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85.7% (18표)
0% (0표)
14.3% (3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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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18/21
-연습중-

- Catclass(2016-08-10, 조회수: 362241)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48uhS


안녕하세요.
플레티넘 5 0포인트 수문장 MMR 14XX에서
플레티넘 2 MMR 1720까지 끌어올린 이즈리얼 유저입니다.


인벤에 파랑이즈 공략이 없더군요...



저는 누군가를 평가할정도의 실력이 되지 않기때문에
초보분들이나 다른 이즈리얼을 생각하시고 계신 분들께
사소한 팁과 설명을 하기위해 공략 써봅니다.

이즈리얼은 완벽한 도주기를 갖고 기동성이 좋은
유틸성 원거리 딜러입니다.

Q로인한 견제와 1초씩 줄어드는 스킬쿨타임 으로 스킬을 난사하며
어떠한 조합에도 시너지가 좋은 챔프입니다.

Pray 선수의 룬과 특성을 참고하여 작성합니다.

오타나 지적을 해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2월달 이전에 챔피언 상대법 모두 적어놓겠습니다.
[시즌 6]에는 완벽한모습으로 장인이 되어오겠습니다.

 [Ctrl + F] 챔피언 검색하시면
바텀라인 챔피언 상대법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01/21] 바텀라인 챔피언 상대법 추가, 마스터리 설명추가
[01/28] 바텀라인 챔피언 상대법 추가, 아이템 트리 수정
[02/02] 바텀라인 챔피언 상대법 추가, 오타수정
[02/05] 바텀라인 챔피언 상대법 추가, 팁 추가
[02/29] 변명추가 (대학교16학번 새내기라 준비할게 많아요.. 게다가 기숙사라 너무 바쁘네요 죄송합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7,164 IP
프레이선수의 파랑 이즈리얼은
빨강과 노랑에는 일반적인 AD 세팅이지만
파랑에 10% 쿨타임감소를 넣음으로써 18레벨 쿨타임 감소 40%를 맞춥니다.
(아이오니아 장화 10% , 얼어붙은 건틀릿 20% , 18렙 쿨타임감소 10%)

타 원딜룬과 다르게 왕룬에 공격속도 룬을 빼고 공격력룬을 넣은 이유는
아마도 Q스킬의 시너지를 이끌어내기 위함인거 같습니다.


저는 왕룬에 공격력을 하나 빼고 공격속도를 넣은룬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상대 서포터에 따라서 성장 마법저항력 3개를 넣으시는것도 좋습니다.

모바일 배려


분노 >= 마술


흉포에서 분노와 마술중에서 분노를 고른 이유
이즈리얼은 공격모션, 공격투사체 속도, 공격속도 모두 안좋습니다.
타 원딜에 비해 공격모션은 캔슬이 잘되며,  투사체도 느린편이고 초반 공격속도도 느린편입니다.


초반 평타싸움이나 타워와 cs 싸움에 이득을 취하기 위해서 찍었습니다.
이후 후반에 몰락한 왕의 검과도 잘 어울리고요.

물론 마술이 나쁜특성은 아니지만 분노에 비해 평타를 자주 쓰는 원딜로서 좋기때문에
분노를 찍었습니다. 




양날의 검 찍게되면 라인유지가 힘들어지며 한타때 개복치가 됩니다.


흡혈귀 >  타고난 재능


흡혈귀 라인유지는 물론 주문흡혈로인한 Q회복도 시너지가 좋기때문에 꼭 찍습니다.

데미지는 물론 타고난 재능이 더 잘나옵니다.

타고난 재능은 성장형 스탯이므로 9렙에 AD5 ,AP 7.5 뿐이며 미미하다고 생각하기에
흡혈귀에 투자했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과 사기적인 효율을 자랑하는 특성입니다. 꼭꼭 찍습니다.

책략
도살자 미니언을 잘먹기위해 찍습니다.


프레이선수는 암살자를 찍습니다.
제 생각은 바텀은 2:2 혹은 팀 합류싸움이 자주 일어나며 원딜이 혼자있는시간은 그리 많다고 생각되지 않기때문에
비밀창고를 찍어 라인유지와 초반싸움에 꿀꺽해주면 나노생존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찍어줍니다.

이후에 포션을 쓰지 않는 후반에는 암살자가 더 좋습니다.

 



이 두 특성은 모두 이즈리얼에게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정밀함의 경우는 AP 데미지인 W,R 또한 마법관통력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이번 패치로 정밀함이 너프먹었지만 AD,AP스킬을 모두가진 이즈리얼에겐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정밀함의 경우 : 무난한 탱커, 하드탱커, 집요하게 나를 괴롭히는 챔프가 없을때

지능의 경우는 상대방이 앰살 조합이나 추노 조합으로 나올때 좋은특성입니다.
조금이나마 생존력을 더해주기때문입니다.
지능의 경우 : 암살자, 추노가 뛰어난 챔프,  적군의 CC기가  많을때


천둥군주의 호령 Q평W , W평Q , EQW , QWE , 평평평
무슨짓을 해도 무시 못하는 데미지를 선사해주는 사기특성

Q평평 , Q평W 로 터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2016/01/28]

패치로 천둥군주가 너프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25~15초 (레벨에 비례)
중첩 지속 시간: 5초 3초

너프먹어도 사기특성...
찍어줍시다


상황에 따라 정화가 좋을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은이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라인전에서 강력한 CC기를 가진 챔프일경우에는 정화를 들어줍니다.

Ashe(애쉬)+Leona(레오나),Thresh(쓰레쉬)


애쉬가 카운터픽이라는 말은 아니지만 연계로 쓰일경우에는 어떠한 서폿이 오더라도
위협적입니다.




Cleanse(정화)

하지만 2:2 교전에서 힐만큼 좋은 스펠은 없기때문에
라인전이 힘들어지실수 있습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인전 :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추며 평타 평타 혹은 Essence Flux(정수의 흐름)로 꼭 천둥군주를 터뜨려주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천둥군주 하나 터뜨리려다가 되려 맞고오지 말고

안전하게 상대가 막타칠때 평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 도 좋습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 이나 평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도 좋은 콤보이긴 하지만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못마추거나 Essence Flux(정수의 흐름)못마출경우

크게 맞고오기 때문에 추천하진 않습니다.


한타 : 쿨타임감소가 33% ~ 36% 정도이며 무라마나 완성 혹은 거이 완성일것입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챔피언에게 못맞춰도 미니언이라도 맞춰주며 상대방에게 넓은 마나통으로 무한 Mystic Shot(신비한 화살) 견제를 해줍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포킹이 가장 빛을 바랄때입니다.


한타때 Mystic Shot(신비한 화살)만 쓰는것이 아니라 평타를 자주 써주시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Mystic Shot(신비한 화살) 혹은 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평Mystic Shot(신비한 화살) 가 되기때문에 높은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Mystic Shot(신비한 화살)는 항상 누군가늘 맞춥니다. 


기본적으로 Mystic Shot(신비한 화살)는 약간의 예측샷을 날려줍니다.

라인전에서는 상대방이 막타칠때 정샷, 1:1 구도에서는 예측샷 (거리가 어느정도 가까울경우 정샷)




가장 많이 보게되는것은

상대방이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으면 죽기 일보직전이거나 죽을때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피하기위해 이리저리 움직입니다.

그때는 평타를  때리며 완벽한 Mystic Shot(신비한 화살)각이 나올때 써줍니다.


왠만한 스킬은 비전이동을 쓰지 않고 피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쿨이 짧다고해서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막 쓰게되면 정작 필요할때 못쓰게 될수도 있습니다.


Essence Flux(정수의 흐름)는 평타를 주력으로하는 아군챔프에게 써주면 좋습니다.

피오라나 트런들같 아군챔프가 있을때

하지만 천둥군주를 터뜨릴 수 있다면 써줍시다.

타워철거할때는 아군에게 최대한 많이 맞춰줍니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은 내가 상대방에게 보이는 경우에 쏜다면 무조건 예측샷으로 날려야합니다.( 완벽히 잡았다 생각했을땐 정샷 )

캐스팅시간이 꾀나 길기 때문에 아군서포터가 CC기를 넣어주었을때 바로 써주는것이 중요하고요.



국민콤보

평->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

Arcane Shift(비전 이동)->평->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Mystic Shot(신비한 화살)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Arcane Shift(비전 이동)->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평->Mystic Shot(신비한 화살)

Muramana(무라마나)Muramana(무라마나)Muramana(무라마나)Muramana(무라마나)Muramana(무라마나)는 항상 키고 싸웁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은 딜용이 아님을 명심


혼자 들어가서 Arcane Shift(비전 이동)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 하시면

Terrify(공포)(응?이게 아닌데;;;)Dread(두려움)(도망가야지)Leap Strike(도약 공격)(쿵)머리맞고 죽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
첫 귀환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Pickaxe(곡괭이)orDoran's Blade(도란의 검)
두번째 귀환 : Manamune(마나무네)+ Sheen(광휘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마나무네를 먼저 올리는것 보다는 광휘의검을 먼저 사주세요.)
(마나무네를 올리면 평타로 인한 스택쌓기가 쉬워지지만, 딜로스가 생기기때문입니다.)

이후(얼어붙은 건틀릿)+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라인전이 힘들다, 평타짤과 스킬짤짤이가 너무 아프다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하고 싶으신분은 얼어붙은 건틀릿을 마나무네보다 빨리올리시면 됩니다.
(추천)
저의 경우는 (얼어붙은 건틀릿)먼저 올리고 남은돈으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이나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를 올립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로 방어구 관통 셋팅을 해주신 후


몰락한 왕의 검이나 수은이 먼저 필요하시다면
최후의 속삭임을 나중에 사줍니다.



최후의 속삭임이 가격이 싸져서 일찍 나오고 딜이 잘 오지만

오래살고 오래 딜하는것이 더 좋기 때문에

게임을 하다보니까 맨 마지막에 사게되더라고요.

생존력을 최대한 높혀주세요.



수은 -> 몰락한 왕의검 -> 최후의 속삭임

몰락한 왕의검 -> 최후의 속삭임


흡혈아이템은 빠르면 빠를수록 매우 좋아요!







상대방이 Dr. Mundo(문도 박사)Garen(가렌)Sion(사이온)Shen(쉔)등 일경우 먼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줍니다.
상대방이 Rammus(람머스)Leona(레오나)Skarner(스카너)Lux(럭스)Ashe(애쉬)Zed(제드)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같이 하드 CC, 확정스턴, 속박류 혹은 암살자가 있다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먼저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Nidalee(니달리)Xerath(제라스)Jayce(제이스) 포킹후 한타 이니시가 강력하다 하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나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보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가주세요.
(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은 상대 챔프에 따라 가주세요.




템트리에 정석은 없습니다.
항상 유동적으로 가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넓은 사거리와 덫으로 땅따먹기 하는 케이틀린에게
어쩔 수 없이 헤드샷을 맞으며 미니언을 먹게됩니다.
딜교환에서 손해를 자꾸 보게되며 덫이 신경쓰이며 미니언을 놓치는경우가 많습니다.

짤짤이는 상대가 안되죠.

하지만 한번 따게되면 쉬워지는 챔프이기도 합니다.
빈약한 도주기에 그물사거리도 짧아져
얼어붙은 건틀릿이 뜨게되면 평타짤짤이는 참을만 하며 킬각이 보입니다.

갱콜
드레이븐
얼어붙은 건틀릿 뜰때까지 힘듭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이 뜨면 대등하게 되며 싸움이 할만해집니다.
하지만 1:1 상황에서는 절대 이길수 없기때문에 짤짤이를 하신후 깜짝딜로 잡는것이 중요합니다.
드레이븐이 선 피바라기를 가게되면 그냥 파밍하세요.
안죽습니다.... 주륵...ㅜ

하지만 갱에 취약한 드레이븐이기 때문에 시야싸움을 서포터와 함께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루시안
세나의 복수를 다른 원딜에게 총을쏘는 상남자 흑형입니다.
루시안과 같이 일직선에 서있지 않는것 권합니다.

이즈리얼과 다르게 미니언 뒤에있어도 견제가 가능하며
패시브를 이용해 천둥군주를 터뜨립니다.

아이템이 뜰때까지는 맞딜에서 밀리며 가까이 붙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이 뜨게되면 마찬가지로 킬각이 점점 보입니다.
어려우면 어려웠지 상대하기 쉬운챔프는 딱히
없는것 같습니다.
또르르...

원딜같은경우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아군 서포터 조합과
손싸움이라고 말해드리고싶습니다.

챔피언 상대법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 중하 ~ 중상

폭딜이 강력하기 때문에
내 캐릭터가
미니언 뒤에있고,
벽에 붙어있지 않는것을 항상 인지하셔야 합니다.


End of the Line(화약 역류)튕겨져 나오는 한방을 맞으면 말도안되는 딜이 들어옵니다.
타워를 등지고 있는것도 항상 생각해야합니다.

Smokescreen(연막탄)는 패치가되서 아무것도 안보이지만
Arcane Shift(비전 이동)로 빠르게 도망쳐 딜교환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이 나온시점부터 우위를 점하기 시작하며
그브는 Quickdraw(빨리 뽑기)를 쓰지않는이상
붙을수가 없습니다.



[Lucian(루시안)]-루시안 보통 ~

아군 미니언 바로뒤에 있지 않으며
Thresh(쓰레쉬)와 같은 적팀 서포터의CC기를 피해야 하므로
위치를 잡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Piercing Light(꿰뚫는 빛)Lightslinger(빛의 사수)천둥군주의 호령가 터지기 때문에
스킬 다음의 Lightslinger(빛의 사수)를 맞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Piercing Light(꿰뚫는 빛)를 맞지 않기위해선
루시안-아군미니언-이즈리얼 과 같이 일직선에 서있지 않는것 권합니다.

(얼어붙은 건틀릿)가 나오면 Piercing Light(꿰뚫는 빛)가 덜아프며 The Culling(빛의 심판)를 다맞지 않는이상
킬을내주기 어렵고 스킬난사로 인해 루시안이 힘들기 시작합니다.



[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 쉬움 ~

말도 안되는 Spinning Axe(회전 도끼) 의 딜은
Mystic Shot(신비한 화살)과 데미지가 비슷하며
Spinning Axe(회전 도끼) 는  타겟팅 Mystic Shot(신비한 화살)는 논타겟팅이므로

맞딜,견제쪽에서 힘들수 밖에 없습니다.

라인전을 이끌기 위해서는 항상 막타를 칩니다.
Spinning Axe(회전 도끼)를 유지하기위해 어쩔수없이 막타 이외에 미니언을 때리기 때문에
라인을 대체로 밀게됩니다.

Stand Aside(비켜서라)를 맞게되면 에어본과 슬로우, 상대 서포터의CC기 위협에 노출되기 때문에
Arcane Shift(비전 이동)로 라도 항상 피해줍니다.

갱콜이 답...

하지만 (얼어붙은 건틀릿)가 나온시점부터 홍철이는 카이팅이 힘들어지며
점점 우위에 서게됩니다.

성장력이 드레이븐이 훨씬 크기때문에 1킬차이만 나도 매우 힘들어지므로
아군서포터와 사리는 플레이를 권하거나
매우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강해도 Spinning Axe(회전 도끼)Stand Aside(비켜서라)(비전으로 옆으로 회피)Spinning Axe(회전 도끼)보다는
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천둥군주의 호령가 더 쌔기때문에
초반에 이득을 보시거나 사려야 합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 포츈 - 중상

원딜 대격변 패치에 엄청난 버프를 받은
미스 포츈입니다.

주로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를 이용해 한번의 스킬로
 천둥군주의 호령를 터뜨리는것이 너무 아픕니다...

Love Tap(사랑의 한 방) 사랑의 한 방
평타에 추가데미지가 같이 들어오는형식의 패시브라
Love Tap(사랑의 한 방)+평타 , Love Tap(사랑의 한 방)+ Double Up(한 발에 두 놈) 만 해줘도 천둥군주의 호령가 터져버리므로
평타싸움은 않하시는것이 좋습니다.
(Love Tap(사랑의 한 방)평)->Double Up(한 발에 두 놈)->평이 되므로 맞딜에서 밀립니다.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까지 맞으면 비전이동이 빠지게 되고요.

Double Up(한 발에 두 놈)의 경우는 뒤에있는 무작위 적으로 튕겨나갑니다.
그 대상이 처치될 경우 두번째 타격은 치명타로 들어옵니다.

적 서포터의 공격을 피하기위해 미니언 뒤에있다가
마법사 미니언에 튕겨져 나오는 Double Up(한 발에 두 놈) 항상 주시하며 사선으로 서있어줍니다.

치명타를 한번이라도 허용하게되면 정말 힘들어집니다.
 

Strut(활보)를 이용한 빠른 회피로 Q를 맞추기 어렵고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의 슬로우와 천둥군주의 호령로 라인전을 합니다.

후반 성장력은 비슷해도 한타에서는 missfortune_r(쌍권총 난사) 하나만으로
이즈리얼을 압도합니다.

갱킹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아군 서포터와 시야를 같이 잡아줍니다.

한번 킬을내면 쉬워(?)질수 있습니다.

시야를 확보하고 서포터와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이용한 다소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는것을 권합니다.

[Vayne(베인)]-베인 - 보통

Mystic Shot(신비한 화살)을 구르기로 피한다고해서 카운터라고 알려져있지만
베인에게 두려워할만한건 딱히 없습니다.
Tumble(구르기)선마 베인과
Silver Bolts(은화살)선마 베인이있는데

이즈리얼을 상대로 대부분의 베인은 Tumble(구르기)선마를 합니다.
Tumble(구르기)를 이용한 Mystic Shot(신비한 화살)회피를 할것인데
딜교환을 하게될때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베인이 못피하게 되면 엄청난 이득을보죠
또한 Q선마이기 때문에 Silver Bolts(은화살)가 터진다 해도
평->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천둥군주의 호령이 더 쌥니다..
항상 벽에 붙어있는지 Condemn(선고)각을 잘 보시며
스턴만 걸리지 않는다면 이길수 있습니다.

베인이 기하급수적으로 강해지는 Final Hour(결전의 시간)타이밍에
부시에 항상 와딩을 합니다.
부시에서  Final Hour(결전의 시간) Tumble(구르기) Condemn(선고) 콤보 후 등을 보이게되면
 죽거나 스펠이 다빠집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으로 도망친다 한들 Final Hour(결전의 시간)+ Night Hunter(어둠 사냥꾼) 때문에 추노력이 엄청나기 때문에
항상 Final Hour(결전의 시간)+ Tumble(구르기) + Condemn(선고)를 조십합니다.

Silver Bolts(은화살)선마 베인은 딜교환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는것을 권합니다.
애들이 무빙이 좋아서 너무아픔

Final Hour(결전의 시간) + Tumble(구르기) 은신이기 때문에 Mystic Shot(신비한 화살) 적중이 매우 어려워지므로

1:1 맞딜 금지,
아군 서포터가 CC를 넣은 순간 바로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써주시고
비전은 아낍니다.

구르기 예측샷보다는 무빙 예측샷으로 Mystic Shot(신비한 화살) 써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서포터 조합과 버스트딜,손싸움의 차이입니다.

[Varus(바루스)]-바루스 - 쉬움 ~ 중상

요즘 보이지않는 원딜 바루스입니다.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차징하는 모션이 소리와함께 잘 들리므로
피하시는걸 인식하시는것은 쉽습니다.

상대가 잘하는 바루스일경우에는
최소한 미니언 뒤에서 맞으며 피해량을 최소화 합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을 빨리올리시면 쉽게 킬각이 잡힙니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는 갱호응이 매우 좋으므로 거리를 쉽게 허락해주시면 안됩니다.


[Sivir(시비르)]-시비르 - 보통

시비르는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으로 시작하는 콤보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Arcane Shift(비전 이동) Mystic Shot(신비한 화살)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등의 콤보로 깜짝딜을 넣어 킬을 내는것은 매우 어렵다고 봅니다.

먼저

시비르는 Ricochet(튕기는 부메랑)로 인한 매우 안정적인 라인푸시와 견제로
선 2렙과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합니다.


Boomerang Blade(부메랑 검)는 보고 피하기는 쉽지만 맞았을때의 데미지는
매우 아프므로 꼭 피해줍시다.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로 이즈리얼의 Q 짤짤이를 막으며 마나를 채우는모습을
종종 보시게 됩니다.
그럼 그냥 뚜벅이챔프이기 때문에
아군서포터가 Nautilus(노틸러스),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 이런식의 매우
전투민족이라면 공격적으로
센스플레이 하시는것을 권합니다.


Janna(잔나)Soraka(소라카)Nami(나미)
이런식의 아군이라면
짤짤이와 평타에 힘써 공격합니다.


[Ashe(애쉬)]-애쉬 - 중하 ~ 중상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

미니언뒤에서
나는 Q를 맞추며 상대방의 스킬을 피합니다.


[Jinx(징크스)]-징크스 - 보통 ~ 중상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중상 ~

[Corki(코르키)]-코르키 보통 ~

AD Carry 라면서
들어오는 딜은 90%가 AP입니다.
Hextech Shrapnel Shells(마법공학 탄약)로 인한 평타 공격력 강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와 잘어울리는 평타와 스킬

코르키의 초반운영은
 PhosPhorus Bomb(인광탄)의 깡딜견제와 ,

Gatling Gun(개틀링 건)+천둥군주의 호령+Hextech Shrapnel Shells(마법공학 탄약)의 조합으로 엄청난 데미지를 순간적으로 뽑아냅니다.

Gatling Gun(개틀링 건)는 키자마자 바로 천둥군주의 호령가 터져버리므로
딜교환에서 매우 불리하게됩니다.

항상 거리를 조절하며 맞지 않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AP 데미지로 스킬+평타가 들어오므로 얼어붙은 건틀릿의 시너지는
그저 슬로우용으로밖에 쓰지 못합니다.

또한 우리는 파란룬에 마법저항력이 매우 낮으므로 매우 아픕니다.

7분~8분대에 Hextech Shrapnel Shells(마법공학 탄약)효과로
이퀄라이저를 쓸수있는데 Valkyrie(발키리)로 이퀄라이저를 깔은후
기본Valkyrie(발키리)를 한번 더 쓸수있으므로 거리조절이 매우 어렵습니다.
항상 Hextech Shrapnel Shells(마법공학 탄약)소리가 울리면 코르키가 미아가 됬을때 아군에게 핑을 찍어주는것이 좋습니다.
라인전에서도 물론 라인을 미는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후반에도 데미지딜링 코르키가 매우 앞서며
코르키 또한 포킹이 좋기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차이가 벌어지는것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기동성은 한타시 높은 생존력과 함께
 딜을 할수있으므로
괜찮다고 봅니다.

후반 1:1 금지



[Quinn(퀸)]-퀸 - 중하 ~ 중상

요즘 미친듯한 이동속도와 데미지를 갖고
로밍을 자주 다니는 모습을 자주 보게되는데
그러면 게임 져요....

라인전은 서로 Q를 마추냐 못마추냐에 따라 주도권이 달라집니다.
이즈리얼 Mystic Shot(신비한 화살) 사거리가 1150
퀸의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사거리가 1025

125정도 차이가 나고 미니언 사이에서 퀸의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는 거이 맞지 않죠.
 쿨타임 또한 1렙기준 Mystic Shot(신비한 화살) 6.5 초 (맞출경우 1.5초 감소, 1레벨당 0.5초씩 감소) + 쿨타임 감소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11초 (1레벨당 쿨타임 1초씩 감소)

이즈리얼이 조금더 라인전을 가져오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잃은 체력비례뎀지, 시야 대폭감소 Harrier(매사냥) 까지
맞으면 뒤로 쭉 뺍시다..
Harrier(매사냥) 평타짤짤이는 맞지 말고 무난하게
(얼어붙은 건틀릿)뽑아 주시면 라인전이 쉬워집니다!.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이동속도가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교전후 상대가 집을갔다면 최대한 빠르게 가줍니다.
집갈때마다 미아핑 찍어주셔야 미드라이너가 편안해집니다.


[Kindred(킨드레드)]-킨드레드 - 보통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 - 보통


[Twitch(트위치)]-트위치 - 중상 ~

[Kog'Maw(코그모)]-코그모 - 보통 ~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 - 보통 ~

상대 서포터 상대법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Dredge Line(닻줄 견인)의 말도안되는 판정과 이후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의 속박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탱킹함과 Riptide(역조) 슬로우

Depth Charge(폭뢰)로인한 확정에어본

뚜벅이 챔프들은 Dredge Line(닻줄 견인)를 맞는순간 빈사상태가 되버리지만
Dredge Line(닻줄 견인)와 동시에 Arcane Shift(비전 이동)으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Dredge Line(닻줄 견인) 비전 예측샷 주의
항상 보고피해야 합니다.


Dredge Line(닻줄 견인)피해도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Riptide(역조)는 원딜입장에서 매우 치명적이기 때문에 붙지 않는것을
권합니다.

기본 탱룬을 들고오기 때문에 2:2 교전시 적원딜을 최대한 공격합니다.

Graves(그레이브즈)+Nautilus(노틸러스) 이런식으로 버스트딜 챔피언이 오니까 조심


[Nami(나미)]-나미


1렙에 Ebb and Flow(밀물 썰물) 찍고오며

Ebb and Flow(밀물 썰물) 평으로 딜누적과 힐을하며 라인전을 이끌어갑니다.


최대한 Ebb and Flow(밀물 썰물) 사거리에 들어가지 않으며 Ebb and Flow(밀물 썰물) 맞추러 올때

아군서포터와 집중공격합니다.


2:2 교전이 길어질경우 Ebb and Flow(밀물 썰물) 힐로 손해볼수있으니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나미를 먼저 죽이고 상대 원딜을 때리는것을 추천합니다.


물몸이라 몇대 맞으면 자힐하는모습을 보실 수 있음.


Aqua Prison(물의 감옥)같은 경우 땅에 사거리가 보이니 비전예측샷 조심하시면 별로 문제 될게 없습니다.


한타시 Tidal Wave(해일) 를 맞게되면 무빙이 안되니 걸어서 못피하거나 연계가 올경우 비전을 써줍시다.

원딜에게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를 걸어서 하는 짤짤이는 아파요 ㅜ


가끔 Aqua Prison(물의 감옥)를 보고피한다고 늦게 쓰시게 되면

비전이동은 되지만 물방울에 갇힌상태로 이동되니 조심





[Lux(럭스)]-럭스

가끔 보이는 초서포터는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평(Illumination(광채))= 천둥군주의 호령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는 맞아도 Illumination(광채)는 안돼요.

6렙때 상대 원딜과 함께 버스트딜이 나오니
Light Binding(빛의 속박)는 최대한 무빙으로 피해주신후 생존기 없는 럭스를
아군 서포터와 함께 압박하거나 킬을 따냅니다.

3코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추천]



[Nunu(누누)]-누누
뱅만원!

Ice Blast(얼음 덩어리) 사거리 짧아서 부시플레이 할텐데 와딩하고 Q로 때려줍니다.
Consume(잡아먹기)..... 그냥 혼자 피회복
부시에서 깜짝 Absolute Zero(절대 영도)폭딜 조심하고 항상 와딩해줍니다.

(얼어붙은 건틀릿)나오면 누누는 붙지도, 도망도 못갑니다.


[Leona(레오나)]-레오나

Zenith Blade(천공의 검),Solar Flare(흑점 폭발)만 피해주시고
가급적 원딜을 때려줍니다
너무 단단함...

레오나가 이즈를 물지 않거나
나대거나? 무빙이 수상하면 갱온것이니
도망가면서 싸웁니다.


와딩할때 레오나가 평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평으로 지우니까 생각하시면서
눈칫것 박아줍니다.

내가 잘커서 레오나가 날 마킹한다 싶으면

3코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추천]

(얼어붙은 건틀릿)나오면 레오나는 Solar Flare(흑점 폭발)를 먼저 쓰지 않는이상 붙기 힘듭니다.




[Lulu(룰루)]-룰루


얘가 쌍관을 들고오든 AD룬이든 AP 룬이든

평타를 맞게되면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천둥군주의 호령  때문에 나도모르게 반피가 되있으니

서포터와 함께 룰루를 때려줍시다.

회복기가 없는 룰루는 포션을 먹고 다시 덤빌테니

Mystic Shot(신비한 화살)로 룰루를 때려주는것이 라인전이 편합니다.


6렙에는 Wild Growth(급성장)로 킬각재기가 어렵고

상황이 역전될 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Whimsy(변덕쟁이)맞고 다람쥐가 되면 이동속도 감소, 침묵이기 때문에

타워 다이브는 비추천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콤보는 파일럿에 따라 피하고 맞고 하니 눈치싸움...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못쓰게 한대씩 툭툭 치면 좋겠지만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맞게되므로 비추천!

미니언 먹는데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를 맞았다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를 벗겨주며 때려줍니다.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는 그냥 사거리 안주면서 무시합시다.

너무 맞게되면 피관리가 안되니까 거리만 주지 맙시다.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Ground Slam(지면 강타)는 못붙으니 별로..

 교전중에 Ground Slam(지면 강타)를 맞게되시면 평타가 안나가요 너무 느려서

붙지만 맙시다.

6렙때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로 들어오는것을 보실텐데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맞음과 동시에Arcane Shift(비전 이동)쓴다면

Arcane Shift(비전 이동)위치에서 떠있으니 거리라도 벌리며 딜합니다.


적 정글이 오면 앞라인 잡으면서 궁각제니까 미니언을 포기하면서 라도 Mystic Shot(신비한 화살)로 때려줍니다.


2:2 교전시 말파이트는 무시하고 적 원딜을 때립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만 피해주시고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위에서 안싸우시면 됩니다.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거리 주시게 되면 스펠빠지게 되니 주의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콤보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콤보나 둘다 혼자 있을때 쓰지 않고

주변에 아군이 있을때 쓰니까 뒤로 쭉 뺍니다.

아군과 버스트딜로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도중에 죽이셔도 되고요.


2:2 교전시 스킬빠진 모르가나는 무시합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맞음과 동시에 Arcane Shift(비전 이동)쓴다면

Arcane Shift(비전 이동)위치에서 속박걸리니 거리라도 벌리며 딜합니다.



[Bard(바드)]-바드
[Vel'Koz(벨코즈)]-벨코즈
정말 파일럿의 피지컬에 따라 달라지는 챔피언
눈칫것 스킬샷 피하시면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Arcane Shift(비전 이동)이나 무빙으로 꼭 피해줍니다.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 절대로 3타를 터지면 안됩니다.
마법저항력도 낮은데
트루뎀지까지 들어오게되니까 정말 아픕니다.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사거리에서 Arcane Shift(비전 이동)로 도망가거나 피하면서 진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맞음과 동시에Arcane Shift(비전 이동)쓴다면

Arcane Shift(비전 이동)위치에서 떠있으니  주의!


2:2 교전시 벨코즈를 먼저 녹입니다. 매우 잘녹음


[Braum(브라움)]-브라움
[Brand(브랜드)]-브랜드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Poppy(뽀삐)]-뽀삐
[Sona(소나)]-소나
[Soraka(소라카)]-소라카

이웃 블리자드 돌겜에 파마같은 비양심 챔프 입니다.

하는것은 힐이고 원딜에게 모든것을 다 맡깁니다.


원딜에게는 짤짤이가 통하지 않으니 마나를 아끼시면서

소라카를 최대한 때려줍니다

(근데 얘가 뒤에있음)


Starcall(별부름)만 맞지 말아줍니다. 큰 미니언을 놓치는것보다

기분이 나쁜게 소라카 피차는모습입니다.

Equinox(별의 균형)에서 빠르게 나오시고


2:2 교전시 아군이랑 같이 소라카 먼저 죽입니다.

한타에서도 소라카 먼저 죽입니다.




[Shen(쉔)]-쉔
[Thresh(쓰레쉬)]-쓰레쉬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Annie(애니)]-애니

[Janna(잔나)]-잔나

[Zilean(질리언)]-질리언

[Karma(카르마)]-카르마

[Kennen(케넨)]-케넨

[Taric(타릭)]-타릭

[Tahm Kench(탐 켄치)]-탐켄치

[Trundle(트런들)]-트런들


트롤왕은 너프먹었지만 Pillar of Ice(얼음 기둥)는 아직도 사기적이기때문에

딜교환시 Arcane Shift(비전 이동)로 피해주시는 방법뿐...

Subjugate(진압)때문에 6렙 킬각은 보기 어려우며 King's Tribute(헌납)로 짤짤이에 대한

피회복도 하니 붙지 마시고 원딜을 때려줍니다.


Pillar of Ice(얼음 기둥)Frozen Domain(얼음 왕국)Chomp(깨물기)하며 달려오니 솔직히 상대 원딜 때릴각도 보기힘들어요..

갱 부르면서 파밍합니다.


(얼어붙은 건틀릿)나와도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고 미친듯이 뛰어오니 카이팅하시면서

빼는것이 좋습니다.

얜 후반에 죽지도 않으면서 딜도나오고 짜증납니다.

3코어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나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올려주심 됩니다.

개인적으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추천




[Teemo(티모)]-티모

 

 

라인전

 

여신의 눈물스택을 쌓기 위해 항상

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 쓰고다니는 습관을 들입니다!

 

한타/이니시 전

이니시 전에는 미니언은 평타와Mystic Shot(신비한 화살)로 맛있게 드시면서

적 챔프에게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쓸때Muramana(무라마나)를 켜서 맞춰주는 센스

항상 앞라인부터 녹이며


아군 미드라이너와 서포터와 함께

서로 지키며 싸웁니다.


그러다보면

상대방 딜러진이 앞에 나와있는경우가 있습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평 콤보로 순삭

항상 생각하며 싸웁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으로 들어가기전

상대방 딜러진이 누구에게 어그로가 끌려있고, 어떤스킬이 빠졌는지

확인후

Arcane Shift(비전 이동)


 

 

부탁드려요

 

 Q카이팅도 물론 좋지만 평타를 꼭 섞어주셔야 딜이 매우 잘나와요

 

 

 

 

 

 

마치며


오타나 질문 지적 감사히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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