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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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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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후반 캐리 쿨감룬 정글마이 공략

- Alpha마이(2016-01-16, 조회수: 1497)

안녕하세요. 겨우 실버에서 해매고 있는 한 유저중 하나입니다..... 마이는 150판 정도 했는데 요즘 물이 올라서
공략을 써보자 합나다..

일단 간략하게 마이를 소개해 보자면..... 
무식하게 썌다고 일단 하는 일명 마이충 이 있고 어느정도 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어느정도 할만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이는 스킬콤보가 따로 없기에 손보다는 얼마나 했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초반중반쯤엔 약해도 중후반을 가면 게임을 뒤집을수 있는게 마이입니다. 

또한 모든 cc기와 타겟팅 스킬을 알파로 씹을수있는 여건이 생깁니다.
여기서 알파로 스킬을 씹느냐 아님 선알파냐 여기서 마이충이 결론이 난다고 전 생각합니다.

제가 마이를 하는 이유도 초반엔 게임이 말려도 후반엔 역전을 할수있다는 그 이유로 마이를 합니다. 

또한 웬만한 1대1은 거의다 이긴다는 사기적 여건떄문에 상대는 마이를 보면 거의다 쨰는게 일수입니다.

이제 공략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쿨감룬을 든 이유는 바로 알파를 위함입니다.
마이를 여러번 해보시면.... 1대1상황에서 안타까운 상황이 펼쳐지는데..
그이유가 알파가 1초남아서 입니다. 
알파 1초가 마이가 죽느냐 안죽느냐 판결이납니다.

그로인해 쿨감룬을 들어 부족한 초반 알파 쿨타임을 보충하고, 언제 열릴지 모르는
한타를 대비해 궁 쿨도 줄여줄겸 쿨감룬을 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이가 흉포 특성인 전쟁광의 환희와 전투의 열광특성에서 많이 갈리는데......
전 전투의 열광을 추천드립니다. 전쟁광의 환희는 치명타 마이를 안가는이상 딱히 필요없고,
포식자를 가는 마이한테 전투의 열광은 8스택을 금방 쌓기 떄문에 저는 전투의 열광을
추천드립니다.

암살자 특성도 최근에 생겼는데, 정글러인 마이는 1대1상황이 그렇게 많지 않기때문에 전 
룬 친화력을 듭니다. 초반 마이한테 블루는 굉장히 중요한데, 초반엔 마이가 마나가
부족하기때문에 전 룬친화력을 듭니다. 

위험한 게임은 마이가 1:3정도를 이길수 있게 만드는 사기적 특성입니다. 
적을 죽이거나 어시를 올리면 5%를 회복하는데, 이로 인해 체력이 계속차 
마이는 그 체력 그대로 싸울수 있기떄문입니다.
정글러인 마이에게 강타는 필수입니다.점멸은 마이의 부족한 갱킹력을 보완합니다.

상대가 트페거나 쉔이면 점멸대신 텔을 들어도 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이는 딱히 스킬콤보가 따로 없습니다.  알파 활용 잘하고, 명캔 활용을 하시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알파는 마이의 꽃입니다. 쓰는 동안은 잠시동안 지도에서 사라지며, 모든 스킬을 다 피합니다. 또한 알파는 평타 1대 마다 1초씩 쿨이 감소되기떄문에, 후반가서 한타에서 4~5초에

한번꼴로 알파를 시전시킬수 있습니다......


명상은 마이한테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스킬입니다.

명상에서도 마이를 잘하느냐 못하느냐 실력이 가려지기 떄문이지요.....

체력회복에 받는 피해랑 50% 감소이기 떄문에,

상대가 스킬을 쓸떄 명상을 빠르게 활용한뒤 명캔을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대부분 마이님들은 E를 싸울떄 바로 키시던데 그러면 안됩니다.....

e의 패시브는 공격력을 10%추가로 얻는것인데, E를 먼저 써써 쿨이돌떄는

E의 패시브가 적용이 되지 않기떄문에 되도록 e는 상대가 반피정도 깎였을때 쓰시면 될거

같습니다.


은 마이한테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스킬이며,

이속증가 공속 증가에다가 슬로우 효과를 무시하기 때문에 상대방한텐 키기만 해도

무서운 존재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반 정글몹,킬,어시-1스택
바위게-2스택
전령,용-5스택

마이에게 포식자는 없어서는 안됩니다. 3타에 한번 터지는 패시브를 
2타에 한번터지게 하고, 웬만한 탱커를 이기는 이유가 바로 포식자이기 때문입니다.

7~8렙쯤에 포식자가 대부분 나올텐데 그떄 바로 솔용을 하거나 봇 라인이 좋으면
용을 먹고 18분 안으로 포식자를 열심히 쌓으시면됩니다.


체력물약을 사는것 보다 충전형 물약을 사는것이 이득입니다. 
마이는 명상으로 피를 채우기도 하고 집한번갔다오면 물약쓸일이 많이 없어집니다.

몰락은 마이의 부족한 갱킹력을 보완하며 상대방을 잡을떄 둔화효과를 걸어 더욱 쉽게
사냥을 할수 있도록 합니다. 

구인수는 상황 보시고 가시면 될거같습니다.

요우무는 마이의 궁과 함께 순간적인 폭딜을 냅니다. 이속과 공속 증가라서,

요우무 궁을 같이키면 6초동안 공속이 약 2.12정도 됩니다.

히드라와 스테락은 마이의 물몸을 딜과 함께 조금이라도 보완하고자 가는 템입니다.
스테락은 데미지를 일정이상 받을시 몸이 커지며 공격력이 순간적으로 증가하는데, 이로 한데 한타에서 매맞아도 쉽게 죽을 일이 없어집니다.

또한 히드라는 자신의 체력에 10%정도를 입혀 탱커들을 쉽게 녹일수 있는 요인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잭스는 마이의 완벽한 카운터 입니다.
기절등 cc기로 인해 거의 마이가 이길수 없습니다.
리븐
리븐도 궁을 피하면 모르겠지만 스턴에 에어본까지 대부분 마이가 썰립니다.
람머스
람머스가 가갑나오면 마이가 절대로 못이깁니다. 진짜 내가 엄청커도 람머스가 어느정도
템이 나오면 이길수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통기한도 있고 명상으로 q뎀지 감소시키고 대부분 이김.
야스오
폭풍만 피해준다면 딱히 질일은 없음
문도 박사
문도 q가 둔화인데 궁으로 효과가 없기떄문에 그냥 녹음

 

 

라인 / 정글 운영법

 8분 포식자, 18분 30스택을 목표로 열심히 갱, 정글몹을 먹으시면됩니다.

 

초반 운영법

 2렙떄 샤코나 이블린등 카정을 올텐데.... 쫄으실 필요없습니다. 명상도 있는데다가 

패시브가 있기떄문에 어느정도의 체력만 있다면 질일은 없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절대 선진입은 안됩니다. 물몸인데다 팀에서 대부분 마이가 주 딜러인데 먼저 들어가서 죽으면

한타를 지는법이 대부분입니다. 한타가 시작된뒤 CC기가 어느정도 빠졌다 싶으면 그떄 들어가시면 됩니다.

 

마치며

 첫 마이 공략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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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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