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피오라, 결투의 대가
Fiora, The Grand Duelist
12
0
18
0/0
시즌 6 - 탑 OP 피오라 공략

- 공학생(2016-02-04, 조회수: 12495)

간단히 요약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6 (+3.3) 122.1 공격 속도 0.672 (+3.2%) 1.038
5초당 체력회복 8.25 (+0.55) 17.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8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8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6,960 IP
피오라는 기본으로 AD룬을 들어줍니다. 상대가 ap일시에는 마저를 빼도 좋으나, 피오라가 쿨감이 생기면 생길 수록 강해지는 스타일인 캐릭이기 때문에 저는 성장 쿨감을 박아줍니다.
노랑에는 방어를 꼭 박읍시다. Lunge(찌르기) , 평타 등이 미니언 어그로를 끄는데 정말 아픕니다. 방어룬이 없다면 버틸 수가 없으실 것입니다.

파랑에는 피오라의 부족한 쿨감을 보충하기 위해 성장쿨감을 들지만, 적이 ap라면 그냥 마저룬 들어도 괜찮습니다.


근데 그냥

들어도 됨. 요즘 전 이거만 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단계 -  분노이 조금 더 좋겠습니다.
2단계 - 포식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Fiora(피오라)는 기본적으로 근거리 캐릭터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견제를 받을 확률이
         매우 높은 캐릭터입니다. 일방적으로 때리는 캐릭터가 아닌 피오라는 그 견제를 버티기 위해 포식을 갑니다.
3단계 - 흡혈귀의 흡혈 2% 가  타고난 재능의 18레벨 공격력 + 15 보단 좋은 것 같습니다.
4단계 - 압제자는 cc에 걸렸을 때 제한적으로만 딜이 2.5% 증가하는 것이고, 현상금 사냥꾼은 영구적으로 1%씩 오르
         기 때문에 현상금 사냥꾼.

***착취의 손아귀 특성****

흉포는 12포인트 위와 같습니다.
결의도 12포인트 위와 같습니다.

결의 5단계- 신속 헤르메스의 강인함이 20%로 너프되고 더이상 갈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과 꽤 잘맞습니다.
결의 6단계- 착취의 손아귀 전투 지속 4초마다 온이 되는 마스터리입니다. 1렙 기준 데미지가 20정도이며, 20정도를 회복합니다. 피오라의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의 피흡 효과와 상당히 시너지가 잘 맞습니다.
고정
물론 다른 스펠을 들어도 되지만, 현상금 사냥꾼의 특성 활용을 위하여 다른 라인 지원을 가는 텔포 점멸을 들어줍시다.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표식이 유리한 방향에 떴을 때 혹은 갱킹이 왔을 때만 Lunge(찌르기) 평 Bladework(대가의 검술) 1타 - (눈치 - 미니언이 많을 경우 생략) - 2타 Bladework(대가의 검술) 상대 스킬이 날아올 때 Riposte(응수)를 쓰고 ㅌㅌ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로 빨라진 이속 덕에 치고 빠지기 쉬운 편이다.

스킬 활용 팁

 Grand Challenge(대결투) 궁극기에 대한 핵심만 얘기하겠다. 궁극기를 상대에게 지정하면 피오라가 잠시 멈춘다. 이 점 유의하자.

 나 역시 피오라 리메이크 후에 평 - Grand Challenge(대결투) 를 썼지만 그러지 말자. 피오라 공속 느리다. 차라리 Lunge(찌르기)로 적에게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9/18/17/16/15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65/75/85/95/105(+0.55/0.7/0.85/1.0/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4/5.6/4.8/4/3.2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돌진하고 Grand Challenge(대결투) 거는 것이 평 -Grand Challenge(대결투) 보다 훨씬 깔끔하게 콤보가 들어간다. 

 Grand Challenge(대결투)를 잘 터뜨리는 핵심은 Grand Challenge(대결투) - 평 - Bladework(대가의 검술) (이속 느려짐, 나는 Grand Challenge(대결투)의 이속 버프로 다른 약점방향으로) -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 2타 - 평 -(무빙) - Lunge(찌르기) -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3타 - (추노) - Lunge(찌르기) -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4타.

근데 보통 쿨감템이 없는 6렙에는 상대방이 각을 안주기에 3타까지가 최대일 것이다.

상대방이 도주기를 쓰고, 플래시가 있다면 미련없이 보내주자. 딜교 이득은 보았다.


응수는 꼭 맞추도록 하자. 이 응수 한방으로 킬이 나기도 하고, 안나기도 하기 때문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장화는 아무 때나 올려도 되지만, 이 공략에 핵심은 쿨감을 이용해서 궁쿨과 q쿨을 최대한 줄여서 추노력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고로 1코어 이후에는 무조건 장화를 올리도록 한다. 요즘 장화는 신속 or 아이오니아로 고정이다.
또한 적 ad가 잘컸으면 망자의 갑옷을, 적 ap가 잘 컸으면 정령의 형상을.. 방템은 유동적으로 가자.

근데 피오라는 2코어 1장화 일 때 정말 강력하다. 저 2코어가 서로에 대한 시너지도 잘 맞고 탱커든 뭐든 다 때려잡게 만든다.

히드라를 빨리 가도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룰루
견제가 넘 빡세다.
핫토리님한테 참교육을 받았다.
트런들
짤짤이를 계속한다면 기둥을 쓸 것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르
모든 구간에서 이길 수 있다.
메가나르일 때는 w를 막도록 노력해야된다.
근데 6레벨 이후에는 눈치를 좀 봐야한다.
궁-w 연계가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문도 박사
말이 필요한가?
간혹 선 2렙을 찍고 e를 키고 딜교하는 문도는 정말 상대하기 버거울 수도 있다.
레넥톤
난 개인적으로 이녀석이 쉽다 생각한다. e를 쓰고 들어온 이녀석의 q를 막아도 이기고, w를 막아도 이긴다. 그러나 둘 다 못 막고 응수만 낭비한다면 다이브를 당할 수도 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레벨 때는 그래도 몇몇 양심없는 캐릭터Olaf(올라프)Trundle(트런들)들을 제외하고는 거의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Lunge(찌르기)의 짤짤이로 이길 수 있다.

 피오라의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는 유리한 방향 - 불리한 방향  번갈아 가면서 나오는데, 간혹 좌우좌우가 나온다면 정말 빡친다.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가 불리한 방향에 뜨면 살짝 뒤로 가서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를 초기화하고 다시 라인전에 임해주자.

 우리팀 정글이 카정을 간다면 라인을 밀고, 우리 정글이 갱킹이 강력하다면 라인을 살짝 당기자. 근데 역갱 맞으면 난  리난다. 피오라가 3레벨 타이밍에는 조금 쌘 편이므로 (Riposte(응수)만 맞춘다면.. 공속 디버프로 인하여) 킬각을 볼 수도 있  다. 근데 Lunge(찌르기)의 깡데미지가 형편없으므로 5레벨이 가면 갈 수록 약해지는 이상한 챔프가 되어버린다. 물론Grand Challenge(대결투)

 를 배우고 정글과 함께 적 라이너를 사냥할 수 있다.

 

초반 운영법

 라인을 당길지 말지는 본인이 정하자. 적이 Master Yi(마스터 이),Shyvana(쉬바나),Kayle(케일)이라면 라인을 밀고 와드를 박으면 충분하다.

 근데 적이 Kindred(킨드레드),Elise(엘리스),Rek'Sai(렉사이)인데 라인 밀고 갱 당해서 죽고 정치질 하지는 말자. 근데 피오라가 Lunge(찌르기)가 온힛이  라 어쩔 수 없이 딜교를 하면 라인이 밀릴 수 밖에 없다. 최대한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Lunge(찌르기) 하고 부쉬로 들어가 어그로를 풀자. 

 또한 피오라는 3레벨이나 6레벨이나 Teleport(순간이동)로밍 능력이 거의 똑같기 때문에 봇 라인을 주시하자. 가서 킬먹으면 개이  득 

 

중반 운영법

  1~2코어 정도 나왔을 것이다. 스플릿을 하고, 장신구로 시야를 장악하자. 왠만하면 피오라가 이제 다 이긴다.

 각이 보인다면 뒤로 돌아가 한타를 열어도 좋을 것이고, Teleport(순간이동)로 합류하여 한타를 해도 괜찮다. 스플릿 - 합류만 명심  하자.

 

후반 운영법

 후반가면 정말 애매해진다. 최대한 순삭 당하지 않고, Grand Challenge(대결투)을 점사하는 상대에게 걸고 회복 장판을 생성하여 팀원들을 회복시켜주자.

 

팀파이트시 역할

 Grand Challenge(대결투)걸고 장판만 만들어도 2인분은 한거다. 간혹 스킬을 흡수하기 좋은 스킬들을 Riposte(응수)로 흡수하여 적에게 스턴을 걸어주자. 그러면 상대방은 1.5초 기절로 Grand Challenge(대결투)4방을 다 맞을 수 밖에 없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수정

 

마치며

 현재 탑이 조금 OP챔프가 없어진 느낌입니다만.. 피오라는 정말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Grand Challenge(대결투)를 터뜨리며 오늘도 즐겁게 게임합니다. 여러분도 피오라 연습하여서 멋지게 Grand Challenge(대결투)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를 터뜨려봅시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