에 적으려다가 여기에 적게됐는데

카정때Health Potion(체력 물약)이걸 안가고(충전형 물약)이걸 가는이유는

카정을갈떄 피가 50~60정도 빠졌으면 Health Potion(체력 물약)이걸 쓰기엔 아까워서 안쓰고 가다가는 뒤집니다. 거의요

근데 (충전형 물약)이건 어짜피 또주기때문에 걍 막써도 되고 카정이 실패했을때 손해가 좀더 적습니다.

어짜피Health Potion(체력 물약)이거가도 (충전형 물약)이거 또사는분들많아요 (충전형 물약)이거 짱짱입니다 하지만 (사냥꾼의 물약)(부패 물약)이건가지마세요

탬창모자라면 (충전형 물약)이거부터 팔아야하니까 5랩만 넘어도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이걸로 피관리 충분히 합니다.

 

그리고 초반 카정에 대한건데 선블 선두꺼비 선레드가 있습니다. 선거북은 안잡아요 쓰레깁니다 잡지마세요

 

레드와 돌거북 은 무조건 레드 시작을 합니다. 레드 버프로 카정 성공률이 올라가니까요

 

문제는 블루와 두꺼비중 뭐로 시작하느냐 인데 이건 상황별로 딱 정리해주겠습니다.

 

상대가 빠른정글링이 가능한 챔프며 내가 2랩카정을 갔을때 나에게 맞딜을 시전할수 있는챔프다

 

-> 두꺼비 시작

 

상대는 성장형 정글러이며(포식정글러포함) 2랩때의 정글링속도가 빠르지않거나 나에게 맞딜을 넣을수 없는챔프다

 

-> 블루

 

하시다보면 알겠지만 블루나 레드를 잡을땐 1랩q를 찍고 리쉬받으면 3~4스텍을 모으기 쉽습니다

 

나오면 바로 q 잡는도중에 q한번더쓰고 작은거에 q 이후 두꺼비나 돌거북에 e를 던지고 4스텍을 모은채로 카정 ㄱ

 

두꺼비시작을하면 q시작해도 리쉬하고 강타쓰면 q가 끝입니다 그래서 두꺼비시작일땐 두꺼비로 2스텍이후

 

밑으로 나가면서 e를 블루에 던져 3스텍인채로 카정을갑니다.

 

4스텍 카정일땐 점프q 이후 바로 강화e가 가능하지만

 

3스텍일경우 먼저 부쉬에서 e를 던지고 점프q 이후 강화e를 써줍니다.

 

 

 

 

중반 운영법

 

 그냥 궁쿨도는대로 쓰는족족 애들이 죽어 나가기때문에 궁계속 써주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만약 중반에 게임을 끝내지 못했다하면 문제가 생기는데요 아마 여기서 님들은 둘중의 하나인 경우일겁니다

 

1.개망해서 탬도 잘안뜨고 옵뎃이고 그냥 팀원들에 얹혀서 왔다.

 

2.완전 흥해서 20킬 30킬씩 했는데 게임이 안끝난다 난 풀탬이라 더이상 상탬도 없고 포션만 축낸다.

 

 

오히려 1.의 경우엔 이기기가 쉽습니다 렝가는 망해도 후반에 원딜or 유리몸 미드 정도는 순삭가능하기때문에

 

존야사서 원딜이나 유리몸을 노립니다. 단 절대 후반엔 서폿을 노리지않습니다.

 

벨코즈나 자이라 제라스같은 ap 서폿 극딜이 이라면 얘네를 노려도 좋지만.

 

어중간하게 상대 블크나 쓰레쉬 알리 트런들 이런애들이 못컸다고 들어가면 나만 짤리고 게임끝납니다.

 

 

그리고 2.의경우는 제가 너무나도 많이 겪어봤던 상황이라 아마 님들도 이런일이 빈번할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이경우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수있지만 대표적으로 탱과 이니시 할사람이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메자이나 내셔 신발 팔고 존야사서 우리팀 애들모은다음에 한타때

최소3명 최대 5명한태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딜을 다먹이고 존야를 써야 합니다.

 

잘큰렝가면 상대가 마방탬갔더라도 작정하고 딜넣었을때

 

탱제외 하면 최소 반피는 깍아먹습니다. 그렇게 풀딜을 상대팀에 먹여줬는데도 한타지면 그건 그냥 질판이니

 

지는게 맞는거고 오히려  이기는게 잘못된겁니다. 걍져야합니다 어쩔수없어요 그건

 

그리고 탱이나 이니시에이터도 있고 우리팀에 잘큰 라이너가 최소 한명이상 있는데 후반까지 질질끈다

 

이럴때는 그냥 무조건 뒤에빠져서 후진입해주시면 이길수있습니다.

 

(물론 이상황엔 팀원들을 다독이며 모아주고 욕을하더라도 참는 인내의 미덕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추가 공략을 적다 날아가 버려서 추가 공략부분은 빠른시일안에 다시 정리해서 재업로드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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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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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5% (3표)
12.5% (1표)
50%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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