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공략은 Chrome 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컴퓨터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__) 새해복많이받으시길바랍니다. 어느덧 설날이 다가오고있네요.
시간참 빠르게 갑니다. 요번해 병신년을 맞아 오공공략을 전격 수정하기로하였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있으시다면 "화니꽃잎"으로 물어봐주시길 바랍니다.
글 시작하기앞서 분명 오공의 성장력은 다른챔프의 성장력보다 중후반에 뚜렷히 나타나며
강력할시기입니다. 그러므로 "정글오공"을 추천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지고 말고의 싸움을 떠나서
소규모한타를 지배할수있는 정글을 오공으로 간다면 정말 강력하겠죠??
하지만 저와같은 몇몇의 탑신병자 분들께서는 정글 가기도싫고 솔직히 제일 욕 잘먹는 라인인
정글을 택해서 욕먹는것보단 탑으로 가고싶은것도 현실입니다. ( 상대방정글이 모스트 정글러 라면 정말 끔찍하죠 )
그러므로 저는탑오공을택했습니다. 336 게임중 "랭크게임" 에서 정글을 간 횟수는 10게임 남짓
최소 326게임 을 "탑오공"으로 플레이하였습니다.
저는 시즌 3때 시작해서 시즌4 까지 "브론즈" 였습니다. ( 이게 본캐입니다. )
저는 시즌 5를 "골드" 로 끝냈습니다.
저는 프리시즌 에 "플레3 63포인트(현제)" 왔습니다.
1월 16일 현제 - 플레3 63포인트
현제 mmr 및 평점 / 승률 입니다.
2단 승급도 해봤습니다. 느낌이 싱숭생숭하더군요..(플레5 ㅡ> 플레3)( 닷지작업 같은 mmr 정상화 작업 "절대" 한적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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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공은 초보자에게 추천할만한 챔프는 아닙니다.
단단하지도않으며 정글은 당연히 초반 물몸인 오공을 노릴것이고 우리는 그것을 버텨야합니다.( 108 번뇌갱 )
기본적인 맵리딩과 센스가 없는 유저는 오공 개꾸지내 라는 말을 할것이고
그런분들에게 한마디 하자면 탑말고 정글가세요. 오공으로 라인에 선다는것은 엄청난 부담감을
어깨에 등지고 가는겁니다. 팀원입장에서는 오공 따이는 소리 들리면 바로 리폿 먹일겁니다.
정글오공은 딜갱으로 씹어먹으면 그만이지만 탑오공은 상대방에게 들어가는 순간 이말을 하게될겁니다.
"2렙오공 다죽었네 오공 10고인챔프 쯧.. " 분명 몸이약한 챔프에게는 쌘것은 사실이지만
몸이강한 돌덩이 닌자 코스프레 하는놈들에게는 죽음을 맛 보게 될겁니다.
오공이란 챔프는 정말 간단합니다. 타겟팅 스킬로써 어렵지도 않으며 그렇다고 한타에서 병신되는것도아닙니다.
하지만 그 "쉬운" 매력에 빠져 오공으로 미친듯이 라인을 서다보면 알게됩니다.
내가 오공을 하는것이 팀원에게 민폐일수도있겠구나 버틸수있는 도주기좋고 몸 땡떙한놈들 이나해서 버티면
오히려 팀원에게 도움이 될 텐데 하며 아쉬워하겠죠. 그 많은 부담감을 어깨에 지고간다는 것을 꼭 알고플레이
하셔야합니다.
오공 알만한 장인분들은 이렇게말합니다. 오공으로 탑을 가는건 약간 도박성 아님?
30:70 의 확률 로 이기고 지고의 싸움을 하는 것 인데 그런 도박을 하는것보다 오공정글이 훨씬나음
탑버리고 로밍가는게 지금 탑오공 공략아님? 도박성이 너무있음
맞습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할지도 않할지도 모르지만 여러분들이 탑오공을 할때에는
내어깨에 팀원들의 맨탈 이 들려있다고 생각하시여 부담감을 가지고 게임을 하시길 바랍니다.
부담감이 클수록 좋습니다. 그만큼 신중해지니까요.
또한
오공잡고 (비주류챔프) 죽기시작하면
"1 데스는 실수요""2 데스는 잘못이요""3 데스는 트롤이다." 꼭 기억하시길바랍니다.
그럼 응원할게요~!! 여러분 ㅎㅎㅎ
탑오공의 장점
1. 광역 에어본 궁을 하나 얻고가는 한타 에서의 이점이있다.
2. 오공이 워낙 물몸이다 보니 사릴줄 알게 된다. ( 보통 탑신병자 들과는 다르게 생각합시다. )
3. 초반 이건 중반이건 로밍을 다니게 될시에 소규모 한타에서 엄청나게 쌔다.
탑오공의 단점
1. 2번죽기만해도 오공의 후반이 10분 단축되는 놀라운 결과가 생긴다.
2. 몸이 약하다 보니 라인전 에서 길게 끌고 갈수록 우리에게 불리하다. ( 이기지 않는이상 )
3. 맵리딩과 센스가없으면 갱오는 대로 다이브당하고 죽을수있다. ( 오공은 정글의 제 1의 표적이다 )
4. 오공이 누구의 카운터다 라고 말할 챔프도없으며 라인전은 전부 Hell 입니다.
내가 어떻게 얼마나 잘하냐 의 따라서 달라집니다.(손으로 약간 커버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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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시즌 6 잘 즐기고 게신가요?
저는 골드3 으로 배치를 받고 플레4 까지 어떻게 올렸내요.
골드 3 으로 배치를 받고나서 맨탈이 심하게 흔들려 자리잡지못하고 방황을 한거를 제외하면
무난하게 흘러가고있습니다. ㅎㅎ
배치 골드3 ㅡ> 플레4 ( 4일정도 소요 )
op.gg 검색 :"화니꽃잎"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30 (+45.0) | 1095 |
공격력 | 66 (+3.5) | 125.5 | 공격 속도 | 0.68 (+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8.04 (+0.8) | 21.6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6x1
- 공격력 +0.95x1
- 체력 +8x1
- 레벨당 체력 +1.34x1
- 방어 +0.7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6
- 공격력+7.7
- 체력+32.12
- 방어+6.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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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 : 평 평 ( 부쉬 ) - 보통 천둥까지 터지고나면 왠만한 챔피언은 "3/1"정도 까집니다.
2렙 : 평 (따라가며) 평 평 평 평 ( 상대방의 체력과 미니언의 수를 보며 ) "반피" 이상까집니다.
3렙 : 평 평 평 평 or 도망
(천둥군주) 덕에 2렙오공이 다시부활한 듯한 느낌이 들정도로 자신도 놀라만한 딜교가 나옵니다.
보통 오공 의 딜교가아닌 (천둥군주)+(정밀함)의 마관시너지 까지 더하면 2렙 딜교가
엄청나집니다. 보통 3렙때 "킬각" 보실수있습니다.
저는 평 평 콤보를 잘 쓰지 않습니다. 천둥군주의 딜량을 확실하게 넣을려면 단일기인 가 들어가야합니다. 가 광범위 스킬 이다보니 단일기인 보다 딜이 덜들어갑니다.
는 으로 터트려 줘야 재 "맛"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스킬은 유동적으로 쓰시기 바랍니다. 확실히 를
5레벨 마스터 하고난후에는 평평 이 더쌘듯합니다. 아이템 다음으로 유동적으로 쓰셔야할것이 스킬콤보인듯합니다.
6렙 : 평 평 평 평 평 or 평평 평 평 평
한타에서의 스킬콤보는
+평 입니다. 탱커 물지맙시다.
미드의 존야 여부를 확인후 미드OR원딜 을 겨냥하여 풀콤보를 넣으셔야합니다. !!
대표적인 예를 들어 오공vs레넥톤 을 예로들어보겠습니다.
보통 레넥톤은 1렙때 Q 를 찍습니다.
오공은 E 를찍어 E 평 평으로 딜교 이득을 봅시다.
2레벨때 레넥톤은 W 를 찍습니다. 오공은 Q 를 찍습니다.
2레벨때는 오공의 긴 사거리인 Q 로 견제를 해주면서 사립시다. ( 풀분노 W 맞으면 한번에 반피 나갈수도있습니다. )
3레벨 때는 E Q W 모두 있을 시기입니다.
E 로 들어가서 바로 를 써줍시다. ( 강력한 메즈기가 있는 레넥톤 상대로는 어정쩡한 딜교는 통하지않
습니다. ) E 로 들어가서 바로 써주시면 레넥톤이 Q W 를 쓸탠데 Q 는 맞으시고 W 를 피해주셔야됩니다.
레넥톤이 W 가 켜져있으면 칼날이 빛이납니다. 확인해주셔야합니다. 레넥톤이 W 를 에 쓰시냐 아니면
오공의 이 풀릴때까지 기다리고있냐가 주요포인트입니다. W를 에 쓰셨다면
Q 평 평 평 평 ( 따라가며 레넥톤이 E E 를 쓰려할때 ) 평 평 로 킬각을 노릴수도있습니다.
또는 반피 이상의 딜교를 뽑아낼수있습니다.
6레벨 때에는 같은 방식으로 E 로 진입하시고 바로 W 를 써주세요.
Q 평 평 평 평 ( 따라가며 레넥톤이 E E 를 쓰려할때 ) 평 평 + 를 포함시켜줍니다.
또한 레넥톤이 썼는데도 W 를 분신에 안쓰셨다면 그냥 뒤로 도망가주십시요.
"거대한 히드라" 가 좋은듯합니다. "요무무"와"블클 혹은 맬모셔스" 가나온후에 올리면 좋을듯합니다.
"요무무" 와 "블클" 만으로 딜은 충분합니다. 그후에 "망자" 를 올려주므로써 서브탱의 역활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거대한히드라" 가 나온후에는 " 매끄러운 스킬 연계" 와 "서브 탱" 의 역활까지 가능해집니다.
"거대한 히드라" 전 아이템 인 "요림의 주먹" 은 미니언 및 몬스터 처치당 체력 5라는 ( 최대체력 150 ) 좋은옵션을
보여줍니다. 정말 효율 이 좋은 아이템 이라고 생각됩니다.
"요림의주먹" 의 스택을 다쌓으신후 ( 꼭 다쌓으신후 거대한 히드라로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
"거대한 히드라" 가나왔다면 e(히드라)q 를 함으로써 평타의 공백을 매꿔줄수있습니다. "스킬연계가 상당히 매끄러워 집니다. "
후반 딜로스 또한 어느정도 없앨수있습니다. 그전에 얼만큼 안죽냐가 관건이지만요,
또한 "거대한 히드라" 와 "스테락" 의 시너지가 정말 좋더군요. "요림의 주먹" 을 두 번을 감으로써 체력 뻥튀기가
상당히 좋고 스테락의 옵션또한 무시할수없습니다. 이니시 챔프인 오공한태는 정말 잘 맞는 아이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빠르개 "톱날단검" 과 800원을 모아 "기동력의 장화" 를 올려
로밍갈생각부터합시다. 아니면 정글한태 부탁좀해주세요.
다리우스 크면 그건 자연의 이치라 원숭이는 사람을 못이긴다고
빠르개 "톱날단검" 과 800원을 모아 "기동력의 장화" 를 올려
로밍갈생각부터합시다. 아니면 정글한태 부탁좀해주세요.
말파이트 크면 그건 당연한 것이라고 원숭이가 돌덩이를 어떻게이기냐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우리에게 는 먹잇감 이라는것
우리에게 는 먹잇감 이라는것
초반몸 개약해요.
이제 더이상 쉔은 오공에게 대적할수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짤짤이어디감? 닌자맞음? 을 경험합니다.
탈진들어주면 쉔 진짜 기어다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데미지가 하나도안들어옴. 노딜
초반 딜교를 잘해줍시다. 초반이곧 후반입니다. 초반에 죽지말자 라는 마인드가중요합니다.
초반에 죽으면 탬이 나오는 속도가 늦어지고 그것은 곧 로밍갈 시간이 늦어집니다.
상대방이 로밍 챔프가 아니면 다행이지만 로밍챔프 한테 죽으시면 봇/미드는 고통 받습니다.
특히 렝가한테 솔킬을따여 렝가템이 정말 잘나온다면 미드는 원콤일뿐더러 로밍궁에 환상적인 E 로인한 속박
등등 에 이해 게임 전체가 뒤짚혀질수있습니다. 킬각을 잘보시고 1렙딜교 2렙딜교 3렙딜교를 통해
피를 충분히 뺴놓으신후 킬을 따시면 좋거니와 못따도 요무무 + 기동력의 장화가 나올때까지만 파밍합시다.
요무무+기동력의 장화가 나온다면 천둥군주의 시너지로인해서 미드+원딜 은 원콤 날수있습니다.
(상대방이 미친듯이 방탬을 올리면 "요무무+기동력" 나올때 까지 기다리지마시구 "톱날단검+기동력" 으로
로밍가세요. 방탬간놈은 상대안해주는게 답입니다.)
1렙딜교 2렙딜교 3렙딜교 ( 스킬 콤보 참고 ) 를 적절히 하시여
디코이 활용이 최대의 목표입니다. 상대는 부패 의 물약이라 반피 정도 혹은 딜교를 할때 부패의 불약을
먹고 딜교를 할겁니다. 부패의 물약을 잘보시고 부패의물약이 빠졋으면 (3렙때) 디코이로 빠져주시는 센스를
발휘해주셔야됩니다. 부패의 불약은 점화의 축소판이라 꽤나 아프게들어옵니다 .
하지만 부패의 물약을 가면 그만큼 피통손실이 있습니다. 오히려 오공입장에서는 땡큐입니다. 600남짓한 피통은
1렙딜교에서 반피를 깔수있고 2렙딜교에서 킬각을 볼수있으며 3렙딜교때부터는 상대방을 말릴수있습니다.
변수는 정글러입니다. 정글러를 항상 주의하세요.
오공에게 중반은 생명입니다. 팀원을 살릴수있는기회 또는 내가 왕귀할수있는 시간
중반이되면 오공의 딜은 미쳐 날뛰고있습니다.
요무무로인한 이동속도 + 공격속도 기동력의 장화로 인한 빠른 로밍
이두가지의 장점을살려 핑와를 하나들고 로밍을갑시다. ( 시야와드가 사라진 시점에서 핑크와드는 생명입니다. )
(죽지만 말고 중반까지 무난하게만 왔다면 오공의 시대가 열립니다 )
후반에서의 오공은 중반에 어떻게 했냐에 따라서 힘이 빠지고 또는 힘이 들어갑니다.
중반에 킬을 잘먹거나 또는 어시를 잘챙겨먹어서 탬이 잘나왔으면
미드또는 원딜을 물어 EQ 를 써주시고 W 간을 보거나 아니면 바로 R "점화" 를 꼭 박으셔서 한번에 보낼수있도록
합니다. 미드같은경우 존야가있을것을 고려해 원딜을 무는 것이 최적의 방법입니다. 존야가없다면
1+1 입니다. 중반에 최대한 잘해줍시다. 중반 은 곧 오공이 가장쌜타이밍이며 오공이 가장 미쳐날뛸 시간이며
오공이 팀원을 살릴수있는 기회입니다. 이기회를 놓치면 오공은 정말 힘들어집니다.
초반에 딜교실패 + 파밍실패 는 곧 오공의 중반을 늦게오게합니다. 파밍과 적절한 딜교
초반+중반을 정말 잘해야됩니다.
( 초중반에 잘못해서 꼬이면 후반에 궁셔틀이에요. )
미드의 존야 여부를 확인한후
없다면 미드를 존야가 있다면 원딜 을 주로 물어줍니다.
꼭 팀원에게 핑혹은 말을 하고들어갑시다. 오공의 요무무+기동력의 장화+망자의갑옷 의속도는
헤카림의 속도를 뺨칩니다. W(분신) 을쓰고 빠르게달려가서 "점멸" 과함께 EQR"점화" 를 미드 또는
원딜에게 밖아줍시다. 초중반에 잘풀거나 혹은 캐리력이 상승했다면 미드와 원딜은
깜작 놀랄만한 딜량에 흠칫하며 죽을것입니다.
댓글달아주세요. 바로바로 올리겠습니다.
"화니꽃잎" 많은친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응원할게요.!~(궁서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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