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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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공, 원숭이 왕
Wukong, The Monkey King
0
18
12
1/1
2차수정)"화니꽃잎"식 탑오공 (오공에게 라인은 라인이아닙니다)

- 코쿠쾅쿵(2016-02-05, 조회수: 3266)

본공략은 Chrome 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컴퓨터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__) 새해복많이받으시길바랍니다. 어느덧 설날이 다가오고있네요.


시간참 빠르게 갑니다. 요번해 병신년을 맞아 오공공략을 전격 수정하기로하였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있으시다면 "화니꽃잎"으로 물어봐주시길 바랍니다.


글 시작하기앞서 분명 오공의 성장력은 다른챔프의 성장력보다 중후반에 뚜렷히 나타나며


강력할시기입니다. 그러므로 "정글오공"을 추천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지고 말고의 싸움을 떠나서


소규모한타를 지배할수있는 정글을 오공으로 간다면 정말 강력하겠죠??


하지만 저와같은 몇몇의 탑신병자 분들께서는 정글 가기도싫고 솔직히 제일 욕 잘먹는 라인인


정글을 택해서 욕먹는것보단 탑으로 가고싶은것도 현실입니다. ( 상대방정글이 모스트 정글러 라면 정말 끔찍하죠 )


그러므로 저는탑오공을택했습니다. 336 게임중 "랭크게임" 에서 정글을 간 횟수는 10게임 남짓


최소 326게임 을 "탑오공"으로 플레이하였습니다. 


저는 시즌 3때 시작해서 시즌4 까지 "브론즈" 였습니다. ( 이게 본캐입니다. )


저는 시즌 5를 "골드" 로 끝냈습니다.


저는 프리시즌 에 "플레3 63포인트(현제)" 왔습니다.


1월 16일 현제 - 플레3 63포인트 


현제 mmr 및 평점 / 승률 입니다.


2단 승급도 해봤습니다. 느낌이 싱숭생숭하더군요..(플레5 ㅡ> 플레3)( 닷지작업 같은 mmr 정상화 작업 "절대" 한적없습니다.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오공은 초보자에게 추천할만한 챔프는 아닙니다.


단단하지도않으며 정글은 당연히 초반 물몸인 오공을 노릴것이고 우리는 그것을 버텨야합니다.( 108 번뇌갱 )


기본적인 맵리딩과 센스가 없는 유저는 오공 개꾸지내 라는 말을 할것이고 


그런분들에게 한마디 하자면 탑말고 정글가세요. 오공으로 라인에 선다는것은 엄청난 부담감을


어깨에 등지고 가는겁니다. 팀원입장에서는 오공 따이는 소리 들리면 바로 리폿 먹일겁니다. 


정글오공은 딜갱으로 씹어먹으면 그만이지만 탑오공은 상대방에게 들어가는 순간 이말을 하게될겁니다.


"2렙오공 다죽었네 오공 10고인챔프 쯧.. " 분명 몸이약한 챔프에게는 쌘것은 사실이지만 


몸이강한 돌덩이 닌자 코스프레 하는놈들에게는 죽음을 맛 보게 될겁니다.



오공이란 챔프는 정말 간단합니다. 타겟팅 스킬로써 어렵지도 않으며 그렇다고 한타에서 병신되는것도아닙니다.


하지만 그 "쉬운" 매력에 빠져 오공으로 미친듯이 라인을 서다보면 알게됩니다.


내가 오공을 하는것이 팀원에게 민폐일수도있겠구나 버틸수있는 도주기좋고 몸 땡떙한놈들 이나해서 버티면 


오히려 팀원에게 도움이 될 텐데 하며 아쉬워하겠죠. 그 많은 부담감을 어깨에 지고간다는 것을 꼭 알고플레이 

하셔야합니다. 


오공 알만한 장인분들은 이렇게말합니다. 오공으로 탑을 가는건 약간 도박성 아님? 

30:70 의 확률 로 이기고 지고의 싸움을 하는 것 인데 그런 도박을 하는것보다 오공정글이 훨씬나음


탑버리고 로밍가는게 지금 탑오공 공략아님? 도박성이 너무있음 


맞습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할지도 않할지도 모르지만 여러분들이 탑오공을 할때에는 


내어깨에 팀원들의 맨탈 이 들려있다고 생각하시여 부담감을 가지고 게임을 하시길 바랍니다.


부담감이 클수록 좋습니다. 그만큼 신중해지니까요. 


또한


오공잡고 (비주류챔프) 죽기시작하면 

"1 데스는 실수요""2 데스는 잘못이요""3 데스는 트롤이다." 꼭 기억하시길바랍니다.


그럼 응원할게요~!! 여러분 ㅎㅎㅎ


탑오공의 장점 

1. 광역 에어본 궁을 하나 얻고가는 한타 에서의 이점이있다.

2. 오공이 워낙 물몸이다 보니 사릴줄 알게 된다. ( 보통 탑신병자 들과는 다르게 생각합시다. )

3. 초반 이건 중반이건 로밍을 다니게 될시에 소규모 한타에서 엄청나게 쌔다.


탑오공의 단점

1. 2번죽기만해도 오공의 후반이 10분 단축되는 놀라운 결과가 생긴다.

2. 몸이 약하다 보니 라인전 에서 길게 끌고 갈수록 우리에게 불리하다. ( 이기지 않는이상 )

3. 맵리딩과 센스가없으면 갱오는 대로 다이브당하고 죽을수있다. ( 오공은 정글의 제 1의 표적이다 )

4. 오공이 누구의 카운터다 라고 말할 챔프도없으며 라인전은 전부 Hell 입니다. 

   내가 어떻게 얼마나 잘하냐 의 따라서 달라집니다.(손으로 약간 커버가능)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들 시즌 6 잘 즐기고 게신가요? 


저는 골드3 으로 배치를 받고 플레4 까지 어떻게 올렸내요.


골드 3 으로 배치를 받고나서 맨탈이 심하게 흔들려 자리잡지못하고 방황을 한거를 제외하면


무난하게 흘러가고있습니다. ㅎㅎ 


배치 골드3 ㅡ> 플레4 ( 4일정도 소요 )


op.gg 검색 :"화니꽃잎"



오공, 원숭이 왕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66 (+3.5) 125.5 공격 속도 0.68 (+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8.04 (+0.8) 21.6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방어 +0.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7.7
  • 체력
    +32.12
  • 방어
    +6.3
총 가격 : 5,123 IP
음... 룬부분을 정말 수정을 많이할 듯 합니다.



캡쳐를 잘못했는지 오른쪽 부분이 짤렸네요. ㅠㅠ <(죄송합니다)>

말로 설명드리겠습니다.
<Mark(빨강)>
공겨력 9개 or 방어력관통력 9개(추천)

공격력 9개 충분히 좋아요. 초반라인전 단계 에서 이득을 취할수있는분 부분이있어요.

하지만 거기서 이득을 못취하면"방어력관통력 9개" 든거에 비해서 데미지 가 약해요.

체감이 쫌 크게 와닫더라구요. 하지만 분명"공격력 9개" 개를 들고 이득을 봐야하는 챔피언이 있어요.

하지만 방관을 추천드려요. 후반데미지 체감이 쫌 크더라구요. 6렙만 지나도 방관효율이 더좋아요. 

<Seal(노랑)>
성장체력9개  or  고정체력9개(추천)  or  성장체력 5개 고정체력4개
이부분에서 고민을 많이했어요.  

 질문 고정 체력을 들면 방어력은 어디서 보충하나요?

저는 무조건 "파랑룬" 에서 보충을합니다. 방어력차이가 3정도 바께 차이가 나지않더라구요. 

고정체력룬 끼는게 났습니다. 생각을해보면 우리 맞 라이너가 AP 면 고정체력 또는 성장체력을 끼죠?

(AP 의 장점은 평타 짤짤이 딜교환 또는 지속적인 견제로 괴롭힐수있다는 장점이겠죠.)

정글의 개입없이는 어차피 AP 챔프는 초반에 오공을 이길수 없어요.  

그럼 생각을 해본다면 AD 한태또한 성창체력과 방어력을 넣어 쌍방이득을 불러올수있는 부분이에요.

AP와 AD 둘다 마크를 할수있다는 부분이죠 룬 하나로 

고정체력을 끼고 특성에서"고참병흉터"와 도란검= 체력이 780 정도가되요. 

체력 780 이면 초반에 갱이와도 살아갈확률이 70~80% 정도 되요. 유리몸 오공이 딜은 

잘나오는데 그렇다고 체력이 많아서 상대편은 킬각잡기도힘들어해요. 

성장체력을 끼고 특성에서"고참병흉터"와 도란검= 체력 730 정도 되요.

말그대로 성장체력이라 6렙만 지나면 고정체력보다 효율이좋아요.

하지만 오공은 초반을 잘버탸아하는 챔프이기 때문에 무리 않하고 버틸수있는 고정체력을 왠만하면 넣는편이에요.

<Glyph(파랑)>
무조건 고정방어력 9개

이부분은 딱히 설명을 안드려도 왜인지 다들아실것같에요.

노랑색에서 고정체력 또는 성장체력을 가는 이상 방어력 부분에서 많이 힘들수있어요.

그부분을 파랑룬 으로 고정방어력을 박아줌으로써 쌍방이득을 노리는거죠.

방어력차이가 큰것도아니구 3정도 바께 차이가나지않아요. 

체력 72 와 방어력 6.3  ( 제가쓰는 특성 + 도란검 = 체력 780 )


방어력9 와 마법저항력 13 ( 일반적인 룬 )


어느개 더꼴리느냐는 여러분의 판단이에요.  룬은 말그대루 자기가 들어서 잘할수있는 것 꼴리는대로 니까요.


<Quintessence(왕룬)>

무조건 공격력 3개

<안들면 체감하실꺼에요.미니언이 내손을 떠난다는 느낌을 대포멸시는 크리티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 / 18 / 0  

0 / 18 / 12


특성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요번 프리시즌을 기점으로 정말 크게 바뀐 부분입니다. 

번개가튀고, 피를 빨아먹고, 도트데미지를 주고, 판타지 만화의 한장면이 된줄알았습니다. ( 진짜로 ㅇㅇ.. ) 


2016-02-05(수정)
 12 / 18 / 0 가면 딜 확실히 쌔요. 체감큽니다.

하지만 그걸 매꿀수있는게 또하나있어요. 스펠에서 탈진을 들어줍니다.

추가피해 10% 가 붙어있기때문에 0 / 18 / 12 가도 킬각 잡기 엄청 !! 엄청 !! 편합니다.

여태까지 탈진은 서폿 특성이다 라고 생각하셨던분들 고정관념을 버리고

새로히 마음을 다잡고 "탈진" 들고 게임 해보시길바랍니다. 탈진은오공에게 최고의 스펠입니다.

점멸E(탈진)평QR 하면 원딜 이건 미드건 아무것도못해요. 포커싱은 다몰려서 (탈진의 장점 포커싱몰림)
쿨타임은 미친듯이 돌아와요. 진짜 점화쓰다가 탈진쓰니까 체감이엄청나요.
+
0 / 12 / 18 들고 제가 설명드린 룬 ( 노랑: 고정체력 / 파랑: 방어력 ) 들고 "도란검"

사시면 초반체력 어마어마합니다. 상대방보다 우월한 피통을 느낄수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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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략 부분 
1. 방랑자 vs포악함 
이니시 챔프인 오공 특성상 방랑자 이 오공과 잘 맞습니다. CS 드시기가 많이 힘들다 하시면 포악함드셔도됩니다.
저의 오공은 룬에서 공격력과 방관을 챙겨가기 때문에 딱히 드시는데 어려움은 없을겁니다.

2.룬 친화력(Runic Affinity)vs비밀 창고vs암살자(Assassin) 
일단 룬 친화력(Runic Affinity)은 갖다 버립시다. 우리가 봐야할건 비밀 창고vs암살자(Assassin) 입니다. 딱히 고민할것도없는것이 방탬가는에들한태는
비밀 창고드셔서 라인유지력을 늘리시고 서로 딜템가는 Wukong(오공)vsRiven(리븐)orRengar(렝가)등등 에게는 암살자(Assassin) 가줍시다. (사실 로밍 
다니는 오공에게 암살자(Assassin) 별효과가 없어요. 라인전에서 이득보려고 가는거에요.탱커 상대로는 Malphite(말파이트)Shen(쉔)등등 에게는
비밀 창고드세요.  )  

3. 무자비vs명상 
 명상 왜만든건지 진짜 물어보고싶네요. 한번은 명상 찍고 한번은 무자비 해봤는데 무자비안들면 킬각인 것 도 
킬각이 아니게됩니다 ! E평Q 에 2% 부족한 딜을 무자비가보충해주는듯 명상이거 쓰잘데기없어요. ( 마나모자른거

똑같음 ) 
결론 : 무자비최고 입니다.

4. 산적vs위험한 게임
산적좋습니다. 짭잘해요. 기본으로 오르는 골드 수급+1 +10 되니까 정말 좋아요. 핵심 아이템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 빨리나와요!
위험한 게임좋습니다. 맞짱 뜰때 점화걸려있는거 살수있게해줍니다. 정말 이놈덕에 많이도 살았습니다. ( 상대방도 살려줘서 정말 짜증남..ㅇ_ㅇ..)  
결국 이문제의 결론은 암살자(Assassin)vs비밀 창고와 같습니다. 탱커같은 내가때리면 안아파하는데 상대방이 때리면 Wukong(오공)눈물흘립니다. 그러므로 탱커에게는 ( 초반에 킬을딸 자신이없는 탱커에게 ) 산적들어줍시다.
서로 딜템가는  Wukong(오공)vsRiven(리븐)orRengar(렝가)등등 에게는위험한 게임들어서 ( 3렙 or 4렙 or 6렙) 맞짱한번 해줍시다.

5.정밀함vs지능
탑오공은 딱히 특성에서 쿨감맞출 필요없어요.(탬에서 맞춥니다.) 

하지만 방관 이랑 마관은 중요해요. 너프를 먹어도 중요해요. 

정밀함이놈 너프 좀 많이 먹었는데 그래도 필수에요. 없으면 딜체감이 느껴져요. 정밀함이거드세요.

6.폭풍전사의 포효vs천둥군주의 호령vs바람술사의 축복
바람술사의 축복이거 뺴고 다써봤어요. 그러므로 폭풍전사의 포효vs천둥군주의 호령 둘중에 뭐가 좋은지 선택하면됩니다. 

선택하는데 TIP 을 드리자면 폭풍전사의 포효는 오공이 쌜 타이밍에 확실한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천둥군주의 호령는 라인전 및 암살에서 정말 강력한 한방을 가져다 줍니다.
폭풍전사의 포효이번에 버프 먹었으므로 딱히천둥군주의 호령 에비해 부족하다는게 느껴지지 않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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흉포
1.분노vs마술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에 공속시너기자 있는데 분노를 왜찍을까 생각합니다. 분명 (라인전) E평평Q 를 하고나면 평타바께 할께없어요.

(라인전)E평평Q 을하든 (라인전/한타)E평Q 를하든 딜교를 길게하냐 짧게하냐의 차이 입니다. 길게하면 오공 몸이

못받아줘요. 미니언한태 조금만 처맞아도 피다는게 눈에 보입니다. 짧게 짧게 합시다. 

그러므로 마술 찍어서 스킬 피해 를 조금이나마 늘립시다. 




다른 부분은 전부 취향차이 이므로
여러분들의 선택에 맡기겠습니다.
정말 취향차이에요.
단순하게 생각하고찍으셔도 무관합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취향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로밍의 조합(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Shen(쉔) 나올때 들어요)
Shen(쉔)나와도 Ignite(점화)들고갈때가 많습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진리   킬각 잡기 점화보다 편해요.<<
애들이 들어오면 좋다구나 하고 스킬돌릴때 걸어줍시다.
내딜은 빵빵 들어가는데 상대편은 기어갑니다.
몸이약한 오공에게 탈진만큼 좋은스펠은 없더군요.
방어력/마저 10깍아줘서 데미지 빵빵하게 들어가요.




다른스펠은 스펠취급 하지 않습니다.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5~9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과 분신이 다음 공격 시 사거리가 135/145/155/165/175 증가하고 20/45/70/95/120(+0.5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분신 전사 (Deco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오공이 돌격하며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3.25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며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근처의 적 최대 2명에게 돌격시킵니다. 적중당한 적은 각각80/110/140/170/200(+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공과 분신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35/40/45/50/55%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오공이 여의봉을 2초 동안 휘두르며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휘두르는 동안 근처 모든 적에게 초당 1.375AD(+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각 대상을 처음으로 맞혔을 때 0.6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 :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평 평 천둥군주의 호령 ( 부쉬 )  - 보통 천둥까지 터지고나면 왠만한 챔피언은 "3/1"정도 까집니다.

 2렙 :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평 Crushing Blow(파쇄격)천둥군주의 호령 (따라가며) 평 평 평 평 ( 상대방의 체력과 미니언의 수를 보며 ) "반피" 이상까집니다.


 3렙 :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천둥군주의 호령 평 평  Decoy(분신술) 평 or 도망


         (천둥군주)천둥군주의 호령  덕에 2렙오공이 다시부활한 듯한 느낌이 들정도로 자신도 놀라만한 딜교가 나옵니다.

         보통 오공 Wukong(오공)의 딜교가아닌 (천둥군주)천둥군주의 호령+정밀함(정밀함)의 마관시너지 까지 더하면 2렙 딜교가

         엄청나집니다. 보통 3렙때 "킬각" 보실수있습니다.


저는 Crushing Blow(파쇄격)Nimbus Strike(근두운 급습)천둥군주의 호령 평 콤보를 잘 쓰지 않습니다. 천둥군주천둥군주의 호령의 딜량을 확실하게 넣을려면 단일기인 Crushing Blow(파쇄격)가 들어가야합니다.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가 광범위 스킬 이다보니 단일기인 Crushing Blow(파쇄격)보다 천둥군주의 호령 딜이 덜들어갑니다.


천둥군주의 호령는 Crushing Blow(파쇄격)으로 터트려 줘야 재 "맛"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스킬은 유동적으로 쓰시기 바랍니다. 확실히 Crushing Blow(파쇄격)

5레벨 마스터 하고난후에는 Crushing Blow(파쇄격)Nimbus Strike(근두운 급습)천둥군주의 호령평 이 더쌘듯합니다. 아이템 다음으로 유동적으로 쓰셔야할것이 스킬콤보인듯합니다.


 6렙 :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천둥군주의 호령 평 평  Decoy(분신술) 평 평 Cyclone(회전격)Ignite(점화) or Crushing Blow(파쇄격)Nimbus Strike(근두운 급습)천둥군주의 호령평 평Decoy(분신술) 평 평 Cyclone(회전격)Ignite(점화)


한타에서의 스킬콤보는


Decoy(분신술)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Flash(점멸)+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천둥군주의 호령Cyclone(회전격)Ignite(점화)Decoy(분신술) 입니다. 탱커 물지맙시다.

미드의 존야 여부를 확인후 미드OR원딜 을 겨냥하여 풀콤보를 넣으셔야합니다. !!

 




대표적인 예를 들어 Wukong(오공)오공vs레넥톤Renekton(레넥톤) 을 예로들어보겠습니다.


보통 레넥톤은 1렙때 Q 를 찍습니다.


오공은 E 를찍어 E 평 평천둥군주의 호령으로 딜교 이득을 봅시다.


2레벨때 레넥톤은 W 를 찍습니다. 오공은 Q 를 찍습니다.


2레벨때는 오공의 긴 사거리인 Q 로 견제를 해주면서 사립시다. ( 풀분노 W 맞으면 한번에 반피 나갈수도있습니다. )


3레벨 때는 E Q W 모두 있을 시기입니다.


E 로 들어가서 바로 Decoy(분신술)  를 써줍시다. ( 강력한 메즈기가 있는 레넥톤 상대로는 어정쩡한 딜교는 통하지않


습니다. ) E 로 들어가서 바로 Decoy(분신술) 써주시면 레넥톤이 Q W 를 쓸탠데 Q 는 맞으시고 W 를 피해주셔야됩니다.


레넥톤이 W 가 켜져있으면 칼날이 빛이납니다. 확인해주셔야합니다. 레넥톤이 W 를 Decoy(분신술)에 쓰시냐 아니면


오공의 Decoy(분신술)이 풀릴때까지 기다리고있냐가 주요포인트입니다. W를 Decoy(분신술)에 쓰셨다면


Q 평 평 평 평 ( 따라가며 레넥톤이 E E 를 쓰려할때 )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평 평 Ignite(점화) 로 킬각을 노릴수도있습니다.


또는 반피 이상의 딜교를 뽑아낼수있습니다.


6레벨 때에는 같은 방식으로 E 로 진입하시고 바로 W 를 써주세요.


Q 평 평 평 평 ( 따라가며 레넥톤이 E E 를 쓰려할때 )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평 평 + Cyclone(회전격)Ignite(점화) 를 포함시켜줍니다.


또한 레넥톤이 Decoy(분신술) 썼는데도 W 를 분신에 안쓰셨다면 그냥 뒤로 도망가주십시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효율은 이미 많은 분들께서 알고게실거라 생각합니다 .

( 인벤 공략글에도 게산하신분이 게십니다.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나오면 로밍 다니는것 이것이 오공의 라인전의 핵심입니다. ( 찌질 찌질 )

하지만... 상대방이 방탬을 두르고 다가오지도 못하게 불꽃으로 지지는데 어떻게합니까..

상대방이 방탬 Chain Vest(쇠사슬 조끼)bami's cinder(바미의 불씨) 나오면 그냥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안나오더라도 바로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뽑고 로밍 바로갑시다. 궁써주는것도 아깝고

저런놈들때문에 플써주는것도 아깝습니다. 무조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로밍 갑시다. 이게핵심입니다.

많은분들이 의아해 할겁니다. 

질문) 이렇게되면 탬나오는 시간도 늦어지고 이득 못본다면 그냥 망한거아닌가요?
답변) 그럼 상대해봤자 죽는것바께 기다리고있지 않은 저 방탬 떡칠 이랑 싸울것인가요? 다가가는것도힘들어요.

플있으면 미드/봇 둘중하나는 잡을수있습니다. 보통 탑이 봇까지 온다고는 생각을 거의 안합니다.

그리고 상대방 정글보다 라이너인 오공이 약한건 아니에요. 상대방 정글 털러다닙시다.
우리정글도 조금씩 조금씩 티안나게 빼먹어주세요..

그러다보면 어느순간 탑에 CS 가 쌓여있을꺼에요. 그거 조금씩 조금씩 프리징하면서 먹다가 밀리면 

또 내려 갑시다. 미친듯이 한곳 만 파도 좋구요. 미드 걸러서 봇으로 내려가셔도 좋구요.

자유입니다. 싸돌아댕기세요. 우리는 자유 민주주의 국가다 라는것을 보여줍시다.

진짜 미친듯이 싸돌아 댕깁시다.

같은 동실력대의 실력이라면 무조건 한곳은 당할겁니다. ( 킬을 내가 먹든 우리팀이 먹든 이득입니다. )

상대방 탑입장에서 이것보다 짜증나는 일은없을거에요. 

"거대한 히드라" 가 좋은듯합니다. "요무무"와"블클 혹은 맬모셔스" 가나온후에 올리면 좋을듯합니다.


"요무무" 와 "블클" 만으로 딜은 충분합니다. 그후에 "망자" 를 올려주므로써 서브탱의 역활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거대한히드라" 가 나온후에는 " 매끄러운 스킬 연계" 와 "서브 탱" 의 역활까지 가능해집니다.


"거대한 히드라" 전 아이템 인 "요림의 주먹" 은 미니언 및 몬스터 처치당 체력 5라는 ( 최대체력 150 ) 좋은옵션을


보여줍니다. 정말 효율 이 좋은 아이템 이라고 생각됩니다.


"요림의주먹" 의 스택을 다쌓으신후 ( 꼭 다쌓으신후 거대한 히드라로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


"거대한 히드라" 가나왔다면 e(히드라)q 를 함으로써 평타의 공백을 매꿔줄수있습니다. "스킬연계가 상당히 매끄러워 집니다. "


후반 딜로스 또한 어느정도 없앨수있습니다. 그전에 얼만큼 안죽냐가 관건이지만요,


또한 "거대한 히드라" 와 "스테락" 의 시너지가 정말 좋더군요. "요림의 주먹" 을 두 번을 감으로써 체력 뻥튀기가


상당히 좋고 스테락의 옵션또한 무시할수없습니다. 이니시 챔프인 오공한태는 정말 잘 맞는 아이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오공은 잘크면 무슨탬을가든 썝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처음부터 마음을 다잡고

빠르개 "톱날단검" 과 800원을 모아 "기동력의 장화" 를 올려

로밍갈생각부터합시다. 아니면 정글한태 부탁좀해주세요.

다리우스 크면 그건 자연의 이치라 원숭이는 사람을 못이긴다고
말파이트
돌덩이입니다. 오공의E 가 말파이트E 에 상쇠되죠.

빠르개 "톱날단검" 과 800원을 모아 "기동력의 장화" 를 올려

로밍갈생각부터합시다. 아니면 정글한태 부탁좀해주세요.

말파이트 크면 그건 당연한 것이라고 원숭이가 돌덩이를 어떻게이기냐고
탐 켄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몸 이 약 하 다는것은

우리에게 는 먹잇감 이라는것
마스터 이
몸 이 약 하 다는것은

우리에게 는 먹잇감 이라는것
개호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초반몸 개약해요.
이제 더이상 쉔은 오공에게 대적할수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짤짤이어디감? 닌자맞음? 을 경험합니다.

탈진들어주면 쉔 진짜 기어다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데미지가 하나도안들어옴. 노딜
라인전 많이힘들어요.
센스/ 맵리딩 이 너무 다른챔프에 비해서 더더욱 중요하다 보니까
라인전 단계에서 삐긋하면 아무도못이기네요..

사람도힘들고. 돌덩이같이 미친놈들도힘들고(돌이어떻게걸어다니냐), 
닌자들이 이제 개호구됬어요.
쉔 리메이크 덕분에 짤짤이 사라지구 너무편해요.
W 깔리면 나도 W 써주면 그만이에요. 
거기다 탈진까지 들어주면 쉔이 "천갑 4포션" 들고와도 킬각 보여요.

아.. 근데 탈진들면 라인전 엄청편해요.
피오라가 오던 ( 응수에 탈진 걸진않겠죠.....???) 리븐이오던 
개내들은 텔 또는 점화 들고오니까 탈진든 오공을 이기지 못해요.
그리구 탈진 쿨은 엄청 빠르개 돌아와요.

방관 오공 에게 방어력 / 마법저항력 10을 낮추어 준다는 것은 
방관 10 을 추가해주는것 + 이속 40% 공속 30% 피오라 응수같은 효과를 오공에게 심어주는것입니다.
정말좋아요. 탈진들고 라인전 되게 편해졌어요. 마음도 편해지구

 

 

라인 

 초반 딜교를 잘해줍시다. 초반이곧 후반입니다. 초반에 죽지말자 라는 마인드가중요합니다.


초반에 죽으면 탬이 나오는 속도가 늦어지고 그것은 곧 로밍갈 시간이 늦어집니다.


상대방이 로밍 챔프가 아니면 다행이지만 로밍챔프 한테 죽으시면 봇/미드는 고통 받습니다.


특히 렝가한테 솔킬을따여 렝가템이 정말 잘나온다면 미드는 원콤일뿐더러 로밍궁에 환상적인 E 로인한 속박


등등 에 이해 게임 전체가 뒤짚혀질수있습니다. 킬각을 잘보시고 1렙딜교 2렙딜교 3렙딜교를 통해


피를 충분히 뺴놓으신후 킬을 따시면 좋거니와 못따도 요무무 + 기동력의 장화가 나올때까지만 파밍합시다.


요무무+기동력의 장화가 나온다면 천둥군주의 시너지로인해서 미드+원딜 은 원콤 날수있습니다.


(상대방이 미친듯이 방탬을 올리면 "요무무+기동력" 나올때 까지 기다리지마시구 "톱날단검+기동력" 으로

로밍가세요. 방탬간놈은 상대안해주는게 답입니다.)

 

초반 운영법

 1렙딜교 2렙딜교 3렙딜교 ( 스킬 콤보 참고 ) 를 적절히 하시여


디코이 활용이 최대의 목표입니다. 상대는 부패 의 물약이라 반피 정도 혹은 딜교를 할때 부패의 불약을


먹고 딜교를 할겁니다. 부패의 물약을 잘보시고 부패의물약이 빠졋으면 (3렙때) 디코이로 빠져주시는 센스를


발휘해주셔야됩니다. 부패의 불약은 점화의 축소판이라 꽤나 아프게들어옵니다 .


하지만 부패의 물약을 가면 그만큼 피통손실이 있습니다. 오히려 오공입장에서는 땡큐입니다. 600남짓한 피통은


1렙딜교에서 반피를 깔수있고 2렙딜교에서 킬각을 볼수있으며 3렙딜교때부터는 상대방을 말릴수있습니다.


변수는 정글러입니다. 정글러를 항상 주의하세요.


 

중반 운영법

 오공에게 중반은 생명입니다. 팀원을 살릴수있는기회 또는 내가 왕귀할수있는 시간


중반이되면 오공의 딜은 미쳐 날뛰고있습니다.


요무무로인한 이동속도 + 공격속도 기동력의 장화로 인한 빠른 로밍


이두가지의 장점을살려 핑와를 하나들고 로밍을갑시다. ( 시야와드가 사라진 시점에서 핑크와드는 생명입니다. )

 

(죽지만 말고 중반까지 무난하게만 왔다면 오공의 시대가 열립니다 )

후반 운영법

 후반에서의 오공은 중반에 어떻게 했냐에 따라서 힘이 빠지고 또는 힘이 들어갑니다.


중반에 킬을 잘먹거나 또는 어시를 잘챙겨먹어서 탬이 잘나왔으면


미드또는 원딜을 물어 EQ 를 써주시고 W 간을 보거나 아니면 바로 R "점화" 를 꼭 박으셔서 한번에 보낼수있도록


합니다. 미드같은경우 존야가있을것을 고려해 원딜을 무는 것이 최적의 방법입니다. 존야가없다면


1+1 입니다. 중반에 최대한 잘해줍시다. 중반 은 곧 오공이 가장쌜타이밍이며 오공이 가장 미쳐날뛸 시간이며


오공이 팀원을 살릴수있는 기회입니다. 이기회를 놓치면 오공은 정말 힘들어집니다.


초반에 딜교실패 + 파밍실패 는 곧 오공의 중반을 늦게오게합니다. 파밍과 적절한 딜교


초반+중반을 정말 잘해야됩니다.

 

( 초중반에 잘못해서 꼬이면 후반에 궁셔틀이에요. )

팀파이트시 역활

미드의 존야 여부를 확인한후


없다면 미드를 존야가 있다면 원딜 을 주로 물어줍니다.


꼭 팀원에게 핑혹은 말을 하고들어갑시다. 오공의 요무무+기동력의 장화+망자의갑옷 의속도는


헤카림의 속도를 뺨칩니다. W(분신) 을쓰고 빠르게달려가서 "점멸" 과함께 EQR"점화" 를 미드 또는


원딜에게 밖아줍시다. 초중반에 잘풀거나 혹은 캐리력이 상승했다면 미드와 원딜은


깜작 놀랄만한 딜량에 흠칫하며 죽을것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댓글달아주세요. 바로바로 올리겠습니다.

 

마치며

 "화니꽃잎" 많은친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응원할게요.!~(궁서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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