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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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99) | 2303 | 마나 | 300 (+40.0) | 980 |
공격력 | 66 (+3.3) | 122.1 | 공격 속도 | 0.672 (+3.2%) | 1.038 |
5초당 체력회복 | 8.25 (+0.55) | 17.6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8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8
- 쿨감소-14.90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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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식이 유리한 방향에 떴을 때 혹은 갱킹이 왔을 때만 평 1타 - (눈치 - 미니언이 많을 경우 생략) - 2타 상대 스킬이 날아올 때 를 쓰고 ㅌㅌ 로 빨라진 이속 덕에 치고 빠지기 쉬운 편이다.
궁극기에 대한 핵심만 얘기하겠다. 궁극기를 상대에게 지정하면 피오라가 잠시 멈춘다. 이 점 유의하자.
나 역시 피오라 리메이크 후에 평 - 를 썼지만 그러지 말자. 피오라 공속 느리다. 차라리 로 적에게
- 찌르기
(Lunge)
- 마나 소모: 20/25/30/35/40
- 재사용 대기시간: 19/18/17/16/15초
-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65/75/85/95/105(+0.55/0.7/0.85/1.0/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4/5.6/4.8/4/3.2로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400
돌진하고 거는 것이 평 - 보다 훨씬 깔끔하게 콤보가 들어간다.
를 잘 터뜨리는 핵심은 - 평 - (이속 느려짐, 나는 의 이속 버프로 다른 약점방향으로) -
2타 - 평 -(무빙) - - 3타 - (추노) - - 4타.
근데 보통 쿨감템이 없는 6렙에는 상대방이 각을 안주기에 3타까지가 최대일 것이다.
상대방이 도주기를 쓰고, 플래시가 있다면 미련없이 보내주자. 딜교 이득은 보았다.
응수는 꼭 맞추도록 하자. 이 응수 한방으로 킬이 나기도 하고, 안나기도 하기 때문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핫토리님한테 참교육을 받았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메가나르일 때는 w를 막도록 노력해야된다.
근데 6레벨 이후에는 눈치를 좀 봐야한다.
궁-w 연계가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간혹 선 2렙을 찍고 e를 키고 딜교하는 문도는 정말 상대하기 버거울 수도 있다.
1레벨 때는 그래도 몇몇 양심없는 캐릭터들을 제외하고는 거의 의 짤짤이로 이길 수 있다.
피오라의 는 유리한 방향 - 불리한 방향 번갈아 가면서 나오는데, 간혹 좌우좌우가 나온다면 정말 빡친다.
가 불리한 방향에 뜨면 살짝 뒤로 가서 를 초기화하고 다시 라인전에 임해주자.
우리팀 정글이 카정을 간다면 라인을 밀고, 우리 정글이 갱킹이 강력하다면 라인을 살짝 당기자. 근데 역갱 맞으면 난 리난다. 피오라가 3레벨 타이밍에는 조금 쌘 편이므로 (만 맞춘다면.. 공속 디버프로 인하여) 킬각을 볼 수도 있 다. 근데 의 깡데미지가 형편없으므로 5레벨이 가면 갈 수록 약해지는 이상한 챔프가 되어버린다. 물론
를 배우고 정글과 함께 적 라이너를 사냥할 수 있다.
라인을 당길지 말지는 본인이 정하자. 적이 ,,이라면 라인을 밀고 와드를 박으면 충분하다.
근데 적이 ,,인데 라인 밀고 갱 당해서 죽고 정치질 하지는 말자. 근데 피오라가 가 온힛이 라 어쩔 수 없이 딜교를 하면 라인이 밀릴 수 밖에 없다. 최대한 하고 부쉬로 들어가 어그로를 풀자.
또한 피오라는 3레벨이나 6레벨이나 로밍 능력이 거의 똑같기 때문에 봇 라인을 주시하자. 가서 킬먹으면 개이 득
1~2코어 정도 나왔을 것이다. 스플릿을 하고, 장신구로 시야를 장악하자. 왠만하면 피오라가 이제 다 이긴다.
각이 보인다면 뒤로 돌아가 한타를 열어도 좋을 것이고, 로 합류하여 한타를 해도 괜찮다. 스플릿 - 합류만 명심 하자.
후반가면 정말 애매해진다. 최대한 순삭 당하지 않고, 을 점사하는 상대에게 걸고 회복 장판을 생성하여 팀원들을 회복시켜주자.
걸고 장판만 만들어도 2인분은 한거다. 간혹 스킬을 흡수하기 좋은 스킬들을 로 흡수하여 적에게 스턴을 걸어주자. 그러면 상대방은 1.5초 기절로 4방을 다 맞을 수 밖에 없다.
추후 수정
현재 탑이 조금 OP챔프가 없어진 느낌입니다만.. 피오라는 정말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를 터뜨리며 오늘도 즐겁게 게임합니다. 여러분도 피오라 연습하여서 멋지게 를 터뜨려봅시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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