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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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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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스트1 쓰레쉬 공략 이렇게 쉬운 서포터였나??

- 조인롤(2016-01-16, 조회수: 1896)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5
  • 공격 속도 +1.7%
    x4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4.75
  • 공격 속도
    +6.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063 IP

쓰레쉬 선템으로 (고대유물 방패) 고대유물 방패를 가는분들중 가끔 라인전에서 CS막타를 잘 못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공속과 공격력 룬을 들었구요

노랑룬에는 방어 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파랑룬에는 후반을 보기위해 레벨당 마저를 택했구요

왕룬에는 한타에 큰 영향력을 줄수있는 이속룬을 들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결의에 굳건한 결속을 선택했습니다 라인전으로보나 한타로보나 아군이 적 챔피언으로 부터 받는 피해의 6%를 나눠입기 때문에 이 특성으로 팀원 하나를 살릴수있다고 봅니다 또 피해4%감소도 있어서 서폿이라면 이스펠은 탁월한 선택이라고 보고있습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점화 점멸 (상대 소라카일때 좋습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 탈진 점멸 (상대 암살챔프있을때 좋습니다)

 

Heal(회복)Flash(점멸)힐    점멸 (우리팀 원딜이 정화를 들때 들수있는 스펠입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The Box(영혼 감옥)

E-Q-W-R

또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

Q-W-E-R

솔직히 쓰레쉬의 스킬콤보는 별거없습니다

QWER순으로하든   EQWR을 하든   REQW를 하든 연계만 시키면되기때문에 편한것같습니다

스킬 활용 팁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랜턴을 이용하여 우리 팀원이 죽을상황에서 세이브도 할수있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사형 선고와 연계스킬로 사용하여 상대방 챔피언에게 킬을 따낼수도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빌드에 아이콘을 넣지 않은 이유는 템선택은 자기 소신껏 하시면 되서 그렇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위쪽에 설명 드림
소라카
위쪽에 설명 드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그냥 쉽습니다
나미
얘도 쉽습니다 Q스킬만 맞지 않으면요
소나
궁빼고 볼거 없습니다 간간히 라인전에서 파워코드를 모은후 Q 평짤이 아프긴하지만 이것만 버티면 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 원딜보다 앞 쪽 포시션을 잡고 라인전을 하시고

레오나,알리스타 처럼 돌진기가 있는 챔프들이 돌진기를 쓸때 타이밍을 잘 잡고Flay(사슬 채찍) 사슬 채찍 스킬을 써주세요

 

 

초반 운영법

 초반에 무조건 라인전만 해라 라는법은 없습니다.

게임 시작한후 미드 라이너들은 2:30~3:00 이시간대에 주로 1분와드를 박습니다.  그럼 3분이 조금 넘어간 시점에

우리 미드라인이 당겨져있거나 아 내가 가면 최소한 점멸은 빼겠다 라는 생각이 드시면 미드 로밍을 가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부터는 우리 바텀 1차나 상대 바텀 1차 포탑이 깨졋을경우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탐지용 렌즈 (장신구)) 이 두개로 용쪽에 상대 시야를 장악해 줍니다.

용쪽 시야를 장악을 했다. 그러면 미드 쪽 시야도 80%는 장악했다고 봐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또 자연스럽게 미드 로밍을가서 킬을 낼수있는 구도가 나오는 거죠

 

후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은 바론,용 을 챙기기 위해 바론시야 용시야를 잘 장악해주시고 상대방이 매복할것같은 위치에 미리 와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열리면 일단 상대방이 모여있는곳에 The Box(영혼 감옥) 영혼감옥을 써주시고 상대방이 점멸이나 도주기로 피할경우 Flay(사슬 채찍)(사슬채찍) 이나 Death Sentence(사형 선고)(사형선고) 를쓰면서 킬을 유도할수있게 해줍니다. 또 우리팀이 물렸을경우에 상대방이 밀집하지 않는지역에서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어둠의 통로) 즉 랜턴을 써서 빠져나올수있게 해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솔직히 상대 서폿이 누가 나오든 상관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예외가 두가지 있습니다.

 

첫째Soraka(소라카) 요녀석 라인전에서 아주 짜증나는놈이죠

이녀석을위해 Ignite(점화)점화를 들어주는 센스도 잊지 마시구요

상대 원딜을 먼저 때린다 보다 이녀석을 먼저 쳐주셔야 2:2

3:3 소규모 한타에서 유리한 고점에 오를수 있습니다.

 

둘째Morgana(모르가나) 쓰레쉬 유저라면 모두 싫어할 법한 챔프죠Black Shield(칠흑의 방패) 흔히 블랙실드라고 불리우는 모르가나의E스킬 칠흑의 방패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스킬 어둠의 속박이 정말 짜증나는 스킬입니다

간단히 이유를 설명해드리자면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이스킬로 쓰레쉬의 사형선고가 씹힙니다. 그리고 추격이나 도망을칠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이 스킬을 맞으면 속박시간이 은근 길어서 이득볼 확률이 줄어듭니다

 

마치며

 쓰레쉬가 어렵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

이 공략보고 플레이 한후 조금이라도 쉬워졌다고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재주가 없는데 이렇게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Damnation(지옥살이)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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