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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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5
- 공격 속도 +1.7%x4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이동 속도 +1.5%x3
- 공격력+4.75
- 공격 속도+6.8%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이동 속도+4.5%
쓰레쉬 선템으로 고대유물 방패를 가는분들중 가끔 라인전에서 CS막타를 잘 못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공속과 공격력 룬을 들었구요
노랑룬에는 방어 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파랑룬에는 후반을 보기위해 레벨당 마저를 택했구요
왕룬에는 한타에 큰 영향력을 줄수있는 이속룬을 들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점화 점멸 (상대 소라카일때 좋습니다)
탈진 점멸 (상대 암살챔프있을때 좋습니다)
힐 점멸 (우리팀 원딜이 정화를 들때 들수있는 스펠입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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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에서 원딜보다 앞 쪽 포시션을 잡고 라인전을 하시고
레오나,알리스타 처럼 돌진기가 있는 챔프들이 돌진기를 쓸때 타이밍을 잘 잡고 사슬 채찍 스킬을 써주세요
초반에 무조건 라인전만 해라 라는법은 없습니다.
게임 시작한후 미드 라이너들은 2:30~3:00 이시간대에 주로 1분와드를 박습니다. 그럼 3분이 조금 넘어간 시점에
우리 미드라인이 당겨져있거나 아 내가 가면 최소한 점멸은 빼겠다 라는 생각이 드시면 미드 로밍을 가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중반 부터는 우리 바텀 1차나 상대 바텀 1차 포탑이 깨졋을경우 이 두개로 용쪽에 상대 시야를 장악해 줍니다.
용쪽 시야를 장악을 했다. 그러면 미드 쪽 시야도 80%는 장악했다고 봐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또 자연스럽게 미드 로밍을가서 킬을 낼수있는 구도가 나오는 거죠
후반 운영법은 바론,용 을 챙기기 위해 바론시야 용시야를 잘 장악해주시고 상대방이 매복할것같은 위치에 미리 와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타가 열리면 일단 상대방이 모여있는곳에 영혼감옥을 써주시고 상대방이 점멸이나 도주기로 피할경우 (사슬채찍) 이나 (사형선고) 를쓰면서 킬을 유도할수있게 해줍니다. 또 우리팀이 물렸을경우에 상대방이 밀집하지 않는지역에서 (어둠의 통로) 즉 랜턴을 써서 빠져나올수있게 해줍니다.
솔직히 상대 서폿이 누가 나오든 상관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예외가 두가지 있습니다.
첫째 요녀석 라인전에서 아주 짜증나는놈이죠
이녀석을위해 점화를 들어주는 센스도 잊지 마시구요
상대 원딜을 먼저 때린다 보다 이녀석을 먼저 쳐주셔야 2:2
3:3 소규모 한타에서 유리한 고점에 오를수 있습니다.
둘째 쓰레쉬 유저라면 모두 싫어할 법한 챔프죠 흔히 블랙실드라고 불리우는 모르가나의E스킬 칠흑의 방패와
Q스킬 어둠의 속박이 정말 짜증나는 스킬입니다
간단히 이유를 설명해드리자면 이스킬로 쓰레쉬의 사형선고가 씹힙니다. 그리고 추격이나 도망을칠때 이 스킬을 맞으면 속박시간이 은근 길어서 이득볼 확률이 줄어듭니다
쓰레쉬가 어렵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
이 공략보고 플레이 한후 조금이라도 쉬워졌다고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재주가 없는데 이렇게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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