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시즌이 되면서 여러가지 바뀐 점이 많습니다. 그렇게 렝가도 여러가지 변화를 겪게 되었는데요, 저는 그 렝가플레이어 중 흔한 한 사람일 뿐입니다. 먼저 렝가를 설명하자면 궁으로 인한 은신 암살, 노코스트 스킬. 여러가지 다르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이 아마 가장 큰 특징이지않을까 싶습니다. 먼저 제가 속해있는 티어는 골레기. 어디서 감히 골레기가 공략을 쓰느냐, 등등 입 험한 말들도 많이 들을 것 같지만 그래도 한번 써 봅니다. 그래도 2014년 롤드컵 결승 이후로 쭉 렝가를 쓰고 있으니 플레이 횟수는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실은 글 쓰는 목적이 제 플레이방식을 평가받고 수정할 점들을 여러 분들에게 여쭈어 보기위해 쓰는게 큰 목적인듯 싶네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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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쿨감소-7.47%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강타 - 정글이잖아요... 최소한... 골레기가 적어도 이건 필수로 들어주세요.
점멸 - 갑작스러운 진입, 암살 후 도주에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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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이 없을 시 : 부쉬 안 - Q - 점프 - W - E
궁이 있을 시 : R - Q - 점프 - W - E
솔직히, 점프 할 때 Q, E 는 개인 취향입니다만, 플레이 경험 상, 제 티어는 Q-점프-W 이후 점멸을 빼 거리를 벌리는 것을 많이 목격해서 그럴까요, E는 점멸이 없는 상대에게 맟추기 정말 쉽다고 생각합니다. 점프하면서 E-Q 이 순서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충분히 좋아요. 참고로 이 공략들은 스택이 5 일때의 이야기를 말합니다.
아무거나 막 누르세요. 그럼 죽어요, ㄹㅇ. 그리고 갱 갈때 왠만한 상황 아니면 6렙전에 저는 갱을 다니지 않습니다. 땅굴파다 걸리고, 미드나 탑은 아예 부쉬쪽으로 잘 오지도 않고... 그래도 E 사거리가 점프 거리보다 길다는 것과 부쉬에서 나갔을때 아주 짧은 타이밍이지만 패시브 활용이 된다는 점을 가만하여, 갱이 까다로울 뿐이지 충분히 가능합니다. 거기에 라인이 많이 당겨져있는 상태라면 4, 5 스택 쌓고 뚜벅뚜벅 걸어가 속박 걸어주시는 그런 갱킹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상황은 미니언이 많이 없고 라인이 완전히 당겨질 때 성공할 확률이 많습니다.
추적자의 검:용사 - 강타를 챔피언에게 사용하고 슬로우 효과를 줍니다. 렝가의 E맟추기가 수월해집니다.
요우무의 유령검 - 궁을 키고 빠르게 달려가 암살하거나 도주 시 좋습니다. 이번 패치때 공격력 +65도 붙고 방관도 생겨났습니다. 제가 애용하는 템 중 하나. 이건 필수로 가는 것 같애요.
헤르메스의 시미터 - cc기에 걸렸을때 풀고는 다시 기회를 보거나 살아갈 확률을 좀 더 증가시킵니다. 도주 할 때에 사용해도 좋아요.
도미닉경의 인사 - 있는 것, 없는 것 참 차이가 많이 납니다. 안그래도 잡기쉬운 물몸들을 Q-점프로만 잡게 해 줍니다.
벤시의 장막 - 그랩, 슬로우, 속박 등 여러가지 cc기를 1회 면역시키고 체력까지 증가시킵니다. 많이 좋아요.
예언자형 개조 - 좋아요. 이건 그냥 취향인듯 싶지만 저는 꼭 이걸로 바꿉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정글은 5스텍 W로 피 수급이 중요합니다. 실수로 Q찍으면 엄청 힘들어요. 일단 두꺼비 선강타 리쉬 받고 그 위로 천천히 한 캠프 다 먹고 피/포션. 그리고 필수적으로 강타가 있으면 버프몹 하나 더 먹을 수 있어요. 전,ㄴ
정글링, 6렙까지.
이제 슬슬 본격적으로 갱을 다닙시다. 궁이 2렙이 되면 갱 성공, 그 다음 정글몹 조금 먹고있음 바로 궁쿨 돕니다. 전성기
혼자 다니는 놈 조지세요. 이때는 궁 쿨도 30초밖에 안될 것 같은데, 체감상으로
슬슬 모이기 시작하면 궁을키고 들어가 한타를 엽니다. 이 역할은 탱렝가가 해야 하기에, 딜 렝가는 이짓하지 맙시다. ap렝가는 되는 것 같던데, 무튼 딜 렝가는 절대절대 한타를 자신이 열면 뒤져요. 욕 오질나게 먹습니다. 딜렝가는 한타가 시작되고, 뒤에서 딜 넣는 원딜 조지고 하나하나 족치세요.
원딜만 조집시다. 핑와 안박아준 바보들. 그리고 탱커한테 점프하시면 바보에요. 방관탬 가도 못잡아요. 말파이트 같은건, 아니 그냥 탱커 무는 암살자가 어디있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미숙하므로 여러가지 고칠 점을 말 해주신다면 이리저리 조합해 더 좋은 플레이로 보답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더 골레기가 쓴 글 끝까지 다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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