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온의 장점
1. 스텟이 좋다
2. 단단하고 든든하다
3. 딜도되고 하드CC를 보유
4. 이니시/카운터이니시 가능.
5. 스플릿가능
6. 템빌딩이 매우편함
7. 패시브와 궁이 위협적이다.
사이온의 단점
1. 뚜벅이
2. 망하면 고기방패
3. 비호감,비주류챔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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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87) | 2134 | 마나 | 400 (+52) | 1284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1.63%) | 0.798 |
5초당 체력회복 | 7.5 (+0.8) | 21.1 | 5초당 마나회복 | 8 (+0.6) | 18.2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4 - 방어구 관통력 +1.6x5
- 방어 +1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2.52
- 마법 관통력+2.48
- 방어+9
- 공격력+6.75
빨강은 올공 올방관 올쌍관써본결과 저게제일 효율이좋음. 방관5 쌍관4
아 물론깡딜쓰시던분들은 예외로 방관5개에 물공4개 박으셔도됨
노랑은 전 무조건 룬의90%가 방어박음. 방어룬만 무조건써서 체력룬은 저랑 안맞아서
방어를 추천함. 다만 체력박을거면 고정체력박고 성장체력 비추함 그럼 초반이 너무힘듬
파랑은 저 같은경우에는 방어 / 마저 / 쿨감 3개중에씀
사이온에게 쿨감이필수인데 탱측면에서 템빌딩에 프하 비사지 필요한경우가 많기때문에
프하가 크게 필요없다 생각하는 판에만. 쿨감을 들음
파랑은 크게 영향없으니 취향껏 알아서
왕룬 이거 무조건 깡AD 이거없으면 초반부터 잡혀살아야하고 똥망 고기방패놀이해야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게 제일 무난함 난 90% 이거씀, 상대라이너가 성장형일경우
흉포가서 압제자 찍기도함, 결의18찍고 고기방패 할생각이라면 문도나 쉔하시길.
책략18이 사이온이랑 제일 시너지도 좋고 빌딩도 편하고 올탱템가도됨.
책략 부가설명 : 렝가,리븐처럼 쿨감이 필수인 사이온이지만
지능보다는 정밀함에 투자하여 딜로스구간을 없앰.
(정밀함이 너프 되었어도. 여전히 정밀함이 최고 최근까지 사용해봄)
천둥, 이거 사이온이 단발스킬이라 터트리기 쉽지않다고 비효율이라는데
무슨소리인지 모르겠다. 무조건 천둥가자. 사이온패시브(좀비상태)에서도
천둥군주가 터짐 이걸로 상대 패시브천둥 생각못해서 폭딜로
10게임에 4~5게임은 엄청이득본적있다. 천둥은 완소 특성.
가장무난한게 이고 가끔 대신 or 도 들긴함.
가끔 쓰는사람도 있긴한데 디시브도없고 무조건 이진리 의신이라면 뭐..
아 정글먹고 2렙시작때는 많이들었는데 요즘은 메리트가없으므로 비추,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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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w해도되고 2레벨에 킬각 or 킬노릴거면 q를 찍으면됨.
3렙까지 딱히 정해진건없는데 1렙w찍으면 1렙딜교와 선2렙은 포기.
라인클리어는 e쓰고 q풀차징
일단 최대 2초차징가능, 차징비례 데미지와 계수,기절지속 늘어남.
스턴은 최소 1초모아야가능, 평q가 필요할때가있음. (상황에따라 즉시시전)
사이온의 꽃는 유닛처치할떄마다 체력2증가 대형몹이나 챔피언은8씩 스텍이라보면되고
W더 찍어도 처치시 스텍체력량증가없음 쉴드량은 기본+AP계수 +내 최대체력 비례 그래서 W는 무조건 1개만찍음
그리고 중요한거 쉴드량이 1이라도 남아있으면 이중에 다시 W를 누르면 폭발하는데 이게 중요함
기본+AP계수+ 적 최대체력 10% 마법데미지 이게 큼, 이거 살리느냐 못살리느냐에따라 킬각나오고 안나옴
물론 걍스킬받고 W를 딜용으로쓰면 안됨, 그리고 W막켜도안되고 알아서 잘 계산해서 쓰시길
로 시작해서 로끝남 E로 밀려난놈이나 부딪히는놈 슬로우는 똑같음
처음에 맞는놈은 방깎있고 밀려나는거(챔프는 안밀림) 맞은놈은 딜더들어감 이거 미니언각 잘계산해서
챔프맞추고에맞으면랑 연계하기쉬움 팁은 미니언짤이나 190~270거리정도에서 E맞추면 피하기힘듬
이거 진짜 3인이상 2000거리이상에서 돌진해서 맞추면 한타 질수가없음 그렇게하긴힘들지만
이거 어떻게쓰느냐에따라 사이온이 1인분챔에서 3인분챔으로 되느냐에 갈려짐 이거떄문에 사이온이
쿨감이 꼭 필요함 이거는 일단 도주용 + 이니시용 + 딜러보호용 + 짤라먹기용 이렇게 4개지로쓰는데
달리는중다시 누르면 궁취소하니까 꼭 맞추려고할필요없음 어차피 점멸있으면 피하니까
살짝 빗겨맞춘다는생각으로 써야하고 궁취소해서 하면되고 맞췄을떄는 에어본 스턴에
풀차징하면 방깍에 차징계수스턴 또다시 에어본스턴 걸림 5초 행동불가라 최소 빈사상태
사이온 씹하드 강제멱살캐리 소리들음 지는겜도 이걸 사이온이 이말 나올수밖에없음.
어차피 잡템으로 많이필요함. 첫귀환은 중
최종아이템은 그냥 상황에맞게 탱템을가면되고, (쿨감맞춰서, 는 거의 코어급)
중요한건 1개 딜템 셋중에 많이 나뉘는데 개인적으로는 를 추천함.
1코어로 가도되고 물론 도좋으나 라인클리어 굳이 없어도 빠르고
트포가 체력/마나/공이속/주문검/치명/쿨감 너무 좋은것들만 모여져있으므로
그리고크게필요없는판에는 쿨감이랑 마나가 부족하므로 무조건 감
하나하나 사이온한테 피와살이됨, 신발은 중에
그냥알아서 맞게가시면됨 초반에 ap면 이런거
브루져면 딜탱이나AD면 성장형이거나 빌딩에따라
걍 알아서 ㄱㄱ 굳이 설명이 필요없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단순히 라인전만보면 매우 짜증남 어찌저찌 딜교잘했다 생각해도
보면 항상 주도권은 얘한테있음, 탱템둘러도 굳히기전까지 절대 방심하면안되서
카운터까지는 아니지만 적어봄
게이한테 먹히면 라인전부터 운영까지 손가락빨고 후드려맞아야하는데
미드바텀이 흥하지않는이상 얘랑 무난하게 가는게 매우 힘듬.
무난하게갔을경우 궁찍고 무라마나전에 딜로스생길때는 개뿔 무난하게 갈리가없지
더군다나 공격사거리 버프 그게 매우큼 기둥 잘쓰면 평타한대도안맞고 딜교가능
오히려 Q나 E잘못썼다가 역관광당하고 유지력도좋고 딜도쌔고 탱도되고
하향될때까지 웬만하면 벤해놓고 꺼내자 만약 맞라인이면 정글콜해서 초반에
이득봐야 꼼짝못하게할수있음, 카운터까지는 아니지만 귀찮고 버거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쉬움 알아서 사이온의 위대함에 악어는 쫄아서 눈치보게됨
디나잉해주고 렝가가 버틸려고 맘먹으면 따기힘드니 무리 말고
1코어 썬파가주면 애는 탱으로가거나 티아맷+@ / 망치+@ 이 셋중하나 선택
얘는 선택지가 사이온이무리해서 +정글로 노리거나 로밍밖에 답이안나옴.
그냥 말도안되게 킬주고 던지지않는이상 라인전 지고들어가도
사이온이 모든면에서 유리함. 얜 사이온 궁이랑 패시브때매 딜레마에 빠질거임
그냥 탑오면 닷지추천. 딱히 카운터정도까진 없는듯
그나마 힘든건 고 짱나는놈은 이정도
웬만한건 손쌈이고 그냥 무난하게 갈경우 사이온이 유리하다고보면됨.
일단 사이온이 템빌딩이 너무 유리하고 한타기여도도 좋음 + 딜탱임
간단함 빌드업을 결정해야함. 1코어 [딜or탱]
그리고 미리 전체적인 판을보고 템빌딩과 운영법결정.
일단 안전하게가면서 각 아군,적군라이너들 파악하면서 파밍.
1코어로 딜을가느냐 탱을가느냐 결정.
종종 내려와서 다른라인 힘실어주거나 탑 빨리밀고 맵이나 용가져와도되고
아랫쪽 소규모 유도해도되고 간단함 손해만 안보면 뭘해도됨
정말로 웬만해서 점사당하지 않는이상 사이온 잡기가 힘듬
마이웨이하지말고 팀원이랑 다니면서 우위권은 아마 사이온쪽에있을거임
제일 간단하게 이니시에이터가없으면 사이온이 무조건 이니시해야함.
사이온팀은 상대가 암살이있지않는이상 무조건 대놓고 1선부터 싸워도 됨.
만약 암살있을경우 1선은 사이온이충분히 마킹해줘야하고 서폿미드원딜한테 암살컨택 맡겨야함.
그냥 스킬잘맞추고 논타겟맞아주고 어글끌고 진형붕괴시키면됨.
카운터픽 참고.
갱회피,호응은 물론 스플릿중 도주가능 짱짱맨
이니시가능 카운터이니시도 강함
로밍 짤라먹기가능 짱짱맨
딜러들 보호용으로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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