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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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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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80% 시작! 미드 아트록스(mid aatrox)

- 돕돕돕(2016-01-17, 조회수: 6874)

세미탱커라고 하기에도 애매한 아트록스를 저는 결국 미드로 가게 되었습니다.

 

플레를 찍게해준 장본인 미드아트록스


이런 사람도 있구나 생각하시면서 봐주시고 관심좀 가져주세요.

 

효율을 떠나 제게 소중한 아트록스 공략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 속도 +0.6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0.72%
  • 방어
    +9
  • 마법 저항력
    +8.04
총 가격 : 9,525 IP

공격속도룬인가?

 

아트록스는 흡혈이 탱이고 생명입니다.

 

쳐맞으면서도 흡혈을 통한 라인 유지력으로 간간히 버티고 상대와의 거리를 조절하면서 견제하는식으로 합니다.

 

특히 상대가 원거리일때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됩니다.

 

공격력룬을 들었을 때와 비교했을 때,

 

확실히 차이를 체감하고 이 룬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공속룬 쓰다 공격룬 쓰면 답답해서 못써요~


(1렙 기준피의샘 풀로 채워질 시 공속 1이 넘어갑니다.)


1. 첫템인 빌지워터를 올리는 괴정에서 부족한 공격속도를 채워줄 수 있어 좋습니다.


2. W의 누킹력이 좋아져 상대방 찍어누를 수 있습니다.


3. 공격력룬 끼면 라인전에서 2대칠거 공속룬으로 3번쳐서 한번 더 흡혈 할 수있습니다.


4. Dark Flight(어둠 강림)로 진입 후 상대방이 빠질 때 아쉽게 못치는 1대를 때릴 수있습니다.


위 공략은 상대가 AP일 시이고


상대가 AD일 시,


표식 공격속도9

인장 방어9

문양 성장마방3 공격속도6

왕룬 공격속도3


로 해주시면 됩니다. (아트는 초반 마저가 높기때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트한테는 천둥군주의 호령보다 전투의 열광이 훨씬 좋습니다.

 (맞다이 능력 upupup)

 

좀 더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려면착취의 손아귀를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필수 스펠이죠.

2렙 때 Dark Flight(어둠 강림)로 들어가서 띄우고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로 찍으면 딱 점화 사이즈의 피가 됬을 때 킬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제 공략이 다른 공략들과 가장 다른점입니다.


 바로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 선마죠.


저는 딜교를 항상 Dark Flight(어둠 강림)로 드가서 패주는 식으로 하기 때문에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선마가 가장 좋다고 느꼈습나다.


제가 룬이랑 특성을 저렇게 든 것도 다 이점을 최적화 시키기 위함이었죠.


거기에 라인 유지력으로도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의 흡혈 증가로인해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선마가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선마보다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공속룬으로  인해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의 젠이 매우 빠르므로 상대가 계속 견제를 해도 피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적이 가까이있을시에는 Dark Flight(어둠 강림) 평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 평평평 계속 따라가서 때려주시거나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로 이속 느리개 한 뒤 평타로Dark Flight(어둠 강림)때리면서Dark Flight(어둠 강림) 평 이런식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멀리 있을시에 미니언 먹으로 온다 싶으면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맞춘 후 걸어가서 Dark Flight(어둠 강림) 평평평 해주심 됩니다.


적의 누킹력이 좋거나 강하다 싶으면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활성화를 안한 채로 때리면서 계속 피흡 해 주시면 됩니다.



궁+몰락+히드라가 나왔을 때 일반적인 콤보

Dark Flight(어둠 강림)(굶주린 히드라)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Massacre(대학살)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평평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리안드리의 고통) <모바일작성 이라 아이콘이 안지워짐;


거의 누캉용입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트가 도란방패를?

시즌이 바뀌고 물략값은 비싸졌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시작템으로 도란검을 가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근데 왜 아트는 도란방패인가? 지금부터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위에 적어놓은 빌드들을 보시면  매우 공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불안정한 아트에게 유일하게 귱형을 잡아주는 템이 도란방패입니다.

라인전에서 흡혈로 피를 채워야 하는데 적이 가만두지 않겠죠.

그런 견제기를 맞으면서도 (되도록 무빙으로 피해야 하지만) 버틸 수 있는게 도란방패 입니다.

도란검을 낀것과 비교했을 때 훨씬 안정적이고 피도 유지하기가 수월해집니다.

정말 자신있는 상대가 아니면 도란방패 원츄.



상황에 따라 상대방의 ap 누킹력이 감당이 안되시거나 잘 컷다면 스테락과 아귀을 2코어나 3코어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상대 올ad일 시 > 히드라 까지 뽑은 후 란두인을 올리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라이즈
르블랑
카운터 픽이라.. 솔직히 이렇다할 챔피언을 아직 못만나봤네요.

사거리 긴 제라스나 신드라 같은 cc기 있고 스킬 사거리 길어서 짤짤이 넣는 애들 빼면 다 거기서 거기인것 같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최후방에서 상대방의 cc가 얼마나 빠졌는지 판단한 후에 들어가서 두들겨 패주시면 됩니다.


경우에 따라 상대방이 뭉쳐있다면 q로 선진입후 궁으로 데미지 줄거 다 주고 패시브가 빠지면  유유히 빠져나가면 아군들이 알아서 처리 해줄겁니다.

 

아군이 나 못지않게 딜러들로 채워져있다, 그러면 패시브 있는 상태에서만 선진입 해주시고 위에 했던말 처런 빠져나가 주시면 됩니다.


치고 빠지는게 매우 중요해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솔직히 아트록스의 인지도가 너무 낮다보니 봐도 납득이 안가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도 몰락과 히드라가 너프됬는데도 아트는 여전히 쓸만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제가 아트로 탑을 안가는 이유는, 일단 탱이라고 하기엔 너무 애매한 탱킹력과 탑을 지배하는 라인전 강캐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미드로 가면 이 점들을 보완해 줍니다. ( 사실 상대에 따라서 탑에서도 매우 좋은 효율을 보이는건 사실입니다 )


첫 플레를 아트로 찍었기 때문에 입롤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직접 해보고 평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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