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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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4 (+99) | 2337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3 (+3.4) | 120.8 | 공격 속도 | 0.651 (+3.3%)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7.09 (+0.65) | 18.1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29 (+2.05) | 63.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체력 +8x5
- 레벨당 체력 +1.34x4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 속도 +4.5%x3
- 방어구 관통력+14.4
- 체력+136.48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공격 속도+13.5%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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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에 전부 꼴아박아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추구하는 대신
QE를 번갈아가며 찍어 시작부터 끝까지 qe딜의 밸런스가 일정하게 유지합니다.
Q에 너무 목매일 필요 없고 애초에 딜탱제드다 보니 E의 비중도 큰 편이지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침묵에 1패, 그리고 딜교는 그럭저럭 되는데 힐링을 못막아서 2패.
만약 맞다이 하면 첨엔 이기다가 궁에 찍싸요 래밸이 앞서도 주의필요.
그밖에 기본적인 제드의 카운터가 탑에 오면 당연히 힘듭니다. 리븐이라던가 블라디라던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냥 미드제드 하듯이 딜교를 해주되 상대 챔의 특성에 맞춰서 라인을 당길지 아니면 하드푸시할지 정하세요. 하드푸시를 선택한다면 강가 자기쪽 부쉬에 핑와 깔고 다른쪽엔 일반와드 깝시다.
초반, 요우무와 블클을 뽑았을 때 까지 입니다. 일반적인 미드 딜제드랑 비슷한 상황입니다. 한마디로 미드제드처럼 비슷하게 플레이하세요. TP가 있으니까 봇지원 가기는 미드제드보다 편합니다. 대신 타이밍 잘못노리면 탑타워가 터지는건 안비밀.
중반엔 요우무+블클에 거대한 히드라와 요림의 주먹까지 꼈을겁니다. 대충 딜탱에 가까워졌습니다. 각만 좀 노릴 줄 알면 어느정도 내구력이 있으니 암살 성공률이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특히 블클의 이속증가 효과가 이때부터 빛을 냅니다. 이기는 게임은 거의 이쯤에 끝나는데 퓨어탱이나 몇몇 카운터를 제외한 대부분의 챔은 제드를 잡을 수 없습니다.
특히 원딜처럼 내구력이 약한 챔피언은 이때까지 qss를 안갔으면 제드의 먹잇감에 불과합니다. 진입할떄 W를 아꼈다면 잡는거고 만약 썼더라도 히드라 액티브를 포함에 4~5회의 공격만 성공시키면 잡습니다. 딜링능력은 딜제드와 비슷한 정도.
만약 얼망이 나왔다면 축하드립니다. 당신을 막을 수 있는 챔피언은 없습니다. 이쯤 되면 다리우스보다 한타때 더 큰 위력을 발휘합니다. 과감하게 적 원딜을 처리하세요. 그 원딜이 베인이던 이즈리얼이던 3~4번 치면 잡습니다. 거대한 히드라 액티브에 원딜 체력이 500씩 날라가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정도 되면 원딜이 아무리 발악을 해도 이쪽은 체력이 3500을 넘어서기 때문에 대미지를 씹고 암살할 수 있습니다. 이쪽은 애초에 R만 한번 더 누르면 전투에서 이탈이 가능하니까요.
망자의 갑옷까지 뽑으셨다면 궁극기에 CC기가 따라오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W깔고 수리검을 세개 다 맞춰봅시다.
스킬셋의 영향으로 스플릿푸시도 할만합니다만, 역시 한타에서 정말 강합니다. 딜탱이라고 선진입하는건 아니구요 미드제드랑 비슷하게 각을 봐서 들어가서 암살하면 됩니다. 대신 일반 미드제드는 상대를 암살하면 자기도 개피인 경우가 태반이라 이탈해야되지만 이쪽은 아직 내구도가 절반 가까이 남아있습니다. 계속 전투에 임해서 숫자빨로 밀어버립니다.
만약 상대 서폿이 원딜을 보호하러 와줬으면 그 한타는 그냥 이긴겁니다. 단순히 혼자서 둘을 묶어서가 아닙니다, 이쪽은 설령 서폿이 붙는다 하더라도 원딜을 딜과 탱킹력으로 압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두명을 묶었다는 효과만 보고 R로 이탈하면 됩니다..
미드 극딜 제드만 하다가 탑 딜탱 가봤더니 짱쎄서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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