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12
18
0
0/0
정글렝가, 한 골레기가 끄적이는 잡글.

- Lastwhisper(2016-01-16, 조회수: 2315)

 안녕하세요, 프리시즌이 되면서 여러가지 바뀐 점이 많습니다. 그렇게 렝가도 여러가지 변화를 겪게 되었는데요, 저는 그 렝가플레이어 중 흔한 한 사람일 뿐입니다. 먼저 렝가를 설명하자면 궁으로 인한 은신 암살, 노코스트 스킬. 여러가지 다르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이 아마 가장 큰 특징이지않을까 싶습니다. 먼저 제가 속해있는 티어는 골레기. 어디서 감히 골레기가 공략을 쓰느냐, 등등 입 험한 말들도 많이 들을 것 같지만 그래도 한번 써 봅니다. 그래도 2014년 롤드컵 결승 이후로 쭉 렝가를 쓰고 있으니 플레이 횟수는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실은 글 쓰는 목적이 제 플레이방식을 평가받고 수정할 점들을 여러 분들에게 여쭈어 보기위해 쓰는게 큰 목적인듯 싶네요.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7.47%
총 가격 : 10,752 IP
 제가 쓰는 룬 입니다. 룬은 뭐 개인 취향이죠. 영상 보니까 ap렝가 엄청 쌔던데 이 룬 들고 가시면 큰일 납니다. 그냥 렝가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이 룬을 ad챔피언 공용룬으로 쓰셔도 무난하다 싶아요. 저만 그런가. 무튼 여기에 이상한 점과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좀 적어주새요. 적극적으로 받아들여서 훨 좋아진 플레이로 보답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 핰핰. 이것 역시나 ad렝가를 갈 때 듭니다. 그리고 정밀함, 지능 중 왜 쿨감을 가지 않느냐 물으신다면 저는 제 룬에 방관이 없기 때문에 소소하게 올려주는 정밀함을 들고 갑니다. 물론 여러분들이 방관룬이 훨씬 더 좋다고 하신다면 바꿀 의향은 충분히 있습니다. 이미지 첨부는 역시 글을 처음 써보고 컴맹이라 그럴까요, 많이 어렵네요. 차차 컴퓨터 배우겠습니다.

 강타 - 정글이잖아요... 최소한... 골레기가 적어도 이건 필수로 들어주세요.

 

 점멸 - 갑작스러운 진입, 암살 후 도주에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궁이 없을 시 : 부쉬 안 - Q - 점프 - W - E

 

 궁이 있을 시 : R - Q - 점프 - W - E

 

 솔직히, 점프 할 때 Q, E 는 개인 취향입니다만, 플레이 경험 상, 제 티어는 Q-점프-W 이후 점멸을 빼 거리를 벌리는 것을 많이 목격해서 그럴까요, E는 점멸이 없는 상대에게 맟추기 정말 쉽다고 생각합니다. 점프하면서 E-Q 이 순서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충분히 좋아요. 참고로 이 공략들은 스택이 5 일때의 이야기를 말합니다.

스킬 활용 팁

  아무거나 막 누르세요. 그럼 죽어요, ㄹㅇ. 그리고 갱 갈때 왠만한 상황 아니면 6렙전에 저는 갱을 다니지 않습니다. 땅굴파다 걸리고, 미드나 탑은 아예 부쉬쪽으로 잘 오지도 않고... 그래도 E 사거리가 점프 거리보다 길다는 것과 부쉬에서 나갔을때 아주 짧은 타이밍이지만 패시브 활용이 된다는 점을 가만하여, 갱이 까다로울 뿐이지 충분히 가능합니다. 거기에 라인이 많이 당겨져있는 상태라면 4, 5 스택 쌓고 뚜벅뚜벅 걸어가 속박 걸어주시는 그런 갱킹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상황은 미니언이 많이 없고 라인이 완전히 당겨질 때 성공할 확률이 많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추적자의 검:용사 - 강타를 챔피언에게 사용하고 슬로우 효과를 줍니다. 렝가의 E맟추기가 수월해집니다.

 

요우무의 유령검 - 궁을 키고 빠르게 달려가 암살하거나 도주 시 좋습니다. 이번 패치때 공격력 +65도 붙고 방관도 생겨났습니다. 제가 애용하는 템 중 하나. 이건 필수로 가는 것 같애요.

 

헤르메스의 시미터 - cc기에 걸렸을때 풀고는 다시 기회를 보거나 살아갈 확률을 좀 더 증가시킵니다. 도주 할 때에 사용해도 좋아요.

 

도미닉경의 인사 - 있는 것, 없는 것 참 차이가 많이 납니다. 안그래도 잡기쉬운 물몸들을 Q-점프로만 잡게 해 줍니다.

 

벤시의 장막 - 그랩, 슬로우, 속박 등 여러가지 cc기를 1회 면역시키고 체력까지 증가시킵니다. 많이 좋아요.

 

예언자형 개조 - 좋아요. 이건 그냥 취향인듯 싶지만 저는 꼭 이걸로 바꿉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명불허전 정글러. 상당히 강합니다. 카정, 암살, 1:1 모든 면에서 밀려요;;; 먼저 카정은 음파 맞으면 죽은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건 모든 정글챔피언 한테 공통인듯... 그다음 암살. 렝가가 궁을 키고 리신 옆을 지나는데 리신이 E를 쓰면 딱 걸립니다. 거 참... 1:1 은 Q-R-Q 콤보가 엄청납니다. 못 이겨요. 그런데 리신이 못 크면 이야기는 조금 달라집니다.
판테온
패시브 찬 줄 모르고 Q찍으면 바로 따입니다. 일단 주요 딜 스킬인Q가 씹히고 시작하며 스턴시간은 왜그렇게 긴지... 거기에 죽창은 더럽게 아파요. E스킬 고유 지속효과로 채력이 15%미만이 되면 모든 공격이 치명타. 스킬콤보 맞으면 바로 그냥 15% 밑인거 같은데...
렉사이
진동감지로 모든 면에서 영향을 받아요. 궁을 켜도 진동감지로 잡아내고 역갱도 귀신같이 봅니다. 리신보다 더 악마같아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원딜, 뚜벅이 원딜, 원딜, 원딜, 그리고 또 원딜. 원딜은 죄다 쉬워요. 미포, 애쉬는 기절이나 ccr기로 힘들지 않느냐 하시는데, 우리에겐 수은이 있습니다. 암살하면서 수은은 꼭 들고 다녀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은 5스텍 W로 피 수급이 중요합니다. 실수로 Q찍으면 엄청 힘들어요. 일단 두꺼비 선강타 리쉬 받고 그 위로 천천히 한 캠프 다 먹고 피/포션. 그리고 필수적으로 강타가 있으면 버프몹 하나 더 먹을 수 있어요. 전,ㄴ

 

초반 운영법

 정글링, 6렙까지.

 

중반 운영법

 

 이제 슬슬 본격적으로 갱을 다닙시다. 궁이 2렙이 되면 갱 성공, 그 다음 정글몹 조금 먹고있음 바로 궁쿨 돕니다. 전성기

후반 운영법

 혼자 다니는 놈 조지세요. 이때는 궁 쿨도 30초밖에 안될 것 같은데, 체감상으로

 

팀파이트시 역할

 

 슬슬 모이기 시작하면 궁을키고 들어가 한타를 엽니다. 이 역할은 탱렝가가 해야 하기에, 딜 렝가는 이짓하지 맙시다. ap렝가는 되는 것 같던데, 무튼 딜 렝가는 절대절대 한타를 자신이 열면 뒤져요. 욕 오질나게 먹습니다. 딜렝가는 한타가 시작되고, 뒤에서 딜 넣는 원딜 조지고 하나하나 족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원딜만 조집시다. 핑와 안박아준 바보들. 그리고 탱커한테 점프하시면 바보에요. 방관탬 가도 못잡아요. 말파이트 같은건, 아니 그냥 탱커 무는 암살자가 어디있어...

 

마치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미숙하므로 여러가지 고칠 점을 말 해주신다면 이리저리 조합해 더 좋은 플레이로 보답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더 골레기가 쓴 글 끝까지 다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