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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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50) | 1210 |
공격력 | 47 (+2.5) | 89.5 | 공격 속도 | 0.625 (+2.61%) | 0.902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28 (+4.5) | 104.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공격 속도+15.3%
- 방어+9
- 주문력+25.5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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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의 경우 1랩은 보통 E를 찍어줘서 정글에게 힘을주고 1랩견제에도 힘을 줄수있습니다.
만약 인베를 가거나 인베를 막는 입장에선 스킬을 찍지 말고있다가 상황에 맞게 Q를 찍어주시고
들어오는 적에게 부쉬에서 Q를 차징시킨후 5명에어본을 시키신다면 그판의 영웅이 되실수있습니다.
어느하나 버릴것이 없는게 잔나 스킬이지만 폭풍의눈을 마스터하며 원딜에게 큰힘을 실어 줍니다.
폭풍의눈은 거의다 아시겠지만 실드량뿐만이아닌 그챔프의 AD를 올려주는 효과까지 있어 마스터하는 1순위입니다.
Q스킬 울부짖는 돌풍의 경우는 스킬을 아껴써야합니다. 적 정글러의 갱킹을 무기력 시키는대 매우 효과적이며 때로는
우리정글에게 갱호응을 할때 점멸 Q로 확실한 호응을 이끌어 낼수있습니다. Q를 쓰고난후 W스킬을 연계해주는게 가장
바람직한 스킬연계입니다.
궁극기인 계절풍은 정말 무궁무진한 스킬 활용이 가능합니다.
1. 적정글러의 갱킹을 너무나도 쉽게 무기력하게 만들수있습니다.
2. 힐량이 상상이상으로 한타에서 팀원들이 다시 싸울수있게 해줍니다.
3. 한타에서 원딜을 지킬수있는 가장 사랑스러운 스킬입니다. 탈진스펠에서 설명한 케릭들은 잔나의 계절풍으로 또 한
번의 맨붕에 빠지게 됩니다. 그러면서 상대팀원들의 정치의 대상이됩니다. 할수있는게 사실상 없습니다.
4. 한타가 끝낫고 바론을 치고싶은데 피가 없을때 궁한방이면 바론입니다.
5. 나도 이제 메드라이프가 될수있습니다. 점멸궁으로 인한 슈퍼 플레이 우리도 메라신이 됩시다.
6. 궁극기를 사용하지않고 가지고있는 자체만으로 상대 진입챔프들의 접근을 막을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을 운영하는방법은 2가지 공격적으로 혹은 방어적으로 운영할수있는데 잔나는 우선 설계자체는 방어적으로 운영 할수있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지만 상대의 조합에따라 혹은 자신의 자신감에 따라 매우 공격적으로도 운영할수 있는 챔프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사실 하나는 우선잔나는 라인전에선 원딜보호가 우선이지 혼자 견제하고 주문도둑검돈 먹는다고 막 들어가다간 미니언어그로 다끌리면서 자멸할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우선 리쉬를 끝내고 도착하면 원딜과 같이 첫번째 라인을 같이 밀어주시고 두번째 라인 근거리 미니언까지 피를 계속 빼주셔서 선2랩을 쟁취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게 바텀라인의 핵심이라는건 모두 아실것입니다. 그후로는 지속적으로 평타 짤짤이를 수시로 해줍니다. 초보분들의 눈높이 설명을 드리자면 평타로 적챔프를 치게 되면 미니언들의 어그로가 본인에게 끌리게 됩니다. 그럴때 부쉬로 들어가시면 어그로가 풀리게 되니 꾸준히 평타 부쉬 평타 부쉬 해주시고 초반 미니언대미지는 엄청아프니까 꼭 이점유의해주시고 견제도중 적스킬 이나 적원딜 서풋등 평타가 들어온다면 스킬콤보는 평타치는것과 동시에 w같이써주시면서 본인에게 실드를 거는식으로 일방적인 딜교환도 가능합니다.
중반부터는 게임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이 서포터와 정글러의 합입니다.
어느정도 라인전이 끝나거나 라인전도중 원딜과 같이 집을가게되면 서포터의 꽃 로밍이라는것을 갈수있는데 그때 정글러와 같이 다니면 시너지는 엄청나고 거의 킬을 낼수있습니다. 여기서 팁은 돈을 아까워하지말고 집에 갈때마다 핑크와드를 사서 로밍가는곳 시아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정글러와 같이 갱킹을 가게된다면 팀원들의 사기가 엄청 올라가겠죠. 원딜에게는 조금만 사려달라 게임 터치고 금방돌아오겠다고 말해주심되고 상대서풋이 로밍을 전혀 안다니고 우리원딜이 cs도 못먹구 있다고 하신다면 원딜의 맨탈을 생각해서 로밍을 자제하시고 같이 2:2라인전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중후반 부터는 원딜을 지키는것도 중요하지만 우리팀원중 가장 잘큰 케릭을 지켜주는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원딜이 똥을싸서 기대의 데미지를 못내는 상황에 미드 혹은 탑캐릭이 엄청 잘컷을때는 과감히 원딜을 버리고 잘큰 케릭안물리도록 그케릭을 지켜주는것이 게임을 이기는 방법입니다. 잔나는 돌진형 챔프들 암살자들의 카운터 역할을 할수있어서 잘큰케릭 한명지키는건 일도아닙니다. 상대방이 무지막지하게 잘크지않고 반반 아니면 6:4정도까지는 잘커도 잔나가 하기에 따라 한타에서 승리를 이끌수있습니다. 저는 항상 그래서 게임시작하면 터지지만 말라고 후반 캐리는 내가 한다고 하고 역전승을 거둔경기도 상당히 많습니다.
후반에 가장 조심할것이 맵장악입니다. 혼자 와드박으로 가다가 짤리는 경우가 많고 이점은 잔나없이 5:4한타가 일어난다는 말이고 그럼 팀이 이길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아가 너무없는곳은 잔나가 혼자 와드를하러 가지말고 물론 적챔프들이 다른곳에 다보이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파랑와드를 들고있는 팀원들에게 먼저 시아를 요청해서 적의 유무를 파악하고 시아 장악을 천천히 해도 상관없고 혹은 q를 깔아 놓고 날려본후 주문도둑검돈을 확득하게되면 적챔프가 있다는것을 알수있고 또요즘 오피로 쭈꾸미를 먼저 날려봐도 매우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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