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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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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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 조합보고 고르라고? 만병통치마이다!

- 푸르르르르(2016-01-18, 조회수: 1119)

 

현재 마이로 다이아까지 올라온 토케피라고 합니다.

(토게피 아닙니다)

 

마이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챔프이기 때문에

(R E 평평평평 Q만 할 줄 아시면 됩니다) 

 

다른 분들도 이 공략을 읽고 티어가 올라가길 바라는 마음에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천천히 공략을 읽어주시고 판단해주시길 바랍니다.

 

\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방어 +0.7
    x3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11.1
  • 쿨감소
    -4.98%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9,933 IP

가장 효율적으로 정글을 돌 수 있는 룬입니다.

왠만한 잡몹은 알파 한방내지 두방에 잡아 시간 단축 및 초반 정글링을 수월하게 해줍니다.

 

또한 파란것은 마이는 초반에 ap 딜러랑 싸우는 것이 아니라 정글몹과 싸우는 것이 대다수이기때문에 방어를 올리고

 

쿨감 5프로가 적긴해도 생각해도 유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방은 돈 벌어서 나중에 채우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무조건 전투의  열광을 찍습니다.

요즘 천둥군주가 대세가 되고 있지만은 초반에는 천둥군주의 호령가 갱의 성공률은 좋지만

마이는 초반을 보고 가는 챔프가 아닙니다

그러시는 분들은 리신이나 랭가와 같은 챔프를 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마이는 후반 트리플이나 쿼드라 등등 다수 킬이 많음을 대부분 알수 있습니다.

이는 마이는 오래 살아남아 오랫동안 딜은 함을 의미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전투의 열광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또 마이는 포식자를 가게 되는데 포식자의 효과(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에  전투의 열광 또한 중첩되기 때문에 훨씬 더 효율적인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Smite(강타)Teleport(순간이동) 을 사용했으나 티어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운영이 어려워짐을 깨달았고

 

특히 Teleport(순간이동)는 수동적인 스펠이기 때문에 게임이 말리기 시작하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스펠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Smite(강타)Flash(점멸)가 가장 좋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대부분의 마이는 3렙에 w를 찍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초반 마이는  집에 가지 않는 이상 갱을 가게 된다면 체력의 부족으로 상대편에게 퍼블과 버프를 헌납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특히 역갱을 맞게 된다면 거의 게임이 터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라리 Q를 찍어 정글링을 빠르게 한 후 집에 가는 것이 이득입니다.

 

3렙 큐가 좋은 점은 특히 레드 진영일때 빛을 바라는데

 

레드 진영에서는 블루 (노스마) -> 두꺼비 (스마) -> 늑대를 잡게 되면 3렙이 됩니다. 여기서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찍으면

 

다음 칼날 부리 잡몹들을 Alpha Strike(일격 필살) 한방에 정리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빠르게 칼날부리를 처지하고 바로 레드를 먹고 집에 갈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블루진영에서는 마나의 부족으로 다르게 운영하게 됩니다.

 

블루 진영에서는 골렘(스마) -> 레드 -> 두꺼비(스마) -> 그후 블루를 먹게 됩니다. )

 

 이 때는 두꺼비를 잡은 후의  체력을 보고 블루는 잡을수 있는지판단되면 Q 나 W를 찍습니다.

 

 

 

 

스킬 콤보

마이는 콤보라 할 것도 없습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와 Meditate(명상) 만 잘 쓰면됩니다

 

초반 갱킹때 중요한 것은 Meditate(명상)명캔입니다. 평타를 한대 때린 후 명상과 함께 바로 취소하여 평타를 한 방더 때려

 

상대방을 죽이는 것입니다.

 

명캔은 보통 초반에 많이 쓰고 후반에는 가끔 일대일 구도 이거나 다수에게 딜을 순간적으로 감소시킬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스킬인 Alpha Strike(일격 필살)Alpha Strike(일격 필살)Alpha Strike(일격 필살)Alpha Strike(일격 필살)Alpha Strike(일격 필살)Alpha Strike(일격 필살)Alpha Strike(일격 필살)Alpha Strike(일격 필살)Alpha Strike(일격 필살) 스킬은

 

일단 순간 무적이 되는 것은 모두가 알고 큐 스킬은 잠시 상대방을 따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어떤 도주기를 가지고 있든 타이밍 맞게 큐를 쓴다면 그를 따라 갈 수 있고 유효킬이나 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6렙 이후에 갱킹을 갈 경에는 궁을 쓰면 마이는 모든 챔프 중에서 가장 빠릅니다.(람머스 제외)

 

그러기에 궁을 쓰고 큐를 쓰지 않는 채로 따라갑니다. 그러면서 EWuju Style(우주류 검술) 를 쓰고 떄리게 되면 생각보다 상대방이 아프다는 것을 알고 체력이 1/3 쯤 남았을때 점멸이나 도주기를 씁니다. 그 타이밍에 큐를 쓰거나 아니면 상대방이 도주기를  쓴 후 큐를 쓰게 되면 대부분 킬을 낼 수 있게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이는 아이템 트리가 중요합니다

 

마이는 다른 챔프에 비해서 무엇하나 뛰어난 점이 없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마이는 아이템과의 효율이 어떠한 챔프보다 좋기 때문에 아이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더욱 쎼집니다.

 

먼저 정글아이템은 무조건 포식입니다.

 

특히 몸이 약한 마이이기 때문에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 사브르를 강추합니다.

 

딜도 버티게 해줌도 물론이고 은근 고정대미지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상대방이 점멸을 써서 못잡을꺼도 잡을 수 있게 됩니다.

 

가끔 게임이 망했으니 체력 정글템을 가라는 분도 계시는데 차라리 포식으로 정글링을 계속하여 반전을 노려보는게 훨씬 확률이 높습니다. 마이로 체력정글템을 가도 마이는 마이입니다. 좀 더 늦게 죽는 벌레가 될 뿐입니다.

 

포식을 가게 되면 최대한 빠르게 배부른 포식자를 만들어야 하는데 그 중간 단계에 아이템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마이 또한 조건부 뚜벅이기 때문에 신발을 하나 가준다면 갱킹력이 훨씬 강력해질 것입니다.

 

그 다음 아이템 순서로는 상황에 따라 세 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먼저 대부분의 경우에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가게 되는데

 

이 경우에는 마이가 잘 컷을 경우에도 좋고 못 컷을 경우에도 좋습니다. 마이의 대부분의 딜은 포식자에서 나오는 마법딜과 고정 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포식자만으로도 딜은 일반 다른 정글러나 라이너의 비해 높은 수준으로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딜을 견디지 못한다면 그냥 종이짝도 못한 벌레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딜을 견딜수 있는 스태락이 가장 무난하게 승리를 가져갈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두 번째로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많이 가는데 몰락을 가는 경우에는 상대방에 Shen(쉔)Dr. Mundo(문도 박사)Nasus(나서스)나 같은 하드 탱커가 있는 경우에는

마이의 딜로 죽이기 힘든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이들은 대부분 순간 딜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마이의 딜로 먼저 죽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대부분 몰락을 가고 스태락 이후에는 거의 몰락을 가게 됩니다.

 

세 번째로는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가게 되는데 스태락에 비해 훨 씬 싸기 때문에 상대방이 2AP 거나 르블랑과 같은 암살챔프가 있을 떄 하나 가주면 매우 좋은 효율을 보게 됩니다. 또 상위템인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도 마이와 효율이 매우 좋기 때문에 좋은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2코어가 나오게 되면 대부분의 경우에는 수은을 가게 됩니다. 마이가 탱템을 간다고 쳐도 마이는 마이기 때문에 순간딜을 당하게 되면 10킬을 먹더라도 아무것도 못하고 죽게 됩니다. ㅠㅠ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상황에는 마이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드라이너가 Malzahar(말자하)Anivia(애니비아)Zed(제드)Fizz(피즈)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그리고 탑라이너가 Shen(쉔)Riven(리븐) 같은 경우에는 수은을 두 코어내지 3 코어로 올려야지 게임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상황에 맞게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먼저 올린다거나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올린다거나 상대방 ad챔프가 강하다고하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도 효과가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은 아시다시피 도주기나 대쉬기가 뛰어나기 때문에 킬을 내기가 어렵고

또 근접 챔프에 쥐약인 스턴과 순간 폭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벤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리 신
리신의 강점은 초반 강력한 갱킹인데 마이는 그의 반해 초반 갱이 약하긴 떄문에 다른 라이너

욕듣기 싫다면 벤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잭스
마이와 함께 포식 최강자로 나오는 잭스인데요

잭스는 E 스킬로 마이의 대부분의 데미지를 막으면서 자신은 폭딜을 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닷지나 벤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그냥 궁키고 때리면됩니다ㅏ.
아무무
그냥 수은 쓰고 떄리면 됩니다.
마이는 후진입을 하거나 짤라먹어야 하기 때문에 일대일로 어려운 정글러는 없습니다.

특히 배부른 이후에는 잭스외에는 지는 챔프가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마이는 큐만 잘 쓰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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