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퍼,해킹등 각종 피해로 인한 스트레스가 쌓이고 싸여 시즌2부터 해온 계정을 내려놓으려고 합니다. 그동안 공략 봐주시고 피드백도 주시고.. 감사했습니다ㅎㅎ (저는 옆동네시계방으로...) 다들 건승하세요!!
제드
솔로랭크 미드라인 최다 플레이 챔피언
(1월14일기준[23.1%]) (전체7위)
솔로랭크 금지(밴)선택 순위5위 (1월14일기준[42.82%])
이만큼 제드는 사람들이 많이 플레이하고,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있고(충이양성되는) 그런?챔피언이다.
이렇게 제드가 솔로랭크에서 사랑을 받는이유들로는,
무난한밸런스
Q를이용한견제,W를이용한 추격또는도주,E를 이용한 슬로우CC,궁을이용한순간딜링과 회피등 4가지 스킬을 이용하여
다양한 스킬연계와 대처가 가능하다.
부분적라인클리어가능, 스플릿,암살(짤라먹기)등의 운영을 통한 게임플레이가능.
라인클리어가 가능하다는것은 1차포탑을 지키는게 가능하고, 그러면서 로밍을 갈수있는시간을 벌수있다는것이고 또한 제드는 추노와도주에 능한 스킬과,이나같은 아이템들을 가기때문에 암살하기가 매우쉽고, 1대1싸움에서 매우 강한편에 속하여 스플릿운영을 하게되면 상대가 휘둘리기 쉽다.
화려한스킬연계와 ^꿀^ 재미
이런제드에게도 단점이 있다면
CC기에 취약
낮은체력으로 인해 순간적으로 집중공격(포커싱)당하면 짤리기 쉽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면서 장점을 살리는 그런공략을 지금부터 한번시작해보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_ _)
수정사항
1월16일
특성정밀함 너프수정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4 (+99) | 2337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3 (+3.4) | 120.8 | 공격 속도 | 0.651 (+3.3%)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7.09 (+0.65) | 18.1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29 (+2.05) | 63.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1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레벨당 방어 +0.167x1
- 공격력 +0.43x1
- 레벨당 체력 +1.34x1
- 쿨감소 -0.83%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방어 +0.7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 +4.26x1
- 공격력 +2.25x1
- 방어구 관통력 +3.2x1
- 방어구 관통력+4.8
- 공격력+3.63
- 방어+8.966
- 체력+24.12
- 쿨감소-2.486%
- 마법 저항력+1.34
공격vs방관
이 두룬은 항상 뭐가좋냐이야기가 많은데, 결론을 지으면 후반에 갈수록 방관이좋습니다. 하지만 제드는 공격력을 박아도 좋습니다.
방관룬
우선 고수분들이 쓰시는 룬을 보면 70~80%는 방관룬 입니다. 이유는 패시브인덕분에 공룬을 안써도 cs가 잘먹어지고, 방관룬을 쓰면
부분방관(빨강룬)(+12)or 올방관(빨강+왕룬)(+19) +특성 방관(+3 ,레벨당0.3추가) + 첫귀환
이때 첫귀환이 6렙이라 가정하면 방관수치는 무려 약 27(부분방관) or 34(올방관) 정도. 이러면 의 방어력은 25(최대40) 이므로 압도적인 방관수치로 라인전구도에서 유리합니다.또한 제드는 공격력아이템(등)을 추가로 가기때문에 후반에도 방관룬은 좋습니다.
공격룬
공격룬은 빨강과 왕룬에 박는 무난한(+15)룬이나 빨강,왕룬 그리고 노랑까지 공격을박는(+19)룬이 대표적인데,
공격룬은 우선 초반에 견제데미지가 매우쌔고, cs챙기기가 편하다.
초반데미지가 방관룬과는 차원이 다르고, 를 첫템으로 사오면 공격+방관 밸런스도 잘맞는다.
또한 공격력룬은 제드의 w패시브인 w레벨을 올릴때마다 공격력이 (5/10/15/20/25)%로 오르는 사기적인?스킬과 깨알시너지를 받고,
특히 공격력룬은 특히 를 가지않고 를 가는 챔피언들에게 효과가 좋다.
상대가 가는아이템이 정해져있는것은 아니지만 솔로랭크를 통한 경험을 토대로 작성해보았으니 참고하지않으셔도좋습니다.
를 우선시하는챔피언:
를 우선시하는챔피언:
확실하지 않은(둘다선호하기때문) 챔피언:
결론은 취향.
추천을 하자면
AP상대 표식 인장 문양 정수
공격룬 공격 공격 마저 공격
밸런스룬1 방관 공격 마저 공격
밸런스룬2 방관 성체 마저 공격
올방관룬 방관 성체 마저 방관
AD상대
밸런스룬1 공격 방어 쿨감 공격
밸런스룬2 공격 성방 쿨감 공격 참고(6렙이후로 성방>고정방)
방어형룬 공격 방어 방어 공격or방어
AD상대로 방관룬을 쓰지않는이유는 AD싸움은 초반 라인전이 중요하기도하고, 서로 공격력아이템을 올리기때문에 방어력을 크게 신경쓰지않기때문. 쿨감은 성장쿨감,고정쿨감 편한거쓰시면됩니다.
모바일용
가 있어서 은 찍지않습니다.(방관제드는 찍을만합니다.)
새로나온특성인 는 라인전에서도 좋고, 스플릿구도에서도 좋습니다.
쿨감5% < 방관+성장방관 이라고 생각하였고,
이 주는 공격력은 너무 조금이여서 초반 피 수급을 위한를 찍게되었습니다.
를 찍지않는 이유는 특성이 나 ,에 잘맞고,
의 효율을 보려면 최소 3명을 잡아야하는데 3킬따면 어쩌피같은템하나 더 나올텐데 어쩌피 쌔짐..
갓둥군주 는 필수!
상대 견제가 강한챔피언이면 ex)
(0/18/12)로
+ (or)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0/18/12를 들고 플레이를 하면 한틱 딜계산 미스를 낼때가 자주있어서 0/18/12 보단 6/12/6으로 하는편입니다.
이렇게!
대신을 찍어도 좋습니다.(버티는데 좀더 유용)
스펠은 크게 세가지로 나누는데, 우선 은 필수.
:점화는 우선의 시너지를 받고, 데미지 자체도 강해서 상대방이 제드에게 먼저달려들지 못하게 하는데에도 큰 역할을 한다. 가장 많이 쓰이는 스펠.
:정화를 드는 이유는 가장큰이유는 CC무효화.
같은 확정cc형미드챔피언+등cc가 강한 정글러가 함께 상대팀일때 사용한다.
와같이 을 들고오는 챔피언상대로도 쓰인다.
:텔레포트는 자주사용하지는 않지만 vs구도를 만들때 쓰이긴한다. 주로탑제드용.
그 외
:정글제드(전안함..)
:포로왕,칼바람제드
:1대1매너스펠
:1대1비매너로 찢어버렷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상대로는 1레벨 2레벨찍으시면 딜교환하는데 좀 더 유리합니다.(3레벨에는 )
기본콤보1:
이때 를 두개 다 맞추면 천둥이 터지기 때문에 를 잘맞추는게 딜교환의 핵심입니다.
기본콤보2 :
예전보다 속도가 느려져서 맞추기가 어렵긴하지만 가까이있는적에게 쓰는데 유용하고,
보다 를 먼저써서 본체가 날리는의 정확도가 올라갑니다. 또한 쿨타임이 조금더빨리돌고,슬로우가 늦게까지 발동하므로 을이용한 연계에도 잘쓰입니다.
라인전솔킬낼때(입롤)
를 모두맞추었을때평타평타
이 콤보는
가 발동가능한 타이밍에 하셔야합니다.
중간에 상대가 로빠졌을때 상대와의 거리가 멀면 로빠지고, 가까우면 맞로 따라가서 치고로빠지세요.
상대가 점멸이 없으면 해도 상관이 없는데,상대가 점멸이 있으면 를 쓰는순간 상대가 를 거의 쓸겁니다. 왜냐면 을 하면 점화가 찍힌걸 인식하고 있는상태에서 궁이 들어오는것이기 때문에 위험하다는걸 인지하게되는거죠. 그래서 상대가 이있으면 평타순으로 하는것이 상대 타이밍을 망치는데 유용합니다.
다이브
다이브를 하면서 궁을 쓸때는 하시면 로 빠지는게아니면 70%는 망합니다.
다이브를 할떄는 우선 라인을 밀고, 선를 써서 or 을 이용해서 잡고(둘다쓰면망함) 나머지남겨둔나로 빠지는게 정석인데, 다이브를 하면 상대 정글러가 미드쪽으로 커버가 오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상대미드라이너를 잡고, 상대정글캠프쪽으로 남겨둔나로 빠지거나, 상대정글러가 적정글에서 나오면 그냥 로 빠지면 됩니다.
상대에게 평타를 칠수있다면, 한대 치고나서 포탑이 날아오는 순간에 을 써주는 센스!!
(포탑데미지를 회피)
명심해야하는게, 제드는 상대와 같이 죽으면 우리팀에게 좋은 상황이 아닙니다.
암살
암살할때는 우선 상대4명의 위치가 파악이 되어있고 남은 1명이 혼자 떨어져있을때가 가장좋은 상황입니다.
암살할때 대부분 cs를 먹고있는 상황이기때문에 를 탑라이너or미드라이너 또는 원거리딜러인 경우가 많습니다.
탑라이너를 암살할때는 탱커형챔프일땐,cc가 강한챔프일땐 강한ap챔프일땐 가 있는상황에서 싸우는게 현명합니다.
원거리딜러를 암살할때는 와로 도주기를 빼고 쓰면 대부분잡습니다.
을 상대할땐 항상 생각하면서 벽쪽에 붙지마시고,를 들고가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는 도주기가 두개나있어서 잡을때 스킬을 신중하게 쓰고, 못잡을거같으면 그냥빠지는게 좋습니다.
장착하고있을땐 들어가지맙시다.
궁씹혀도 웬만하면 잡습니다. 대신 몰락은 아껴두시고 궁쓰면서 진입하세요.
초반아이템(첫귀환후)
라인전에서 킬을노릴때.상대가 방템을 사왔을때갑시다.
상대미드스킬쿨타임이 나보다 빠를때ex)
상대AP가 라인전에서 너무쌜때 ex)등 ,또는 상대 미드포함해서 탑미드정글중 2~3명이 AP일때 ex)탑정글미드
상대가 아직 돌아오지않았을때, 견제가 강할때, 슬로우에 약한 챔프일때ex)등등
9렙이후에좀사세요제발좀사줘
신발
무난할때, 상대가텔레포트를들었거나또는글로벌궁극기가있는챔프일때
상대탑미드정글이 모두 ap이거나 상대ap가 딜아이템만 갈때, 로밍또는스플릿으로 풀수있는판이 아닐때.
올AD 또는 미드AD상대로 갑시다.
가격이 올랐네요.(800원→900원) 그래도 상대팀에 슬로우cc가 많다면 사용하는게 유용합니다.
중반아이템(1코어~3코어)
제드10판중 8판정도갈정도로 의존을 많이하는템. 상대팀에 있으면 꼭 가세요.
공65라는엄청난스펙과 방관20 쿨감10% + 순간속도,공속증가(쿨타임이45초라 자주사용가능)
상대에게 cc를 걸어 순간데미지를 넣기에 아주좋은 조건을 만들어주는템.
마방+마법주문보호막+낮지않은공격력+방관
유일한 퍼센트 방관아이템. 딜로스를 줄여주는템들로 구성되어있고,체력과 쿨감20%라는 꿀옵션까지.
저는 수은완성후 딜로스를 줄여주는와로 구성되어있어서 2코어후사고 무난성장할때 3코어를 띄우고 4코어쯤에 가는편입니다.
신규아이템:드락사르의 황혼검
이번 패치중에 가장눈에 띄는 아이템으로 이슈가 되고있는데,개인적으로는 보단 에 최적화된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몰데미지가 얼마나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드락사르로 ,는 대체불가(기동성,방관,쿨감등..)
그나마대신 가는정도?(황혼검을 산다면전까지 피흡없음)
드락서스의황혼검vs몰락한왕의검
의 장점을 꼽자면 잘큰 상대딜러가 나가 나왔을때,평타 만해도
아이템의 효과를 빼버릴만한 상황이 오기때문에 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줄수있다.(를 스킬회피로 사용함으로써 어그로를 끌어주는 역할가능or 이나가 빠진적을 확실하게 잡아줌)
드락사르효과와 제드궁효과를 힌번에 부어버릴경우 또는로 둘다씹혀버릴수있으니 주의
의 장점은 우선 공속이 눈에 띄게 오르기 때문에 를 유용하게 사용할수있고, 자신은의 버프를 받으면서 상대에게는 효과를 줌으로써 좀 더 안정적인 상태에서 를 극대화할수있다. 또한 상대체력에 대한 퍼댐까지 붙으면서 상대탱라인도 공격하는데 능해지면서 우리팀 원거리딜러를 지키는식의 안정적인 한타또한 가능하다.
후반아이템(4코어~풀템)
공템
상대탑정글이 둘다탱이되면 →
상대5명모두 탱커형챔피언이 없으면 →
방템
상대AP들이쌔다 →or
상대가 올AD → + OROROR
나만문다 →or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에서는 제드가 6대4 정도로 초중반에는 유리합니다.
그런데 존야사오고부터 한타페이지로 들어서면 기여도에서 제드가 크게밀리고,
다이애나가 제드만 포커스해주면 한타에서 제드가 할수있는게 없습니다.
라인전이겨도 한타가서 밀린다.
룰루는 우선 굉장히잡기힘들고 룰루의 스킬 하나하나가 제드에게 카운터적인 역할을 합니다.
안그래도 솔킬따기힘든데 룰루가 점화를 들고오면 역으로 따이기도 쉽고 텔룰루면 로밍으로 풀기 힘들어져서 완벽한 카운터라고 할수있습니다.
그냥..힘들다..ㅠ
개인적으로 상대가 제드를 고르면 픽하는 챔피언.
강력한 하드cc들과 순간적인 어마어마한 딜링.제드가 궁도 못쓰고 죽을때가 많다.
라인전에서 견제를 받지않게끔 cs만 챙기시고 주문포식자는 가지마세요.
초가스의 궁극기는 고정데미지이기때문에 마법방어막이 안떠집니다.
성체룬꼭끼시고 선탬 도란방패를 추천해드리고 신발 빠르게 올려서 로밍다니시는걸 추천합니다. (초가스가 나온이상 그 판은 제드가 캐리할수없음)
체력을 올리자 마방템은 수은으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라인전만 집중해서 같이 크는 형식으로 가면 제드가 좀더 유리하고,킬따는데도 쉽습니다. 르블랑은 w를 사용했을때 돌아가는위치쪽을 의식하면서 플레이하면 잡기 쉽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잡기 쉬우니 주문포식자는 꼭 삽시다.
야스오는 우선적으로 치명타 아이템을 가기때문에 솔킬내기가 쉽고, 미드라인에서 야스오는 갱킹에 취약합니다. 또한 맞다이를 할때 Q 3타(다세기!)만 안맞으면 80프로는 이기기때문에 그후로 야스오는 계속 잡아주면 게임이 편해집니다.
야스오상대로는 E선마도 좋다고합니다.
로밍만 못가게 만들면서 1대1구도를 형성하자.
나머지 챔프들
두사람의 실력이 같다고 가정하고 같은 골드로 아이템을 산 후 1:1로 싸움을 했을때(최상위권티어제외)
빨간색글씨:난이도 상
파란색글씨:난이도 중
연두색글씨:난이도 하
심판자케일
케일은 웬만한 돌진챔프들로썬 이기기어려운데 그중가장큰이유로는 돌진기를 사용하면 회피기가 없기때문.
그러나 제드에게는 총 3개의 돌진or도주기가 있다.
우선케일이랑 1:1로 싸울려면 를 궁으로 씹어주셔야 남은스킬쓰기도,피관리도 쉬워집니다.
를로씹으면 케일이 쓰게될 스킬은인데(E스킬은 Q스킬을 날린후 바로사용하기때문) 이 상황이 가장 중요한 타이밍입니다.
현재상황:케일이 Q를 사용하자 제드가 R를 사용하고 그 후 케일이 R타이밍을 잰다 [이 과정에서 케일의 E는 사용]
이때 케일이 을 키면를 케일근처에 깔아두고 로빠진다 그후에 케일의 궁이 끝나면
깔아둔지역에 를 사용하시고 이 많이 맞았다면 로 다시들어가서 남은 등 으로 평타치면서 잡아주시면됩니다.
를 산후에는 평타 로 진입해서 천둥터트리신후 걸고 계속평타치다가 케일이를 키면 맞아주다가 끝나는타이밍에 써서 남은스킬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한타때는 케일에게 궁쓰시면 케일의 궁극기가 알아서빠지기 때문에 같이 교환한다고 생각하시고 라인전에서 이겨놓으면 못큰궁없는케일보다 잘큰궁없는제드가 영향력이 크기때문에 궁교환하시고 싸우시면 됩니다.
제이스
제이스가 까다로운 이유들로는 우선 원거리견제가 제드보다 유리하고(견제를 자주,더 멀리 할수있음.), 무시할수없는 엄청난 순간데미지, 한타에서도 제드보다 뛰어난 기량을 보여주는등 여러측면에서 제이스가 우위를 점한다.하지만 이건 라인전을 5:5로 서로 파밍만했을때 또는 제이스가 라인전에서 우위를 가져왔을때의 이야기. 제드가 제이스를 압도하기위해선 라인전에서 이득을 취해야합니다.
선템으로 를 사시면 초반 버티기에도 좋고, 맞다이 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첫귀환때 상대제이스가 를 사온다면, 제드가 이길수있는 찬스를 벌어주는것. 우선 제이스의 포킹을 버텨내기위해서 를 선탬으로 사는것을 추천합니다.(제이스가 블루를 들고있는 타이밍 이기때문.)제이스에게는 웬만해서는 제드의 견제사거리가 닿지 않을것입니다. 그래서 안전하다고 느껴질때마다 견제만 해주시다가 제이스의 QE가 빠진 타이밍에 평타 를 해주시면 이쯤되면 제이스는 W를 키고 로 바꿔서 Q스킬을 사용할텐데 이때 넣으시고 신중하게 표창맞추시면 1:1싸움으로는 절대로 지지않습니다. 평타 를 해도 상대가 들어오지않는다면 그래도 넣으시면 알아서 들어옵니다. 제이스의이나 빼셨다면 그냥 빠지는것이좋습니다. 문제는 너무오래싸워서 으로 바꿀타이밍을 주면 안됀다는것.풀피싸움은 웬만하면 하지마시고 견제는 미니언뒤에서 최대한피하면서 킬각을 노리세요. 또 중요한것은 제이스에게 로밍타이밍을 주면 안됀다는것. 제이스는 기동력도 좋아서 로밍에도 능한챔피언입니다. 라인전을 이겨야하는 제드 입장에서 로밍까지 허용하게되면 로밍에 당한 아군의 성장도 늦는동시에 제이스의 코어템 타이밍을 앞당겨주는꼴이 되는셈. 를 꼭 사서 미드 로밍 동선에 꼭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물고기피즈
피즈와 제드는 거의 라인전에서 승부가나는편이고, 라인전자체로는 제드가 조금더 유리합니다.(제드6 피즈4 정도?)
피즈가 어려운 이유로는 제드와피즈둘다 근접공격챔피언이기때문에, 피즈가 w를 킨상태로 근접싸움을 하게되면
싸움이 쉽지 않다는것. 를 킬때는 피즈의 창에서 불빛이 나니까 이점 유의하시면서 플레이하세요.
피즈를 상대하기 위해서는 3가지행동중에서 하나를 충족시켰을때 싸움을 하시면 됩니다.
1.압도적으로 딜교환을 했을때.
피즈는 근접형 챔피언이면서 견제형스킬도 근접이기때문에 cs를 챙기기위해서는 평타사거리까지 다가올수밖에없는 챔피언입니다. 견제를 하기 굉장히 쉬운 편이여서 견제를 통해서 체력적인 우위를 점해서 싸움을 하시면됩니다.
주의할점은 사용후에는 피즈가 공격할거리를 주면안됀다는것!
2.피즈의 회피스킬 재간둥이가 빠졌을때.
피즈의 공격겸회피기인는 피즈에게 엄청난 비중을 차지합니다.
피즈가 E스킬이 없다는건 제드의 데미지를 막을수없는 타이밍이라는것.
피즈가 E와Q가 모두빠졌다면하셔도 됩니다.
주의할점은 Q스킬의 이동경로 생각해야한다는것.가 빠진 피즈에게 제드가 궁을 써도 미니언이나 제드를 타고 도망칠수있기때문에 스킬을 신중하게 사용합시다. 또한 피즈가가 나온타이밍에서는 가 빠져도 싸우기 힘드니 유의하세요.
3.피즈의 궁극기 를 피했을때.
피즈의 연계에서는 빠질수없는 스킬인 (상어다!)
제드가 를 로 피하는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피즈의가 날아오는 속도도 빠른편이고, 지속시간은 1.5초기 때문에 로 피할려다가 를 맞고 피즈의 뒤로 가버리게되면 그대로 제드가 죽는 그림이 나옵니다. 옆으로 피할수있으면 가장좋지만 피하기 어려운 각도라면 를 과감히 사용하세요.물론 도망치면서 를 쓰라는게 아니라 피즈의 가 닿지않는선에서 피즈에게 접근용으로 를 사용하시고 평타하시면 됩니다. 그렇게되면 와 깔아둔 가 남아있기 때문에 피즈가 로 도망치기 쉽지 않을것입니다. 주의할점은 피즈의QR각을 주면 안됀다는것. 미니언 뒤에 서있으면 무조건맞습니다. 생각하세요. 피즈상대로 는 필수!
(탈진갱플)(탈진카서스)
중
중은 거의 타이밍,손싸움. 스킬하나피하나맞나라고 보면된다.
하
자세한내용은 차근차근올리겠습니다.
cs는 웬만하면 놓치지말고 대포웨이브가 올때 귀환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레벨이 밀리면 칼날부리는 중간중간 잡아주고 항상 미아콜 잊지마세요.
귀환할때 를 목표로 귀환을 하시고 만약에 상대 를 뺐다면 사는게 더 좋습니다.
가 나온 후 라면 대신사고 나중에 파는게 좀더 이득입니다.
로밍으로 풀릴만한 게임이 아니라면 상태에서 먼저 다른아이템을 올리는것도 좋습니다.
한타에 들어서면 를 상대 미드나 원딜에게 사용하면 좋지만, 경우에따라서 회피기로 사용해도 됩니다.
후반에가면 를 터트리는 용도로 사용하지마시고 상대에게 진입하는용도나 를 사용하게 해서 딜로스를 주는 용도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도주기가 빠진 원딜이 로 궁을 풀어도 그후에 를 쓰고 평평평 만해도 잡는 상황이 오기때문에 를 상황에 맞춰서 잘쓰시는게 한타에서 기여도를 바꿀겁니다.
마치며
마침 오늘 롤이 점검이여서 공략하나를 공들여서 써봤는데, 이 공략을 보고계신 모든 제드유저분들,또는 신규유저분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좋겠습니다. 댓글로 태클,질문 모두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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