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100%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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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0
18
12
4/4
선3랩 탑 강타텔 천둥군주 포식자 쉬바나공략

- 약장수진그리(2016-01-15, 조회수: 4700)

안녕하세요 '쉬바나장인' 이라는 닉네임을 쓰고있는 
쉬바나장인 BJ진그리 입니다. 제가 쓴 글들이 상당히 
인벤분들에게 인정을 못받고 있기는 하지만, 쉬바나 방송만
4년차에 접어든 저에게 나름 책임감이 있다고 생각해서
무시받더라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2,291 IP
표식 - 쌍관입니다. 방관마관템을 가지 않는 쉬바나이기 때문에 특성과 룬으로 커버를 합니다.

인장 - 방어입니다. 초반 정글에서 최소한의 피해를 봐야 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가셔야합니다.

마저 - 상대가 올AD라고 한다면 성장마저를 끼는것도 추천하지만, 아무리 AD라고해도 AP스킬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드시는게 좋습니다.

정수 - 공속입니다. 공속을 가시면 정글을 조금더 빨리 먹으실수 있고, 평Q평과 W데미지의 증가를 보실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핵심특성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은 18랩이 될시에 180의 데미지+ 30%추가공격력 +10%추가주문력의 데미지를 줍니다.
다만 쉬바나의 경우 18랩을 다른 어떤 챔프보다 빠르게 찍을수 있기 때문에, 천둥군주 효과를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정밀함정밀함은 방관마관템을 가지 않는 쉬바나의 데미지가 잘 박히도록 해주기 떄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위험한 게임방템을 거희 가지 않는 딜에 치중한 쉬바나이기 때문에 위험한게임으로 꿀재미를 보실수 있습니다. 죽을 간당간당
한상황에서 피흡으로 살아 남았을때의 짜릿함!

포악함질긴 피부포악함과 질긴피부는 초반정글을 먹을때 피해를 덜하기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
Smite(강타)강타가 있음으로 추적자와 포식자를 가실수 있습니다. 정글을 먹기도 수월합니다. 쉬바나가 탑에서 캐리력을
발휘시킬수 있는 가장 중요한 스펠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라인전에서 초반에는 힘들수 있습니다. 그때마다 피를 체우고 돌아오고, 20분이후 하드이니쉬를 걸수 있는
꿀스펠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점멸이 없는것이 아쉽긴 하지만 한타합류를 걱정하지 않으면서 백도어를 할수 있기
때문에 너무 편하다고 할수 있죠

Flash(점멸)텔포를 뺴고 점멸을 드는것을 생각해 보고 있긴 한데, 너무 위험요소가 많기는 하지만 시도는 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연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아이템

(추적자의 검: 포식자)포식자를 가는것에 대해서 의아해 계실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협곡의 정령이라는 존재가 상당히
포식자를 쌓기에 좋습니다. 쉬바나가 포식자가 나오면 대충 8분대입니다. 혼자서 협곡의 정령을 잡으실수 있습니다.
때문에 10스텍을 협곡의 정령으로 체우실수 있으며, 우리팀 정글 상대팀정글 그리고 바위게를 먹어주시면 20분대면
충분히 포식자가 나오기 때문에 엄청난 데미지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또한 정글몹 추가 골드는 아주 짧짧한 수입원이며
포식자부터는 정글몹을 먹을때 오히려 피를 체우기 떄문에 전략적으로 활용하실수있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왕은 쉬바나의 코어템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포식자 몰왕만 있어도 왠만한 딜러들은 3초 순삭을 시킬수
있기 때문에 라이너와 딜러들을 박살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거대한 히드라)4코어 끝판왕입니다. 구인수가 쉬바나에게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한방 폭딜을 넣기 위해서는
평Q거드라로 원딜은 1.5초컷으로 우물로 보낼수 있습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극강의 대미지와 체력으로 죽을상황에서
죽지않는 좀비같은 능력을 보여주기 떄문에 추천드립니다. 또한 바론을 먹을때는 굶주린으로 바꾸신다면 전략적인
운영또한 가능합니다.



최종아이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일단 2700원으로 매우 쌉니다.  기본공격력+25%의 공격력 증가 효과와 함께 스테락의 분노가 터지면
또다시 +25%가 증가하여 총 50%의 기본공격력 증가가 있습니다. 꿀이죠! 순간의 딜링으로 상대를 끊는 쉬바나가
점사를 당해도 꾀오랜시간 버틸수 있는 힘과 상대를 광역용모드로 끝짱낼수 있는 딜링을 줍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말이 필요없습니다. 쉬바나가 올탱으로 빵빵하게 있는것보다. 수호천사 하나가 오히려 더욱 탱킹력을 줍니다.,
쉬바나가 탱을 가면 어그로가 몰리지 않는데, 쉬바나가 수호천사만 가도 어그로가 잘끌리지 않습니다. 또한 쉬바나의
강력한 딜로 인해서 점사를 당해서 죽더라도 후방에 쉬바나가 다시 부활해서 딜러진을 물어버릴수 있기때문에
상대딜러진은 엄청난 압박감을 가지게 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은 상대편에 서포터가 강력한 cc기를 가지고 있을때 갑니다. 쉬바나가 평Q거드라 콤보만
넣어도 원딜러가 죽기 때문에 상대 서폿이 너무나 원딜을 잘지키고 있다면 수호천사가 빠진 상황에서 가볼만합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가 방어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약간의 탱키함을 줄수 있습니다. 다만 피바를 가는 가장 결정적인이유는
솔바론 때문입니다. 솔바론을 가실때 포식자 몰왕 굶주린히드라 피바만 있어도 어느시간대의 바론이라도 풀피 솔바론이가능합니다. 즉 대치상황이 계속 지속만 되는 그런 경기라면 거드라를 굶드라로 바꾸셔서 솔바론을 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E선마로 맞파밍은 가능하지만 맞딜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맞붙으는 순간 뒤진다고 보시면 되며 절대 혼자서 해결하시려고 하시면 안됩니다. 정글러가 라인을 당겼을때 갱킹을 와주면 되지만,
정글러까지도 갱승시키는 다리우스이기 때문에 다리가 나오면 닷지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레넥톤
천둥군주의 수해를 보고 있는 레넥톤입니다. 라인전에서 만큼은 극강의 데미지를 보이고 있죠
다리우스와 마찬가지로 E선마로 맞파밍을 하다가 정글러와 함께 잡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라인전은 쉬바나보다 우위에 있으지만 중후반을 넘어가면 쉬바나가 찍어 누르실수 있으니
거드라까지만 참으시면 됩니다. 못찾으면 gg
탐 켄치
쉬바나가 아무리 잘커도 탐캔치와 1:1맞딜은 불가능합니다. 워낙 대세인 챔프이기도 하고
2:2로 싸워도 승리를 보장하지 못하며 최소 3:3의 한타로 잡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역시나E로만 상대하면서 정글을 부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쉬바나가 클때까지 로밍만 다니고, 쉬바나가 성장할수 있는 가장 기초적인 조건인 1차포탑
부수는것을 너무 쉽게 내어주는 쉔입니다. 간혹 잘하는 쉔들은 포탑을 지키기 위해 텔포를
들어서 안정적으로 하지만, 그 안정속에서 쉬바나가 엄청난 성장을 할수 있게 조력을 해줍니다.
야스오
탑 야스오는 포식자 몰왕만 나와도 순삭입니다. 예전에는 엄청나게 까다로운 챔피언이었는데
천둥메타가 나오고 나서 WQ로 딜교환을 하시면 쉬바나가 앞도적인 우위를 점하실수 있습니다.
럼블
6.1패치 최대 버프를 먹은 럼블입니다만, 포식자 몰왕이 나온 시점에서는 걸어다니는 고철
덩어리입니다. 럼블들 Q를 쓰고 달려들어도 E로 파밍하는 쉬바나를 막을수 없습니다.
까다롭긴 하지만 주도권을 잡고 나서부터는 너무 쉽게 잡으실수 있기 때문에 타이밍만
잘잡으시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그 타이밍은 작살빠진 타이밍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시작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냥꾼의 부적을 사신다음 W를 찍으시고선 정글몹 2군대를 먹어주시는 겁니다.

이게 말이 안되는것 같아보이실수 있으나 포션1개만 쓰셔도 충분히 안정적으로 2라인을 먹으실수 있고

우물을 가지 말고 라인으로 복귀하시면 상대가 포탑으로 라인을 밀고 있을겁니다. 라인밀어준걸 받아먹으면서

650을 모은다음에 추적자&사브르를 가지고 오시면 갱호흥을 주는 엄청난 라이너로 스노우볼을 굴리는 쉬바나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초반 운영법

 갱이 온다면 W로 호흥하시면 되지만, 보통은 점멸이 없기 떄문에 안부르시는것이 좋습니다. 강타와 E선마를

활용하여 cs를 챙기면서 상대가 프리징을 하려고하면 바위게와 상대정글 우리정글의 몹들을 먹어주시면 무난하게

스텍을 쌓으시면서 성장하실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쉬바나의 중반은 포식자와 포식자가 나오는 18분~22분대입니다. 그떄부터는 라인암살을 목표로 하시고, 20분이

넘어선 시점에서는 민병대 효과가 발동되기 떄문에 바텀이에 민병탤을 써서 궁으로 거리로 줄인다음에 몰왕강타평Q평을하시게 되면 원딜

 

후반 운영법

 후반운영은 백도어 입니다. 텔포가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밀어줍니다. 내앞에 한명이상의 적이 오는것을 목표로

지속적인 푸쉬를 해줍니다. 28분대가 되면 쉬바나가 18랩과 풀템이 완성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파밍과 더티파밍으로

성장을 최우선적으로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라인을 밀고 정글, 라인을 밀고 부쉬에 숨어서 암살, 라인을 밀고

상대 뒷치기등의 여러가지 전략을 활용하시되 무조건 핑와와 망완경와드로 시야확보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주요 딜러 암살이 목적입니다. 천둥군주 메타는 순간딜이 어마어마 하기 떄문에 탱커를 치다간 죽어버릴수있습니다.

반대로 딜러진을 먼저 죽이면 탱커들에게 맞아봣자 아프지도 않습니다. 팀원들이 물릴때 옆구리나 뒤에서 용모드로

진입해서 암살을 한뒤에 우리팀원들과 합류해서 탱커를 잡는 딜탱의 플래이를 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E선마를 하시면 웬만해서 디나이를 절대 당하지 않습니다. 저도 최근에 다시 연구를 한 쉬바나기 떄문에 영상과

글로 추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쉬바나의 인기가 매우 떨어지고 있다는것을 느낍니다. 아마 쉬바나는 탱커! 라는 고정관념때문에 승리를 위해서

재미를 버리셨기 떄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게임 재밌자고 하는건데, 학교에서도 까이고 직장에서도 까이고 

집안에서도 까이는데, 게임에서 까지 까일 이유는 없지 않습니까? 한대맞으면 더한 극한의 딜을 꽂아넣는 

딜탱 쉬바나! 한번 해보세요~ 이상 방송4년차 BJ진그리였습니다. 닉네임은 쉬바나장인, 쉬바나명인, 쉬바휘바, BJ진그리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즌6 재밌게 해봐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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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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