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12
18
0
0/0
한번쯤 생각 해 봤겠지 미드 바드

- 미드바드(2016-01-16, 조회수: 9015)

 게임이 식상할때 한번쯤 생각해 봤겠지 미드 바드

난 하고 있지 미드 바드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89
  • 마법 관통력
    +9.7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5,366 IP
난 이 룬을 쓰고 있지.
계수가 낮아. 관통력이 짱짱이지.
쿨감룬은 취향. 난 라인전에 힘을 주기 위해 마저를 밖았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정답은 없다.
나는 텔레포트Teleport(순간이동)를 들지.

회복Heal(회복)도 좋다고 생각해.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평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


R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Q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평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

스킬 활용 팁

Q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에 영혼을 실어서 스터어어언

E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스마트키 써. 쓰는게 좋음 ㄹㅇ.

W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깨알같은 이동속도/회복   라인전 단계에서 포탑쪽에 깔아두고 종으로 마나수급하면서 피/마나 관리

R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바드의 핵심. 갱호응 가능, 이니시 가능, 짤라먹기 가능, 핼프가능.  정말 다재다능한 스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트포Trinity Force(삼위일체)랑 리치베인 Lich Bane(리치베인)을 써봤는데 리치베인이 더 좋아.

바드는 존재감이 강력한 챔프이지.

기동력이 떨어지면 그만큼 존재감도 떨어지지.

신속의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로 쉬지말고 움직이자.
계수가 낮은 바드에게 몸을 보충해주면서 딜까지 더해주는게 망자의 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루덴의 메아리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와 망자의 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은 바드의 패시브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와 함께 상당한 데미지와 함께 둔화를 입히지.


Q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평타+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Lich Bane(리치베인)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뽀삐
맞 라이너가 아닌 갱오는 정글러로서 이녀석이 매우 까다롭지.

말도안되는 Q데미지에 벽으로 가서 E를 써야하는 바드에게 정말 까다롭지.

데미지가 약하면 되는데 전혀 안그렇지. EQ맞고 상대라이너가 때리면 골로가지.
르블랑
Warning Warning

딜교 완패(초반은 살만함)

갱호응 불가
피즈
Warning Warning

딜교 완패(초반은 할만함)

갱호응 하기 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딜교도 어렵지 않고 갱호응이 어렵지도 않지.

르블랑이나 피즈에 비교적 매우 쉬운 상대

야 필 패
추가 예정
추가 예정
바드로 쉬운상대를 꼽기는 힘들지.

어려운 상대는 많지.

 

 

라인 / 정글 운영법

수정 구슬로 바꾸기 전에는 토템 쿨이 돌 때 마다 삼거리 부시에 와드를 하는게 좋지.

E를 이용한 로밍 및 백업

초반 운영법

  항상 타워 주변에 W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를 준비해두고 종으로 마나를 수급하지. Q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으로 딜교, 이게 불가능한 챔프면 어려운거야.

 

중반 운영법

 라인밀기가 힘든 바드이기 때문에 정글러를 자주 불러서 적 챔피언을 죽일 기회를 보는것이 좋지.

궁으로 호응하면 손쉬운데 이게 불가능한 챔프면 카운터

 R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로 이득을 거둘수 있다.

후반 운영법

 

 중반이랑 비슷해.

미드라인에 서있을 시간이 크게 줄어드는게 차이랄까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를 지키기 위한 Q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R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적 딜러를 죽이기 위한 Q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R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적절한 E, W

챔피언별 대응법

 그런거 없지.

 

마치며

 -New me ta-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