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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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코, 악마 어릿광대
Shaco, The Demon Jester
12
18
0
0/0
[G4] 브실들 골드까지가는 부릉부릉정글샤코버스 !

- nena(2016-01-16, 조회수: 2332)

필자는 랭겜은 스킨받는 컨텐츠 . 그이상이라고 생각하지않음 .

 

그래서인지 , 내실력인지 뭐 골드도달하면 거의 랭겜을 하지않습니다.

 

뭐그래도 골드까지 올라오는데 부족한 공략일거라고는 생각하지않습니다.

 

그러나 , 이공략이 꼭 맞다 , 옳다 그런게아니고

 

난 이것으로  재미있게 ! 유용하게 ! 쓰고있다 . 이거지

 

" 이렇게해도 못이기네요 ~ " " 개쓰레기임 " 이래도 딱히 할말은없음.

 

위에서 재미있게 ! 썼다 라고해서 즐겜용 공략은아님 .

 

 

 

 

 

사진은 13연승 사진인데 , 뭐 팀이잘해서 이긴판도있고 , 내 킬관여율도 대부분 높은편은 아니지만

 

중립 오브젝트만큼은 " 아 잘먹었다 . " 할만큼 먹어준것같음 .

 

 

  • 샤코, 악마 어릿광대
    소환사 주문 강타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297.2 (+37.0) 926.2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94 (+3%) 1.048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16 (+0.35) 13.11
    방어력 26 (+4) 9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9.85
    • 방어
      +9
    • 주문력
      +10.71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8,396 IP

    표식에있는 치명타는 취향인데

     

    솔직히 공격력 1올리는것보단 저런거 박아두는게 더 이득이라고 생각함 .

     

    어쨋든 게임하면서 , 초반정글링에 치명타 한번터지면 괜시리 기분좋고

     

    뭐 정글링에서도 이득이고..

     

    인장(노란거)? 은 방어말고 다른걸 박아본적도없고 , 애초에 다른게 없는데

     

    체력을박든 , 방어를박든 박고싶으신거 박으시면될듯해요.

     

    문양?(파란거) 는 주문력을박는데

     

    초반 박스딜이 3인가 ? 쌔지는데 기분탓일진 모르겠으나 필자는 이차이가 상당히 크다고봅니다.

     

    마저박아봤자 스킬못피하면 뒤지는데

     

    주문력박읍시다 .. ^^*

     

    마지막 왕룬 !

     

    공격력 3개를박든 , 이속2개 공격력 1개박든 , 공속2개 공격력1개박든

     

    다 개인취향입니다이건 내가 뭐라고 설득을못하겠습니다 ..

     

    전 공속이없는게 넘나 답답해서 쓰고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현상금사냥꾼과 압제자 제외하고는

     

    저게 맞다고보는데, 흉포 12짜리가 상당히고민되고

     

    뭐가 더 좋은지를 모르겠음..

     

    샤코 E가 활성화상태면 슬로우가묻고 , E를던져도 슬로우가 묻기에

     

    압제자를 찍어두고 사용하나 , 뭐가더 좋다 라고는 장담할수가없네요 ..

     

    어짜피 그렇게 차이가 클것같지도 않고 ..

    요즘 점멸 쓰시는분들 많던데

     

    브실골은그냥 .. 강타점화입니다 ..

     

    갱갈때도좋고, 카정가서도 킬따기 쉽고 !

     

    점화를제외하고는 지금까지 써본게

     

    Exhaust(탈진) : 두판 ? 써봤는데 그냥 별로였음.

     

    Flash(점멸) : 랭겜할때 상대방보고 간간히 들어봤긴했는데, 점멸은 어떻게쓰느냐에따라 좋고나쁘고가 결정되는것같음.

               Q점멸이 진짜 재미있고 유용한거랑.. 벽두번넘는거 ? ㅋㅋ ..

    Ghost(유체화): 평소에 모빌을 안사는데 이스펠만들면 모빌을삽니다 ..

               직선갱갈때 진짜 좋음. 그거빼곤없음.

     

    나머지는 .. 뭐 다 별로같아요 ..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1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라고 할게있나 ..

     

    Q쓰고 걸어가서 뒤에 박스깔고 ~~~~~~~~~~~

     

     이게 모든 샤코유저분들이 얘기하는 콤보아닐까요 ~ ?? 

    스킬 활용 팁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90/80/70/60/50
    재사용 대기시간: 은신이 풀린 뒤 11초
    샤코가 3.5초 동안 즉시 은신 상태에 들어가 지정한 위치 근처로 순간 이동합니다. 은신 상태에서 공격할 경우 다음 공격이 무조건 치명타로 들어가며 140/160/180/220/240%의 피해(일반 치명타시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0

     

     

    샤코의 존재이유입니다.

     

    벽을넘을수도있고 , 갱을갈수도있고 , 도주기이자 추노기이며 다재다능하게 쓸 수 있는 스킬.. !

     

    → 방향으로 걷다가

     

    ← 방향으로 Q를쓰면 사람들은 → 방향으로 쫓아가거나 , 핑와를박습니다.

     

    마지막에 스킬쓰기 직전의 걷는모션으로 들킬수도있으니 주의 !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샤코가 깜짝 상자를 지정한 위치에 생성합니다. 깜짝 상자는 2초 뒤 은신 상태가 되었다가 적이 가까이 오면 공격을 가해 적을 0.5/0.75/1/1.25/1.5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깜짝 상자는 35/50/65/80/95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은신 시 60초, 공격 시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사정거리: 425

     

    정글링을 도와주고, 갱킹에서 깜짝 공포도 걸어주는 착한친구입니다.

     

    밑에팀 ( 블루팀 ? ) 에서 41초에 작골 큰거에하나 , 작은거에 하나 박아두고

     

    두개를 레드가 안맞을거리 , 위에 빨간게이지는 다 깎이지않을정도의 거리 에 박아두시면

     

    작골을 먹고 ! 위로올라가서 레드먹는것도 수월해지고 카정가는시간도 생기고,

     

    위에팀 ( 퍼플팀 ? ) 에서 41초에 두꺼비에게 박스 두개, 블루도 안맞을거리에 박스 두개 깔아주시면

     

    역시 , 정글링이 편해집니다

     

    초반정글링에는 이렇게 사용하실수있구요.

     

    갱을가거나 , 한타때는 W로 스킬을 막을수가있는데

     

    이게 그냥 놓는다고 막는게아니라 스킬을 예측하고 W를 써야하는데 이게 잘 안됩니다 ..

     

    그래서 저는 잘 쓰지않구요 .. 그냥 와드용 ?  혹은 카정가서 적 정글러의 동선에 깔아두고 공포를걸거나 하는데 씁니다.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10~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50/90/130/170/210 (+1.0 추가AD) (+1.0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10/15/20/25/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25

     

    샤코의 유일한 딜스킬이고 슬로우스킬이네요.

     

    이스킬 데미지가 진짜 상당히강합니다 .. " 앗 어시먹어야쥐 ~ " 하고 무심코 던진E는 허다하게 킬을 가져다줍니다.

     

    원래는 정글몹에게 사용하면 정글몹이 실명? 상태에 걸려 정글몹이 샤코를때릴때 빗나감 판정이떳는데

     

    이게 패치가됬습니다 .. 상당히 좋았는데 .. 말이죠 ..

     

    지금은 활성화 되있을때 정글몹에게 평타를치면 정글몹의 공격속도를 느리게 한다네요 ! 나쁘지는 않은것같습니다 !!

     

    상대방 챔피언에게 평타를 가할경우 슬로우에걸립니다.

     

    사용시에도 슬로우가걸리구요

     

    Q로들어가서 평타평타 정도로 슬로우묻히고 , E를던지면 슬로우는 슬로우대로묻고 , 데미지는 데미지대로 들어갑니다.

     

    상당한 꿀스킬 ~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 주변에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자신의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샤코가 입히는 피해의 75%를 입히며 피격 시 150%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포탑을 공격할 때는 절반의 피해). 환영은 사망 시 주변 적에게 300/450/6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 시간은 18초입니다.

    환영은 Alt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거나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해서 조종할 수 있습니다.
    범위: 250

     

    상대방을 속이거나 , 스킬을 피할수있는 궁극기 입니다.

     

    스킬을 쓰면 순간적으로 맵에서 사라지는 ? 판정을 받는데

     

    카서스 궁부터시작해서 다리우스궁 , 아무무궁 , 니달리 창 , 아리 매혹 , 트페 W카드 등등등 ..

     

    어지간한스킬 모두 무시할수가있습니다 ! 쓰는사람에따라 그저 분신 +1 일지 , 스킬을피하는 용도가될지 ..

     

    포탑을 밀때도 편리하고 , 이스킬이 존재함으로 6렙에 솔용을 편하게할수있습니다 .

     

    분신을 앞에두어 케이틀린 궁을 막는용도로 쓸수도있겠네요.

     

    분신과는 거리가 멀어지면 본체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이것을 이용해서 뭐 논타겟 스킬을 막을수도있지만

     

    거의 .. 게임에서 일어나지 않는 ..

     

    샤코는 스킬하나하나가 용도가 다양하게 , 색다르게 쓰일수있습니다 .

     

    생각을 조금만하고 플레이한다면 팀에게서 " 와 .. 샤코 잘한다 .. " 같은 칭찬을 들을수도 ,,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빌드 .. 정리하기가 상당히 까다롭네요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가야하니까요 !

     

    그래도 추적자의검(용사) , 히드라 , 스태틱은 어떤 상대를만나든 어떤 상황이든 꼭 ! 갑니다.

     

    그 고속연사포 ? 라는 아이템은 좋고나쁘고를 잘 모르겠네요 ,,

     

    저는 스태틱을 선호하는편입니다 . 라인클리어가 빨라지거든요 ㅋㅋ

     

    히드라를 가는이유도 라인클리어고

     

    스태틱을 가는이유도 라인클리어입니다.

     

    라인클리어시간이 늦어진다면 적팀이오기전에 포탑을 밀어버리거나 , 라인을 확실히 밀어둘수가없으니까요 !

     

    용사 + 히드라 + 스태틱 + 똥신 이 있는상황에서는 , 2티어신발을 고려해야하는데

     

    공속신 , 닌탑 , 헤르메스 3가지중에서만 고민하시면됩니다 .

     

    저는 모빌을 아까얘기한것처럼 유체화들때만 사용하는데

     

    개인적으로 모빌을 진 - 짜로 혐오합니다.

     

    게임자체에 도움되는게 진짜 좃도없습니다 개쓰레기 똥신이랑 다른거없는쓰레기신발

     

    전투중이 아닐때는 이동속도가 큰폭으로 향상되는데

     

    씨발이게전 뭐가대체 어디에 메리트가있는질 모르겠습니다

     

    아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제생각입니다 . 좋으시면 신으세요 .

     

    뭐 당연하게 상대방의 CC기가 많거나 , 까다로우면 헤르메스 가는거고 ..

     

    원딜러가 강하거나 , 마스터이 , 트린다미어같은 챔피언이있다면 닌탑가는거고 ..

     

    그냥 다이기면 공속신가는겁니다.

     

    이 이후부터는 진짜 아이템이 까다로워지는데

     

    뭐 자기가 일방적으로 존나강해서 싸우면 다이기는상황이온다면

     

    최후의속삭임 상위아이템과 인피를가면됩니다 .

     

    하지만 그런상황이 많이오지는않겠죠 . 그렇다면 샤코는 탱템을 둘러야합니다 . 그래도 쌔거든요.

     

    탱템이라고 해봤자.. 제가가는건 밴시 , 란두인 , 망자의갑옷 정도 ?

     

    스킬을 막아야한다 ! 하는 상황이거나 , 마법저항력을 올려야하는 상황에서라면 밴시를가시는거고 ,

     

    적팀이 올AD거나 AP가 위협적이지않다 ! 하면 란두인 or 망자의갑옷 + 딜템하나 가시면되는겁니다.

     

    제가 어떠한상황에선 어떤아이템을 두르시고 막 이렇게 얘기할수는 없으니

     

    자신의 생각에따라 직접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 ^^

     

    신발 마법부여는 왜곡빼고 아무거나 신으시면됩니다.

     

    대장은 왜 ? 라는분이많으신데 저는 샤코를하면 주요딜러를 짜르며 한타를 시작하는 상황이많기에

     

    저희팀이 제쪽으로 따라오는 경우가많아집니다 . 뭐 그래서 간간히 사용중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판테온
    Q로 들어가면 평타한대 씹습니다

    걍 씹새끼입니다 ..

    판테온 이외에는 딱히 무섭다 ! 라는챔피언이 없네요.

    일겜에서는 미러전이 제일 .. 무서운 ..
    판테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정글링하면서 피흡이 안되는 챔피언은
    니달리
    그냥 샤코밥입니다 밥.
    리븐
    얘네는 두번째버프먹고나면 피가없으니까 걍 치면뒤집니다 ^^

     

     

    라인 / 정글 운영법

     41초에 작골(작은거에 하나 , 큰거에 하나) , 두꺼비에 박스 두개

     

    레드 , 블루앞 박스두개 ( 안맞을 거리에)

     

    초반 운영법

     초반에 2킬이상 못내면 나중가서 힘듭니다 ..

     

    중반 운영법

     포탑을밀자 !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끌고가면 안대용 ..

     

    팀파이트시 역할

     주요딜러 컷 !

     

    챔피언별 대응법

     무서운챔피언 진 - 짜로 판테온빼고없습니다 .

     

    대표적 카운터가 리신이라고하는데 진짜 리신 개좃밥입니다 절대 쫄지마세요..

     

    마치며

     재미없는공략 읽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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