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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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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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식자를 가는것에 대해서 의아해 계실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협곡의 정령이라는 존재가 상당히
일단 2700원으로 매우 쌉니다. 기본공격력+25%의 공격력 증가 효과와 함께 스테락의 분노가 터지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정글러까지도 갱승시키는 다리우스이기 때문에 다리가 나오면 닷지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리우스와 마찬가지로 E선마로 맞파밍을 하다가 정글러와 함께 잡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라인전은 쉬바나보다 우위에 있으지만 중후반을 넘어가면 쉬바나가 찍어 누르실수 있으니
거드라까지만 참으시면 됩니다. 못찾으면 gg
2:2로 싸워도 승리를 보장하지 못하며 최소 3:3의 한타로 잡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역시나E로만 상대하면서 정글을 부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부수는것을 너무 쉽게 내어주는 쉔입니다. 간혹 잘하는 쉔들은 포탑을 지키기 위해 텔포를
들어서 안정적으로 하지만, 그 안정속에서 쉬바나가 엄청난 성장을 할수 있게 조력을 해줍니다.
천둥메타가 나오고 나서 WQ로 딜교환을 하시면 쉬바나가 앞도적인 우위를 점하실수 있습니다.
덩어리입니다. 럼블들 Q를 쓰고 달려들어도 E로 파밍하는 쉬바나를 막을수 없습니다.
까다롭긴 하지만 주도권을 잡고 나서부터는 너무 쉽게 잡으실수 있기 때문에 타이밍만
잘잡으시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그 타이밍은 작살빠진 타이밍입니다!
시작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냥꾼의 부적을 사신다음 W를 찍으시고선 정글몹 2군대를 먹어주시는 겁니다.
이게 말이 안되는것 같아보이실수 있으나 포션1개만 쓰셔도 충분히 안정적으로 2라인을 먹으실수 있고
우물을 가지 말고 라인으로 복귀하시면 상대가 포탑으로 라인을 밀고 있을겁니다. 라인밀어준걸 받아먹으면서
650을 모은다음에 추적자&사브르를 가지고 오시면 갱호흥을 주는 엄청난 라이너로 스노우볼을 굴리는 쉬바나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갱이 온다면 W로 호흥하시면 되지만, 보통은 점멸이 없기 떄문에 안부르시는것이 좋습니다. 강타와 E선마를
활용하여 cs를 챙기면서 상대가 프리징을 하려고하면 바위게와 상대정글 우리정글의 몹들을 먹어주시면 무난하게
스텍을 쌓으시면서 성장하실수 있습니다.
쉬바나의 중반은 포식자와 포식자가 나오는 18분~22분대입니다. 그떄부터는 라인암살을 목표로 하시고, 20분이
넘어선 시점에서는 민병대 효과가 발동되기 떄문에 바텀이에 민병탤을 써서 궁으로 거리로 줄인다음에 몰왕강타평Q평을하시게 되면 원딜
후반운영은 백도어 입니다. 텔포가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밀어줍니다. 내앞에 한명이상의 적이 오는것을 목표로
지속적인 푸쉬를 해줍니다. 28분대가 되면 쉬바나가 18랩과 풀템이 완성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파밍과 더티파밍으로
성장을 최우선적으로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라인을 밀고 정글, 라인을 밀고 부쉬에 숨어서 암살, 라인을 밀고
상대 뒷치기등의 여러가지 전략을 활용하시되 무조건 핑와와 망완경와드로 시야확보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주요 딜러 암살이 목적입니다. 천둥군주 메타는 순간딜이 어마어마 하기 떄문에 탱커를 치다간 죽어버릴수있습니다.
반대로 딜러진을 먼저 죽이면 탱커들에게 맞아봣자 아프지도 않습니다. 팀원들이 물릴때 옆구리나 뒤에서 용모드로
진입해서 암살을 한뒤에 우리팀원들과 합류해서 탱커를 잡는 딜탱의 플래이를 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E선마를 하시면 웬만해서 디나이를 절대 당하지 않습니다. 저도 최근에 다시 연구를 한 쉬바나기 떄문에 영상과
글로 추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쉬바나의 인기가 매우 떨어지고 있다는것을 느낍니다. 아마 쉬바나는 탱커! 라는 고정관념때문에 승리를 위해서
재미를 버리셨기 떄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게임 재밌자고 하는건데, 학교에서도 까이고 직장에서도 까이고
집안에서도 까이는데, 게임에서 까지 까일 이유는 없지 않습니까? 한대맞으면 더한 극한의 딜을 꽂아넣는
딜탱 쉬바나! 한번 해보세요~ 이상 방송4년차 BJ진그리였습니다. 닉네임은 쉬바나장인, 쉬바나명인, 쉬바휘바, BJ진그리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즌6 재밌게 해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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