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잔나, 폭풍의 분노
Janna, The Storm's Fury
0
18
12
미입력
2/3
인벤 잔나공략중 최고의 승률 너도이제 꿀빨고싶니?

- Newpolrais(2016-01-19, 조회수: 4003)

잔나의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바텀의 라인전만을 바라보지않고 한타때의 카운터를 

칠수있는 챔프까지 모든 정보를 여러분에게 알려드립니다.

게임이 안풀릴때마다 잔나를 픽해 맨탈을 유지하며 

시즌 3, 4, 5를 진행하는동안 플레 1의 벽을 넘지 못하다가

결국 잔나로 꿀빨기로 작정하고 다이아의 벽을 넘었습니다.

사소한것팁까지 알려드립니다. 이제 다이아 가세요^^









잔나, 폭풍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90) 2100 마나 360 (+50) 1210
공격력 47 (+2.5) 89.5 공격 속도 0.625 (+2.61%) 0.902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28 (+4.5) 104.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9,834 IP
다른 사람들과의 룬차이점은 빨강에 공속룬을 박는다는 점입니다.
저는 거의 무조건 이룬을 박고하는이유는 잔나의 평타 짤짤이는 생각이상으로 상대방을 짜증나게하고
또한 요즘 대세인 서풋템으로 돈벌기도 수월해집니다.
만약 견제에 자신이없고 블츠 쓰레쉬 같은케릭에 잘끌리는 편이라면 그냥 빨강에 방어룬을 추천드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형적인 서풋유저를 위한 특성입니다. 

책략특성에서 무자비정밀함을 안찍은이유는 잔나는 보좌형 서포터로 원딜의 캐리를 돋는 챔프 이지 상대방에게 

딜넣는 챔프는 아닙니다. 

제가 룬페이지에서 평타짤로 상대방을 짜증나게 하라는 이유는 가랑비에 옷이 젖는다는 말처럼 꾸준히 서풋돈템의

효과를 이용해서 평타로 견제를 하라는거지 원딜이 아닌 본인이 죽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간혹 상대 바텀이 정말 만만하다면 무자비 정밀함 천둥군주를 찍으시고 바텀라인전을 털어버리는것도 재미는 있습니다.
서머너 스펠의 선택이 후반게임의 승패를 좌우합니다.

다시한번 강조하면 서머너 스펠은 아주 아주 중요합니다. 후반 게임의 판을 책입집니다.

스펠은 무죠건 탈진 점멸 혹은 점화 점멸로 가져갑니다.

여기서 탈진과 점화의 선택방법에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Exhaust(탈진)탈진의 선택의 조건

1. 상대방에 하드캐리 챔피언이 있다.(예 제드,야스오,잭스,마이,리븐,오공,피즈,트린)
   제가 제목을 게임의 승패를 좌우한다고 한이유가 이것입니다. 저런 하드캐리 암살자
   챔피언들에게
   한타때 탈진 한방은 챔피언을 너무나도 무기력하게 만들수있습니다. 

2. 아직 서포터에 능숙하지 않거나 우리 원딜을 믿을수 없을때 라인전에 자신이없을때

Ignite(점화)점화의 선택의 조건

1. 원딜이 정말잘하고 바텀라인전을 확실하게 이길수있을때 점화를 들고 라인전을 터치고 바텀캐리로갑니다.

2. 상대방이 문도 피들 탐켄치같은 엄청난 회복력을 가진 케릭을 카운터를 칠수있습니다.

3. 내가 킬먹고싶을때 이건 웃자고 하는 소리입니다.

추가로 위의 조건들을 생각하지 않았을때 단순 점화 탈진 머가 좋나를 따지자면 초반엔 점화가좋고 후반엔 탈진이
훨신 좋습니다. 


순풍 (Tailwind)
아군 챔피언이 잔나를 향해 움직일 때 이동 속도가 6% 증가합니다.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울부짖는 돌풍 (Howling Gal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잔나가 3초에 걸쳐 점점 세진 후 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회오리바람을 소환합니다. 회오리바람은 적중 시 55/90/125/160/1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1.25 (0.5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거리, 피해량, 띄워 올리기 지속시간은 회오리바람이 커진 정도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재사용하면 회오리바람이 더 일찍 날아갑니다.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서풍 (Zephy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기본 지속 효과: 잔나의 이동 속도가 6/7/8/9/10%(+0.02AP%) 증가하며 유체화 상태가 됩니다.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폭풍의 눈 (Eye Of The Storm)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4초 동안 아군 챔피언이나 포탑에 80/120/160/200/240 (+0.55AP)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은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10/15/20/25/30(+0.1AP)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계절풍 (Monso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주위 적을 밀쳐내며 치유 효과가 있는 바람을 일으켜 3초에 걸쳐 주변 아군의 체력을 초당 100/150/200 (+0.5AP)만큼 회복시킵니다. (범위: 7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의 경우 1랩은 보통 E를 찍어줘서 정글에게 힘을주고 1랩견제에도 힘을 줄수있습니다.

만약 인베를 가거나 인베를 막는 입장에선 스킬을 찍지 말고있다가 상황에 맞게 Q를 찍어주시고

들어오는 적에게 부쉬에서 Q를 차징시킨후 5명에어본을 시키신다면 그판의 영웅이 되실수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어느하나 버릴것이 없는게 잔나 스킬이지만 폭풍의눈을 마스터하며 원딜에게 큰힘을 실어 줍니다.


폭풍의눈은 거의다 아시겠지만 실드량뿐만이아닌 그챔프의 AD를 올려주는 효과까지 있어 마스터하는 1순위입니다.


Q스킬 울부짖는 돌풍의 경우는 스킬을 아껴써야합니다. 적 정글러의 갱킹을 무기력 시키는대 매우 효과적이며 때로는


우리정글에게 갱호응을 할때 점멸 Q로 확실한 호응을 이끌어 낼수있습니다. Q를 쓰고난후 W스킬을 연계해주는게 가장


바람직한 스킬연계입니다.


궁극기인 계절풍은 정말 무궁무진한 스킬 활용이 가능합니다.


1. 적정글러의 갱킹을 너무나도 쉽게 무기력하게 만들수있습니다.


2. 힐량이 상상이상으로 한타에서 팀원들이 다시 싸울수있게 해줍니다.


3. 한타에서 원딜을 지킬수있는 가장 사랑스러운 스킬입니다. 탈진스펠에서 설명한 케릭들은 잔나의 계절풍으로 또 한


   번의 맨붕에 빠지게 됩니다. 그러면서 상대팀원들의 정치의 대상이됩니다. 할수있는게 사실상 없습니다.


4. 한타가 끝낫고 바론을 치고싶은데 피가 없을때 궁한방이면 바론입니다.


5. 나도 이제 메드라이프가 될수있습니다. 점멸궁으로 인한 슈퍼 플레이 우리도 메라신이 됩시다.


6. 궁극기를 사용하지않고 가지고있는 자체만으로 상대 진입챔프들의 접근을 막을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상황에 맞게 돈에 맞게 그때 그떄 다르게 아는것을추천합니다.

자신이 로밍을가서 킬각을 잘잡는다 혹은 첫귀환후 정글러와 같이 딴라인을 한번가서 킬을뽑겟다고 생각을하시면 첫귀환에 신발을 가주시고 돈이 500원정도모였으면 그냥 주문도둑검을 업글해주시고 800원이 모이셨다면 시아석을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게임이 매우잘풀리거나 혹은 내가 진짜 물리지 않을 자신이 있다고 한다면 메자이를 추천 드립니다. 고릴라선수가 자주가는 메자이 중반까지 잘 풀리면 쉴드량 ad증가량 궁극기의 피수급량이 엄청난 게임의 존재감을 보실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솔라리와 벤시는 둘다 가시라는게 아니라 선택인데 팀파이트상황에서 뒤에서 안물리고 계속 실드를 주실수있는 상황이 주어지면 추천드리고 벤시같은경우는 내가 적극적으로 맵장악을하고 적챔피언이 르블랑같은 암살케릭이 있을때 가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제가 추천해준 핵심아이템대로 템트리를가면 쿨감이 45프로가 완성되는데 이렇게되면 스킬들 쿨이 어마어마하게 빨리 돌아가는 것을 볼수 있으실겁니다. 물론 한타때 변수도 그만큼 많이 생기는 것이구요.

잔나는 w스킬자체에 이속증가가 붙어있기때문에 기동력이나 신속의 장화를 가지 않아도 매우 빠릅니다. 하지만 좀더 스피드를 즐기고 싶으신분들은 신속의장화나 기동력을가도 맵장악 빠른 합류에 큰도움이 되실것입니다. 저또한 신발은 무죠건 아이오니아만 가는게 아니라 여러가지 상황에 맞춰 가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소나
블리츠크랭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쓰레쉬
알리스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
제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를 뽑은 챔프들은 진짜 상대하기가 어려운게 아니라 이기기가 어려운 챔프를 뽑은것입니다.

즉 반반싸움이 가장 많이 일어난느 챔프들인데 소라카의 힐량은 딜교를 무색하게 만들고 소나같은경우는 짤이 좋고 힐도 좋기 떄문에 한번에 점화들고 무는게 아니면 그냥 반반가기 조은 챔프입니다. 소나 = 잔나 약간 비슷한느낌의 챔프입니다.
그리고 블리츠는 상대하기 정말 편하지만 그만큼 변수가 많은케릭이라 정말 끌리지만 않으면라인전 가지고 놉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프

레오나같은경우는 eq가 그냥 콤포인데 e쓰고 들어올때 잔나가q로 끈어주면 그만이고 6랩에 궁쓰고 들어오면 잔나 궁으로 적딜러진 그냥 밀어주면 원딜 지키기가 수월합니다.

쓰레쉬같은 경우도 q맞추고 들어올때 똑같이 끈어주시고 e사거리안내주면서 견제 하시면 무난하게 라인전 풀어가실수 있읍니다.

알리스타는 5분에 딱1번씩 위험한대 점멸q각에 갱오는것만 주의하시고 포탑앞에 미니언없을때 주의하시면 됩니다. 
정말 반응속도가 빠르시다면 알리가 점멸로들어오면 그냥 바로 뒤도보지말고 점멸로 빼시고 교환하시면 그뒤론 알리 5분동안 할게 없습니다.

추가 궁금하신챔프 문의 있으시면 제가 올려드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을 운영하는방법은 2가지 공격적으로 혹은 방어적으로 운영할수있는데 잔나는 우선 설계자체는 방어적으로 운영 할수있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지만 상대의 조합에따라 혹은 자신의 자신감에 따라 매우 공격적으로도 운영할수 있는 챔프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사실 하나는 우선잔나는 라인전에선 원딜보호가 우선이지 혼자 견제하고 주문도둑검돈 먹는다고 막 들어가다간 미니언어그로 다끌리면서 자멸할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초반 운영법

우선 리쉬를 끝내고 도착하면 원딜과 같이 첫번째 라인을 같이 밀어주시고 두번째 라인 근거리 미니언까지 피를 계속 빼주셔서 선2랩을 쟁취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게 바텀라인의 핵심이라는건 모두 아실것입니다. 그후로는 지속적으로 평타 짤짤이를 수시로 해줍니다. 초보분들의 눈높이 설명을 드리자면 평타로 적챔프를 치게 되면 미니언들의 어그로가 본인에게 끌리게 됩니다. 그럴때 부쉬로 들어가시면 어그로가 풀리게 되니 꾸준히 평타 부쉬 평타 부쉬 해주시고 초반 미니언대미지는 엄청아프니까 꼭 이점유의해주시고 견제도중 적스킬 이나 적원딜 서풋등 평타가 들어온다면 스킬콤보는 평타치는것과 동시에 w같이써주시면서 본인에게 실드를 거는식으로 일방적인 딜교환도 가능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게임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이 서포터와 정글러의 합입니다.

어느정도 라인전이 끝나거나 라인전도중 원딜과 같이 집을가게되면 서포터의 꽃 로밍이라는것을 갈수있는데 그때 정글러와 같이 다니면 시너지는 엄청나고 거의 킬을 낼수있습니다. 여기서 팁은 돈을 아까워하지말고 집에 갈때마다 핑크와드를 사서 로밍가는곳 시아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정글러와 같이 갱킹을 가게된다면 팀원들의 사기가 엄청 올라가겠죠. 원딜에게는 조금만 사려달라 게임 터치고 금방돌아오겠다고 말해주심되고 상대서풋이 로밍을 전혀 안다니고 우리원딜이 cs도 못먹구 있다고 하신다면 원딜의 맨탈을 생각해서 로밍을 자제하시고 같이 2:2라인전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중후반 부터는 원딜을 지키는것도 중요하지만 우리팀원중 가장 잘큰 케릭을 지켜주는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원딜이 똥을싸서 기대의 데미지를 못내는 상황에 미드 혹은 탑캐릭이 엄청 잘컷을때는 과감히 원딜을 버리고 잘큰 케릭안물리도록 그케릭을 지켜주는것이 게임을 이기는 방법입니다. 잔나는 돌진형 챔프들 암살자들의 카운터 역할을 할수있어서 잘큰케릭 한명지키는건 일도아닙니다. 상대방이 무지막지하게 잘크지않고 반반 아니면 6:4정도까지는 잘커도 잔나가 하기에 따라 한타에서 승리를 이끌수있습니다. 저는 항상 그래서 게임시작하면 터지지만 말라고 후반 캐리는 내가 한다고 하고 역전승을 거둔경기도 상당히 많습니다.

후반에 가장 조심할것이 맵장악입니다. 혼자 와드박으로 가다가 짤리는 경우가 많고 이점은 잔나없이 5:4한타가 일어난다는 말이고 그럼 팀이 이길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아가 너무없는곳은 잔나가 혼자 와드를하러 가지말고 물론 적챔프들이 다른곳에 다보이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파랑와드를 들고있는 팀원들에게 먼저 시아를 요청해서 적의 유무를 파악하고 시아 장악을 천천히 해도 상관없고 혹은 q를 깔아 놓고 날려본후 주문도둑검돈을 확득하게되면 적챔프가 있다는것을 알수있고 또요즘 오피로 쭈꾸미를 먼저 날려봐도 매우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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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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