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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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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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2 ] 색다르고 재밌는 정글 블리츠크랭크

- P프레디(2016-01-18, 조회수: 14227)

이 공략은 PC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 플레티넘 II 에 서식중인 한 유저입니다.

 

요즘 게임이 너무 질려 즐겜을 할려고 챔프를 찾던 도중, 블리츠크랭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블리츠크랭크정글을 한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 전에 몇가지 실험을 했습니다.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서 정글링을 시도 해보았습니다.

 

정글링은 초반에 약한 면모를 보이고 카정에도 약한 면모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갱킹력은 정말로 우수해 팀원의 멘탈을 잡아주더군요.

 

그래서 저는 블리츠크랭크 정글을 한번 연구 해보기로 했습니다.

 

 

 

[ 블리츠크랭크 정글 스텟 ]

 

( 6 렙 기준 )

 

정글링     : ★★★★☆

갱킹        : ★★★★★

카정 대비 : ★★☆☆☆

한타력     : ★★★★☆

공격력     : ★★★★☆

방어력     : ★★★☆☆

기동력     : ★★★★☆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쿨감소
    -4.968%
  • 마법 저항력
    +8.04
총 가격 : 9,525 IP

저는 일단 룬을 정글링을 중점으로 했습니다.

블리츠크랭크는 원래 서포터 라인인지라 정글링에 약한 뒤쳐진 모습을 보이는데,

6 렙 이후 정글링은 조금이나마 수월해집니다. 포션 버프와 정글템 버프를 통해

정글 블리츠크랭크 하기 정말 좋은 타이밍이라 보고 있습니다.

 

 고정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처음에 12/18/0 을 많이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블리츠크랭크는 정글링이 느리기 때문에

룬과 특성을 정글링 중심으로 했습니다. 그래서 0/18/12 를 가서 딜과 정글링을 높혀줍시다.

 

방랑자 > 포악함

복귀력과 라인합류, 갱킹력을 중시합시다. 이 공략은 RPG 블리츠크랭크가 아닙니다.

 

룬 친화력 < 비밀 창고 > 암살자(Assassin)

처음엔 암살자를 찍고 했습니다. 하지만 암살자로 가서 딜을 높히는거보단

정글링을 도와서 갱을 다닐 수 있게 합시다.

 

무자비 > 명상

만약 정글템이 버프를 먹지 않았다면 명상을 찍었을겁니다. 하지만 지금은 버프를 먹어 정글링이

그나마 쉬워졌습니다. 그래서 킬딸 딜을 조금이나마 더 올립시다.

 

산적 < 위험한 게임

서포터가 아닙니다.

 

정밀함 > 지능

정밀함을 가게되면 18레벨 때 +14 방관, +8.4 마관 입니다. 지능을 가게 된다고 해도 45%를 못 찍기 때문에 정밀함 추천

 

폭풍전사의 포효 < 천둥군주의 호령 > 바람술사의 축복

갓둥군주

 

회복력 > 꿋꿋함

꿋꿋함 너프

 

살펴보기 < 질긴 피부

부쉬 플레이 안함

 

룬 갑옷 = 고참병의 흉터, 통찰력 = 인내심

진짜 고민 많이 되는 부분 만약 룬 갑옷을 찍게 된다면 인내심을 가야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그래도 전 고참병과 통찰력을 찍어 초반 정글링과 도주에 신경을 썼습니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4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18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 Rocket Grab(로켓 손) 선마는 왜 하는 거죠? Power Fist(강철 주먹) 선마를 해서 쿨타임을 줄이는게 낫지 않나요?

A : 잘 알고 계시네요 쿨타임을 줄이는 것 보단 Rocket Grab(로켓 손) 선마를 해서 갱을 자주 다니는게 더 좋습니다.

 

스킬 콤보

1. Rocket Grab(로켓 손) Power Fist(강철 주먹) 평

2. Overdrive(폭주) Power Fist(강철 주먹) Static Field(정전기장) 평 Rocket Grab(로켓 손)

3. Power Fist(강철 주먹) 평 Overdrive(폭주) 평 Static Field(정전기장) 평 평 Rocket Grab(로켓 손) 평 Power Fist(강철 주먹)

 

스킬 활용 팁

Rocket Grab(로켓 손) 그랩만 잘하면 되는데 갱 다닐때는 최대한 Power Fist(강철 주먹) 먼저 쓰도록 하세요 상대 도주기 다 빠진 뒤에

그랩하는게 기본중 기본 아니겠습니까?

 

예를 들자면

Overdrive(폭주) Power Fist(강철 주먹) 평 평 ( 도주기 빠짐 ) Rocket Grab(로켓 손) 평

이런 식으로 활용하세요

시작 아이템
방어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현재 연구중...

 

지금 위 빌드가 제일 무난한 빌드

블리츠크랭크 정글이란건 카운터가 정해져 있는게 아닙니다.

 

흔히 말해 맵리와 손싸움입니다. 정글링 포기하고 갱만 다녀도 좋습니다. 하지만 짤리지만 않으면 이길 수 있습니다.

 

시야장악력, 갱킹력 등등 모든게 눈과 손에 달려있습니다.

 

그래도 원한다면 챔피언 대응법에 하나 씩 상대해보고 적겠습니다.

차츰차츰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링 기본 콤보

 

1렙 - 평 Power Fist(강철 주먹) 평

2렙 - Overdrive(폭주) 평 Power Fist(강철 주먹) 평 평

3렙 - Overdrive(폭주) 평 Power Fist(강철 주먹) 평 평 평

4렙 - Overdrive(폭주) 평 Power Fist(강철 주먹) 평 평 평 평 Power Fist(강철 주먹)

5렙 - Overdrive(폭주) 평 Power Fist(강철 주먹) 평 평 평 평 Power Fist(강철 주먹) 평

6렙 - Overdrive(폭주) Static Field(정전기장)(패시브) 평 Power Fist(강철 주먹) 평 Static Field(정전기장)(패시브) 평 평 평 Static Field(정전기장)(패시브) …

 

 

 

초반 정글 루트

 

 

위쪽 팀

 

두꺼비(선강타) - 블루 - 늑대(강타) - 귀환 - 탑갱 or 미드갱 or 작골(강타) - 레드 - 갱

 

 

아래 쪽 팀

 

작골(강타) - 레드 - 칼날부리(강타) - 미드갱 or 봇갱 - 귀환 - 블루 - 늑대(강타) - 갱

 

초반 운영법

갱 or 카정 다닙시다. 하지만 상대방이 Lee Sin(리 신), Master Yi(마스터 이) 같은 카정에 강한 챔프이면

가지 마시고 갱 or 정글링 하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 블리츠크랭크가 가장 강한 시기이죠. 하지만 상대에

Vladimir(블라디미르), Dr. Mundo(문도 박사), Malphite(말파이트) 같은 체력이 드럽게 많은 챔프면... 후반을 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위 처럼 체력이 드럽게 많은 챔프면 초반에 엄청 찢어놔야합니다.

10분에 갱 5~6번 정도 다녀야 후반에 별로 빡세지 않습니다.

코어 차이가 나기 때문이죠

 

후반 운영법

Rocket Grab(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

 

팀파이트시 역할

제발.. 물몸 하나만 끌리게 해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 후 수정

 

마치며

좋긴 좋습니다 한번만 해보세요! 랭 게임 에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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